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8.06.05.火
블로그 유입 키워드에 지속적으로 올라오길래 살펴보던 결과,
역시나 급했던 흔적이 드러나서 겸사겸사 수정&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재번역과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2차 수정 - 2019.03.03.日
비공개되어있던 일부 정보가 공개되어서 추가합니다.정확한 공략을 발견하면 수정할 예정입니다.
[탐정 1일째]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 대화<ショーコ(쇼우코)> 증거품 입수 대화<ショーコ(쇼우코)> 선택:弁護をする(변호를 한다) 대화<バン(반)> 대화<ウラトリ(우라토리)> 대화<イクヤ(이쿠야)> 증거품 입수 대화<ハルミ(하루미)> 선택:従業員専用通路(종업원 전용통로) 제시→ライフル(라이훌)<??> 제시→カレンダー(캘린더) 사이코록 해제(「話す(대화)」→곡옥을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시작 당신이 사건에 대해 알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는 증거가 있습니다. 선택:殺人事件の目撃者(살해사건의 목격자) 자동적으로「조사」화면이 된다<상어의 포대가 정면>. 선택:金貨を袋に詰める(금화를 주머니에 담는다) 제시→血痕つきの金貨(혈흔이 묻은 금화)
→「成歩堂に依頼する理由(나루호도에게 의뢰하는 이유)」
이동▶荒船水族館 아라후네 수족관
<이벤트> 아라후네 수족관・터널 수조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범고래용 풀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エールが疑われた理由(엘이 의심받는 이유)」
증거품 입수
→死体の写真(시체의 사진)
→シャチ用プール断面図(범고래용 풀의 단면도)
(エールを助けるために、ぼくができることを考えるんだ‥‥!)
엘을 구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자..!
조사:화면 3컷에서「조사」가 가능
A:처음 위치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상어의 포대가 정면)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입출구가 화면 오른쪽)
처음 위치
조사:화면 안쪽에 있는 큰 문어
조사:범고래<エール(엘)>
→증거품 입수:ホイッスル(휘슬)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상어의 포대가 정면)
화면 오른쪽아래의 시체 모양의 로프를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시체의 모양을 한 로프
아라후네 수족관・터널 수조
→증거품 입수:監視カメラの映像(감시카메라영상)
이동▶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水族館にいる理由(수족관에 있는 이유)」→사이코록
아라후네 수족관・터널 수조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ライフルについて(라이훌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エサ(먹이)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범고래용 풀
대화<ハルミ(하루미)>
→「春美について(하루미에 대해서)」
→「ココネとの出会い(코코네와의 만남)」
→「ライフルについて(라이훌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カレンダー(캘린더)
제시→エサ(먹이)
대화<ショーコ(쇼우코)>
→「エールのエサ(엘의 먹이)」
→「シャチとペンギン(범고래와 펭귄)」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터널 수조
사이코록 해제(곡옥을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시작)
-春美と育也の関係-하루미와 이쿠야의 관계
事件発生前、春美が居た場所は?
사건발생 전, 하루미는 어디에 있었지?
魚のニオイがすることを証明してくれたヤツがいるからね。
생선 냄새가 나는 것을 증명해준 사람은 누구지?
隠し事とこの証拠品、何か関係があるんじゃないかな?
숨기는 일에 대한 증거품, 무언가 관계 있지 않을까?
대화<ハルミ(하루미)>
→「春美と育也の関係(하루미와 이쿠야의 관계)」
→「ヒミツにしていた理由(비밀로 한 이유)」
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水族館にいる理由-수족관에 있는 이유
あなたが事件のことを知っている可能性を示す証拠があります。
제시→監視カメラの映像(감시카메라영상)
浦鳥さんはただのお客さんじゃない。あなたの正体は‥‥!
우라토리씨는 단순한 손님이 아니였습니다. 당신의 정체는..!
대화<ウラトリ(우라토리)>
→「水族館にいる理由(수족관에 있는 이유)」
→「ノンフィクション作家 논픽션 작가」
→「シャチの凶暴性 범고래의 흉폭성」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범고래용 풀
화면 오른쪽 아래의 시체 형태의 로프를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시체 흔적의 오른쪽 윗부분에 있는 작은 노란색 물건
→증거품 입수:血痕つきの金貨(혈흔이 묻은 금화)
조사:해적의 인형, 노란색 동그라미로 둘러진 발자국
조사가 끝나면 대화. 다시 한번 자동적으로「조사」화면이 된다<상어의 포대가 정면>.
그대로 오른쪽으로 전환(입출구가 화면 오른쪽)
대화 왼쪽 아래의 사다리대를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풀의 바닥
300枚の金貨が凶器になる方法ならあるんだ。それは‥‥
300개의 금화가 흉기로 쓰인 방법이라면 있다.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법정 1일째-1]
증거품 입수
→海賊ショーの映像(해적쇼의 영상)
→TV携帯電話(TV휴대전화)
→荒船良治の解剖記録(아라후네 료우지의 해부기록)
심문~殺害の瞬間(살해의 순간)~
【증인:浦鳥麗華(우라토리 레이카)】
わたくしはシャチを見るために荒船水族館を訪れたのですわ。
저는 범고래를 보기 위해 아라후네 수족관에 갔어요.
客用通路からシャチを見ていたら、突然シャチが暴れ出しましたの。
손님용 통로에서 범고래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범고래가 날뛰었어요.
そして、あの大きな口と牙で、被害者を噛み殺したのですわ!
그리고 그 큰 입과 어금니로 피하자를 덥썩 물어 죽여버렸어요!
はやる気持ちを抑えつつ、すぐに警察に通報いたしましたのよ。
깜짝 놀란 마음을 진정시키면서, 얼른 경찰에 신고했어요.
제시→「そして、あの大きな口と牙で、(그리고 그 큰 입과 어금니로)~」
→「荒船良治の解剖記録(아라후네 료우지의 해부기록」
증거품 입수
→シャチの殺意(범고래의 살의)
심문~“見たもの”と“聞いたもの”(“본 것”과 “들은 것”)~
【증인:浦鳥麗華(우라토리 레이카)】
シャチの行動は、1年前の事件と同じだったのです。
범고래의 행동은 1년 전의 사고와 같았어요.
わたくしがプール内に近づくと、シャチが突然歌い出しましたの。
제가 풀 안에 다가가니, 범고래가 갑자기 노래를 불렀어요.
頭突きを始めた時も、わたくしは冷静に見ておりましたわ。
박치기를 시작했을 때도, 저는 침착하게 보고 있었어요.
海賊帽と被害者が浮かぶのを見て、大声で叫びましたの!
해적모자와 피해자가 떠오른 것을 보고, 큰소리로를 내버렸지요!
<증언 수정>
シャチの行動は、1年前の事件と同じだったのです。
범고래의 행동은 1년 전 사고와 같았어요.
わたくしがプール内に近づくと‥‥シャチが突然い出しましたの。
제가 풀 안에 다가가니..범고래가 갑자기 노래부르기 시작했지요.
頭突きを始めた後血が見えて恐怖しましたわ。
박치기를 시작하고 피가 보여서 무서웠어요.
海賊帽と被害者が浮かぶのを見て、叫びましたの!
해적 모자와 피해자가 떠오른 것을 보고 소리쳤어요!
제시→「頭突きを見た時は~」→「무서움」마크<대화 왼쪽 아래>
→증언 변경
제시「海賊帽と被害者が浮かぶのを見て、(해적 모자와 피해자가 떠오른 것을 보고)~」
→「무서움」마크<대화 왼쪽 아래>
(浦鳥さんが見た“血”を流したのって‥‥!)
우라토리씨가 본 “피”를 흘리게 한 녀석이..!
제시→荒船 エル(아라후네 엘)<??>
(ぼくの推理が正しければ、被害者が殺害されたのは‥‥
내 추리가 맞다면, 피해자가 살해당한 것은..)
선택:浦鳥の目撃より前(우라토리의 목격 이전)
<*「浦鳥の目撃より後(우라토리의 목격 후)」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
(10時10分より前の情報が得られる証拠品を探すんだ!)
10시 10분 보다 전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증거품을 찾아보자!
제시→監視カメラの映像(감시카메라영상)
この映像には‥‥!
이 영상에는..!
선택:重大なものが映っていない(중요한 것은 찍혀있지 않다)
<*「重大なものが映っている(중요한 것이 찍혀있다)」를 선택하면, 그것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바뀌고, 그 다음 어느 것을 선택해도 정답이 되지 않으며「この映像には‥‥(이 영상에는..)!」의 질문으로 돌아간다>
映像に映っているべき重大なものとは何なのですか?
영상에 찍혀있어야할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제시→死体の写真(시체의 사진)
“人間”の犯行である可能性を示す証拠品とは?
“사람”의 범행일 가능성을 나타내는 증거품은?
제시→血痕つきの金貨(혈흔이 묻은 금화)
被告人の行動は、事件にどのような影響を与えたのですか?
피고인의 행동은 사건에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선택:目撃者を生んだ(목격자를 만들었다)
シャチを操る方法ならあります。この道具を使えば‥‥!
범고래를 조련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 도구를 사용하면..
제시→ホイッスル(휘슬)
심문~シャチが人を操った(범고래를 조련했다)~
【증인:伊塚育也(이츠카 이쿠야)】
午前10時10分頃、オレはスタッフルームに居たんすけど。
오후 10시 10분쯤, 저는 스탭룸에 있었습니다.
現場で大きな音がしたんで、入口から中を見たんすよ。
현장에서 큰소리가 나서 입구에서 안을 살펴보았습니다.
船長とシャチは見えなかったけど、金貨が散らばってるのは見えたっす。
선장과 범고래는 보이지 않았지만, 금화가 흩어져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シャチは、バレーボールの芸の間は人間が定位置に居るのを知ってんだ。
범고래는 배구 연기 사이에 사람이 정해진 위치에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だから、積んであった荷物を落とし、船長にぶつけたのかもしれねえっす。
그러니까 쌓여있던 짐을 떨어트려서 선장에게 부딪치게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제시「午前10時10分頃、オレは~(오후 10시 10분쯤, 저는)」
→「カレンダー(캘린더)」
[법정 1일째-2]
심문~音を聞いた時のこと(소리가 들렸을 때에 대해서)~
【증인:羽美野翔子(우미노 쇼우코)】
たしかに、エールは大きな音でアタシを呼んでたよ。
분명, 엘은 큰소리로 저를 부릅니다.
でも、トランシーバーを通じて聞いた《悲鳴》の方が気になってさ。
하지만, 휴대용 무선통신지를 통해서 들은 《비명》이 신경쓰였습니다.
先に浦鳥 麗華と話して、警備員とシャチ用プールに向かったら‥‥
먼저 우라토리 레이카와 이야기해서, 경비원과 범고래용 풀으로 향했더니..
荷物が散らばってて、その中に船長が‥‥倒れてたんだ。
짐이 흩어져있고, 그 속에 선장이..쓰러져 있었습니다.
<증언 수정>
新しいショーの小道具が散乱してて、
새로운 쇼의 소도구가 여기저기 흩어져있고,
その中に船長が‥‥倒れてたんだ。
그 속에 선장이..쓰러져 있었습니다.
추궁→「荷物が散らばってて、(짐이 흩어져있고)~」
(もっと具体的に聞いてみよう。何について聞こうかな?)
좀 더 구체적으로 물어보자. 무엇에 대해서 물어볼까?
선택:荷物について(짐에 대해서)
→증언 변경
추궁→「新しいショーの小道具が散乱してて、(새로운 쇼의 소도구가 여기저기 흩어져있고)~」
(翔子ちゃんの証言に、問題はないかな‥‥?)
쇼우코짱의 증언에 문제는 없을까..?
선택:問題ある(문제있다)
荷物落下後、水中に入っていない根拠は?
짐이 떨어진 후, 물 속에 들어가지 않았다는 근거는?
선택:赤いスカーフ(빨간색 스카프)
(被害者を“プールの底に一瞬で移動させる”死因を示すんだ!)
피해자를 “풀 바닥으로 한순간에 이동시키는” 사인을 가르킨다!
선택:転落死(추락사)
(2つの芸のうち、重要なのはどっちだ?
2개의 기술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것?)
선택:人命救助(인명구조)
[탐정 2일째]
아라후네 수족관・범고래용 풀 대화<バン(반)> 대화<ガク(가쿠)> 대화<ウラトリ(우라토리)> 대화<オドロキ(오도로키)> 대화<イクヤ(이쿠야)> 제시→謎のカプセル(수수께끼의 캡슐) 대화<ガク(가쿠)>
→증거품 입수:認証カード(인증 카드), 引田クリニックの薬袋(히케타 클리닉의 약봉지)
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ペンギンのヒナ(펭귄의 수수께끼)」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学の研究室(학교의 연구실)」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터널 수조
→「今日の裁判(오늘의 재판)」
제시→海賊ショーの映像(해적쇼의 영상)
대화<ウラトリ(우라토리)>
→「危険生物監視センター(위험생물 감시센터)」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범고래용 풀
조사:화면 3컷에서「조사」가 가능
A:처음 위치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상어의 포대가 정면)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입출구가 화면 오른쪽)
처음 위치
사다리의 대를 조사하면 풀 바닥으로 내려간다.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エール(엘), 왕관
여기까지 조사하면 대화. 과학조사<루미넬 반응>.
과학조사<루미넬 반응>:하는 방법은「調べる(조사)」와 같다.
3DS판에서는, 루미넬 약을 뿌리고 싶은 곳으로 이동시켜서 A버튼을 누르거나 터치한다.
뿌리는 것은 1번이면 된다.
루미넬 시약을 뿌린다:해골 모양의 바위, エール(엘)
→증거품 입수:ドクロ岩(해골 바위), プールの底の写真(풀 바닥의 사진)
<이벤트> 가쿠의 지시대로 이동.
할 일을 알게되면, Y버튼 등으로 백로그를 확인하거나, 카구와 대화하여 확인합시다.
조사:해골 마크의 검은색 깃발
이대로 왼쪽으로 전환합니다.
조사:범고래 포스터의 오른쪽에 있는 판넬
엘을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엘의 오른쪽에 있는 물고기
→증거품 입수:謎のカプセル(수수께끼의 캡슐)
*이후,「아라후네 수족관・무대를 조사하자」와「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에서 오도로키에게 수수께끼의 캡슐을 제시」순서무관하다. 무대를 먼저 조사하는 경우에는, 조사 후에 자동으로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로 이동한다.
아라후네 수족관・무대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조사: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간판
→증거품 입수:手作りの看板(직접 만든 간판)
→「話す(대화)」→「新しいショーについて(새로운 쇼에 대해서)」갱신
대화<イクヤ(이쿠야)>
→「新しいショーについて(새로운 쇼에 대해서)」
조사:풀의 수면
모두 끝나면 유가미 형사와 대화.
대화<ハルミ(하루미)>
→「面白い指紋とは(재미있는 지문이란)?」
→증거품 입수:ハシゴの指紋(사다리의 주문)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
오도로키에게 캡슐의 조사의뢰.
끝나면 <자동 이동> 유치장・면회실
대화<ショーコ(쇼우코)>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エールのこと(엘에 대해서)」
제시→引田クリニックの薬袋(히케타 클리닉의 약봉지)
→「話す(대화)」→「ケンカの真実(싸움의 진실)」갱신
대화<ショーコ(쇼우코)>
→「ケンカの真実(싸움의 진실)」
→「夏風涼海 나츠카제 스즈미」
제시→死体の写真(시체의 사진)
→「話す(대화)」→「船医とは(의사라니)?」갱신
대화<ショーコ(쇼우코)>
→「船医とは(의사라니)?」
제시→カレンダー(캘린더)
<자동 이동> 아라후네 수족관・생물실험실
→「機械について(기계에 대해서)」
→사이코록「お守り(보물)」
→증거품 입수:お守り(보물)
사이코록 해제(곡옥을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시작)
-機械について-기계에 대해서
ここの設備では“24時間生物を管理できない”証拠があるんですよ。
여기의 설비에는 “24시간 생물를 관리할 수 없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제시→監視カメラの映像(감시카메라영상)
学さんに入れない場所があることを証明する、証拠品がありますからね。
가쿠씨에게 들어가지 못하는 장소가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증거품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시→認証カード(인증 카드)
대화<ガク(가쿠)>
→「機械について(기계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生態調査器(생태 조사기)
대화<ガク(가쿠)>
→「マシンガンを隠す理由(기관총을 숨긴 이유)」
→「安楽死について(안락사에 대해서)」
제시→カレンダー(캘린더)
증거품 입수
→スヤミン3Z(스야민3Z)
[법정 2일째-1]
*이번 파트에서는 스토리에 대한 중요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심문 이외「증언 내용」은 없습니다. 또, 같은 이유로 중요한 스포에 관계되는 인물의 이름을(【】으로 된 부분)로 일부 대사가 표기됩니다. 양해바랍니다.
심문~シャチ用プールの大掃除(범고래용 풀의 대청소)~
【증인:巣古森学(스고모리 가쿠)】
19日の深夜、ショーコはシャチ用プールの大掃除をしてる。
19일 심야, 쇼우코는 범고래용 풀의 대청소를 하고 있었어요.
船長のリョウジと2人でやる予定になっていたんだ。
선장인 료우지와 둘이서 할 예정이었지요.
掃除中は、プールの水がなかったはずだぜ。
청소중에는 풀에 물이 없었겠죠.
そのときシャチはショーステージでイクヤが管理してたそうだ。
그 때 범고래는 무대에서 이쿠야가 돌보고 있었다고 해요.
掃除のとき以外に、プールの水を抜くことはありえないな。
청소할 때 이외에는 풀에 물을 빼는 일이 있을 수 없으니까요.
<추가> そもそも‥‥プールの水がないとシャチが死んじまうだろうが。
애초부터..풀에 물이 없으면 범고래가 죽고 마니까요.
추궁「掃除のとき以外に、プールの(청소할 때 이외에는 풀에)~」
→증언 추가
제시「そもそも‥‥プールの水がないと(애초부터..풀에 물이 없으면)~」
→「プールの底の写真(풀 바닥의 사진)」
(大掃除中と午前7時、2つの状況の違いで重要なのは‥‥
대청소중일 때와 오전 7시, 두 상황의 차이에서 중요한 것은..)
선택:シャチがいたこと(범고래가 있었다는 것)
弁護側は‥‥!
변호측은..!
선택:証拠品を提出する(증거품을 제출한다)
シャチの目の前で事件が起きたことを示す証拠品とは?
범고래의 눈 앞에서 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을 나타내는 증거품은?
제시→プールの底の写真(풀 바닥의 사진)
(犯人がエールを重要な目撃者と考えていたことを示す証拠品を!)
범인이 엘을 중요한 목격자로 생각했다는 것을 나타내는 증거품은!
제시→スヤミン3Z(스야민3Z)
弁護側は‥‥証人がエールの異常を知ることができた証拠を提出します。
변호측은..증인이 엘이 이상해졌다는 것을 알고있었다는 증거를 제출합니다.
제시→生態調査器(생태 조사기)
(裁判中にエールにエサを与えていた人物は‥‥!)
재판중에 엘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인물은..!
제시→伊塚 育也(이츠카 이쿠야)<21>
심문~本当のこと(사실)-
【증언:伊塚 育也(이츠카 이쿠야)】
제시「シャチは船長を10メートルほど(범고래는 선장을 10m 정도)~」
→「荒船 良治の情報(아라후네 료우지의 정보)」
本当の殺害現場はどこなのか?
진짜 살해현장은 어디인가?
선택:ショー用プール(쇼가 진행되는 풀)
死体の移動に使えそうなものとは?
시체 이동에 사용될만한 것은?
선택:ホイスト(소형 기중기)<매달려 있는 갈색의 기구> 또는 해골 그림의 깃발
(死体を運んだのは被告人という主張に、異議を唱えるべきか?)
시체를 옮겼다는 피고인의 주장에 이의는 없는가?
선택:異議なし(이의 없다)
*「異議あり(이의 있다)」를 선택해도 진행되지만, 패널티가 있다.
被告人は‥‥この証拠品と一緒に死体を運ばされたのです!
피고인은..이 증거품과 함께 시체를 옮겨진 것이다.
제시→ドクロ岩(해골모양의 바위)
심문~本当のこと(사실)2-
【증언:伊塚 育也(이츠카 이쿠야)】
*이 심문<ココロスコープ(코코로 스코브)>에서는「哀しみの原因(슬픔의 원인)」→「怒りの原因(분노의 원인)」의 순으로「さぐる(탐색)」하는 것이 정답. 먼저「怒りの原因(분노의 원인)」인「エール(엘)」을 탐색한 경우에는 그 이유가 있는지 없는지 물어보고, 어느 것을 선택해도 다시 심문으로 돌아온다.
さぐる(탐색)「観客達のあの悲鳴‥‥(관람객들의 저 비명)」
→「観客(관람객)」
育也くんが記憶を混同したもの。その原因は‥‥!)
이쿠야 군이 기억을 혼동한 이유. 그 원인은..!
제시→シャチの殺意(범고래의 살의)
伊塚 育也の哀しみに関係する証拠品とやらをなァ!
이츠카 이쿠야의 슬픔에 관련된 증거품이라면!
제시→お守り(보물)
→증언 변경
さぐる(탐색)「ショーステージで、シャチが(무대에서 범고래가)~」
→「エール(엘)」
(育也くんがエールに怒りを覚える理由を示す証拠は‥‥)
【이쿠야 군이 엘에게 화가났다는 이유를 나타내는 증거는..
선택:ある(있다)<*「ない 없다」를 선택해도 진행 가능>
제시「シャチが死体を出し‥‥(범고래가 시체를 나오게 해서)~」
→「놀람」마크<화면 오른쪽 아래>
彼が最初から殺害を狙っていた相手、その正体を示します!
그는 처음부터 살해를 할 생각이었고 바로 상대, 그 정체를 밝힙니다!
제시→荒船 エル(아라후네 엘)<??>
殺害に利用したものは?
살해에 이용된 것은?
선택:プールの水の部分(수영장의 물)
ショーステージに訪れていた来訪者の正体は‥‥!
무대에 온 방문자의 정체는..!
선택:ライフル(라이훌)
ライフルがショーステージに来ていた理由は‥‥!
라이훌이 무대에 온 이유는..!
제시→手作りの看板(직접 만든 간판)
ライフルがショーステージを訪れた証拠は?
라이훌이 무대에 왔다는 증거는?
선택:「エールズ」문자의 왼쪽 윗부분에 있는 핑크색 발자국
ライフルが見えない場所は?
라이훌이 보이지 않는 곳은?
선택:プールの中(수영장 속)
すべての事件のカギを握る関係者とは、誰なのですか?
모든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관계자는 누구인가?
제시→荒船 エル(아라후네 엘)<??>
[법정 2일째-2]
*이번 파트에서는 스토리에 대한 중요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증언 내용」은 없습니다. 또, 같은 이유로 중요한 스포에 관계되는 인물의 이름등을 표기하지 않고 <【】으로 된 부분>로 일부 대사가 표기됩니다. 양해바랍니다.
심문~エールを操った方法は(엘을 구슬린 방법은)?~
【증언:荒船 エル(아라후네 엘)】
제시→어떤 증언도 통하지 않기 때문에「TV携帯電話(TV휴대전화)」를 제시
또는, 모든 증언을 추궁(순서 관계없음)
(どうしよう。このまま尋問を続けるべきかな?)
어떤가요. 이대로 심문을 진행하는게 좋을까?
선택:尋問を終える(심문을 끝낸다)
(育也くんが、エールに指示を出した方法を探すんだ!)
이쿠야 군이 엘에게 지시한 방법을 찾았다!
제시→TV携帯電話(TV휴대전화)
<*여기서 실수하면「このまま尋問を続けるべきかな(이대로 심문을 진행하는게 좋을까)?」로 돌아간다>
(翔子ちゃんは2つの芸を目撃者に見せることができたのか?)
쇼우코짱은 2개의 재주를 목격자에게 보여주었습니까?
선택:できない(그럴 수 없다)
(“2つの芸を同時に見せられなかった”ことを示す証拠で!)
“2개의 기술을 모두 보여주지 않았다”라는 것을 나타내는 증거로!
제시→ホイッスル(휘슬)
シャチの《人命救助》と《歌》の芸、どちらがニセモノだったのですか?
범고래의 《인명구조》와 《노래》의 재주, 어느쪽이 가짜입니까?
선택:歌の芸(노래를 부르는 재주)
歌の芸がニセモノだったというコンキョは、何なのですかな?
그게 가짜라는 근처는 있습니까?
제시→海賊ショーの映像(해적쇼의 영상)
どこから歌の録音を流したのか?
어디에서 노래를 틀고 있는겁니까?
선택:대화 왼쪽 위에 있는 스피커
(客用通路にあるスピーカーから音を流した方法を示すんだ!)
손님용 통로에 있는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게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제시→トランシーバー(휴대용 무선통신기)
심문~ディスリスペクト成歩堂 龍一(디스 리스펙트 나루호도 류이치)~
【증언:伊塚 育也(이츠카 이쿠야)】
추궁→「大掃除の後、ドジ踏んだゼ(대청소 후에 바보같은 짓을 했어)。~」
<휴대용 무선통신기의 증거품 확대화면>
3DS판에서는 十자 버튼으로 휴대용 무선통신기)를 180도 회전시켜서 날부분에 있는 작은 구멍을 조사한다.
*휴대용 무선통신기를 조사한 후에는 다음의 제시가 가능하다.
이 심문에서 게임오버 후에「再挑戦する(재도전한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처음의 추궁부터 다시 시작한다.
제시→「AHOY! MYトランシーバー(AHOY! MY트랜시버)」에서「荒船 良治の情報(아라후네 료우지의 정보)」
또는, 추궁→「AHOY! MYトランシーバー(AHOY! MY트랜시버)」
トランシーバーが盗まれた人物を示す証拠品をお見せします!
휴대용 무선통신기를 훔친 인물을 나타내는 증거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시→荒船 良治の情報(아라후네 료우지의 정보)
<カンガエルート(생각 루트)>
トランシーバーに残った情報の中で、証拠になりそうなものはないかな?
휴대용 무선통신기에 남아있는 정보 중에서 증거가 될만한 것은 없을까?
선택:シャチの歯形(범고래의 이빨자국)
この2つの証拠品に気になる点はないかな?
이 2개의 증거품에서 신경쓰이는 부분은 없을까?
선택:歯の形が違う(이빨의 형태가 다르다)
エールの芸にも、2種類存在するものがなかったっけ?
엘의 재주에도 2종류가 존재하지 않았나?
선택:海賊ショーの歌(해적쇼의 노래)
《歯形》と《歌》の2つが1年前と違うという事実が導く答えは‥‥!
《이빨자국》과《노래》의 2가지가 1년 전과 다른 사실로 밝혀진 것은..!
선택:別のシャチだった(다른 범고래였다)
歌と歯の違いが比較できる映像を、2つ提出します!
노래와 이빨자국을 비교할 수 있는 영상을 제출합니다!
제시→海賊ショーの映像(해적쇼의 영상)
もう1つの証拠品は‥‥
또 다른 하나는..!
제시→TV携帯電話(TV휴대전화)
*이상 2개를 제출한다. 순서무관.
伊塚 育也의“手のアト”と対になる《不自然な証拠》を!
이츠카 이쿠야의 “손바닥”과 이어지는 《부자연스러운 증거》를!
제시→ハシゴの指紋(사다리의 지문)
(エールに、お祝いをあげよう)
엘에게 축하 선물을 건내자
제시→エサ(먹이)<*틀렸더라도 진행한다>
출처
CAPCOM:逆転裁判5 公式サイト - カプコン http://www.capcom.co.jp/gyakutensaiban/5/
逆転裁判5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5/
逆転裁判5 攻略by GameLine https://gameline.jp/gyakutensaiban5/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S 게임] 역전재판6 (J) - 스토리 & 등장인물 (0) | 2017.03.01 |
---|---|
[3DS 게임] 역전재판5 (J) 공략 - 퀴즈 (0) | 2017.03.01 |
[3DS 게임] 역전재판5 (J) 공략 - 제 5화 미래로의 역전 (6) | 2017.03.01 |
[3DS 게임] 역전재판5 (J) 공략 - 제 4화 별이 된 역전 (2) | 2017.03.01 |
[3DS 게임] 역전재판5 (J) 공략 - 제 3화 역전학교 (0) | 2017.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