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8.06.07.木
『역전재판5』를 수정 후, 역시나 급했던 번역이 확인되어서 겸사겸사 수정&정리했습니다.
그 밖에 일부 재번역과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탐정 1일째]
지인 사원 앞
증거품 입수
→クライン儀式ガイド(클라인 의식가이드)
이동:기도의 광장
기도의 광장
대화<マヨイ(마요이)>
→「真宵について(마요이에 대해서)」
→「守り神について (수호신에 대해서)」
→「儀式の人気について(의식의 인기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
→ 5月9日朝の新聞(5월 9일 조간신문)
<사건 발생> 기도의 광장
대화<アカネ(아카네)>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茜について(아카네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
→祭司の解剖記録(제사장의 해부기록)
이동:성역
성역
조사:뒷모습이 보이는 인물<レイファ(레이파)>
대화<レイファ(레이파)>
→「事件の調査(사건의 조사)」
→「弁護について(변호에 대해서)」
→「《良いこと》(《좋은 일》)」
*레이파와 대화 후, 성역에서「조사」가능.
대화<レイファ(레이파)>
→「聖域について(성역에 대해서)」
→「祭司一家について(제사장 일가에 대해서)」
조사:화면에서 3군데「조사」가능
A:처음 위치(정면)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동상이 오른쪽)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처음 위치(정면)
조사:정면 윗부분의 토리히메의 벽화
→「祭司の解剖記録(제사장의 해부기록)」정보 갱신
→「대화」→「鳥姫について(토리히메에 대해서)」가 추가된다.
조사:벽화 주위에 문자가 적힌 바위
정면에 있는 동상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새의 동상, 빨갛게 된 지면, 토리히메의 의상, 등롱
조사:화면 왼쪽 구석에 떨어져있는 피가 묻은 종이
증거품 입수→汚れた手紙(더럽혀진 편지)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조사:성역을 둘러싼 진막
증거품 입수→陣幕(진막)
조사:찢어져서 바닥에 끌리는 깃발
증거품 입수→聖域の祈りの旗(성역에 있는 기도의 깃발)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동상이 오른쪽에 있는 화면)
조사:중앙 근처에 있는 바위
왼쪽에 있는 등롱 근처에 청소된 듯한 눈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청소한 눈, 등롱
증거품 입수→聖域の写真(성역의 사진)
새의 동상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동상의 눈
대화<レイファ(레이파)>
→「鳥姫について(토리히메에 대해서)」
모두 완료했다면, 나루호도가「聖域の調査はこんなところかな(성역의 조사는 이 정도로 끝낼까)」라고 말하며, 이 말이 나올 때까지 조사할 것.
기도의 광장
성역의 조사가 끝나면, 수수께끼의 남성이 나타난다.
대화<謎の男性(수수께끼의 남성)>
→「アナタは誰(당신 누구지)?」
모두 완료했다면, 유치장로 이동해서 마요이와 대화
유치장
대화<マヨイ(마요이)>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修行(수행)」
→「気になったこと(신경쓰였던 것)」
증거품 입수
→真宵の証言書(마요이의 증언서)
대화<マヨイ(마요이)>
→「もうひとつの話(또 하나의 이야기)」
→「“ゲンジツ" ("현실")」
증거품 입수
→鳥姫の警告状(토리히메의 경고장)
시가지
대화<ボクト(보쿠트)>
→「鳥姫様について(토리히메에 대해서)」
→「脱獄犯について(탈옥범에 대해서)」
→「恐ろしい事件(무서운 사건)」
증거품 입수
→イクサドリの矢(이쿠사도리의 화살)
제사장의 집
조사:여성
대화
조사:책상 위에 있는 수배서
증거품 입수→脱獄犯の手配書(탈옥범 수배서)
조사:TV 위에 있는 포스터
증거품 입수→クライン山岳ポスター(클라인 산악포스터)
조사:쓰레기통
증거품 입수→封筒(봉투)
조사:TV,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가방
할 일을 끝나면 사라와 대화가능
대화<サーラ(사라)>
→「祭司について(제사장에 대해서)」▶사이코록
사이코록<곡옥을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개시>
~祭司について(제사장에 대해서)~
ぼくが思う《動機》を持った真犯人は‥‥
내가 생각하는 《동기》를 가진 진범은..
선택:鳥姫様(토리히메)
鳥姫様が祭司さんを殺す理由になるかもしれない証拠があるんです。
토리히메가 제사장님을 죽인 이유가 될지도 모르는 증거가 있습니다.
제시:鳥姫の警告状(토리히메의 경고장)
祭司さん宛に警告状が届いたという証拠があるんです!
제사장님에게로 경고장이 도착했다는 증거입니다!
제시:封筒(봉투)
封筒と警告状の関係を示している部分は?
봉투와 경고장이 관련성을 가르키는 부분은?
제시:연속으로 3곳에 난 구멍<3곳이지만, 어디라도 상관없다>
そして、おそらくこの穴をあけたのは‥‥コイツです!
그리고, 아마도 이 구멍을 낸 것은..이겁니다!
제시:イクサドリの矢(이쿠사도리의 화살)
대화<サーラ(사라)>
→「祭司について(제사장에 대해서)」
→「警告状について(경고장에 대해서)」
가란 사당 알현의 방
대화<インガ(잉가)>
→「今回の事件について(이번 사건에 대해서)」
→「弁護罪について(재판죄에 대해서)」
유치장
대화<マヨイ(마요이)>
→「祭司について(제사장에 대해서)」
→「霊媒について(영매에 대해서)」
→「トリサマンについて(토리사맨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
→トリサマンストラップ(토리사맨 스트랩)
지인 사원 앞
사람들과 대화
[법정 1일째]
증거품 입수
→聖域の上面図(성역의 평면도)
(念のため、託宣のムジュン指摘のやり方を確認しておくか?)
혹시 모르니까, 탁선의 모순 지적 방법에 대해서 확인해둘까?
선택:모두 가능<確認する(확인한다)/確認しない(확인하지 않는다)>
※이 탁선은 까다롭기 때문에 설명을 조금 덧붙힙니다. 다음에 있는「※」가 붙은 문장은 해설입니다.
탁선 결정「お香の匂いをまとった被告人が、足音を立てながら被害者に近づいた。(몸에서 향 냄새가 나는 피고인이 발소리를 내면서 피해자에게 다가갔다)」
제시:聴覚(청각)「足音(발소리)」
※토리히메가 다가갔을 때,「お香の匂い 향의 냄새」라는 문자가 조금씩 커지고, 그 옆에 있는「足音(발소리)」의 문자의 크기는 변하지 않습니다. 다시 말해서『足音を立てながら被害者に近づいた。(발소리를 내며 피해자에게 다가갔다)』는 모순입니다.
この《足音》がおかしい理由、それは‥‥
이 《발소리》가 이상한 이유, 그것은..
선택:모두 가능<タイミングがおかしい (타이밍이 이상하다)/足音の大きさが一定(발소리의 크기가 일정)
→탁선 영상의「聴覚(청각)」이 선명해진다.
「足音(발소리)」가「鈴の音(방울소리)」→「水の音(물소리)」로 변한다.
→탁선 갱신. 3번째 대사가「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壊れた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반격하려고 한 피해자가 부서진 등롱 가까이에 서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갔다)」로 갱신.
탁선 결정「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壊れた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반격하려고 한 피해자가 부서진 등롱 가까이에 서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갔다)」
제시:聴覚(청각)「水の音(물소리)」
被害者の足音からわかる真宵の立ち位置は?
피해자의 발소리에서 알 수 있는 마요이의 위치는?
제시:泉(샘)
→탁선 갱신. 3번째 대사가「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泉側の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반격하려는 피해자가 샘 주변의 등롱 근처에 서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갔다)」로 갱신.
「風の音 바람소리」가 표시되면「一時停止(일시정지)」. 탁선 결정「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泉側の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반격하려는 피해자가 샘 주변의 등롱 근처에 서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갔다)」
제시:視覚(시각)「바람으로 불이 흔들리는 등롱」
*「바람으로 불이 흔들리는 등롱」은 문자가 아니다. 등롱에 맞춰서 제시하면 된다. 흔들리는 불에 맞추면 실패가 되므로 주의.
<혼의 탁선>
→「視覚(시각)」이 선명해진다.
영상 앞 부분의 등롱에서 기도하는 화면에 2번째(피해자를 기준으로 오른쪽)등롱이 보이면「一時停止(일시정지)」. 탁선 결정「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壊れた灯籠の近くに経つ被告人に迫った。(반격하려는 피해자가 부서진 등롱의 근처에 서있던 피고인에게 다가갔다)」
제시:視覚(시각)「2번째<피해자를 기준으로 오른쪽>등롱」
*이것도 문자는 없다. 등롱에 맞춘다.
壊れた灯籠によりわかった事。それは‥‥
부서진 등롱으로 알게된 것. 그것은..
선택:真宵と祭司の立ち位置 마요이와 제사장이 서있던 위치
*「灯籠の位置 마요이의 위치」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壊れた灯籠からわかる真宵の立ち位置は?
부서진 등롱으로 알 수 있는 마요이가 서있던 위치는?
제시「被(피해자)」의 글자<의식 관례대로의 위치>
大きな誤り、それは‥‥
큰 실수, 그것은..
선택:聖域にはもう1人いた 성역에는 1명이 더 있었다
‥‥第三者の正体に迫る証拠品は‥‥これです!
..제 3자의 정체라고 할 수 있는 증거품은..이겁니다!
제시:鳥姫の警告状(토리히메의 경고장)
심문~事件の夜の事(사건날 밤의 일)~
【증인:ナナシーノ・ゴンビェ(나나시노 곤베)】
あの夜、オレは聖域の隣のポニポニ山に登っていたのである。
그날 밤, 저는 성역 옆에 있는 포니포니산을 오르고 있었습니다.
人混みが苦手なものであるからして、そこから祈りを捧げていたのである。
사람들이 많은 곳을 싫어해서, 거기에서 기도를 올리고 있었습니다.
本当は見てはならぬのであるが、周りに人もいなかったので‥‥
사실은 보면 안되지만, 주변에 사람도 없었기 때문에..
双眼鏡で儀式の様子をのぞいてしまったのである。
쌍안경으로 의식의 모습을 훔쳐보고 말았습니다.
すると‥‥被告人が、祭司どのに短剣を突き付けていたのである!
그러자..피고인이 제사상님에게 단검으로 찔러넣는 것이었습니다!
제시「双眼鏡で儀式の様子を(쌍안경으로 의식의 모습을)~」
→「陣幕(진막)」
심문~事件の夜の事・訂正(사건날 밤의 일・정정)~
【증인:ナナシーノ・ゴンビェ(나나시노 곤베)】
オレが見たのは陣幕に映った影だったのである!
제가 본 것은 진막에 비친 그림자였습니다!
雲も風もなく月明かりでクッキリ映っていたである。
구름도 바람도 없이 달빛으로 또렷하게 비쳤습니다.
影ではあったが、逆手で短剣を握る被告人はわかったである!
그림자였지만, 반대쪽 손으로 단검을 들고 있는 것이 피고인이라는 것은 알아봤습니다!
제시「雲も風もなく月明かりで(구름도 바람도 없이 달빛으로)~」
→「クライン儀式ガイド(클라인 의식가이드)」
証人が影を見たという事が明らかにする事実、それは‥‥
증인이 그림자를 봤다 것을 설명할 방법, 그것은..
선택:証人は別の場所にいた(증인은 다른 장소에 있었다)
*「証人は事件を見ていない(증인은 사건을 보고 있지 않았다)」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証人がいた場所、それは‥‥
증인이 있었던 곳, 그곳은..
선택:聖域(성역)
심문~聖域には行っていない(성역에는 가지 않았다)~
【증인:ナナシーノ・ゴンビェ(나나시노 곤베)】
オレは聖域にはいなかったである!キオクはアイマイであるが、
저는 성역에는 가지 않았습니다! 기억은 확실하지 않지만,
これだけは言えるである‥‥どう考えても聖域には行けっこないである!
이것만은 말할 수 있습니다..어떻게 생각해도 성역에는 갈 수 없다라는 것입니다!
<증언 추가>
空から体一つで飛んでくるなんてムチャできるわけないである!
하늘에서 날아서 간다는 그런 터무니 없는 일을 할리가 없습니다!
<증언 추가>
ガケは岩がモロくて登ることはできなかったのである!
절벽은 돌이 굴러떨어져서 오를 수 없었습니다!
<증언 추가>
広場の門は聖域側からカギがかけられていたである!
광장의 문은 성역에서 열쇠로 잠겨있었습니다!
弁護士はやっぱりこわいである!
변호사는 역시 무섭습니다!
추궁:「どう考えても聖域には(어떻게 생각해봐도 성역에는)~」
人目に付かず聖域に行くには‥‥
사람들의 눈을 피해서 성역에 가려면..
선택:空から降りてきた(하늘에서 내려온다)
→증거품
「クライン山岳ポスター(클라인 산악포스터)」정보 갱신
→증언 추가
*다른 선택지를 선택해도 추가된다. 증언이 나오면,
다시 한번「どう考えても聖域には(어떻게 생각해봐도 성역에는)~」을 추궁해서 증언「空から体一つで飛んでくるなんて(하늘에서 날아서 간다는 그런)~」를 나오게 할 것.
제시「空から体一つで飛んでくるなんて(하늘에서 날아서 간다는 그런)~」
→「聖域の祈りの旗(성역에 있는 기도의 깃발)」
심문~聖域に行った理由(성역에 간 이유)~
【증인:ナナシーノ・ゴンビェ(나나시노 곤베)】
あの日、手作りパラグライダーで、夜の空中散歩を楽しんでいたである。
그 날, 직접 만든 행글라이더로, 밤 하늘을 날아볼 기대에 부풀러 있었습니다.
楽しくポニポニ山の近くにさしかかった所で大変な事が!
즐겁게 포니포니산에 도착했을 무렵, 엄청난 일이!
あるアクシデントに見舞われ、聖域に不時着したのである!
어떤 사고와 맞닥들여, 성역에서 불시착하고 말았습니다!
<증언 추가>
折からの強風にあおられ、聖域に不時着したのである!
때마침 강풍이 불어서 성역에 불시착하고 말았습니다!
その着地の際にアタマをぶつけてキオクを失ったのであーる!
그 도착지에서 머리를 부딪쳐서 기억을 잃고 말았습니이-다!
ゆえに、聖域に行ったのはあくまでも事故である!
그러니까, 성역에 간 것은 어디까지나 사고였습니다!
추궁:「あるアクシデントに見舞われ、(어떤 사고와 맞닥들여)~」
→증언 갱신
제시「折からの強風にあおられ、(때마침 강풍이 불어서)~」
→「5月9日朝の新聞(5월 9일 조간신문)」
証人はどこから聖域に来たのか?
증인은 어디에서 성역으로 왔는가?
제시:聖域の上にある刑務所 성역 위에 있는 형무소
証人の正体‥‥それは‥‥
증인의 정체..그것은..
제시:脱獄犯の手配書(탈옥범 수배서)
ダッツさんの紙切れと同じような紙‥‥それは‥‥
닷츠씨가 가지고 있는 종잇조각과 비슷한 종이..그것은..
제시:汚れた手紙(더럽혀진 편지)
このことを説明しないで、審理を終えることはできません!
이것에 대해서 설명하지 않고, 심리를 끝낼 수는 없습니다!
선택:第三者の正体(제 3자의 정체)
[탐정 2일째]
지인 사원 앞
대화, 자동적으로 증거품 정리 후「기도의 광장」→「제사장의 집」을 조사, 순서무관.
기도의 광장
대화<アカネ(아카네)>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凶器について(흉기에 대해서)」
→「動機について(동기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
→オガムの現場写真(오가무의 현장 사진)
→オガムの解剖記録(오가무의 해부기록)
→イクサドリの短剣(이쿠사도리의 단검)
증거품 입수
→ナマンダの花(나만다의 꽃)
→真新しい旗(새 깃발)
제사장의 집
대화<サーラ(사라)>
→「オガムについて(오가무에 대해서)」
조사:TV 오른쪽에 있는 사진
증거품 입수→家族写真(가족 사진)
제시:家族写真(가족 사진)
→「대화」→「事件前日について(사건 전날에 대해서)」가 추가된다.
대화<サーラ(사라)>
→「事件前日について(사건 전날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サーラの証言書(사라의 증언서)
모두 끝내고, 유치장로 이동해서 마요이와 대화
유치장
대화<マヨイ(마요이)>
→「オガムの事件について(오가무의 사건에 대해서)」
→「オガムについて(오가무에 대해서)」
→「鳥姫様の正体(토리히메의 정체)」
제사장의 집
조사:真宵の鞄(화면 오른쪽 아래)
증거품 입수→秘伝書(비전서)
대화<レイファ(레이파)>
→「秘伝書について(비전서에 대해서)」
→「鳥姫の本当の名前(토리히메의 진짜 이름)」
→「女王の秘術(여왕의 비술)」
→「レイファの霊力(레이파의 영력)」
시가지
제시:真新しい旗(새 깃발)<맨홀을 조사 후 제시>
드루크의 사무소
대화<ダッツ(닷츠)>
→「祭司の事件について(제사장의 사건에 대해서)」
→「弁護士ドゥルク(변호사 드루크)」
조사:화면 아래에 있는 보라색 얇은 책
증거품 입수→ドゥルクの法律書(드루크의 법률서)
조사:냉장고 옆의 벽에 붙어있는 사진, 테이블 위, 꽃
모두 완료했다면,「대화」→「ダッツの計画(닷츠의 계획)」이 추가된다.
대화<ダッツ(닷츠)>
→「ダッツの計画(닷츠의 계획)」▶사이코록
사이코록<곡옥을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개시>
~ダッツの計画(닷츠의 계획)~
いいえ。何も感じていないなら、ここにコレがあるはずがないんです。
아니요. 아무것도 느껴지지 않으니까, 여기에 이게 있을 리가 없습니다.
제시:ナマンダの花(나만다의 꽃)
ダッツさんと、ドゥルク一派のつながりを表す証拠はこれです!
닷츠씨와, 드루크 일파의 연결점을 나타내는 증거는 이겁니다!
제시:真新しい旗(새 깃발)
これがあなたに革命の炎が宿っている証です!
이게 당신이 혁명의 불꽃에 머물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제시:ドゥルクの法律書(드루크의 법률서)
これが、ぼくの信念です‥‥。
이게 저의 신념입니다..
제시:弁護士バッジ(변호사 배지)
대화<ダッツ(닷츠)>
→「ダッツの計画(닷츠의 계획)」
증거품 입수→「革命派の目的(혁명파의 목적)」<금색 구슬>
대화<ダッツ(닷츠)>
→「鳥姫について(토리히메에 대해서)」
→「革命派の目的(혁명파의 목적)」
시가지
사람들과 대화
성역
조사: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동상이 오른쪽>
새의 동상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동상의 눈
けど‥‥この形は‥‥ひょっとして‥‥!
그렇지만..이 모양은..혹시..!
제시「革命派の目的(혁명파의 목적)」<금색 구슬>
이동:혁명파의 숨겨진 방
혁명파의 숨겨진 방
조사:토리사맨 탁상시계, 왼쪽 위에 있는 깃발, 중앙 벽에 붙어있는 종이, 오른쪽에 있는 비석
조사:오른쪽 비석 아래에 있는 혈은
→루미넬 반응을 조사한다.
화면을 터치해서 루미넬 시약을 뿌린다.반응이 있는 곳은 화면 오른쪽 아래.
<실제로 혈은 근처에 뿌리면 반응하지 않고, 혈액 보다도 오른쪽에 반응하므로 주의>
여기까지 조사를 끝내면 아카네가 온다. 숨겨진 방의 조사 종료.
지인 사원 앞
사람들과 대화
[법정 2일째(1)]
심문~第2の事件の概要(제 2의 사건 개요)~
【증인:宝月茜(호우즈키 아카네)】
被害者はオガム・マイニーチェ。
피해자는 오가무 마이니처.
2年ほど前から祭司さんの家に住み込みで修行をしていました。
2년 정도 전에 제사장의 집에서 살며 수행하고 있었습니다.
被害者の身元はサーラさんに確認していただきました。
피해자의 신원은 사라씨에게 확인했습니다.
<증언 추가>
被害者は不法移民で本当の名前はわかりません。
피해자는 불법이민자로 진짜 이름은 알 수 없었습니다.
祭司さんとの関係から革命派と誤解されて殺されたと思われます。
제사장과 관계되는 혁명파로 오해받아 죽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추궁:「被害者の身元はサーラさんに(피해자의 신원은 사라씨에게)~」
考えられることは‥‥
생각되는 것은..
선택:모두 가능<住所が間違っていた(주소가 틀렸다)/オガムは偽名だった(오가무는 가명이었다)>
この事実を証言に加えますか?
이 사실을 증언에 추가할까요?
선택:証言に追加してもらう(증언에 추가한다)
→증언 추가
제시「被害者は不法移民で本当の(피해자는 불법이민자로 진짜)~」
→「オガムの現場写真(오가무의 현장 사진)」
被害者がクライン人だと示しているのは?
피해자가 클라인 사람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제시:목덜미의 표식
<혼의 탁선>
被害者は祈りを捧げておる‥‥。
피해자는 기도를 올리고 있다..
<증언 수정>
被害者は隠し部屋で石版に手をついて立っていた。
피해자는 숨겨진 방에서 석판에 손을 댄채로 서있다.
儀式の日‥‥夜の出来事だ。暗いが広場の地面の模様が見える。
의식의 날..밤에 일어난 일이다. 어둡지만 광장의 지면의 표식이 보인다.
<증언 수정>
儀式の前日‥‥昼の出来事だ。暗いが広場の地面の模様が見える。
의식 전날..낮에 일어난 일이다. 어둡지만 광장의 지면의 표식이 보인다.
<증언 수정>
儀式の前日‥‥昼の出来事だ。何者かの気配がして‥‥
의식의 전날..낮에 일어난 일이다. 누군가가 있는 것 같다..
トリサマンのテーマが聞こえる‥‥
토리사맨의 테마곡이 들린다..
被告人は無防備な被害者の背中にのしかかり刃を突き立てた。
피고인은 무방비한 피해자의 등에 네모진 검을 찔러 넣었다.
急所に傷を負った被害者は瞬く間に命を失った‥‥。
급소를 찔린 피해자는 순식간에 목숨을 잃었다..
탁선 결정「儀式の日‥‥夜の出来事だ。暗いが広場の地面の模様が見える。(의식의 날..밤에 일어난 일이다. 어둡지만 광장의 지면의 표식이 보인다)」
제시:嗅覚(후각)「ギンギルの匂い(긴기루의 냄새)」
ギンギルの匂いが儀式の日の夜にするはずがない証拠が。
긴기루의 냄새가 의식의 날 밤에 있었을리가 없다는 증언이.
제시:サーラの証言書(사라의 증언서)
→탁선 갱신
탁선 결정「儀式の前日‥‥昼の出来事だ。暗いが広場の地面の模様が見える。(의식 전날에 낮에 일어난 일이다. 어둡지만 광장의 지면의 표식이 보인다)」
제시:視覚(시각)「緑色の地面(초록색 지면)」
この証拠品が、地面が見られなかったことを示しています!
이 증거품이 지면이 보이지 않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제시:5月9日朝の新聞(5월 9일 조간신문)
この証拠品が、被害者が殺害された場所を示しています!
이 증거품이 피해자가 살해된 장소를 나타냅니다!
제시:隠し部屋の写真(숨겨진 방의 사진)
被害者が最後に見たものは?
피해자가 마지막으로 본 것은?
제시:오른쪽에 있는 석판
この証拠品が、死亡推定時刻を遅らせた方法を示しています!
이 증거품이 사망추정시각을 늦게 맞춰진 방법을 가르킵니다!
제시:聖域の写真(성역의 사진)
ゆ、揺らぐのはこの証拠です!
흐, 흔들리는 것은 이 증거입니다!
선택:トリサマンのテーマ(토리사맨의 테마곡)
*「指紋付きの凶器(지문이 찍힌 흉기)」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トリサマンのテーマが鳴るものとは?
토리사맨의 테마곡을 들을 수 있는 물건은?
제시:화면 오른쪽에 있는 토리사맨의 탁상시계
→탁선 갱신
탁선 결정「被害者は隠し部屋で石版に手をついて立っていた。(피해자는 숨겨진 방에서 석판에 손을 댄채로 서있다)」
제시:触覚(촉각)「重い(무거움)」
被害者の感じた《重さ》の正体‥‥。
피해자가 느낀 《무거움》의 정체..
선택:石版が倒れてきた(석판이 넘어졌다)
*「犯人が飛び乗った(범인이 올라탔다)」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こ、この証拠品が真の凶器を示しています!
이, 이 증거품이 진짜 흉기을 가르키고 있습니다!
제시:聖域の写真(성역의 사진)
オガムの命をうばった真の凶器とは?
오가무의 목숨을 뺏은 진짜 흉기는?
제시:鳥(イクサドリ)の像<새(이쿠사도리)의 동상>
증거품 입수
→イクサドリの銅像(이쿠사도리의 동상)
遺体にニセの凶器である短剣を刺し、広場に動かしたのは、おそらく‥‥
시체에 가짜 흉기인 단검을 찔러넣고, 광장으로 옮긴 이유는, 아마도..
선택:連続殺人に見せかけるため(연속 살인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オガムさん殺害の有力な容疑者‥‥それは!
오가무 살해의 유력한 용의자..그것은!
제시:マルメル・アータム(마리멜 아탐)<42>
‥‥死者に証言させる方法、それは‥‥!..
죽은 사람에게 증언 시키는 방법, 그것은..!
선택:霊媒(영매)
*<혼의 탁선>「영매 환영」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어드바이스을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법정 2일째(2)]
심문~愚僧にはアリバイがある(소승에게는 알리바이가 있소)~
【증인:マルメル・アータム(마리멜 아탐)】
事件の時間、愚僧にはれっきとしたアリバイがあります。
사건 시간, 소승에게는 확실한 알리바이가 있소이다.
儀式前日の昼過ぎに来客があり、自宅でもてなしていたのです。
의식 전날의 낮에는 손님이 오셔서, 집에서 대접하고 있었소이다.
その客人に話を聞けば、証言してくれるでしょう。
그 손님에게 여쭈어보시면 증언해주시겠지요.
<증언 추가>
来客者は裁判長どの一家で、午後2時から午後3時までおられた。
손님은 재판장님 일가로, 오후 2시에서 오후 3시까지 계셨소이다.
*모두 추궁이 추가된다. 증언을 하면 그것도 추궁.
추궁
→「事件の時間、愚僧にはれっきとした(사건 시간, 소승에게는 확실한)~」
→「儀式前日の昼過ぎに来客があり、(의식 전날의 낮에는 손님이 오셔서)~」
추궁:「その客人に話を聞けば、(그 손님에게 여쭈어보시면)~」
→증언 추가
추궁:「来客者は裁判長どの一家で、(손님은 재판장님 일가로)~」
(祭司さんの証言に不自然な点は‥‥)
제사장의 증언에 부자연스러운 점은..
선택:모두 가능<ある(있다)/ない(없다)>
祭司さんの発言の不自然な所‥‥それは‥‥。
제사장의 발언에 부자연스러운 곳..그것은..
선택:犯行時刻を知っている(범행시각을 알고있다)
심문~事件の音を聞いたのです(사건의 소리를 들었소이다)~
【증인:マルメル・アータム(마리멜 아탐)】
事件が起きたのは、愚僧が裁判長どの一家をもてなしていた頃でした。
사건이 일어난 것이, 소인이 재판장님 일가를 대접하고 있었을 때였소이다.
<증언 추가>
サーラは、ずっと調理場で料理を作っておりましたな。
사라는, 줄곧 주방에서 요리를 하고 있었지요.
盗聴器の録音テープを確認すると、男女の争う声が聞こえました。
도청기 녹음테이프를 확인하니, 남여가 싸우는 목소리가 들렸소이다.
声から判断するに、マヨイさんとオガムでしょう。
목소리에서 판단했을 때, 마요이씨와 오가무였소이다.
その後、大きな物音がしてセイジャクが訪れました。
그 후, 물건이 떨어지는 듯한 큰소리가 들리고나서 정적이 찾아왔소이다.
<증언 추가>
音はドーンという恐ろしい音。哀れオガム‥‥重かったろうに。
소리는 쾅하고 무서울 정도로 큰소리였지요. 가엾은 오가무..무거웠을텐데..
*먼저 모두 추궁이 추가된다. 증언을 하면 그것도 추궁。
추궁
→「盗聴器の録音テープを確認すると、(도청기 녹음테이프를 확인하니)~」
→「声から判断するに、(목소리에서 판단했을 때)~」
→「事件が起きたのは、愚僧が裁判長(사건이 일어난 것이, 소인이 재판장)~」
(今の話、証言に加えてもらうか?)
지금 이야기, 증언에 추가할까?
선택:証言に追加してもらう(증언에 추가한다)
→증언 추가
추궁:「その後、大きな物音がして(그 후, 물건이 떨어지는 듯한 큰소리가 들리고나서)~」
(今の話、証言に加えてもらうか?)
지금 이야기, 증언에 추가할까?
선택:証言に追加してもらう(증언에 추가한다)
→증언 추가
추궁
→「音はドーンという恐ろしい音。(소리는 쾅하고 무서울 정도)~」
→「サーラは、ずっと調理場で(사라는, 줄곧 주방에서)~」
→증거품「隠し部屋の写真(숨겨진 방의 사진)」정보 갱신
제시「音はドーンという恐ろしい音。(소리는 쾅하고 무서울 정도)~」
→「隠し部屋の写真(숨겨진 방의 사진)」
*이 제시는「隠し部屋の写真(숨겨진 방의 사진)」정보 갱신후에 하지 않으면 성공하지 않는다.
祭司さんが、犯人しか知りえないことを知っている理由は‥‥
제사장이 범인 밖에 모른다는 것을 알고 있는 이유는..
선택:真犯人から聞いていた(진범에게 들었다)
(オガムさんを殺害することが可能だったのは‥‥!)
오가무씨를 살해할 수 있었던 사람은..!
제시:サーラ・アータム(사라 아탐)<31>
심문~マヨイが鳥姫である証拠(마요이가 토리히메라는 증거)~
【증인:マルメル・アータム(마리멜 아탐)】
マヨイさんは鳥姫様の御魂を霊媒したのです。
마요이씨는 토리히메님의 혼을 영매했소이다.
鳥姫様の本当のお名前を知る彼女には霊媒が可能なのです。
토리히메의 진짜 이름을 알고 있는 그녀는 영매를 할 수 있었소이다.
つまり、本物の鳥姫様が我ら反乱分子を成敗したのです。
다시 말해서, 진짜 토리히메님이 반란분자를 처벌하신거지요.
愚僧が殺された時も、女性とは思えぬ強い力でした‥‥。
소인이 죽었을 때도, 그녀와의 생각지도 못한 강한 힘으로..
제시「鳥姫様の本当のお名前を知る(토리히메의 진짜 이름을 알고 있는)~」
→「秘伝書(비전서)」
被告人が鳥姫様を霊媒できない理由とは?
피고인이 토리히메를 영매하지 못했던 이유는?
제시:鳥姫の顔(토리히메의 얼굴)
(革命派狩りの鳥姫様の正体は‥‥!)
혁명파 사냥에 나선 토리히메의 정체는..!
제시:オガム・マイニーチェ(오가무 마이니체)<21>
オガムさんが鳥姫の正体である証拠はこれです!
오가무씨가 토리히메라는 증거는 이겁니다!
제시:鳥姫の警告状(토리히메의 경고장)
(タイコの出だしを聞いたという証言とムジュンする証拠を!)
시작의 북소리를 들었다는 증언과 모순되는 증거는!
제시:トリサマンストラップ(토리사맨 스트랩)
オガムさんが最期に聞いたのは‥‥。
오가무씨가 처음에 들은 것은..
선택:トノサマンのテーマ(토리사맨의 테마곡)
サーラさんが、オガムさん殺害の犯人であることを示す証拠品は‥‥
사라씨가 오가무씨를 살해한 범인이라는 것을 가르키는 증거품은..
제시:家族写真(가족 사진)
サーラさんがグッズ交換をした証拠は?
사라씨가 굿즈를 교환한 증거는?
제시:사라의 왼손 팔목의 토노사맨
<カンガエルート(생각 루트)>
事件前の現場を知る事ができる証拠品は‥‥?
사건 전에 현장을 알 수 있었다는 증거품은..?
선택:真宵の証言書(마요이의 증언서)
祭司さんの事件前に泉が赤く染まっていた理由は‥‥
대사의 사건 전에 샘이 빨갛게 물들인 이유는..
선택:オガムの血(오가무의 피)
祭司さんが、その場で通報できなかったのは?
대사가 그 현장에서 연락하지 못했던 이유는?
선택:隠し部屋を隠すため(숨겨진 방을 숨기기 위해)
なぜそこまでして儀式をする必要があったんだ‥‥?
어쨰서 그렇게까지 의식을 할 필요가 있었을까..?
선택:儀式の途中で工作する気だった(의식 도중에 공작할 생각이었다)
でも、どうやって泉に流れでた血を隠そうとしたんだ?
하지만, 어떻게 샘에 흐르던 피를 없앤걸까?
선택:祭司の血で泉を赤く染める(대사의 피로 샘을 빨갛게 물들였다)
祭司さんを殺害したのは‥‥!
대사를 죽인 사람은...!
선택:祭司自身(대사 본인)
もともと聖域に短剣はなかった! それは、つまり‥‥
원래 성역에 단검은 없었다! 그것은, 다시 말해서..
선택:祭司は別の凶器で死亡した(대사는 다른 흉기로 죽었다)
《진짜 흉기》는..이겁니다!
제시:イクサドリの銅像(이쿠사도리의 동상)
祭司さんはこれのせいで自殺しなくてはならなかった。
대사가 이것 때문에 자살하지 않았을까요.
제시:ドゥルクの法律書(드루크의 법률서)
출처
CAPCOM:逆転裁判6 公式サイト - カプコン http://www.capcom.co.jp/gyakutensaiban/6/
逆転裁判6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6/index.html
逆転裁判6 攻略by GameLine https://gameline.jp/gyakutensaiban6/character/
星空ギフト http://blog.livedoor.jp/mikaya_halfmoon/archives/cat_1207799.html
ゆきざうるす冒険譚 https://yumemana.com/playing_taxonomy/phoenix-w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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