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3DS게임]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3(J) 공략 - 제3화 ~ 제4화

by 고구마* 2020. 12. 16.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①

등장 인물/발명품 08054409086.tistory.com/2453
제 1화 強奪(강탈) 08054409086.tistory.com/2456
제 2화 失踪(실종) 08054409086.tistory.com/2458
제 3화 未還(미환) 08054409086.tistory.com/2459
제 4화 傷害(상해) 08054409086.tistory.com/2460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②  1/2

제 1화 盗難(도난) 08054409086.tistory.com/2461
제 2화 偽装(위장) 08054409086.tistory.com/2462
제 3화 救出(구출) 08054409086.tistory.com/2463
제 4화 追憶(추억) 08054409086.tistory.com/2464
제 5화 侵略(침략) 08054409086.tistory.com/2465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 라이징③

튜토리얼 ~ 제2화 08054409086.tistory.com/2747
제3화 ~ 제4화 08054409086.tistory.com/2748
제5화/보너스/조사보고서 08054409086.tistory.com/2749

 

 

제3화 退陣(퇴진)


더보기
시나리오

事務所(사무소)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 들어가서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


・占いの館(점술관)에서 대화하고 점을 본다.
・밖으로 나와서 町長(읍장)과 대화한다.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임시 판매원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바르면 반짝반짝해지는 물건을 찾자!


公園(공원)


・ブラッド(블러드)와 대화한다. 
・토관 앞에 있는 ニス(니스)를 입수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에게 ニス(니스)를 건내준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 나와서 발명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다시 들어간다.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테이블 위에 있는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改造版(개조판)>을 입수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改造版(개조판)>을 터치한 상태에서 町長(읍장)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정보를 모으자!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おばあちゃん(할머니)와 대화한다. 

豪邸(대저택)


개를 얌전하게 만들자!
・인터폰을 조작해서 곡을 완성시킨다.
・버튼 순서「초록 → 노랑 → 파랑」
・문을 터치해서 元総理(전 국무총리)와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타이어를 깎을 수 있는 도구와 ホチキスの針(스테이플러의 심)을 손에 넣자!

洋服屋(양복점)


・계산대에 있는 ホチキス(스테이플러)를 입수한다. 

アパート(아파트)


・102호실에 들어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테이블 위에 있는 ヤスリ(줄판)을 입수한다. 

・2가지 재료를 じい(할아버지)에게 건내준다. 
・ホチキス(스테이플러)는 조사 화면에서 터치해서 針(심)을 꺼낸다.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도 건내준다. 

・방에서 나온 후에 발명이 끝난 후에 다시 방으로 들어간다. 
・테이블 위에 있는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超改造版(초 개조판)>을 입수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를 터치한 상태에서 町長(읍장)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工場(공장)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超改造版(초 개조판)>를 じい(할아버지)에게 건내준다. 
・방에서 나온 후에 발명이 끝난 후에 다시 방으로 들어간다.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極改造版(극 개조판)>을 입수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


・車消しゴム(자동차 지우개)를 터치한 상태에서 町長(읍장)에게 말을 건다. 
・클리어 なめコイン(나메 코인)을 20개 입수한다.

 

さわり心地図鑑(촉감 도감)

 

장소 터치할 곳 비고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ヤスリ
(줄판)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車消しゴム
(자동차 지우개)
후반에 등장하는<極改造版(극 개조판)>을 입수할 때

 

なめコイン(나메 코인)
장소 터치할 곳 개수
応接室
(응접실)
체스트 위・오른쪽에 있는 병  3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테이블의 왼쪽에 있는 레버 1
りなの部屋
(리나의 방)
なめこ(나메코)의 집 1
アンティークショップ
(앤틱 숍)
선반에 있는 캔 4
お菓子屋
(과자점)
점원의 왼쪽 위에 있는 카운터 근처 1
占いの館
(점술관)
占い師(점술사)의 왼쪽에 있는 유리 2
洋服屋
(양복점)
試着室(탈의실)의 오른쪽・양복이 걸쳐져 있는 곳 2
駄菓子屋
(막과자 가게)
내부・상품이 진열된 곳 1
アパート(아파트)
1층
핑크색 서랍장 5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캘린더 밑에 있는 장식 1
公園
(공원)
토관 앞에 있는 장난감 2
水飲み場
(음수대)
오른쪽 출입구의 근처에 있는 보라색 꽃  3
豪邸
(대저택)
오른쪽에 있는 벤치 4

(숲)
화단의 오른쪽에 있는 꽃 1
小屋
(오두막)
왼쪽 위에 있는 레버가 달린 기계 1
工場
(공장)
노란색 둥근 기계의 왼쪽에 있는 기계 1

 

제4화 模造(모조)


더보기
시나리오

・事務所(사무소)에서 대화 후에 アパート(아파트)로 간다. 

アパート(아파트)

・102호의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보고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걸고 塾(학원)의 위치를 물어보고 밖으로 간다.

塾(학원)

・선생님과 대화한다.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로 간다. 

お菓子屋(과자점)

・왼쪽에 있는 테이블 위에 있는 ヘアゴム(머리끈)을 입수한다.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きなこ(키나코), 舘(타치), おばあちゃん(할머니)와 대화한다. 

アパート(아파트)

・ヨネ子(요네코)와 대화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의 ビル(빌)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의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에 있는 ビル(빌)에게 말을 건다. 

アパート(아파트)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お菓子屋(과자점)/洋服屋(양복점)/駄菓子屋(막과자 가게)에서 점원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洋服屋(양복점)

・바닥에 떨어져있는 鈴(방울)을 입수한다. 
・조사 화면에서 ヘアゴム(머리끈)과 鈴(방울)을 조합해서 アクセサリー(악세사리)를 만든다.
・アパート(아파트)에 있는 まなみ(마나미)에게 건내준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

・研究者(연구원)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じい(할아버지)의 오른쪽에 있는 バケツ(양동이)를 입수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ケツ(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수도를 터치해서 물을 채운다. 
・타이밍:2단째
・水の入ったバケツ(물이 든 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모래사장을 터치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에게 泥団子(진흙 경단)을 건내준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 나왔다가 발명이 끝나면 다시 들어간다. 
・테이블 위에 있는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입수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건 후에 公園(공원)으로 간다. 

公園(공원)

・시소를 터치한다.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터치한 상태에서 시소를 터치한다. 
・なめこ(나메코)를 터치한다. 


・종을 터치한다. 
・타이밍:りな(리나)와 종의 사이
・科学者(과학자)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진짜 まなみ(마나미)「밑・밑・위」
・클리어 なめコイン(나메 코인)을 20개 입수한다. 

 

 

さわり心地図鑑(촉감 도감)
장소 터치할 곳 비고

(학원)
책상  
칠판의 왼쪽에 있는 인형  
お菓子屋
(과자점)
ヘアゴム(머리끈) 입수할 때
水飲み場
(음수대)
모래사장 泥団子(진흙 경단)을 만들 때

 

なめコイン(나메 코인)
장소 터치할 곳 개수
応接室
(응접실)
りな(리나)가 앉아있던 소파 2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じい(할아버지)의 침대 5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창문 3

(학원)
왼쪽 위에 있는 로커 5
ショッピングモール
(쇼핑몰)
분수 3
洋服屋
(양복점)
試着室
(탈의실)
3
占いの館
(점술관)
왼쪽에 있는 커텐 3
アンティークショップ
(앤틱 숍)
호박 5
駄菓子屋
(막과자 가게)
자판기 1
水飲み場
(음수대)
곤충 놀이기구 4
시나리오

・事務所(사무소)에서 대화 후에 アパート(아파트)로 간다. 

アパート(아파트)

・102호의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보고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걸고 塾(학원)의 위치를 물어보고 밖으로 간다.

塾(학원)

・선생님과 대화한다.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로 간다. 

お菓子屋(과자점)

・왼쪽에 있는 테이블 위에 있는 ヘアゴム(머리끈)을 입수한다.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きなこ(키나코), 舘(타치), おばあちゃん(할머니)와 대화한다. 

アパート(아파트)

・ヨネ子(요네코)와 대화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의 ビル(빌)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의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에 있는 ビル(빌)에게 말을 건다. 

アパート(아파트)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お菓子屋(과자점)/洋服屋(양복점)/駄菓子屋(막과자 가게)에서 점원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洋服屋(양복점)

・바닥에 떨어져있는 鈴(방울)을 입수한다. 
・조사 화면에서 ヘアゴム(머리끈)과 鈴(방울)을 조합해서 アクセサリー(악세사리)를 만든다.
・アパート(아파트)에 있는 まなみ(마나미)에게 건내준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

・研究者(연구원)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じい(할아버지)의 오른쪽에 있는 バケツ(양동이)를 입수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ケツ(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수도를 터치해서 물을 채운다. 
・타이밍:2단째
・水の入ったバケツ(물이 든 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모래사장을 터치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에게 泥団子(진흙 경단)을 건내준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 나왔다가 발명이 끝나면 다시 들어간다. 
・테이블 위에 있는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입수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건 후에 公園(공원)으로 간다. 

公園(공원)

・시소를 터치한다.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터치한 상태에서 시소를 터치한다. 
・なめこ(나메코)를 터치한다. 


・종을 터치한다. 
・타이밍:りな(리나)와 종의 사이
・科学者(과학자)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진짜 まなみ(마나미)「밑・밑・위」
・클리어 なめコイン(나메 코인)을 20개 입수한다. 

 

 

さわり心地図鑑(촉감 도감)
장소 터치할 곳 비고

(학원)
책상  
칠판의 왼쪽에 있는 인형  
お菓子屋
(과자점)
ヘアゴム(머리끈) 입수할 때
水飲み場
(음수대)
모래사장 泥団子(진흙 경단)을 만들 때

 

なめコイン(나메 코인)
장소 터치할 곳 개수
応接室
(응접실)
りな(리나)가 앉아있던 소파 2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じい(할아버지)의 침대 5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창문 3

(학원)
왼쪽 위에 있는 로커 5
ショッピングモール
(쇼핑몰)
분수 3
洋服屋
(양복점)
試着室
(탈의실)
3
占いの館
(점술관)
왼쪽에 있는 커텐 3
アンティークショップ
(앤틱 숍)
호박 5
駄菓子屋
(막과자 가게)
자판기 1
水飲み場
(음수대)
곤충 놀이기구 4
시나리오

・事務所(사무소)에서 대화 후에 アパート(아파트)로 간다. 

アパート(아파트)

・102호의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보고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걸고 塾(학원)의 위치를 물어보고 밖으로 간다.

塾(학원)

・선생님과 대화한다.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로 간다. 

お菓子屋(과자점)

・왼쪽에 있는 테이블 위에 있는 ヘアゴム(머리끈)을 입수한다.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きなこ(키나코), 舘(타치), おばあちゃん(할머니)와 대화한다. 

アパート(아파트)

・ヨネ子(요네코)와 대화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의 ビル(빌)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의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에 있는 ビル(빌)에게 말을 건다. 

アパート(아파트)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お菓子屋(과자점)/洋服屋(양복점)/駄菓子屋(막과자 가게)에서 점원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洋服屋(양복점)

・바닥에 떨어져있는 鈴(방울)을 입수한다. 
・조사 화면에서 ヘアゴム(머리끈)과 鈴(방울)을 조합해서 アクセサリー(악세사리)를 만든다.
・アパート(아파트)에 있는 まなみ(마나미)에게 건내준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

・研究者(연구원)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じい(할아버지)의 오른쪽에 있는 バケツ(양동이)를 입수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ケツ(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수도를 터치해서 물을 채운다. 
・타이밍:2단째
・水の入ったバケツ(물이 든 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모래사장을 터치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에게 泥団子(진흙 경단)을 건내준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 나왔다가 발명이 끝나면 다시 들어간다. 
・테이블 위에 있는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입수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건 후에 公園(공원)으로 간다. 

公園(공원)

・시소를 터치한다.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터치한 상태에서 시소를 터치한다. 
・なめこ(나메코)를 터치한다. 


・종을 터치한다. 
・타이밍:りな(리나)와 종의 사이
・科学者(과학자)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진짜 まなみ(마나미)「밑・밑・위」
・클리어 なめコイン(나메 코인)을 20개 입수한다. 

 

 

さわり心地図鑑(촉감 도감)
장소 터치할 곳 비고

(학원)
책상  
칠판의 왼쪽에 있는 인형  
お菓子屋
(과자점)
ヘアゴム(머리끈) 입수할 때
水飲み場
(음수대)
모래사장 泥団子(진흙 경단)을 만들 때

 

なめコイン(나메 코인)
장소 터치할 곳 개수
応接室
(응접실)
りな(리나)가 앉아있던 소파 2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じい(할아버지)의 침대 5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창문 3

(학원)
왼쪽 위에 있는 로커 5
ショッピングモール
(쇼핑몰)
분수 3
洋服屋
(양복점)
試着室
(탈의실)
3
占いの館
(점술관)
왼쪽에 있는 커텐 3
アンティークショップ
(앤틱 숍)
호박 5
駄菓子屋
(막과자 가게)
자판기 1
水飲み場
(음수대)
곤충 놀이기구 4
시나리오

・事務所(사무소)에서 대화 후에 アパート(아파트)로 간다. 

アパート(아파트)


・102호의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보고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걸고 塾(학원)의 위치를 물어보고 밖으로 간다.

塾(학원)


・선생님과 대화한다.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ショッピングモール(쇼핑몰)로 간다. 

お菓子屋(과자점)


・왼쪽에 있는 테이블 위에 있는 ヘアゴム(머리끈)을 입수한다. 

駄菓子屋(막과자 가게)


・きなこ(키나코), 舘(타치), おばあちゃん(할머니)와 대화한다. 

アパート(아파트)


・ヨネ子(요네코)와 대화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의 ビル(빌)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의 バナナアイス屋(바나나 아이스크림 가게)에 있는 ビル(빌)에게 말을 건다. 

アパート(아파트)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으로 가서 まなみ(마나미)와 대화한다. 
・お菓子屋(과자점)/洋服屋(양복점)/駄菓子屋(막과자 가게)에서 점원과 대화한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洋服屋(양복점)


・바닥에 떨어져있는 鈴(방울)을 입수한다. 
・조사 화면에서 ヘアゴム(머리끈)과 鈴(방울)을 조합해서 アクセサリー(악세사리)를 만든다.
・アパート(아파트)에 있는 まなみ(마나미)에게 건내준다. 

事務所(사무소)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건다. 

公園(공원)


・研究者(연구원)에게 말을 건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와 대화한다. 
・じい(할아버지)의 오른쪽에 있는 バケツ(양동이)를 입수한다. 

公園(공원)・水飲み場(음수대)


・バケツ(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수도를 터치해서 물을 채운다. 
・타이밍:2단째
・水の入ったバケツ(물이 든 양동이)를 터치한 상태에서 모래사장을 터치한다. 

事務所(사무소)


・じい(할아버지)에게 泥団子(진흙 경단)을 건내준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 나왔다가 발명이 끝나면 다시 들어간다. 
・테이블 위에 있는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입수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건 후에 公園(공원)으로 간다. 

公園(공원)


・시소를 터치한다. 
・雲発生装置(구름 발생 장치)를 터치한 상태에서 시소를 터치한다. 
・なめこ(나메코)를 터치한다. 


・종을 터치한다. 
・타이밍:りな(리나)와 종의 사이
・科学者(과학자)에게 말을 건다. 

塾(학원)


・진짜 まなみ(마나미)「밑・밑・위」
・클리어 なめコイン(나메 코인)을 20개 입수한다. 

 

 

さわり心地図鑑(촉감 도감)
장소 터치할 곳 비고

(학원)
책상  
칠판의 왼쪽에 있는 인형  
お菓子屋
(과자점)
ヘアゴム(머리끈) 입수할 때
水飲み場
(음수대)
모래사장 泥団子(진흙 경단)을 만들 때

 

なめコイン(나메 코인)
장소 터치할 곳 개수
応接室
(응접실)
りな(리나)가 앉아있던 소파 2
じいの部屋
(할아버지의 방)
じい(할아버지)의 침대 5
まなみの部屋
(마나미의 방)
창문 3

(학원)
왼쪽 위에 있는 로커 5
ショッピングモール
(쇼핑몰)
분수 3
洋服屋
(양복점)
試着室
(탈의실)
3
占いの館
(점술관)
왼쪽에 있는 커텐 3
アンティークショップ
(앤틱 숍)
호박 5
駄菓子屋
(막과자 가게)
자판기 1
水飲み場
(음수대)
곤충 놀이기구 4

 

公式サイト swninfo.success-corp.co.jp/3ds/osawari_tantei3/

おさわり探偵 小沢里奈 ライジング3 なめこはバナナの夢を見るか? 攻略Wiki h1g.jp/osawari_tantei3/

【3DS】おさわり探偵 小沢里奈 ライジング3 なめこはバナナの夢を見るか? 攻略 Wiki osawaritantei3m.wiki.fc2.com/

おさわり探偵 小沢里奈ライジング3 攻略Wiki osawari3.wiki.fc2.com/swninfo.success-corp.co.jp/3ds/osawari_tantei3/

Wikipedia ja.wikipedia.org/wiki/%E3%81%8A%E3%81%95%E3%82%8F%E3%82%8A%E6%8E%A2%E5%81%B5_%E5%B0%8F%E6%B2%A2%E9%87%8C%E5%A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