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8.06.07.木
『역전재판5』를 수정 후, 역시나 급했던 번역이 확인되어서 겸사겸사 수정&정리했습니다.
그 밖에 일부 재번역과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법정 1일째(1)]
→儀式の歌(의식의 노래)
번역 한우리 http://cafe.naver.com/hansicgu/18176
(困ったな‥‥。こうなったら、奥の手だ!)
곤란하군..이렇게 되면, 비장의 무기다!
선택:모두 가능<弁護士だと言う(변호사라고 말한다)/クライン人だと(클라인 사람이라고 말한다)>
(どうする? ぼくは‥‥どうすればいい?)
어떻게 하지? 나는..이제 어쩌면 좋지?
선택:모두 가능<ボクトくんの弁護をする(보쿠트군의 변호를 한다)/真宵ちゃんのところへ行く(마요이가 있는 곳으로 간다)>
증거품 입수
→ミーマの解剖記録(미마의 해부기록)
→現場写真(현장 사진)
→秘宝の箱(비보의 상자)
(まだ説明されていないことはなかったかな?)
아직 설명을 듣지 못한 것이 있을까?
선택:凶器(흉기)
(裁判長に、尋問について説明してあげるか?)
재판장에게 신문에 대해서 설명해줄까?
선택:모두 가능<説明してあげる(설명해준다)/その必要はない(그럴필요없다)>
심문~被告人の弁明(피고인의 변명)~
【증인:ボクト・ツアーニ(보쿠트 츠아니)】
ボクは、ミーマさんを殺してません。秘宝だって、盗んでないです。
저는 미마씨를 죽이지 않았어요. 비보도 훔치지 않았어요.
宝物庫には近づいてはいけないことになっていますし‥‥
보물창고는 가까이 다가가지 않도록 되어있고..
そんな緑色のクライン蝶が描かれた箱なんか見たコトもないです。
그런 초록색의 클라인 나비가 그려진 상자도 본 적 없어요.
事件の起きたころは、廊下で案内する手順を確認してました。
사건이 일어났을 쯤에는, 복도에서 안내순서를 확인하고 있었어요.
제시「そんな緑色のクライン蝶が描かれた箱なんか見たコトもないです。(그런 초록색의 클라인 나비가 그려진 상자도 본 적 없어요)」
→「秘宝の箱(비보의 상자)」
증거품 입수
→連絡書(연락서)
(ぼくは‥‥ぼくは、どうしたらいいんだ?)
나는..나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
선택:모두 가능<弁護を続ける(변호를 계속한다)/弁護を放棄する(변호를 그만둔다)>
<혼의 탁선>
まず、被害者が灯籠に祈って経典を広げ、着衣の儀が始まった。
먼저, 피고인이 등롱에 빌어 경전이 시작되면 옷을 입는 의식이 시작됐다.
着衣の儀が終わり被害者が経典を下ろした次の瞬間‥‥
옷을 입는 의식이 끝나면 피해자가 경전을 내려오는 그 다음 순간..
お香の匂いをまとった被害者が、足音を立てながら被害者に近づいた。
향의 냄새로 가득한 피해자가 발소리를 내며 피해자에게 다가갔다.
<증언 수정>
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壊れた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
반격하려고하는 피해자가, 부서진 등롱에 가까이에 서있는 피고인을 쫓아갔다.
<증언 수정>
反撃しようとした被害者が、泉側の灯籠の近くに立つ被告人に迫った。
반격하려고하는 피해자가, 샘물 옆에 있는 등록 가까이에 서있는 피고인을 쫓아갔다.
被害者は強い痛みを感じておる。ここで刺されたのじゃろう。
피해자는 아파서 아주 괴로워하고 있다. 여기에서 여기서 찔려 죽은거겠지.
失血で視界を失って、命を落としたのだ。
피를 많이 흘려 눈 앞이 흐려지고, 목숨을 잃어버린 거야.
<혼의 탁선>
被告人が、ふりかぶった何かを被害者の頭に振り下ろしておる!
피고인이 뒤집어쓴 무언가를 피해자의 머리에 씌워 흔들고 있어!
痛みと同時に視界が真っ暗になり、絶命しておるのがわかるじゃろう?
아픔과 동시에 눈 앞이 깜깜해지고, 절대절명의 순간이라는 것을 알게 된거겠지?
<증언 수정>
停電が起きて暗闇になった直後!凶器を振り下ろしたのだと思われる。
정전이 일어나고 어두워진 직후! 흉기로 죽였다고 생각되는데.
まさか、午前の奉納舞が終わった後、こんなことが起こっていたとはのう。
설마, 오전의 봉납춤이 끝난 후, 이런 일이 일어날거라고는 생각도 못했겠지.
<증언 수정>
スピーカーから聞こえておるのは、演舞の間で練習中の儀式の歌じゃよ。
스피커에서 들리는 것은, 연무 연습곡인 의식의 노래였어요.
*처음에「霊媒ビジョン(영매 환영)」. 먼저 지시대로 진행할 것.
「영매 환영」이 어려운 분을 위한 어드바이스
본작에서「영매 환영」이란, 약간 까다로운 부분이 있으므로, 설명을 덧붙힙니다.
● 사자(死者)의 마지막 기억&감각(위쪽 화면의 영상)
● 그것에 대한 레이파의 탁선(아래쪽 화면의 레이파의 대사)
선탁의 사이에 어떤 모순을 지적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기억이 영상으로서 위쪽, 레이파의 탁선(대사)가 몇 페이지 정도 나오기 때문에, 모순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또, 지적하는 순서도 맞춰야하는데,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모순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적어뒀으니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인 지적순서
먼저, 위쪽 화면의 영상과 레이파의 탁선을 각각 살펴보면서 내용을 파악해봅시다. 위쪽 화면과 아래쪽 화면을 동시에 봐도 내용을 잘 모른다고 생각됩니다.
영상은 자동재생되므로, 끝날 때까지 내버려두면 자동적으로 처음부터 다시 재생되지만, 터치패널의「一時停止(일시정지)」를 터치하면 일시정지도 가능합니다.
레이첼의 탁선은, 그녀의 대사 좌우에 있는 화살표를 터치하거나 十자 버튼으로 좌우로 이동 가능합니다.
「託宣決定(탁선 결정)」을 터치하면, 탁선과 화면이 고정되고, 지적하는 장면의 타이밍이 알겠다면「託宣決定(탁선 결정)」을 터치하면 탁선의 대사를 이동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게 되지 않도록,
1. 탁선을 좌우키로 이동, 표시한다.
2. 영상을 일시정지한다.
3.「託宣決定(탁선 결정)」의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순을 찾는 방법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레이파의 탁선 중에서 수상한 부분」을 표시하여 화면을 몇 번이나 되감기해서 모순을 찾는다는 공략 방법입니다.
찾기 어려울 때는 다른 탁선을 찾아봅시다. 모순을 찾았다면, 영상을「一時停止(일시정지)」합시다.「託宣決定(탁선 결정)」을 터치하고, 모순되는 감각에 맞춰「つきつける(추궁)」으로 결정합니다. 또, 탁선은 지적하거나 갱신됩니다. 다음 모순은 갱신되는 것에 관계가 많습니다. 포인트를 몇 개 같이 올립니다.
문자의 크기에 주의
감각 문자에는 크기가 다릅니다. 비교하며 살펴봅시다.「聴覚(청각)」이라면, 음의 발생파가 가깝거나 먼 것입니다.(어떨 때는 본인이 이동하는)것으로, 문자의 크기가 바뀌기 때문에 주의합시다.
「視覚(시각)」<문자로는 표시되지 않는 감각>도 대상
어떻게 해도 영상에 나오지 않는「문자」가 신경쓰이기 때문에 문자 외에, 보이는 사람이나 풍경을「시각」으로서 지적이 가능합니다.
「감각을 곤두세우자」의 주의하자
제 3화 이후에서는 레이파가「感覚を研ぎ澄ます(감각을 곤두세우자)」라고 해서 보다 감각을 날카롭게 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청각」에서 더 곤두세워야할 경우, 영상 전체의「청각」에 대한 문자 갱신되므로, 모두 고쳐나가야합니다.
「시각」의 경우에는, 확실하게 보이지 않고 희미했던 것이,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영상과 탁선만이 아니라, 증거품도 체크해둬야합니다. 증거품이 모순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과 탁선만으로 모순을 찾을 수 없는 경우에는 증거품을 전면적으로 체크합시다.「霊媒ビジョン(영매 환영)」의 기본적인 공략 방법은 공식사이트에서 영상으로 올리두었기 때문에 참고해주세요.
<먼저, 보고 있는 화면에서 이상하다고 생각되는 탁선을 선택하자>
十자 버튼이나 슬라이드 패드를 오른쪽, 또는 터치펜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면,「まさか、(설마)~」까지 대사가 흐른 곳에서 자동적으로 나루호도가 설명을 이어갑니다.
탁선의 영상이 재생되면「儀式の歌(의식의 노래)」문자가 나올 때, X버튼이나 터치펜으로「託宣決定(탁선 결정)」을 터치. <실패한 경우에는 다시 한다. 영상은 몇 번이라도 재생가능>
탁선과 모순되는 감각은 十자 버튼이나 슬라이드 패드, 또는 터치펜으로 이동시키고「儀式の歌(의식의 노래)」에 맞춘다.
문자:「聴覚(청각)」이 변하는 것을 확인한다.
제시:聴覚(청각)「儀式の歌(의식의 노래)」
→탁선 갱신
일시정지 버튼으로 영상을 멈춰보자
지시대로「一時停止(일시정지)」한다<L버튼이나 터치펜으로「一時停止(일시정지)」터치>.
어떤 타이밍이라도 좋다.
빨갛게 반짝이는 부분에 혼을 이동시키자
지시대로 빨갛게 빛나는 부분을 터치. 버튼으로 조작할 경우에는 Y버튼으로 혼을 왼쪽으로, A버튼으로 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킨다.
여기서는「痛い(아픔)」이 표시되면「一時停止(일시정지)」.
<갑자기「託宣決定(탁선 결정)」을 눌르면 레이첼의 대사가 이동되지 않기 때문에「一時停止(일시정지)」를 누른다>
탁선<레이파의 대사>는 十자 버튼좌우로 이동.
아픔과 동시에 눈 앞이 깜깜해지고, 절대절명의 순간이 왔다고 생각되지 않나?
맞춰서「託宣決定(탁선 결정)」
탁선 결정「痛みと同時に視界が真っ暗になり、絶命しておるのがわかるじゃろう(아픔과 동시에 눈 앞이 깜깜해지고, 절대절명의 순간이 왔다고 생각되지 않나)?」
제시:触覚(촉각)「痛い(아픔)」
*触覚(촉각)「痛い(아픔)」출현직전, 눈 앞이 새까맣게된 타이밍에서
시각「暗闇(암흑)」<어두운 부분이라면 어디라도 가능>이라면 정답이 된다.
→탁선 갱신
탁선 결정「停電が起きて暗闇になった直後(정전이 일어나서 암흑이 된 직후)!~」
또는「スピーカーから聞こえておるのは、(스피커에서 들린 것은)~」
제시:聴覚(청각)「儀式の歌(의식의 노래)」
被告人が両手をあげた理由になるのは?
피고인이 양손을 든 이유가 되는 것은?
선택:ピストル(권총)<화면 중앙 근처, 피해자의 허리>
증거품 입수
→寺院の見取り図(사원의 겨냥도)
被害者はどこから殴られた可能性があるか?
피해자는 어디에서 맞았을 가능성이 있을까?
선택:ミーマの背後(미마의 뒷쪽)<「ミ」문자의 왼쪽 아랫 부분>
→マガタマのカギ(곡옥의 열쇠)
→午前の奉納舞の写真(오전 봉납춤의 사진)
심문~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
【증인:ポットディーノ・ニカワス(포트디노 니카와스)】
あれは 午前の奉納舞の後~自分の部屋に戻ったのさ~
그것은 오전 봉납춤 후에~ 제 방에 돌아왔을 때지~
わ~た~くしの部屋~それは 宝物庫にいく途中~
나~의~방~ 거기는~ 보물창고로 가는 도중~
いつだって~ 聞こえるのさ~宝物庫にいく人の足音が~
언제라도~ 들려~ 보물창고에 가는 사람들의 발소리가~
見えてたのさ窓の向こうのボクトの姿が~
보였어 창문 건너에 보쿠트의 모습이~
ボクトだけなのさ~ボクトだけなのさ~
보쿠트 혼자 있었어~ 보쿠토 혼자서~
停電前 ミーマ以外に~宝物庫に行ったのは~
정전 전 미마 말고는~ 보물창고에 간 사람은~
(今の発言を証言に追加しようか?)
지금 발언을 증언에 추가하겠습니까?
선택:証言に追加してもらう(증언에 추가한다)
→증언 추가
제시「見えてたのさ 窓の向こうのボクトの姿が(보였어 창문 건너에 보쿠트의 모습이)~」
→「連絡書(연락서)」
証人がいたはずの場所とは?
증인이 있었던 곳은?
선택:ブレーカー付近(브레이커 근처)<倉庫入口の前(창고 입구 앞)>
ポットディーノ先生を真犯人として告発するつもりなのですか?
포트디노 선생님을 범인으로 고발할 생각입니까?
선택:모두 가능<告発する(고발한다)/告発しない(고발하지 않는다)>
[법정 1일째(2)]
심문~リアル・ソウル・スクリーム(리얼 소울 스크림)~
【증인:ポットディーノ・ニカワス(포트디노 니카와스)】
終わりを告げた巫女の舞オレは楽器倉庫へ向かったのさ
무녀의 춤이 끝나고 나는 악기창고로 향했어.
それがキサマが欲しいデス・アンド・トゥルースッ!
그것이 네 놈이 원하던 디스 앤드 데스투루!<이것은 진실의 죽음>
倉庫の前から見えた影宝物庫に迫るボクトのシャドウ
창고 앞에서 보인 그림자, 보물창고에 다가가는 보쿠토의 그림자
影を追うのはミーマの姿地獄へ向かう殉教者のようさ
그림자를 쫓는 미마의 모습은 지옥으로 향하는 순교자와 같았지.
楽器倉庫という名の天国無垢なるオレは相棒と語らう
악기창고라는 이름의 천국, 무구한 나는 파트너와 이야기를 나눴어.
そして突然のブラックアウト!停電が全てを闇で覆ったのさ
그리고 갑자기 블랙아웃! 정전이 모든 것을 어둠으로 덮었지.
추궁
→「終わりを告げた 巫女の舞(무녀의 춤이 끝나고)~」
→「そして突然のブラックアウト(그리고 갑자기 블랙아웃)!~」
証人が停電を起こすのに使ったものとは?
증인이 정전을 일으키기 위해서 무엇을 사용한 것은?
제시:ブレーカー(차단기)
暗闇で目印になるものとは何か。弁護人は提示できるのですか?
정전으로 표시가 되는 것은 무엇인가? 변호인은 제시할 수 있는가?
선택:모두 가능<できる(할 수 있다)/できない(할 수 없다)
被害者が持っていた可能性のある暗闇で目印になるものとは‥‥?
피해자가 들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암흑에서의 표시가 될만한 것은..?
제시:秘宝の箱(비보의 상자)
それは、被害者が‥‥
그것은, 피해자가..
선택:ドロボウだったから(도둑이니까)
被害者がドロボウだった証拠になる可能性があるのは?
피해자가 도둑이었다는 가능성을 나타내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제시:秘宝の箱(비보의 상자)
「秘宝の箱(비보의 상자)」를 조사한다. 화면을 슬라이드나 十자 버튼으로 회전, 화면 왼쪽에 있는 스크롤바로 확대나 축소, 리셋(リセット)을 누르면 맨 처음 상태로 돌아간다.
조사:뚜껑
뚜껑을 닫고 대화. 뚜껑을 닫으면 옆 면에「손자국」의 혈은이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밝혀진다.
조사:옆 면에 찍혀있는 손모양의 혈은
箱についた手形が被害者のものである可能性を示す証拠品は?
상자에 난 손자국이 피해자의 것일 가능성을 나타내는 증거품은?
제시:現場写真(현장 사진)
血の手形が被害者のものだと示す証拠は?
손자국 혈은이 피해자의 것이라는 것을 가르키는 증거는?
선택:被害者の左手(피해자의 왼손)<허리 위쪽에 있는 피투성이의 손>
オレ様が使用した本当の凶器を示す証拠品ってヤツをよおッ!
내가 사용한 진짜 흉기를 가르키는 증거품이라는 녀석을 내놔!
제시:午前の奉納舞の写真(오전 봉납춤의 사진)
この写真のおかしなポイントとは?
이 사진에서 이상한 곳은 어디?
선택:ポットディーノの楽器(포트디오의 악기)
ぼくたちがカンチガイしていたこと。秘宝の箱は‥‥!
우리들이 착각한 것. 비보의 상자..!
선택:からっぽだった(텅비어있었다)
심문~ライヤー・ロイヤー(라이야 로이야)~
【증인:ポットディーノ・ニカワス(포트디노 니카와스)】
オレが盗みだした 宝玉?それは 許せない侮辱さ
내가 훔친 보물? 그건 용서할 수 없는 모욕이야.
<증언 추가>
錠前を開ける真実の方法?夢見がちな キサマの妄想
자물쇠를 여는 방법? 꿈에서나 나올 네 놈의 망상.
オレが守り続ける宝玉それは 始祖さまへの祈りさ
내가 계속 지키고 있는 보물, 그것은 시조님에게 드리는 기도야.
こじ開けられたのさ被告人の汚れた手で!
억지로 열어버린거야. 피고인의 더러운 손으로!
<증언 수정>
ミタマのカギを使わず解錠それは許せぬ 歴史への冒涜
자물쇠에 영혼의 열쇠를 쓰지 않다니 용서 못한다. 역사의 모독.
<증언 수정>
遠く7世紀 彫られた意匠クライン蝶が 運んでくる御魂
저 먼 7세기에 새겨진 의장이 클라인 나비가 데려올 혼
ライヤー ロイヤーッ!ぶち込んでやるぜ汚い牢屋ッ!
라이야 로이얏! 네 놈이 갈 곳은 더러운 감옥이닷!
추궁:「こじ開けられたのさ(억지로 열어버린거야)~」
(錠前が開かなかったこと、何とか説明する方法はないか?)
자물쇠가 열리지 않았다는 것을 설명할 방법은 없을까?
선택:開け方がちがう(여는 방법이 다르다)
→증언 추가
<「カギがちがう(열쇠가 다르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다시 한번「こじ開けられたのさ(억지로 열어버린거야)~」의 추궁에서 다시 시작>
추궁:「錠前を開ける真実の方法(자물쇠를 여는 방법은)?~」
(秘密が隠されているのは、モチロン‥‥)
비밀이 숨겨져 있는 곳은, 물론..
선택:カギの方(열쇠)
→증언 갱신
*여기서「箱の方(상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갱신증언「遠く7世紀 彫られた意匠(저 먼 7세기에 새겨진 의장)~」의 추궁에서 재시작하거나, 선택지에서 뒤로가기를 눌러「갱신하기」를 선택하면,「ミタマのカギを使わず解錠(자물쇠에 영혼의 열쇠를 쓰지 않다니)~」증언에서 시작한다.
제시「ミタマのカギを使わず解錠(자물쇠에 영혼의 열쇠를 쓰지 않다니)~」
→「マガタマのカギ(곡옥의 열쇠)」
ミタマのカギと 始祖の宝玉の、重大なつながりを示す証拠品とは?
영혼의 열쇠와 시조의 보옥에 중대한 연결고리가 될 증거품은?
제시:儀式の歌(의식의 노래)
このカギの正しい使い方は‥‥
이 열쇠의 올바른 사용방법은..
선택:모두 가능<上下を逆転させる(위아래로 역전시킨다)/左右を逆転させる(좌우를 역전시킨다)>
ミタマのカギを使うべき本当の場所は‥‥!
곡옥의 열쇠가 사용되야할 원래의 장소는..!
제시:나비의 문형<상자를 옆으로 돌리면, 나비의 문형이 보인다>
출처
CAPCOM:逆転裁判6 公式サイト - カプコン http://www.capcom.co.jp/gyakutensaiban/6/
逆転裁判6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6/index.html
逆転裁判6 攻略by GameLine https://gameline.jp/gyakutensaiban6/character/
星空ギフト http://blog.livedoor.jp/mikaya_halfmoon/archives/cat_1207799.html
ゆきざうるす冒険譚 https://yumemana.com/playing_taxonomy/phoenix-wr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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