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PC 게임] 애살하는 것보다 애살당하고 싶어 (J) 공략 7

by 고구마* 2020. 6. 8.


공포 게임으로 심신미약하신 분은 플레이를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3개의 데드 돌의 수수께끼를 풀자

・毒入りの瓶(독이 든 병)
・銃(총)
・ナイフ(나이프)

각각의 흉기를 소녀의 사인과 맞게 두고 소녀가 생전에 좋아했던 식물을 바르게 놓으라는 뜻이다. ジュリアさん(줄리아 씨)가「자세한 것은 저쪽에 있는 책장에 힌트가 적혀있는 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한다.

・――銃(총)은 ミント(민트)에서 멀어지게

・――ナイフ(나이프)는 오른쪽으로 シェリー(쉐리)는 왼쪽

・――エニス(에니스)는 毒殺(독살)

・――レイチェル(레이첼)은 옆에 있는 소녀의 青い薔薇(파란 장미)가 부러워

중앙에 서있는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 위에 赤と白の花(빨간색과 하얀색 꽃), 그리고 왼쪽에 어쩌면 青い薔薇(파란 장미) 왼쪽 밑에 초록색 ミント(민트)가 있다.

식물은 화면 상에서 직접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 눌러서 움직여서 소녀들의 옆에 둔다. 그래서 잘못 옮기거나 반대편에서 누르지 않는 이상 그 식물을 거기서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참고로 ジュリアさん(줄리아 씨)에게 말을 걸면「배치 전으로 돌아가시겠습니까?」라는 선택지가 나와서 초기 배치로 되돌려준다!


힌트를 읽고 풀자

먼저, エニス(에니스)는 毒殺(독살)로 확인되었다. 그리고「ナイフ(나이프)는 오른쪽, シェリー(쉐리)는 왼쪽」으로 シェリー(쉐리)는 ナイフ(나이프)로 살해당한 것도 아니므로 銃殺(총살)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エニス(에니스)‐毒殺(독살)<毒入りの瓶(독이 든 병)>
・シェリー(쉐리)‐銃殺(총살)<銃(총)>
・レイチェル(레이첼)‐ナイフ(나이프)로 척살?


여기서 힌트를 보면“銃(총)<シェリー(쉐리)>은ミント(민트)에서 멀어지게”이기 때문에 シェリー(쉐리)와 ミント(민트)는 각각 양 끝이다.
レイチェル(레이첼)은“옆에 있는 소녀의 青い薔薇(파란 장미)가 부러워”로 그 옆에 있는 소녀에게 青い薔薇(파란 장미)<レイチェル(레이첼)은 赤と白の花(빨간색과 하얀색 꽃)이나 ミント(민트)>다.

그리고“ナイフ(나이프)는 오른쪽으로 シェリー(쉐리)는 왼쪽”으로 ナイフ(나이프)를 오른쪽 끝에 두고 왼쪽 끝에 シェリー(쉐리)의 銃(총)을 둔다. 마지막으로 レイチェル(레이첼)<ナイフ(나이프)>옆에는 青い薔薇(파란 장미).

・シェリー(쉐리)<銃(총)>【  】
・エニス(에니스)<毒の入った瓶(독이 든 병)>【青い薔薇(파란 장미)】
・レイチェル(레이첼)<ナイフ(나이프)>【  】


그 후에“銃(총)에서 ミント(민트)가 멀어지게”기 때문에 レイチェル(레이첼)이 ミント(민트)라는 것이 된다.

・シェリー(쉐리)<銃(총)>【赤と白の花(빨간색과 하얀색 꽃)】
・エニス(에니스)<毒の入った瓶(독이 든 병)>【青い薔薇(파란 장미)】
・レイチェル(레이첼)<ナイフ(나이프)>【ミント(민트)】

ジュリア(줄리아)「..지금의 배치로 괜찮으신가요?」

ジュリア(줄리아)「..정답입니다..이걸..아가씨에게..」

【キューボール(큐볼)】입수한다.



게임을 끝내면

화면이 하얗게 변하고 안내인의 ジュリアさん(줄리아 씨)는 평범한 인형으로 돌아간다. 방이 원래대로 돌아왔다. 조금 전까지 없었던 인형이 늘어나있다.

책상 위에는 인형의 머리가 있고 조사하면 기분나쁜 아기의 인형 머리에서 지네가 나오지만 데미지는 입지 않는다.



저택으로 돌아가면

人形部屋(인형의 방)을 나오면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과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이「조금만 하면  당구공을 다 모을 거야」고 말한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이 후가후가라고 말한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은 주머니에서 느릿느릿 뭔가를 꺼내는데【ビリヤードボール(당구공)】으로 마지막 남은 하나다!
하지만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은 당구공을 입어넣어버리고 3개의 선택지가 나온다.

 ➤「この馬鹿猿(이 바보 원숭이 녀석)!」
 ➤「返してくれよぉ(돌려주라고)!」
 ➤「腹壊すぞ(배탈날거야)!」

설마 여기서 분기가 발생하는 건가..일단,「腹壊すぞ(배탈날거야)!」를 선택했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은 굉장한 속도로 달아나버린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을 쫓아가자

人形部屋(인형의 방)에서 그림을 떼어내고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이 내려간 계단으로 간다. 일단, 玄関ホール(현관 홀)로 가면 뭔가 검은 것이 계단을 올아서 왼쪽으로 가는 것이 보인다.
어쩌면 쥐의 パースニップさん(파스닙 씨)가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을 쫓고 있는 지도 모르겠다.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 일행도 뒤를 쫓아간다. ルーシーの部屋(루시의 방)과 遊技場(오락장)으로 이어진 복도로 나오면 오른쪽으로 가면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과 스치듯이 쥐는 両親の寝室(부모님의 침실)로 가버린다.


일단 무시하고 遊技場(오락장)으로 가면 정보상・ジミー(지미)가「볼일을 보러 간 모양이야」라고 말한다. 만약을 대비해서 다른 세계에서 저장한다.


バスルーム(욕실)로 가자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이 볼일을 마친 모습을 보게 된다. 선택지대로 정말로 배가 아파졌다는 건가..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은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을 보고 다시 달아난다.


거기서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 다시 두통을 느끼고 화면이 빨갛게 점멸. 과거 영상이 흐른다. 수수께끼의 인물이 휘청휘청 걸어서 화장실로 가서 볼일을 보고 있다.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은“ジェフ・カーペンター卿(제프 카펜터 경)”이라고 한다!분명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의 불가사의한 힘이 그녀에게 전해지고 있는 모양이다..


변기를 조사하자

뭔가로 가득찬 변기를 확인하고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은「물은 내리면 확실하게 넘쳐버릴 거야」라고 말하며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하지만 여기까지 와서 아무 것도 할 수 없다고 해도..」라며 물을 내릴지 그만둘지 선택지가 나온다.

・デーモンくん(데몬 군)「화장실이 막히면 그 도구가 필요해..」

변기에 【プランジャー(플런저)】를 사용한다. 분명 ジェフ(제프)의 상태가 이상했던 것과 관련되어있을 것으로 보인다.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은 변기 안에서 스위치를 발견한다.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은 손을 뻗어서 스위치를 조작하자 방이 분홍색으로 변하고 왼쪽 벽에 열쇠구멍이 나타난다!!!
다시 나타난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아무래도 겁을 먹은 모양으로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을 공격한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의 공격으로 라이프는 줄어들지 않았다. 하지만, 여기서 나가지는 못한다. 목욕물이 찬 욕조를 조사하면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목욕물..!밀랍으로 만들어진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이라면 혹시..”라고 말한다!

「정신차려, モンチーくん(몬치 군)!」이라며 목욕물을 뿌린다.

벽의 열쇠 구멍를 조사하자

・ルーシー(루시)「이건..?」

・デーモン(데몬)「열쇠 구멍같은데」

バスルーム(욕실)을 나오면 両親の寝室(부모님의 침실)의 융단 위에 뭔가가 빛난다!!


【7番ボール(7번 공)】입수한다.



遊技場(오락장)으로 가자!

당구공 6개의 수수께끼를 풀자!

서둘러 ジミー(지미)에게 힌트를 물어보면「바보도 목성도 N도 순서는 중요하다」라고 한다.

・青の2番ボール(파란색 2번 공)

・オレンジの5番ボール(주황색 5번 공)
・緑の6番ボール(초록색 6번 공)
・茶色の7番ボール(갈색 7번 공)
・黒の8番ボール(갈색 8번 공)
・白のキューボール(하얀색 큐볼)<숫자 없음>

여기서 오른쪽 밑에 있는 메모를 다시 읽어보자.

-何者かのメモ(누군가의 메모)-

올바른 비밀 정보
・숨겨진 당구공 6개 모으기
・각각 정해진 주머니에 넣는다.
 → スゴイもの(굉장한 물건)을 입수!!

 N 바보 목성
 무한 완전 기계

END

힌트에서 생각해보자

・처음에 생각한 것은「목성」. 색은 무시한 상태에서 オレンジの5番ボール(주황색 5번 공)이라고 예상했다.

ジミーさん(지미 씨)가「바보 목성 N은 순서가 중요해」라고 말했기 때문에 단순하게 태양에서 나열된 혹성의 순서를 생각해보면..목성이 5번째라는 것이다.

・다음으로 생각한 것은「무한」. 黒の8番ボール(갈색 8번 공)이라고 예상했다.

 8을 옆에서보면「∞」로 보이기 때문에 다시 말해서 무한 마크!

N 바보 목성<5>

무한<8>완전 기계

・그리고 다음으로 생각한 것은「바보」. 아마도 타로카드의 바보를 나타내는 거라고 생각했다.


타로카드의 바보카드는「0번」으로 숫자가 없는 キューボール(큐볼)이 바보라는 걸까..?

N 바보<9>목성<5>

무한<8>완전 기계

하지만, 여기서부터가 어렵다..!힌트에 있었던“N도 순서가 중요..”를 생각해보면 단순하게 알파벳의 순서가 떠오르지만 N은 14번째가 아니다.



감을 믿어보자!

아무리 생각해도 남은 3개를 해결하지 못해서 적당히 맞춰보기로 했다. N, 완전, 기계에 대해서는 2와 6과 7을 로테이션에 맞추면 정답은「N<7>바보<9>목성<5>무한<8>완전<6>기계<2>」


【怪しい鍵(수상한 열쇠)】입수한다.

지금 생각해봐도 N이 7이 되는 이유를 모르겠다..동서남북이나 달의 이름을 영어로 바꾸는 등을 생각해봤지만..N이 7번째가 되는 걸 찾지 못했다.
시간이 아까우니 일단 저장하고 怪しい鍵(수상한 열쇠)를 사용하기로 했다.


怪しい鍵(수상한 열쇠)를 사용하자

両親の寝室(부모님의 침실)을 지나서 バスルーム(욕실)의 벽에 있던 열쇠 구멍에【怪しい鍵(수상한 열쇠)】를 사용한다.
화면이 암전되고 뭔가 날카로운 기계음이 들린다.

・デーモン(데몬)「..!..이것은!」

・ルーシー(루시)「..이거 뭐야?」

・デーモン(데몬)「비밀 입구라는 건가」


또 다른 세계로 가는 건가..

계단을 내려가자 근대적인 복도와 엘리베이터가 있고 배경음도 조금 달라졌다.


엘리베이터를 조사하면「ボタンをを押す(버튼을 누른다)」「押さない(누르지 않는다)」는 선택지가 나타나고 누르면 두 사람은 안으로 들어간다.
엘리베이터는 계속 밑으로 내려가고 조금 전 본 것과 같은 구조의 복도를 지나서..그 너머에 놀랄 만한 광경이 펼쳐져 있다.



안에 들어가보자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과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은 지하에서 宇宙船(우주선)을 목격한다!!!!


・デーモン(데몬)「..깜짝이야..뭐야, 도대체」

・ルーシー(루시)「...」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 말이 나오지 않을 정도로 놀란 모양이다. 두 사람은 宇宙船(우주선)으로 들어가서 왼쪽에 있는 A포드를 탄다.



・ルーシー(루시)「탱크같은게 있어」

・デーモン(데몬)「에너지 탱크같은 걸까」

・ルーシー(루시)「에너지?그럼, 휘발유인가..아니면 경유?」

・デーモン(데몬)「..아무튼 건드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



별다른 아이템은 발견되지 않고 돌아온다. 조금 전의 방에 있던 수수께끼의 꽃은 저장 포인트. D포드는 망가졌고 C포드를 탄다.

거기에는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의 부모님이 있었다!!

・ルーシー(루시)「..아빠, 엄마!」

・デーモン(데몬)「..그러니까..이게 너의 부모님이니?」

・ルーシー(루시)「..어떻게 하지. 죽은 걸까..」

・デーモン(데몬)「..아니, 잘 보면 입에서 거품이 나오고 있어..숨은 쉬고 있는 거야..그러니까 아마도 살아있겠지만 역시 확실히 모르겠어..」

・ルーシー(루시)「..누군가 여기로 옮긴 걸까」

・デーモン(데몬)「..꿈쩍도 하지 않아. 그것보다 소중하게 둔 것 같은데」

・ルーシー(루시)「누가 왜 그런 짓을 한 거야!」

・デーモン(데몬)「나는 모르겠어..일단, 여기는 위험한 느낌이야. 우리도 너의 부모님과 같이 되어버릴 지도 몰라..도망치는게 좋겠어」

・ルーシー(루시)「무슨 말을 하는 거야!애초에 너는 벌써 죽었잖아. 그러니까 괜찮잖아!」


・デーモン(데몬)「저기..」

・ルーシー(루시)「..어라?건너편에도 그 이상한 장치가 있어」

・デーモン(데몬)「..돌아가는 편이 좋아. 나는  분명 죽었지만 너는 아직 살아있어. 혹시 잡히면 포로가 될 수도 있다고」

・ルーシー(루시)「..저기 뭐가 있을까」

조금 전에 부모님이 있던 곳에 하나의 포드가 있다. 거기에 타고 또 다른 포드가 있는 넓은 방으로 간다. 안쪽에 뭔가 있다.


・デーモン(데몬)「..이것은 …설마」


예상치 못한 クレメンタインちゃん(클레멘타인 짱)!?

양팔 없이 상반신만 있으며 내장이 보이게 배의 전면을 절단된..クレメンタインちゃん(클레멘타인 짱)이 있다.



・ルーシー(루시)「...」

・デーモン(데몬)「..クレメンタイン(클레멘타인)..사체를..보관..하고 있는 걸까..?..아니면..살아서..아니..일단..여기에 있으면 위험해..정말..위험해..」

・ルーシー(루시)「..무슨 말을 하는 거야..조금 더 확인한 후에..」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 뭔가에 씌인 듯이 이상하졌고 제멋대로 왼쪽에 있는 스위치에 다가간다!

・ルーシー(루시)「..스위치네」

・デーモン(데몬)「..이봐, 제 정신이야. ..!너..ルーシー(루시)가 아니지」

・ルーシー(루시)「...(싱긋)」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 마음대로 스위치를 올린다!어느샌가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 정신을 차리고 조금 전의 저장 포인트로 돌아간다.
C로 돌아가려고 해도“조사할 곳이 아직 남았어”라며 돌아갈 수 없다.

밑에 있는 망가졌던 D포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그걸 탄다.



“그 사람”과 만남

広場(광장)에서 D포드를 타고 가보니 또, 유리 탱크!


・ルーシー(루시)「..?뭔가 있어」

・デーモン(데몬)「이거..목인가?」

・???「..누구야」

・ルーシー(루시)「마..말을 했어..」

・???「당신들 어떻게 여기에 왔어?」

・ルーシー(루시)「아, 당신은 누구야?」

・ラビニア(라비니아)「..나는 ラビニア(라비니아)」

・ルーシー(루시)「..ラビニア(라비니아)?..들어본 적 있는 것 같은데」

・ラビニア(라비니아)「..나보다 일단 여기서 빨리 나가는게 좋아」

・ルーシー(루시)「안돼!부모님을 구해야해!」

・ラビニア(라비니아)「부모님?..녀석이 말한 인간인가보네」

・デーモン(데몬)「그 녀석..?저기, 가르쳐주지 않을래?언제부터 여기에 있었던 거야?왜 그런 모습으로?..그러고 보니 말하는 쥐에 대해서 뭔가 알고 있어?」

・ラビニア(라비니아)「..한번에 그렇게 물어보면 곤란해..말하는 쥐?」

・デーモン(데몬)「..이름은 분명..パースニップ(파스닙)이었던가」

・ラビニア(라비니아)「..아하, 그 말하는 쥐가 녀석을 말하는 거구나..パースニップ(파스닙)..그렇게 불릴 때도 있었지」

・ルーシー(루시)「그 쥐에 대해서 알고 있는 거지?」

・ラビニア(라비니아)「..알고 있지만 먼저, 그 녀석은 쥐가 아니야」

・デーモン(데몬)「..정체는 뭐야?목적은?..도대체 어디서 온거야?」

・ラビニア(라비니아)「..그러니까 한번에 그렇게 물어보지마..그 녀석은 어느날, 갑자기 나타났어..그리고..나에게서..모두를....!위험해. 그 녀석이 돌아왔어!빨리 여기서 나가야해!」

・ルーシー(루시)「..하지만 부모님이..」

・ラビニア(라비니아)「..그림을 찾는 거야!」

・ルーシー(루시)「그림..?」

・ラビニア(라비니아)「그림이 입구가 되어있다!부모님을 구하려면 빨리 가..모든 것의 시작인..湖(호수)로..!」

・ルーシー(루시)「일단 알겠어..!」

유리 탱크 안에 있는 잘린 목은 무려 저택을 건설한 ジョージ・ハリントン(조지 해링턴)의 부인의 ラビニア・ハリントさん(라비니아 해링턴 씨)였다. 실종 상태였는데 설마 이런 곳에 잘린 목만 있다는 것은..

서둘러!라는 말을 듣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本邸(본저)로 가는 두 사람.


本邸(본저)로 가자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의 엄마・アトリエ(아틀리에)에 호수 그림이 있었다. 먼저 ルーシーの部屋(루시의 방)에서 저장을 하고 가자!


오른쪽에 湖(호수)와 산이 그려져 있다. 조사하면 그림 안으로 들어간다.



이것은 그림의 퍼즐이다. 좌우 모두 막다른 곳!어쩔 수 없이 밖으로 나가서 왼쪽 그림을 조사한다.


호숫가에 오두막이 있고 반딧불이 날아다니는 풍경을 한 남성이 나무에 기대서 바라보고 있다.
위에 있는 하얀색 사각형이 그림 입구다. 왼쪽의 밑에서 돌아들어가면 보이는 빛나는 부분은 반딧불이다.



湖(호수)의 수수께끼 풀이


위에 있는 낚시꾼A에게 말을 건다.


・낚시꾼A「여기서부터는 빨간색 반딧불 2마리, 초록색 반딧불 0마리, 파란색 반딧불 1마리, 볼 수 있어. 사실은 빨간색 반딧불 1마리, 초록색 반딧불 1마리, 파란색 반딧불 3마리, 보인다고 하던데..거참, 저 낚시꾼과 내기에서 지겠어」


오른쪽 밑에 있는 낚시꾼B에게 말을 건다.


・낚시꾼B「여기서부터는 빨간색 반딧불 1마리, 초록색 반딧불 1마리, 파란색 반딧불 3마리, 보이지요. 저는 빨간색 반딧불 2마리, 초록색 반딧불 1마리, 파란색 반딧불 1마리, 보인다고 걸었는데..음, 큰일입니다. 이대로는 저분에게 지고 말겠어요」


湖(호수)를 밑에서 돌아가면 이런 곳에 도착한다. 반딧불이 2마리 나열되어 있으면 눌러지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자.
2명의 낚시꾼이 말했던“올바른 반딧불의 색과 수”가 각각 본 위치대로 배치할 필요가 있다.


반딧불의 수수께끼를 풀자


두 사람의 말이 다른 이유는 낚시꾼A<위쪽>는와 B<오른쪽>가 본 위치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 상태로 오른쪽에서 보면 반딧불은 빨간색 1마리, 초록색 1마리, 파란색 3마리로 이것은 위에서 본 낚시꾼A이 정답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위에서 봤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배치라면 낚시꾼A이 내기에서 이긴다. 그러므로 위치를 변경한다.
가능한 방해되는 반딧불은 바깥쪽으로 치우고 2개 이상 겹치지 않도록<1마리씩 해야한다>주의한다.


반딧불을 움직이자!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원문 공략자는 다음과 같이 해결했다.


먼저,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 반딧불을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좌우에 있는 빨간색을 위로 움직인다.


아래쪽에 있는 파란색을 위로 2번 움직인다.

그후에 같은 파란색을 왼쪽으로 2번 움직인다.


왼쪽 밑에 있는 초록색을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다시 초록색을 밑으로 움직인다.


옆에 있는 초록색도 밑으로 움직인다.
오른쪽 위에 있는 빨간색을 밑으로 움직인다.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을 위로 올린다.



오른쪽에 있는 빨간색을 왼쪽으로 1번, 오른쪽 밑에 있는 초록색을 1번 올린다.


오른쪽에 있는 초록색을 제일 위로 올린다.




그 후에 밑에 있는 초록색을 1번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중앙에 있는 빨간색을 위로 1열 나열되도록 왼쪽으로 밑으로 움직인다.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을 1번 내린다.


이 상태는 낚시꾼A가 말한 배치대로 된다.
단, 낚시꾼B의 말과는 다르기 때문에 다시 배치를 조정한다.



오른쪽 밑에 있는 초록색을 위로 2번 올리고 오른쪽에 있는 파란색에 숨긴다.

이대로 왼쪽 위에 있는 빨간색을 1번 밑으로 내리고 빨강도 내리면 완성이다!!



그런데 낚시꾼B가 없다. 이 고깃덩이를 조사하면..누군가의 분실물【愛の焼きましゅまろ(사랑의 구운 마시멜로)】입수한다.


낚시꾼A도 없고 그가 있던 자리에서【小屋の鍵(작은 방의 열쇠)】입수한다.




출처

映画食べるゾウ http://elephant-eats.com/page/5?s=%E6%84%9B%E6%AE%BA%E3%81%99%E3%82%88%E3%82%8A%E3%80%81%E6%84%9B%E6%AE%BA%E3%81%95%E3%82%8C%E3%81%9F%E3%81%84%E3%8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