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8.06.07.木
『역전재판5』를 수정 후, 역시나 급했던 번역이 확인되어서 겸사겸사 수정&정리했습니다.
그 밖에 일부 재번역과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차 수정 - 2018.07.12.木
법정에서 일부분의 증언과 증인에 대한 표시가 나와있지 않아서 위와 같은 댓글을 주신 분이 있는데,
저도 플레이하긴 했지만 모바일 버전이었고 이 공략이 올라온 사이트 자체에서 스포로 올려놓지 않은 내용이라
3차 수정 - 2019.03.03.日
비공개되어있던 일부 정보가 공개되어서 추가합니다.[탐정 1일째]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
대화<ドゥルク(드루크)>
→「ドゥルクについて(드루크에 대해서)」
→「育ての親(기른 아버지)」
→「依頼(의뢰)」
引き受けてくれるか?
의뢰를 받을까?
선택:모두 가능<引き受ける(받는다)/断る(거절한다)>
대화<ドゥルク(드루크)>
→秘宝 “始祖の宝玉”(비보 “시조의 보옥”)
증거품 입수
→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父の写真(아버지의 사진)
이동:쿠라인 마을
쿠라인 마을
이동:쿠라인 마을・박사의 연구실
쿠라인 마을・박사의 연구실
대화<アカネ(아카네)>
→「博士の事故死(박사의 사고사)」
→「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ドゥルク(드루크)」
조사:화면에서 2군데「조사」가능
A:처음 위치
B: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처음 위치
조사:사체를 표시한 로프, 사다리
증거품 입수
→研究室の現場写真(연구실의 현장 사진)
→研究室の上面図(연구실의 상면도)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조사:바닥에 떨어져 있는 노트, 나선계단,「供子(쿄우코)」의 항아리, 여행 캐리어
증거품 입수
→研究ノート(연구노트)
*여행 캐리어을 조사하면 지문검출
・비행기 마크의 파란색 스티거가 붙은 부근
・타원형의 빨강색 스티커가 붙은 부근
두 곳 모두 지문이 검출된다. 모두 정답이 된다.
(여행 캐리어 윗부분에 손잡이 부근에도 반응하지만,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
제시:ダッツ・ディニゲル(닷츠 데니겔)<46>
여기까지 끝나면, 드루크가「この部屋に秘宝はないようだな(이 방에 비보는 없는거 같군)」라고 말한다.
쿠라인 마을
박사의 연구실 조사를 끝내면, 가마를 타고 있는 인물 등장.
대화<キヨキ(키요키)>
→「清木について(키요키에 대해서)」
→「博士の家で何をしていたか(박사의 집에서 뭐하고 있었는가?)」
あの。変な外国人って、この人ですか?
저기 이상한 외국인이라는건 이 사람 말입니까?
제시:ダッツ・ディニゲル(닷츠 데니겔)<46>
대화<キヨキ(키요키)>
→「ダッツ(닷츠)」
→「さるお方(떠날 분)」
이동:유치장
유치장
대화<ダッツ(닷츠)>
→「始祖の宝玉はどこに(시조의 보옥은 어디에)?」
→「逮捕された理由(체포당한 이유)」
증거품 입수
→秘宝の譲渡証(비보의 양도증)
쿠라인 마을・박사의 연구실
조사:화면에서 2군데「조사」가능
A:처음 위치
B: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처음 위치
조사:토우 밑에 있는 무선조종 헬레콥터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조사:여행 캐리어
여기까지하면 미누키가 자리를 뜬다.
대화<グンソウ(군소우)>
→「サナギ軍曹について(사나기 중사에 대해서)」
→「秘宝はどこにある(비보는 어디에 있지)?」
→「母上の話(어머니의 이야기)」
증거품 입수
→軍曹のラジコンヘリ(중사의 무선조종 헬레콥터)
제시:父の写真(아버지의 사진)
대화<グンソウ(군소우)>
→「秘宝はどこにある(비보는 어디에 있지)?」
→「佐奈樹博士について(사나기 후미아키에 대해서)」
조사<처음 위치>:컴퓨터, 레인코트, 책상 위에 있는 안경, 신발상자
증거품 입수
→メールのデータ(메일 데이터)
→レインコート(레인코트)
→博士の老眼鏡(박사의 돋보기)
*신발상자를 조사하면, 신발의 상세화면
조사:테이프
신발 안이 보이도록 한다. 신발을 회전시키면, 끝에 녹색으로 빛나는 부분이 있다.
<테이프를 먼저 떼도 녹색부분이 조사가능하지만, 상세하게 조사는 불가능>
조사:구두 안쪽에 초록색
증거품 입수
→光るコケ(빛나는 이끼)
여기까지 끝나면, 오도로키가 지금까지의 일을 정리한다.
쿠라인 마을
조사:중앙에서 오른쪽에 있는 캔버스
대화<ハルミ(하루미)>
→「倉院の里について(쿠라인 마을에 대해서)」
→「清木について(키요키에 대해서)」
제시:光るコケ(빛나는 이끼)
대화<ハルミ(하루미)>
→「博士の行方(박사의 행방)」→「みぬく(간파)」발생
みぬく(간파)<반지를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개시>
「ミタマ山のどこか(미타마산의 어딘가)」에서 팔꿈치를 받치고 있는 왼쪽 손가락을 간파
絵に描かれた博士らしき人物とは?
그림에 그려져 있는 박사로 보이는 인물은?
제시:왼쪽 끝의 노란색과 초록색으로 칠해진 물체
これは博士だ。この証拠品で証明できる!
이건 박사다. 이 증거품으로 증명할 수 있어!
제시:レインコート(레인코트)
대화<ハルミ(하루미)>
→「博士の行方(박사의 행방)」
영혼의 산 동굴앞
사람들과 대화
영혼의 산 동굴안
(ここは進むべきか、戻るべきか。それとも‥‥?)
계속 나아가야 하는건가, 돌아가야 하는건가, 아니라면..?
선택:先に進む(앞으로 진행)
(さて、引き返した方が‥‥いいのかな?)
그렇다면, 되돌아가는 편이..좋을까?
선택:このまま進む(이대로 앞으로 진행)
?????
조사:발자국, 안쪽에 있는 상자, 호수, 동굴 안쪽 벽
*할 일을 끝나면, 상자의 상세화면
조사:윗 부분의 초록색 돌, 옆에 그려진 그림
このからくり箱を解くために、役立ちそうな証拠品は‥‥
이 퍼즐상자를 열기 위해서 필요한 증거품은..
제시:研究ノート(연구노트)
퍼즐상자를 열자
좌우키로 그림을 돌리고, 상하 버튼으로 단을 이동 가능.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용과 호랑이가 대치하는 그림
・보라색 나비와 초록색 곡옥의 그림
・「4명의 사람이 기도를 하고 있고, 왼쪽에는 용이 있는 그림」과「시조와 호랑이의 그림」의 중간
・왼쪽은 여성이 양손을 올리고 있고, 오른쪽에는 시조가 무언가 보내고 있는 듯한 그림
이 상태가 되면「決定(결정)」을 터치.
-다른 사이트 공략-
<스토리상으로는 이렇게 하는게 더 실제적이라고 해야하나,
그렇게 느꼈기 때문에 거의 같은 내용이긴 하나 함께 올립니다>
퍼즐 상자를 푸는 올바른 방법의 공략
위에서 순서대로, 의식의 노래를 보시면 정답을 알 수 있습니다.
용과 호랑이가 마주보고 있고, 중간에 신비로운 빛으로 지켜져 있는 그림을 선택.
용과 호랑이가 싸우고 있지만, 중간에 있는 사람은 빛으로 지켜져 평화롭다.
(怒れる龍虎 争えど 始祖の加護にて守られん)
분노하는 용과 호랑이가 싸울지라도 시조의 가호로서 수호하노라
보라색 나비와 초록색 곡옥의 그림을 선택. 이것은 제 1화에서도 나온 그림이다.
(蝶がミタマを抱くとき 宝玉の恩寵 賜らん)
나비가 어령을 감싸안을때 보옥의 은총을 받게 될지어다.
두개의 그림의 한중간에 둔다.
「4명의 사람이 기도를 하고 있고, 왼쪽에는 용이 있는 그림」과「시조와 호랑이의 그림」의 중간
(身焦がすほどの 祈りにて 始祖の御身は 現れん)
아주 애달픈 기도로 귀하신 시조의 모습은 나타나게 될지어다.
시조와 한 사람이 함께 그려져 있는 그림을 선택.
시조에게서 무언가 기운을 받고 있는 것 같다.
(この世にミタマ舞い降りて 大いなる力を授からん)
이 세상에 영혼이 내려앉아서 위대한 힘을 얻게 될지어다.
모두 3개의 그림이 있다. 보통 하나의 그림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2개의 그림을 조합해서 노래의 내용에 맞춘다. 다시 말해서 왼쪽에 있는 그림은 용과 사람들이 기도하는 그림이지만, 용이 사라지고 사람들이 기도하고 있는 그림이 된다. 오른쪽은 용이 사라지고 시조만 남게 된다. 이 조합으로 기도와 시조가 등장을 나타내는 그림이 된다.
의식의 노래 번역
→「秘宝の使い道(비보가 사용되야할 길)」
→「ナユタについて(나유타에 대해서)」
→「ドゥルクの教え(드루크의 가르침)」
미타산 쿠라인 유적
조사:통나무, 페트병, 동굴의 벽, 비보의 상자
물이 차오른다.
조사:동굴의 구멍
쿠라인 마을
この証拠品を見れば、秘宝がドゥルクのものだってわかりますよ。
이 증거품을 보면, 비보가 드루크의 물건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시:秘宝の譲渡証(비보의 양도증)
대화<ナルホド(나루호도)>
→「顧問弁護士(고문 변호사)」
→「キョウコの水晶球(쿄우코의 수정구)」
(オレは‥‥‥‥‥‥)
나는..
선택:모두 가능<成歩堂と戦う(나루호도씨와 싸운다)/やめる(그만둔다)>
[법정 1일째]
심문~博士の正体(박사의 정체)~
【증인:宝月茜(호우즈키 아카네)】
実は以前から、警察は博士のことをマークしていたのです。
사실 예전부터, 경찰은 박사를 체크하고 있었습니다.
そして今日、現場の研究室で様々な盗掘品が発見されました。
그리고 오늘 현장의 연구실에서 여러가지 도굴품이 발견되었습니다.
その中には綾里家から盗まれた貴重なツボや像も混じっていた‥‥。
그 중에는 아야사토가에서 훔친 귀중한 항아리나 동상도 포함되어있었습니다.
博士は‥‥盗掘犯だったの。研究熱が高じてしまったみたいね。
박사는..도굴범이었습니다. 연구에 대한 강한 열정에 그렇게 된 것 같습니다.
例の家宝も博士が清木家から盗んだものだと考えられます。
다른 가보도 박사가 키요키가에서 훔쳐온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추궁「例の家宝も博士が清木家から(다른 가보도 박사가 키요키가에서)~」
증거품 입수
→盗難届(도난서)
제시「例の家宝も博士が清木家から(다른 가보도 박사가 키요키가에서)~」
→「メールのデータ(메일 데이터)」
*이 추궁은「盗難届(도난서)」를 입수하지 않은 상태라면, 성공하지 않는다.
ここでひとつ‥‥質問に答えてもらいましょう。
이걸로 하나..간단하게 대답해주실까요.
선택:誕生日は(생일은)?
심문~清木家の偉大なる歴史(키요키가의 위대한 역사)~
【증인:清木まさはる(키요키 마사하루)】
オレ様の祖先は、倉院の里で名君とうたわれていた伝説の人物だ。
나의 선조는 쿠라인 마을에서 이름을 떨친 전설의 인물이다.
祖先は当時まだマイノリティだった霊媒師を、世間から守っていたのだ。
선조는 당시 아직 소수였던 영매사를 세간으로부터 지키고 있었지.
死者と語らう力を狙う者やヘンケンを持って、差別する者たちからな。
사자와 대화하는 힘을 노리는 자나 편견을 가지고 차별하려는 자로부터 말이다.
これはその礼として、綾里 供子が当時の都の職人に作らせたもの。
이것은 그 예로서, 아야사토 쿄우코가 당시 마을의 장인으로서 만든 물건.
このオレ様は、その偉大なる領主の末えいなのである。したがって‥‥
바로 내가 이 위대한 영주의 후예인 것이다. 따라서..
オレ様の政治家としての能力は、歴史が裏付けているのであるッ!
나의 정치가로서의 능력은, 역사가 뒷바침하고 있는 것이다!
제시「これはその礼として、綾里 供子が(이것은 그 예로서, 아야사토 쿄우코가)~」
→「研究ノート(연구노트)」
秘宝が日本製でないコンキョとは?
비보가 일본제가 아니라는 근거는?
제시:球の土台の菱型のマーク(구슬 받침대의 마름모 마크)
(どうだろう。この状況を変えられる証拠品は‥‥)
어떻게 하지. 지금 상황을 뒤바꿀 증거품은..
선택:ない(없다)
*「ある(있다)」를 선택하면 증거품을 제시하지만, 모두 실패하고 다시 질문으로 돌아가기 때문에「ない(없다)」를 선택하자.
증거품 입수
→博士の解剖記録(해부기록)
심문~革命派の犯行(혁명파의 범행)~
【증인:清木まさはる(키요키 마사하루)】
あの夜オレ様は、物思いにふけりながら、散歩をしていた。
그날 밤 나는 걱정이 좀 있어서 산책을 하고 있었소.
ダッツを見たのは博士の家を通りがかった時のことだ。
닷츠를 본 건 박사의 집을 지나고 있을 때였지.
<증언 추가>
オレ様がダッツを見たのは、この木陰だった。
내가 본건 이 나무 그늘에서였어.
アイツはあわてて博士の家から飛び出してきていたぞ。
그 녀석은 서둘러 박사의 집에서 뛰어나오더군.
<증언 추가>
まさか博士が死んでるとは思わず、通報しなかったのだ。
설마 박사를 죽였을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터라, 신고는 하지 않았던거야.
時刻は夜10時頃。恐らくダッツは博士を殺害して逃げ出したのだろう。
시각은 밤 10시쯤. 아마도 닷츠는 박사를 살해하고 도망쳤을거요.
この国を変えねばならぬ。オレ様は改めて、その決意を固めた。
나는 이 나라를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고 새롭게 다짐했지.
추궁:「ダッツを見たのは博士の家を(닷츠를 본 건 박사의 집을)~」
どこでダッツさんを目撃したか。重要な事実ですかな?
어디서 닷츠를 본건지, 중요한 사실일까?
선택:重要(중요)
→증언 추가
추궁:「アイツはあわてて博士の家から~」
弁護人。通報しなかった‥‥。この発言、重要なのですか?
변호인. 신고하지 않았다..이 발언, 중요합니까?
선택:重要(중요)
→증언 추가
제시「まさか博士が死んでるとは思わず、(설마 박사를 죽였을거라고는)~」
→「研究室の現場写真(연구실의 현장 사진)」
*이 추궁으로, 증언 2개가 추가된다. 증언이 나온 후가 아니면 성공하지 못한다.
심문~事件前後のこと(사건직후의 일)~
【증인:サナギ軍曹(사나기 중사)】
事件当日の夜、父上は何者かと会っていたようだ。
사건당일 밤, 아버지는 누군가와 만나고 있었던 것 같다.
ロウジョウ作戦を決行していたため現場は見ようがなかったが‥‥
농성작전을 실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현장은 못봤지만..
研究室の方で争い合う声が聞こえたのだ!
연구실에서 다투는 목소리가 들려왔어!
窓の外を見ると、ダッツというヤツが家から追い出されていた。
창문 밖을 보니, 닷츠라는 녀석이 집에서 뛰어나가고 있었다.
その男はその後も、家の周りをウロウロしていたぞ。
그 남자는 그 후에도 집 근처를 어슬렁거리고 있었다.
きっとあの後、部屋に戻ってきて、父上を殺したのだ!
분명 그 후, 방으로 돌아와서 아버지를 살해한거야!
<증언 수정>
あの日、ヘリと共に部屋にロウジョウしていた。
그 날, 헤리와 같이 방에 있었다.
その時、父上とダッツが言い争う声を聞いたのだ。
그 때, 아버지와 닷츠가 싸우는 목소리가 들려왔지.
ダッツは家を出た後も、自宅の周りをうろついていた。
닷츠는 집을 나간 후에도 집 근처를 어슬렁거리고 있었다.
だがずっと部屋にいたから事件は翌日初めて知った。
하지만 계속 방에 있었으니까 사건은 다음날 처음 알았지.
<증언 수정>
ダッツが外をうろついている時‥‥
닷츠가 밖을 어슬렁거리고 있었을 때..
言い争いを聞いたワガハイは父上のことが心配になったのだ。
싸우는 쇠가 들려서 저는 아버지가 걱정되었지.
だから部屋を出たのだが突然‥‥気が遠くなって気絶してしまった。
그래서 방에서 나왔지만 갑자기..정신을 잃고 기절하고 말았어.
覚えているのは部屋を照らす炎‥‥その前で歓喜の笑みを浮かべる父上。
기억나는건 방을 비추던 불꽃..그 앞에서 기뻐서 웃고있는 아버지.
きっとその時、父上は殺されたのだ。ワガハイが気絶しなければ!
분명 그 때, 아버지는 살해된거야. 제가 기절하지 않았다면!
<증언 수정>
ダッツが追い出されて外を うろついている時だった‥‥
닷츠가 쫓겨나서 밖을 어슬렁거리고 있을 때였다..
言い争う声を聞いて、ワガハイは 父上のことが心配になったのだ。
다투는 소리가 들려서 나는 아버지가 걱정되었지.
だから部屋を出たのだが突然‥‥気が遠くなって気絶してしまった。
그래서 방에서 나왔는데 갑자기..정신을 잃고 기절해버리고 말았어.
覚えているのは部屋を照らす炎‥‥その前で歓喜の笑みを浮かべる父上。
기억나는건 방을 비추던 불꽃..그 앞에서 기뻐서 웃고있는 아버지.
‥‥あの炎は秘宝。秘宝が燃えて、その中に母上が浮かんでいたのだ!
..그 불꽃은 비보. 비보가 불타고 그 안에서 어머니가 떠올라 있었어!
きっとその時父上は殺されたのだ。ワガハイが気絶していなければッ!
분명 그 때 아버지는 살해당한거야. 내가 기절하지만 않았더라면!
제시「ロウジョウ作戦を決行していたため(농성작전을 실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軍曹のラジコンヘリ(중사의 무선조종 헬레콥터)」
→코코로 스코브, 증언 갱신
추궁
→「ダッツは家を出た後も、(닷츠는 집을 나간 후에도)~」
또는
「だがずっと部屋にいたから(하지만 계속 방에 있었으니까)~」
→「놀람」마크<화면 오른쪽 아래>
ダッツさんを見た時より、父親の死を知った時の驚きが小さい理由は。
닷츠를 봤을 때보다 아버지의 죽음을 알았을 때 크게 놀라지 않은 이유는.
선택:事前に現場を見ていた(사건 전에 현장을 보고 있었다)
→증언 갱신, 감정의 폭주
さぐる(탐색)
→「覚えているのは部屋を照らす炎‥‥(기억나는건 방을 비추던 불꽃)~」
또는
→「その前で歓喜の笑みを浮かべる父上。~」
→「炎(불꽃)」
→증언 갱신
제시「きっとその時父上は殺されたのだ。(분명 그 때 아버지는 살해당한거야)~」
→「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燃え上がる秘宝とそこに現れる始祖。これと関係しているかもしれない。
불타오르는 비보와 거기에 나타난 시조. 그것과 관계있을지도 모르겠군.
제시:研究ノート(연구노트)
秘宝を燃やし現れた女性と関係する所は?
비보를 태웠을 때 나타난 여성과 관계되는 곳은?
제시「身焦がすほどの 祈りにて 始祖の御身は 現れん(아주 애달픈 기도로 귀하신 시조의 모습은 나타나게 될지어다)」
증거품 입수
→ヒルネリアの証言書(히르네리아의 증언서)
심문~ダッツの犯行(닷츠의 범행)~?
【증인:清木まさはる(키요키 마사하루)】
あれは夜の11時ごろのこと。オレ様はアイサツまわりをしていた。
그건 밤 11시쯤의 일. 나는 인사를 하며 돌아다니고 있었지.
その時、研究室の窓の外から博士の殺害場面を目撃したのだッ!
그 때, 연구실 창문 밖에서 박사의 살해장면을 목격했다고!
ダッツは背後からしのびより、博士を殴りつけていた。
다시는 뒤에서 몰래 다가가서 박사를 때려눕혔어.
<증언 추가>
博士は本棚の前で本を熱心に読み込んでいたよ。
박사는 책장 앞에서 열정적으로 책을 읽고 있었지.
凶器はトランクケースだ。
흉기는 여행 캐리어이다.
ダッツの体型なら重いケースを振り回すことだってできるだろう?
닷츠의 체형이라면 무거운 가방을 휘두르는 것쯤 가능하겠죠
추궁:「ダッツは背後からしのびより、(다시는 뒤에서 몰래 다가가서)~」
あの。証言に追加してほしい情報があります。
저기 증언에 추가하고 싶은 정보가 있습니다.
선택:博士が本を読んでいたこと(박사가 책을 읽고 있었다는 것)
→증언 추가
제시「博士は本棚の前で本を熱心に(박사는 책장 앞에서 열정적으로)~」
→「博士の老眼鏡(박사의 돋보기)」
居眠りする博士が殴られていたという主張に、問題はありますか?
앉아서 졸고 있던 박사가 맞아서 기절했다는 주장에 문제에 문제는 없습니까?
선택:問題あり(문제있음)
*「問題なし(문제없음)」을 선택해도 진행 가능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居眠りする博士を見たという証言はこの証拠品とムジュンします。
앉아서 자고 있는 박사를 봤다는 증언은 이 증거품과 모순입니다.
제시:研究室の上面図(연구실의 상면도)
清木さんはどこから現場を目撃したのか?
키요키씨는 어디에서 현장을 목격한건가?
제시:研究室の中(연구실 안)<건물 내부라면 어디든 좋다>
犯行時、犯人がいた場所とは?
범행당시, 범인이 있었던 곳은?
제시「玄関(현관)」문자 밑부분
(犯行現場がカフェスペースだという証拠は、あるだろうか?)
범행현장이 까페공간이라는 증거는 있을까?
선택:모두 가능<ある(있다)/ない(없다)>
博士がカフェスペースで死んだ証拠は?
박사가 까페공간에서 죽었다는 증거는?
제시:本に付いたコーヒーのしみ(책에 남아있는 커피자국)
<カンガエルート(생각 루트)>
仮に伝説が正しいとして、これで暗号は解けたのだろうか?
만약 전설이 맞다고 가정할 때, 이걸로 암호를 풀 수 있을까?
선택:まだ解けてない(아직 풀 수 없다)
死んだ人間がよみがえる。そんなことが可能なのは‥‥
죽은 사람이 되살아난다. 그런 일이 가능할까..
선택:霊媒する(영매한다)
だとすると、暗号を解き霊力を授かるためには‥‥
그렇다고하면, 암호를 풀 영력을 내리기 위해서는..
선택:霊媒師が必要(영매사가 필요)
‥‥犯人がケースを落としたこととこの証拠品は関係あるのでは?
..범인이 캐리어를 떨어트렸다는 걸로 이 증거품과 관계있는건지도?
제시:ヒルネリアの証言書(히르네리아의 증언서)
つまり‥‥‥‥最後の証拠品となるのは、この人物ですッ!
다시 말해서..마지막 증거품은, 이 사람입니닷!
제시:佐奈樹ヒルネリア(사나기 히르네리아)<12>
[탐정 2일째(1)오도로키 파트]
<자동으로 증거품 정리> 지인 사원 앞
이동: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대화<レイファ(레이파)>
→「大臣による誘拐(대신에 의한 유괴)」
→「大臣について(대신에 대해서)」
가란 궁전 가란 궁전 아마라 사당
사람들과 대화
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사람들과 대화
지인 사원 앞
이동:유치장
유치장
대화<ドゥルク(드루크)>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23年前の事件(23년 전의 사건)」
제시: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가란 궁전 아마라 사당
대화<アカネ(아카네)>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被害者について(피해자에 대해서)」
→「アマラの霊廟 아마라의 사당」
증거품 입수
→大臣の解剖記録(대신의 해부기록)
→霊廟の上面図(사당의 상면도)
조사:화면에서 3군데「조사」가능
A:처음 위치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처음 위치
조사:시조의 벽면
중앙에 있는 관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커텐→커텐을 연다.
조사:열쇠구멍
벽면 오른쪽 아래의 향로를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빛나는 돌
증거품 입수
→宝石(보석)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
조사:중앙에 있는 관의 혈흔, 관의 옆 부분
로프의 사체흔적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혈흔 위의 나이프, 휴대전화, 사체 발자국, 총
증거품 입수
→霊廟の現場写真(사당의 현장 사진)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
조사:입구 커텐
화면 오른쪽에 있는 의자를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상하좌우 화면을 돌려서 시점을 전환하자.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하면 의자 다리에 빨간색(혈흔)이 보인다.
조사:의자 다리에 묻은 혈흔
→의자를 움직이면 바닥의 혈흔이 보인다.
*루미넬 반응
로브 부분을 터치한다<혈흔을 터치해도 반응하지 않으므로 주의>
증거품 입수
→ナゾの血痕(수수께끼의 혈흔)
화면 왼쪽에 부서진 동상을 조사하면 위쪽 화면이 바뀐다.
조사:부서진 동상, 곡옥
현재 화면에서 시점을 바꾸면 중앙 아래 쪽에 빛난는 물건이 보인다.
조사:빛나는 물건
증거품 입수
→赤い蝶のペンダント(빨간색 나비 펜던트)
여기까지 끝내면 오도로키가「これでひと通り調べたかな(이 정도면 조사는 충분하군)」라고 말한다.
아카네, 나유타와 대화
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대화<ナユタ(나유타)>
→「ドゥルクの担当検事(드루크의 담당검사)」
→「ドゥルクの“大切な人(드루크의 “소중한 사람”)」
[탐정 2일째(2)나루호도 파트]
지인 사원 앞
증거품 입수
→大臣の解剖記録(대신의 해부기록)
→霊廟の上面図(사당의 상면도)
→霊廟の現場写真(사당의 현장 사진)
가란 사당 알현의 방
대화<ガラン(가란)>
→「大臣の犯罪について(대신의 범죄에 대해서)」
→「大罪人ドゥルク(대죄인 드루크)」
→「弁護罪(변호죄)」
시가지
사람들과 대화 - 레이파가 합류
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조사:화면 오른쪽에 있는 집
가란 왕국 잉가의 방
대화<レイファ(레이파)>
→「誘拐事件(유괴사건)」
→「バアヤ(바아야)」
→「明日の御魂の託宣 내일 <혼의 탁선>「영매 환영」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어드바이스」→「バアヤとレイファ 바아야와 레이파」
조사:탁자 위에 있는 주사기, 화면 왼쪽 아래에 있는 발자국, 의자 위에 있는 메모장,
책상 위에 있는 헤어 스프레이
증거품 입수
→痛み止めの注射(진통제 주사)
→大臣のメモ帳(대신의 메모장)
조사:동상
→동상 밑에 숨겨져 있는 금고가 열린다.
조사:숨겨진 동상
할 일을 끝나면 대화
ええっと‥‥暗証番号になるそうなのは‥‥
음..암호번호가 될만한 것은..
선택:レイファの誕生日(레이파의 생일)
조사:동상
증거품 입수
→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가란 왕국 왕족거주구역
대화<ボクト(보쿠트)>
→「ヒラヒラした帽子(하늘하늘한 모자)」
→「すごいもの(굉장한 것)」
→「なぜボクトが中庭に(어째서 보쿠트가 안뜰에)?」
증거품 입수
→ボクトの証言書(보쿠토의 증언서)
→霊媒の儀の写真(영매 의식 사진)
조사:쓰러져 있는 항아리
[탐정 2일째(3)나루호도 파트]
시가지
조사:맨홀
구・서드마디 법률사무소
나루호도에게 증거품을 받는다.
대화<ダッツ(닷츠)>
→「サードマディ法律事務所)서드마디 법률사무소)」
조사:테이블 위에 있는 노란색 파일
증거품 입수
→アマラ暗殺事件について(아마라 암살사건에 대해서)
제시
→アマラ暗殺事件について(아마라 암살사건에 대해서)
→父の写真(아버지의 사진)
(*「アマラ暗殺事件について(아마라 암살사건에 대해서)」를 입수하지 않았다면 반응없음)
대화<ダッツ(닷츠)>
→「オドロキの父親(오도로키의 아버지)」
조사:벽에 걸려있는 사진
대화<ダッツ(닷츠)>
→「ナユタについて(나유타에 대해서)」
조사:ドゥルクの法律書(드루크의 법률서)
증거품 입수
→ドゥルクの法律書(드루크의 법률서)
닷츠에게「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을 받는다.
유치장
대화<ドゥルク(드루크)>
→「ナユタ(나유타)」
→「弁護士バッジ(변호사 배지)」
증거품 입수
→ドゥルクの弁護士バッジ(드루크의 변호사 배지)
제시:赤い蝶のペンダント(빨간색 나비 펜던트)
대화<ドゥルク(드루크)>
→「ドゥルクの“大切な人(드루크의 “소중한 사람”)」→「みぬく(간파)」발생
みぬく(간파)<반지를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개시>)
「今は亡き妻アマラのみだ(지금은 죽은 아마라 뿐이다)」에서 아주 살짝 위아래로 흔들리는 왼팔에서 하얀색 무늬를 간파
この写真の女性は、この人じゃないか?
이 사진 속 여성은 이 사람이 아닌가?
제시: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写真が23年前のものではない理由は?
사진이 23년전에 찍은것이 아니라는 이유는?
제시:왼쪽 구석, 탄 흔적이 남아있는 법률서
대화<ドゥルク(드루크)>
→「ドゥルクの“大切な人(드루크의 “소중한 사람”)」
→「アマラとの逃避行(아마라와 도피행)」
제시: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대화<ドゥルク(드루크)>
→「大事な話(중요한 이야기)」
지인 사원 앞
대화<ナユタ(나유타)>
→「ドゥルク(드루크)」
→「アマラ(아마라)」
가란 사당 알현의 방
대화<ガラン(가란)>
→「アマラは生きている(아마라는 살아있는겁니까)?」
제시: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대화<ガラン(가란)>
→「アマラは生きている(아마라는 살아있습니다)!」
→「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구・서드마디 법률사무소
대화<ナルホド(나루호도)>
→「大臣殺害事件のまとめ(대신살해사건 정리)」
→「アマラ暗殺事件について(아마라 암살사건에 대해서)」
[법정 2일째(1)]
증거품 입수
→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심문~事件の弁明(사건의 판명)~
【증인:ドゥルク(드루크)】
あの日、霊廟に入った直後、突然気が遠くなってしまってな。
그 날, 사당에 들어간 직후, 갑자기 정신을 잃고 말았어.
気がつくと、血まみれのナイフを持って立っていたのだ。
눈을 뜨고보니 피가 묻은 나이프를 들고 서있었지.
<증언 추가>
現場に第三者がいた可能性は、ないのかもしれん。
현장에 제 3자가 있었다는 가능성은 없을지도 모르겠군.
目の前には大臣の死体があった。まあ、死んでたなありゃ。
눈 앞에는 대신의 사체가 있었는데, 아마 죽었겠지.
オレにはその間の記憶が無いのだ。何があったのかサッパリだ。
나는 그 때 기억이 없어. 무슨 일이 있었는데 전혀 모르겠군.
だが俺は殺してねえ‥‥と思う。殺しは主義に反するしなァ。
하지만 내가 죽였다..라고 생각하고 있어. 살인은 금지되어 있지만 말이야.
추궁:「気がつくと、血まみれのナイフを(눈을 뜨고보니 피가 묻은 나이프를)~」
→증언 추가
제시「現場に第三者がいた可能性は、(현장에 제 3자가 있었다는 가능성은)~」
→「ナゾの血痕(수수께끼의 혈흔)」
*이 심문에서는 증언을 추궁할 때에 다른 추가되는 증언되지도 하지만, 공략상 필요하지는 않다.
この血痕の正体。それは‥‥
이 혈흔의 정체. 그것은..
선택:真犯人の血痕(진범의 혈흔)
第三者が隠れていた場所とは?
제 3자가 숨어있었던 장소는?
제시:棺(관)
大臣が殺害されたのはいつなのか?
대신이 살해당한 것은 언제인가?
선택:ドゥルクが霊廟に入る前(드루크가 사당에 들어오기 전)
심문~事件前後に目撃したこと(사건직후에 목격한 것)~
【증인:レイファ・パドマ・クライン(레이파 파드마 클라인)】
事件のあった日、ワラワは2階のベランダから中庭を眺めていた。
사건이 있었던 날, 저는 2층 베란다에서 안뜰을 보고 있었습니다.
あれは午後2時半ごろのこと。霊廟に向かう父さまを見たのじゃ。
그것은 오후 2시반쯤의 일. 사당으로 향하는 아버지를 보았습니다.
<증언 추가>
父さまはヒメイを上げた後、青い顔で部屋から飛び出してきたぞ。
아버지는 비명소리가 난 후, 새파란 얼굴로 방에서 뛰어나오셨습니다.
<증언 추가>
2時頃から中庭を眺めていたが、父さましか見ておらん。
2시쯤에서 안뜰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아버지 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その後、たしか2時45分くらいに、トンガリ頭らが中庭に現れた。
그 후, 분명 2시 45분쯤에 뾰족한 머리가 안뜰에 나타났습니다.
また、父さまが霊廟に入った2時半以降, 誰も霊廟に出入りしておらん
또, 아버지가 사당에 들어가신 2시반 이후, 아무도 사당에 출입하지 않았습니다.
추궁:「あれは午後2時半ごろのこと。(그것은 오후 2시반쯤의 일)~」
→증언 추가
추궁:「父さまはヒメイを上げた後、(아버지는 비명소리가 난 후)~」
(もっと追及してみようか。どうしよう?)
좀 더 추궁해볼까. 어떻하지?
선택:とことん追及する 계속 추궁한다)
→증언 추가
제시「2時頃から中庭を眺めていたが、(2시쯤에서 안뜰을 바라보고 있었는데)~」
→「ボクトの証言書(보쿠토의 증언서)」
(‥‥‥‥まさか、レイファさまの心当たりって‥‥)
..설마, 레이파님의 짐작가는 곳이라는게..
선택:バアヤがどこへ消えたか(레이파가 어딘가로 사라졌는가)
大臣が悲鳴を上げた理由。それは‥‥
대신이 비명을 지른 이유. 그것은..
선택:バアヤに襲われた(바이야에게 습격당했다)
大臣の死体が私室から移動された可能性は‥‥
대신의 사체가 방에서 이동했다는 가능성은..
선택:모두 가능<ある(있다)/ない(없다)>
大臣が背中を刺されたことに、気がつかなかった理由とは?
대신이 등을 찔린 것을 눈치채지 못한 이유는?
제시:痛み止めの注射(진통제 주사)
(どうする?)
어떻게 하지?
선택:모두 가능<弁護を続ける(재판을 계속한다)/弁護を放棄する(재판을 포기한다)>
真犯人の存在を示す新たな証拠品は‥‥
진범의 존재를 나타낼 새로운 증거품은..
선택:ない(없다)
*「ある(있다)」를 선택했을 경우에는 증거품을 제시하지만 모두 정답이 아니다.
이 후「真犯人の存在を示す新たな証拠品は‥‥(진범의 존재를 나타낼 새로운 증거품은)」으로 돌아간다.
真相を明らかにするために、誰の協力を求めるというのです?
진상을 밝히기 위해서 누구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겁니까?
제시:レイファ・パドマ・クライン(레이파 파드마 클라인)<14>
己の命をかけてでも、レイファを信じて託宣を頼むというのか?
본인의 목숨을 걸어서라도 레이파를 믿고 신탁을 부탁한다는
선택:모두 가능<お願いする(부탁한다)/帰って休んでもらう 그러지 않는다)>
<혼의 탁선>
午後3時ごろのこと。父さまは人質交換のため霊廟で待機していた。
오후 3시쯤의 일. 아버지는 인질교환을 위해서 사당에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それはぶとうジュースを飲みながら、始祖さまの絵を眺めていた時のコト。
그것은 포도쥬스를 마시면서 시조님의 그림을 바라보고 있었을 때.
警戒して待ち構える父さまの耳に、ドゥルクの声が聞こえてきた。
경계하면서 대기하고 있던 아버지의 귀에 드루크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증언 추가>
父さまは電話先の声を聞いていた。
아버지는 통화하면서 목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
宮殿内に配置した部下の声じゃ。
사당 안에 배치한 부하의 목소리였습니다.
<증언 수정>
父さまは電話先の声を聞いていた。
아버지는 통화하면서 목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
街中にいた部下の声のようだ。
거리에 있던 부하의 목소리 같았습니다.
すると、父さまは犯人に背中を刺されてしまい、倒れたのじゃ。
그러자, 아버지는 범인에게 등을 찔리고 쓰려졌습니다.
倒れた父さまは銃撃したが弾は外れ、
쓰러진 아버지는 총을 쏘았지만 빗나갔고,
犯人の笑い声が霊廟に響いたのじゃ。
범인의 웃음소리가 사당을 울렸습니다.
<증언 추가>
爆発音の正体はダッツの投げた、かんしゃく玉の音なのじゃろう。
폭발음의 정체는 닷츠가 던진 딱총의 소리인 것 같았습니다.
<증언 추가>
そして最後の笑い声の主は、ダッツだったのじゃ。
그리고 마지막에 웃는 목소리의 주인이 바로 닷츠였습니다.
탁선 결정「警戒して待ち構える父さまの耳に、ドゥルクの声が聞こえてきた。(경계하면서 대기하고 있던 아버지의 귀에 드루크의 목소리가 들려왔습니다)」
제시:聴覚(청각)「男の声(남자 목소리)」
大臣が聞いた第三者の声の正体。恐らくそれは‥‥
대신이 들은 제 3자의 목소리 정체. 아마도 그건..
제시:霊廟の現場写真(사당의 현장 사진)
大臣が聞いた男の声の正体を示すものは?
대신이 들은 남자 목소리의 정체를 나타내는 것은?
제시:携帯電話(휴대전화)
→탁선 영상의「聴覚(청각)」이 선명해진다.「男の声(남자 목소리)」가「部下の声(부하의 목소리)」로 변한다.
→탁선 갱신
탁선 결정「父さまは電話先の声を聞いていた。宮殿内に配置した部下の声じゃ。(아버지는 통화하면서 목소리를 듣고 있었다. 사당 안에 배치한 부하의 목소리였습니다)」
제시:聴覚(청각)「ライオンの鳴き声(사자의 울음소리)」
このライオンの声が聞こえてくる電話先は、恐らく‥‥
이 사자의 울음소리가 들리는 곳은, 아마도..
선택:クライン王国・市街地(클라인 왕국의 시가지)
→탁선 영상의「聴覚(청각)」이 선명해진다.
「ライオンの鳴き声(사자의 울음소리)」가「イクサドリの鳴き声(이쿠사도리의 울음소리)」로 변한다.
(どうだろうか? 電話先がどこだったか。重要かな?)
어떻게 하지? 상대방이 어디인지 중요할까?
선택:모두 가능<たいしたことない(별거 아니다)/非常に重要(아주 중요하다)>
あの破裂音の正体は、何だというのじゃ?
그 파열음의 정체는 뭐라고 생각하는건가?
제시:ボクトの証言書(보쿠토의 증언서)
→탁선 갱신
탁선 결정「午後3時ごろのこと。父さまは人質交換のため霊廟で待機していた。(오후 3시쯤의 일. 아버지는 인질교환을 위해서 사당에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제시:聴覚(청각)「爆発音 폭발음」
事件が午後3時だという主張とムジュンする証拠品とは?
사건이 오후 3시라는 주장과 모순되는 증거품은?
제시:ボクトの証言書(보쿠토의 증언서)
大臣の見た映像に、顔が映らない原因を説明する証拠品とは?
대신이 본 동상에 얼굴이 비춰지지 않은 원인을 설명할 증거품은?
제시:大臣のメモ帳(대신의 메모장)
レイファさまが見た大臣の正体、それは‥‥
레이파가 본 대신의 정체, 그것은..
선택:霊媒された姿(영매된 모습)
[법정 2일째(2)]
*여기서부터는 스토리에 관한 중요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증언 내용」은 없습니다.
또, 같은 이유로 일부 캐릭터의 이름이나 대사를 갱신<또는 삭제>하고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심문~大臣の霊媒について(대신의 영매에 대해서)~
【증인:綾里真宵(아야사토 마요이)】
추궁
→「とにかくあたしは大臣さんを(어쨋든 저는 대신님을)~」
→「あたしには、大臣さんを(저에게는 대신님을)~」
→「そりゃあ、あたしにだって‥(그건 저에게도)~」
大臣を霊媒したという証拠が、あるのでしょうか?
대신을 영매했다는 증거가 있을까?
선택:모두 가능<さすがにない(그건 역시 없다)/もちろんある(물론 있다)>
綾里 真宵が大臣を霊媒した証拠とは?
아야사토 마요이가 대신을 영매했다는 증거는?
제시:宝石(보석)
大臣を霊媒した可能性のある人物とは誰なのだッ?
대신을 영매했을 가능성이 있는 인물은 누구일까?
제시:バアヤ(바아야)
심문~霊媒なんかできやしない(영매가 될리가 업다)~
제시「アマラさまが死んじまったからねェ。(아마라씨가 죽었으니까)~」
→「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殺害されたと思われていたアマラさまは、この人だったのです。
살해당했다고 생각했던 아마라씨는 이 사람이었습니다.
제시:バアヤ(바아야)
심문~弁護人の推理はタワゴト(변호인의 추리는 시시하다)~
【증언:アマラ・シガタール・クライン(아마라 시가타루 클라인)】
추궁
→「事件後、わたくしは霊廟に(사건 후, 저는 사당에)~」
→「あなたが正しいなら、霊媒を解いた(당신이 맞는다면, 영매를 풀었던)~」
→「犯人は我が夫、(범인은 저의 남편)~」
アマラ様が、現場から姿を消し去った方法とは‥‥?
아마라가 현장에서 모습을 감춘 이유는..?
선택:霊媒をした(영매를 했다)
→증언 추가
제시「この事件の被害者は大臣さまだけ。(이 사건의 피해자는 대신님 뿐)~」
→「ナゾの血痕(수수께끼의 혈흔)」
アマラさんが霊媒したもう1人の死者とは‥‥‥‥‥‥
아마라씨가 영매한 또 한 사람의 사자는..
제시:ドゥルク・サードマディ(드루크 서드 마디)<45>
犯人がドゥルクの遺体を隠した場所は?
범인이 드루크의 시체를 숨긴 곳은?
제시:棺(관)
증거품 입수
→ドゥルクの死体写真(드루크의 사체사진)
恐らく‥‥その時のドゥルクは‥‥この人が霊媒していたのです。
아마도..그 시간에 드루크는..이 사람이 영매하고 있었습니다.
제시:綾里 真宵(아야사토 마요이)<28>
真宵さんに変わってドゥルクを霊媒するためにこの人が潜んでいた。
마요이를 대신해서 드루크를 영매하기 위해서 이 사람이 숨어있었을겁니다.
제시「バアヤ(바아야)」또는「アマラ(아마라)」
심문~証拠などありません(증거는 없습니다)~
【증언:アマラ・シガタール・クライン(아마라 시가타루 클라인)】
추궁:「しかし、あなたの推論を立証する(하지만, 당신의 추리를 입증하는)~」
‥‥‥‥。(さて、どうしようか?)
.......(자, 어떻게 할까?)
선택:現場にいたと証明する(현장에 있었다고 증명한다)
→증언 추가
*「大臣を殺害したと証明する(대신을 살해했다고 증명한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다시 한번「しかし、あなたの推論を立証する(하지만, 당신의 추리를 입증하는)~」을 추궁하여「現場にいたと証明する(현장에 있었다고 증명한다)」를 선택할 것.
제시「わたくしが現場にいた証拠‥‥。(제가 현장에 있었다는 증거)~」
→「赤い蝶のペンダント(빨간색 나비 펜던트)」
ある証拠品で、これがドゥルクのものではないと証明できます。
그 증거품으로, 이게 드루크의 물건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제시:ドゥルクの死体写真(드루크의 사체사진)
赤いペンダントがドゥルクの物ではない証拠
빨간색 팬던트가 드루크의 물건이 아니라는 증거
제시:水色のペンダント(하늘색 팬던트)
(まだ審理を‥‥続けるべきなのか?)
이 이상 심리를..계속 해야할까?
선택:모두 가능<審理を続ける(계속한다)/終わりにしてもらう(끝낸다)>
この事件で、まだ明らかになっていない事実とは?
이 사건에서 아직 밝혀지지 않은 사실은?
선택:事件の動機(사건의 동기)
みぬく(간파)<팔찌를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개시>
「午後2時。霊媒の儀(오후 2시. 영매의 의식)」에서 움직이는 왼손 중지<화면 오른쪽>
‥‥ガラン検事ではないのなら、この写真の人物は誰なのか?
..가란 검사가 아니라면, 이 사진 속 인물은 누구일까?
제시:「バアヤ(바아야)」또는「アマラ(아마라)」
ある人物のアリバイが崩れることになるのですッ!
그 인물의 알리바이가 입증되지 않게 됩니다!
제시:ガラン・シガタール・クライン(가란 시가타루 클라인)
[법정 2일째(3)]
*여기서부터는 스토리에 관한 중요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증언 내용」은 없습니다.
또, 같은 이유로 일부 캐릭터의 이름이나 대사를 갱신<또는 삭제>하고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영매 환영」에서는 사자의 마지막 기억&감각<위쪽 화면의 영상> 의식에 대한 레이파의 선탁<아래쪽 화면의 레이파 대사> 사이에 있는 모순을 지적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억이 영상으로 나타나므로 레이파의 선탁<대사>이 몇 페이지나 되기 때문에 모순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또, 지적의 순서도 있기 때문에 복잡합니다. 그러므로 조금 어드바이스를 덧붙힙니다.
심문~自白(자백)~
【증인:ナユタ・サードマディ(나유타 서드마디)】
추궁:「母上は拙僧をかばっていたのです。(어머니는 소승을 감싸고 있었습니다)~」
ナユタ。お前は‥‥
나유다. 너는..
선택:バアヤの正体を知っていた(바아야의 정체를 알고 있다)?
→증언 추가
제시「アマラさまと再会したのは15年前。(아마라님과 재회한건 15년 전)~」
→「女性の写真(여성의 사진)」
15年前の写真に写ったあり得ないものとは
15년전의 사진에 찍힌 이상한 것은?
제시:赤ん坊(아기)
15年前にドゥルクとアマラさんの間にできた子供の名前。それは‥‥
15년전에 드루크와 아마라씨 사이에서 태어난 아이의 이름. 그것은..
제시:レイファ・パドマ・クライン(레이파 파드마 클라인)
お前はバレることが不都合な“兄妹の弱み”を握られているんだ。
너는 들키면 위험한“남매의 약점”을 잡고 있는 겁니다.
제시:アマラ暗殺事件について(아마라 암살사건에 대해서)
お前の中に残された希望‥‥。この証拠品が証明してくれるはずだ。
네 안에 남아이는 희망..이 증거품이 증명해줍니다.
제시:ドゥルクの弁護士バッジ(드루크의 변호사 배지)
23年前の事件について、新たな事実を提示できる証拠品とは?
23년전 사건에 대해서 새로운 사실을 나타낼 수 있는 증거품은?
제시:父の写真(아버지의 사진)
<혼의 탁선>
탁선 결정「現場で発見されたライターから、ドゥルクの指紋が見つかっておる。(현장에서 발견된 라이터에서 드루크의 지문이 발견되었습니다)」
제시:視覚(시각)「ライターを投げ込む手(라이터를 들고 있는 손)」
※알기 어렵지만, 라이터가 날아왔을 때, 오른쪽 윗부분에서 라이터를 던지고 있다.
(라이터는 화면 안에서 바로 앞 오르쪽 윗방향을 향해서 던지고,
화면 오른쪽 위부분에서 무언가 부딧치며 왼쪽 아래로 떨어지는 것이다)제시 타이밍은 다음과 같다.
사진으로는 알아보기 어렵지만, 커서부분에 손으로 보이는 것이 있다.
→탁선 영상의「視覚(시각)」이 선명해진다.
→탁선 갱신
탁선 결정「しかし指紋が事後工作だとすると、ライターの持ち主が誰かは不明じゃ。(하지만 지문이 사후공작이라고 하면, 라이터의 주인이 누구인지 모르잖아요)」
제시:視覚(시각)「라이터를 던진 손의 팔 모양」
*視覚(시각)이 선명해지면, 던진 인물의 팔 모양이 확실하게 보인다.
この証拠品を見れば、映像に映った人物の正体がわかります。
이 증거품을 보면, 영상에 나타난 인물의 정체를 알 수 있습니다.
제시:霊廟の現場写真(사당의 현장 사진)
人目に付かず血まみれの服を隠せた場所は?
다른 사람에게 들키지 않게 피투성이의 옷을 숨길 곳은?
제시:霊廟(사당)
犯人はどこにドゥルクの服を隠したのか?
범인은 어디에 드루크의 옷을 숨겼나?
제시:棺(관)
この服が大臣殺害時に使われた証拠とは?
이 옷이 대신살해당시에 사용되었다는 증거는?
제시:왼팔에 묻어있는 혈흔
これは、この人物の血痕だと思います。
이건 이 인물의 혈흔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시:インガ・カルクール・クライン(잉가 카르쿨 클라인)<46>
(ガラン以外の人物が服を隠した可能性は、あるのだろうか?)
【가란 외의 인물이 옷을 숨겼을 가능성은 있는걸까?
선택:모두 가능<ある(있다)/ない(없다)>
(どうする?ガラン女王を告発するか?)
어떻게 할까? 가란 여왕을 고발할까?
선택:모두 가능<告発する(고발한다)/あきらめる(그만둔다)
<カンガエルート(생각 루트)>
ガランを打ち倒す鍵‥‥。もし残されているとしたら?
가란을을 밝혀낼 열쇠..혹시 남아있지 않을까?
선택: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真宵さんを誘拐しても大臣は始祖を霊媒できなかったはずだ。なぜなら、
마요이를 유괴해도 대신은 시조를 영매할 수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선택:始祖の名前がわからない(시조의 이름을 모른다)
秘宝にこだわる理由‥‥。思い込みを捨てて、ストレートに考えるんだ。
비보가 집착하는 이유..필요없는건 빼고 생각해보다.
선택:霊力を手に入れるため(영력을 손에 넣기 위해서)
霊媒ができないとしたら、ガランは‥‥
영매를 할 수 없었다고 한다면, 가란은..
선택:王の資格を失う(왕의 자격을 잃는다)
あなたの求めた証拠品で、今すぐこの場で証明してくださいッ!
당신이 원하던 증거품으로 지금 바로 이곳에서 증명해보이겠습니다!
제시:始祖の宝玉(시조의 보옥)
これは、ドゥルクの実の息子であるお前が持っているべきだ。
이것은 드루크의 진짜 아들이었던 네가 들고 있어야해.
제시:ドゥルクの弁護士バッジ(드루크의 변호사 배지)<*틀렸어도 진행한다>
출처
CAPCOM:逆転裁判6 公式サイト - カプコン http://www.capcom.co.jp/gyakutensaiban/6/
逆転裁判6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6/index.html
逆転裁判6 攻略by GameLine https://gameline.jp/gyakutensaiban6/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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