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DS 게임]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 (J) 공략 - 제 2화 失踪(실종)

by 고구마* 2019. 2. 4.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①

등장 인물/발명품 08054409086.tistory.com/2453
제 1화 強奪(강탈) 08054409086.tistory.com/2456
제 2화 失踪(실종) 08054409086.tistory.com/2458
제 3화 未還(미환) 08054409086.tistory.com/2459
제 4화 傷害(상해) 08054409086.tistory.com/2460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②  1/2

제 1화 盗難(도난) 08054409086.tistory.com/2461
제 2화 偽装(위장) 08054409086.tistory.com/2462
제 3화 救出(구출) 08054409086.tistory.com/2463
제 4화 追憶(추억) 08054409086.tistory.com/2464
제 5화 侵略(침략) 08054409086.tistory.com/2465


만져라 탐정 - 오자와 리나 라이징③

튜토리얼 ~ 제2화 08054409086.tistory.com/2747
제3화 ~ 제4화 08054409086.tistory.com/2748
제5화/보너스/조사보고서 08054409086.tistory.com/2749

 

 

실종 혹은 거짓의 소우주에 숨겨진 진실의 이야기

 
ヨネ子(요네코)에게 まなみ(마나미)가 행방불명이 되었다는 의뢰를 받았다.
늘 있는 일이니까 신경쓸 필요가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의뢰인:ヨネ子(요네코)
사건 개요:まなみ(마나미)가 돌아오지 않아. 훌쩍 없어지는 일은 늘 있지만 이번에는 사건일 지도 모른다고 걱정하는 ヨネ子(요네코). まなみ(마나미)의 행방을 조사하게 된다.

더보기
探偵事務所(탐정사무소)

・사건 의뢰 후에 ヨネ子(요네코)에게 말을 걸고 모든 선택지를 들어본다.

・「合い鍵(여벌 열쇠)」를 입수하면 ヨネ子(요네코)는 귀가한다.

アパート(아파트)<ローゼンハイム夢見崎(로젠하임 꿈의 곶)>

・101호실을 탐문하면「ガラスの割れる音(유리가 깨지는 소리)」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102호실을「合い鍵(여벌 열쇠)」를 사용하는데 잠겨있지 않다.
・누군가가 방을 어질러놓았다고 ヨネ子(요네코)를 부른다.
・ヨネ子(요네코)가 방을 나가면 자세하게 조사하고「アルバム(앨범)」「ハンカチ(손수건)」「予約券(예약권)」을 입수한다.

お菓子屋(과자점)<商店街(상점 거리)>

・분수 앞에 있는 ちとせ(치토세)에게 말을 걸고 선택지를 모두 들어본다.

・ちとせ(치토세)의 오른쪽에 있는 알림판에서 まなみ(마나미)의「写真(사진)」을 입수한다.
・「写真(사진)」「アルバム(앨범)」을 조합한다.
・ちとせ(치토세)에게「ハンカチ(손수건)」「アルバム(앨범)」을 보여준다.
・당황한 ちとせ(치토세)가 종이 상자 앞으로 간다.
・종이 상자를 조사하려고 하면 뭔가 숨기므로 ちとせ(치토세)의 주머니를 조사해서「バナナ(바나나)」를 입수한다.
・バナナ(바나나)를 조사하고 まなみ(마나미)의 이름이 적혀있는 것을 확인한다.
・ちとせ(치토세)에게「バナナ(바나나)」를 보여주면 증거를 없애기 위해서 バナナ(바나나)를 먹어버린다.
・「バナナの皮(바나나 껍질)」을 ちとせ(치토세)에게 제시하면 집어던진 후에 밟고 넘어진다.
・넘어진 ちとせ(치토세)와 대화한다.
・「バナナの皮(바나나 껍질)」을 다시 입수한다.

洋服屋(양복점)<商店街(상점 거리)>

・デイジー(데이지)와 대화하면「お菓子屋なら何か知ってるかも(과자점 주인이라면 뭔가 알고 있을 지도 몰라)」고 한다.


お菓子屋(과자점)<商店街(상점 거리)>

・店員(점원)<プラリーネ(프랄린)>에게「予約券(예약권)」을 보여준다.

・손님<ブラッド(블러드)>에게「アルバム(앨범)」을 보여주고 탐문한다.
・「目撃情報(목격 정보)」「ルゴールの情報(루골의 정보)」를 입수한다.
・ルゴール(루골)에 대해서 알게 되고 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으로 갈 수 있게 된다.
・お菓子屋(과자점) 앞에 있는 자판기의 반환구를 조사하면「コイン(동전)」을 입수한다.
・더루운 부분은「ハンカチ(손수건)」으로 닦아둔다.

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午刻星界研究所(오시성계 연구소)>

・벤치에 누워있는 여자아이에게「アルバム(앨범)」을 보여준다.

・マーガレットの写真(마가렛의 사진)라고 말한다.
・ルゴール(루골)이「その子なら知っている(그 아이라면 알고 있어」라고만 말한다.
・안으로 들어가서 ロビー(로비)에 있는 学者(학자)<コペル(코펠)>와 대화한다.
・여자아이에 대해서 물어보면「フリーパス(프리 패스)」를 입수한다.
・コペル(코펠)에게「フリーパス(프리 패스)」를 보여주면 상영이 시작되므로 돔 안으로 간다.
・制御室(배전실)로 들어가면 혼난다.
・앉아있는 占い師(점쟁이)에게「アルバム(앨범)」을 보여준다.
・오른쪽 출구 근처에 떨어져 있는「名刺(명함)」을 입수한다.

占い屋(점술집)<商店街(상점 거리)>


・門番(문지기)에게 名刺(명함)을 보여주고 안으로 들어간다.

・안쪽에 있는 상자에서「ポスター(포스터)」를 입수하고 조사한다.
・占い師(점쟁이)에게「アルバム(앨범)」을 보여주고 점을 봐달라고 한다.
・밖으로 나오면 저녁이 되므로 귀가한다.
 
 

후편

더보기

里奈の部屋(리나의 방)<探偵事務所(탐정사무소)>


・선반에 있는「クマのぬいぐるみ(곰인형)」을 입수한다.
・나가려고 하면 じい(할아버지)가 불러세우고 아침으로 도시락을 가지고 가라고 한다.
・じいの部屋(할아버지의 방)에서「サンドイッチ(샌드위치)」를 입수한다.
・거실 테이블에 있는「ティーポット(티포트)」를 입수한다.
・じい(할아버지)에게 건내주면「ハーブティー入りのティーポット(허브가 들어간 티포트)」를 입수한다.

洋服屋(양복점)<商店街(상점 거리)>


・コペル(코펠)과 ミラ(미라)가 가게 안에 있다.
・マーガレット(마가렛)에 대해서 말한 후에 서둘러서 돌아간다.
・デイジー(데이지)와 대화하면「ミラにはサイズが大きい…怪しい(미라에게 사이즈가 크고..수상해)」라고 말한다.

お菓子屋(과자점)<商店街(상점 거리)>

 

・プラリーネ(프랄린)에게「予約券(예약권)」을 보여주고「チョコクッキー(초코 쿠키)」를 입수한다.
・「チョコクッキー(초코 쿠키)」를 조사해서 분리하고「リボン(리본)」을 입수한다.

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午刻星界研究所(오시성계 연구소)>

・ミラ(미라)에게 말을 걸고「クマのぬいぐるみ(곰인형)」을 보여준다.

・「オヤツが欲しい(간식이 필요해)」라고 말하므로「チョコクッキー(초코 쿠키)」를 건내주고 다시 한 번「クマのぬいぐるみ(곰인형)」을 보여준다.
・「可愛くない(귀엽지 않아)」라고 말하므로「クマのぬいぐるみ(곰인형)」「リボン(리본)」을 조합한다.
・ミラ(미라)에게「かわいいぬいぐるみ(귀여운 인형)」을 보여주면 인형 놀이를 시작한다.
・ちとせ(치토세)가 등장해서 ミラ(미라)는 건물 안으로 도망친다.
・ちとせ(치토세)와 대화하면 ルゴール(루골)을 심문하는데「コイン(동전)」이 필요하다고 말하므로 건내준다.
・심문 실패하고 화가난 ゴール(루골)은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ちとせ(치토세)도 쫓아들어가고 역시 그 뒤를 쫓는다.

・ロビー(로비)에서 ルゴール(루골)이 화가 난 채 오르골을 수리하고 있으므로「ティーポット(티포트)」를 건내준다.
・수리가 끝난 ルゴール(루골)은 밖으로 나가면「ピンセット(핀셋)」을 입수한다.
・「ピンセット(핀셋)」으로 누전된 콘센트를 건드리면 コペル(코펠)에게 저지당한다.
・コペル(코펠)에게 조사가 끝낸「ポスター(포스터)」를 건내주고 다시「ピンセット(핀셋)」으로 콘센트를 건드린다.
・정전이 되고 コペル(코펠)을 쫓아서 制御室(배전실)로 간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종이 상자에 숨는다.
・コペル(코펠)이 밖으로 나가면 안쪽에 있는 숨겨진 문 안을 살펴보면 まなみ(마나미)를 발견한다.
・コペル(코펠)이 돌아오면 다시 숨었다가 또 살펴본다.

・제어 장치의 중앙에 끼워져 있는 설명서를 읽어보면 制御装置は埃に敏感(제어 장치는 먼지에 민감)하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제어 장치를 조사하고 필터를 제거한다.
・なめこ(나메코)를 터치하고<배고파하므로「サンドイッチ(샌드위치)」를 준다>포자를 뿜어달라고 한다.
・制御室(배전실)을 나와서 고장으로 コペル(코펠)이 충격받은 것을 확인한다.
・안쪽에 있는 숨겨진 방으로 간다.

・ミラ(미라)에게「かわいいぬいぐるみ(귀여운 인형)」을 보여주고 숨바꼭질을 한다.
・ミラ(미라)가 방을 나간 사이에 왼쪽 벽에 있는 코드를 빼고 まなみ(마나미)를 데리고 방을 나온다.
・ロビー(로비)에서 두 사람이 앞을 막으면「バナナの皮(바나나 껍질)」을 コペル(코펠)에게 던진다.
・コペル(코펠)이 넘어진 사이에 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을 나간다.

 

 

 

보너스 시나리오<巡回(순회)>
더보기

의뢰인:お菓子屋(과자점)<商店街(상점 거리)> 앞에 있는 여성
・「宝石を落とした(보석을 떨어트렸어)」라고 말한다.
・여성의 발 밑에 반짝이는 부분을 조사한다.
・「宝石(보석)」을 여성에게 건내주면 의뢰 종료.

의뢰인:占い屋(점술집)<商店街(상점 거리)>門番(문지기)<오른쪽>
・「コンビ名を当てるクイズ(콤비 이름을 맞추는 퀴즈)」를 낸다.
・힌트는 없으므로 짐작으로 맞추어도 OK!
・틀려도 한번 商店街(상점 거리)를 나갔다오면 재도전 가능하다.
・정답『カッパー(코퍼)&コンスタンタン(콘스탄탄)』이라고 대답하고 의뢰 종료.

의뢰인:占い屋(점술집)<商店街(상점 거리)>門番(문지기)<왼쪽>
・「自分の名前を当てるクイズ(나의 이름을 맞추는 퀴즈)」를 낸다.
・힌트는 없으므로 짐작으로 맞추어도 OK!
・틀려도 한번 商店街(상점 거리)를 나갔다오면 재도전 가능하다.
・정답『アルメル(아르멜)』이라고 대답하고 의뢰 종료.

의뢰인: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 밖에 앉아있는 ミラ(미라)
・「新しい友達を紹介してくれる(새로운 친구를 소개해줄게)」라고 말하므로 ミラ(미라)를 쫓아서 건물 안으로 들어간다.
・ちとせ(치토세)가 도망치므로 쫓아서 밖에서 말을 걸면 다시 도망친다.
・그 장소를 떠나면 의뢰 종료.

의뢰인: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 안에 있는 コペル(코펠)
・「天文クイズ(천문 퀴즈)」를 낸다.
・틀려도 한번 다른 장소에 갔다오면 ミラ(미라) 일행에게 말을 걸면 재도전 가능하다.
・정답『3万くらい(3만 정도)』이라고 대답하고 의뢰 종료.

의뢰인:プラネタリウム(플라네타륨) 돔 안에 있는 サラリーマン(샐러리맨)
・「書類を処分して欲しい(서류를 처분해줘)」라고 부탁한다.
・なめこ(나메코)에게「書類(서류)」를 먹이고 サラリーマン(샐러리맨)에게 말을 건다.
・그 장소를 떠나면 의뢰 종료.
※여기서 事務所(사무소)로 돌아왔다가 다시 나간다.

의뢰인:분수 앞<商店街(상점 거리)>에 있는 じい(할아버지)
・「かくれんぼの特訓を手伝い(숨바꼭질의 특훈 돕기)」로 商店街(상점 거리) 안에 숨어있는 5명을 찾는다.
・정답『자판기 옆에 있는 휴지통』『お菓子屋(과자점)의 안쪽에 있는 테이블 아래』『분수의 오른쪽』『占い屋(점술집)의 커텐 뒤쪽』『洋服屋(양복점)의 탈의실』
・전원을 발견하고 じい(할아버지)에게 말을 건다.
・그 장소를 떠나면 의뢰 종료.
※여기서 事務所(사무소)로 돌아왔다가 다시 나간다.

商店街(상점 거리)・洋服屋(양복점) 앞에 있는 여성
・「占いの特訓に付き合って欲しい(점의 특훈을 도와줘)」라고 부탁한다.
・「今日の運勢(오늘의 운세)」를 선택하면「バナナの皮で転んだ人を助けて感謝される(바나나 껍질로 넘어진 사람을 도와주고 감사를 받는다)」라는 결과가 나온다.
・점이 맞았는 지에 대한 보고를 해달라고 한다.
・まなみの部屋(마나미의 방)에서「バナナ(바나나)」를 입수하고 なめこ(나메코)에게 먹인다.
・商店街(상점 거리)로 돌아가서 분수 앞에 있는 ちとせ(치토세)에게「バナナの皮(바나나 껍질)」을 사용하면 넘어지고 도와준다.
・결과를 여성에게 보고하면 의뢰 종료.

 
 
출처

Wikipedia

https://ja.wikipedia.org/wiki/%E3%81%8A%E3%81%95%E3%82%8F%E3%82%8A%E6%8E%A2%E5%81%B5_%E5%B0%8F%E6%B2%A2%E9%87%8C%E5%A5%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