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는 주인공 成歩堂 龍ノ介(나루호도 류노스케). 피해자의 옆에 있었던 사람은 成歩堂(나루호도)라고 여러 명의 사람이 증언했다. 절제절명의 상황에서 친한 친구이자 변호사 亜双義(아소우기)의 힘을 빌려서 成歩堂(나루호도)는 조금실 진실에 다가간다.
등장인물
御琴羽 悠仁(미코토바 유진) ・帝都有盟大学(제도유명대학)의 의학부 교수로 寿沙都(스사토)의 아버지. ・법의학의 권위자며 亜双義(아소우기)의 의사이기도 하다. ・선진적인 사고를 가지고 귀여운 딸을 대영 제국으로 보낸다.
ジョン・H・ワトソン(존・H・왓슨) ・피해자. ・御琴羽 悠仁(미코토바 유진)에 의해서 대영 제국에서 일본 제국의 帝都有盟大学(제도용맹대학)에 초청된 의학 박사로 영국인.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를 찾았을 때 목숨을 잃었다.
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 ・증인.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의 서빙 매니저. ・마른 몸에 행복한 듯이 미소를 짓고 있는 안경을 낀 남성. ・주부 팬들이 많다. ・살인 사건을 목격하고 덧없이 증언대에 선다.
渦久丸 泰三(우즈쿠마루 타이조) ・증인. ・일본 제국 육군 중사.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의 커틀릿을 아주 좋아한다. ・늘 아들 九郎丸(쿠로우마루)를 업고 있다.
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 ・증인. ・帝都 二丁目カド(제도 2번가)에 있는 骨董品ぽんこつ堂(골동 폐품점)의 주인. ・진귀한 물건을 싸게 사기 위해서 거래 상대를 찾아서『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를 찾아온 노인. ・사건을 목격한 증인으로서 渦久丸(우즈쿠마루)와 함께 법정에 선다.
ジェゼール・ブレット(지젤 브렛) ・帝都有盟大学(제도용맹대학)의 의학부 교수 ワトソン(왓슨)의 연구실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영 제국에서 온 유학생 ・검은 마스크를 쓰고 눈만 보이고 눈에 띄는 깃털 모자를 쓰고 있는 여성. ・조금 신비한 분위기를 띄고 있다.
亜内 武土(아우치 타케츠치) ・대법원에서 알아주는 겁쟁이지만 본격지능파를 자랑하는 검사. ・亜内 武文(아우치 타케후미)과 亜内 文武(아우치 후미타케)의 선조. ・상투와 하카마 차림에 무사로 보이기도 하지만 어딘가 미덥지 않고 그다지 인상에 남지 않는 일본 남성. ・피고인 成歩堂(나루호도)를 유죄로 만들려고 하지만 여기서부터 그와 인연이 시작된다.
大日本帝国 裁判長(일본 제국 재판장) ・대법원을 총괄하고 있는 판사. ・成歩堂(나루호도)가 피고인이 된 일본의 심리를 담당했다. ・막강한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공평한 판단을 한다.
공략
법정 파트【1】
<‥‥考えているヒマはない。どうする‥‥!> ..생각하고 있을 시간은 없어. 어떻게 하지..!
<선택>뭐든 가능
→『私です』と答える(『접니다』라고 대답한다) → ようすを見る(상태를 본다)
-다음의 순서대로 진행- ・「法廷記録(법정 기록)」을 터치<3DS버전은 R버튼으로도 가능> ・「関係者(관계자)」를 터치<3DS버전은 R버튼으로도 가능> *被害者の情報(피해자의 정보)를 확인하면「もどる(돌아가기)」를 터치<3DS버전은 B버튼을 부르면 가능> *被害者の情報(피해자의 정보)를 확인하지 않아도 돌아가지만, 처음 플레이했을 때는 확실하게 체크하자.
・「診察票(진찰표)」를 입수 후에 증언을 마지막까지 확인한다. *증언중에 A버튼이나 슬라이드 패널을 터치해서 계속하기>와「診察票(진찰표)」를 상세하게 조사할 수 있다. ・슬라이드 패널이나 ┼자 버튼으로 오른쪽으로 세로 회전 하고 아래쪽을 가로로 회전한다. ・커서는 슬라이드 패널을 터치하거나 ┼자 버튼 위를 누르고 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로는 스와이프해서 회전하고 터치로 이동한다.
・터치로 이동할 때 커서가 옅은 하늘색으로 빛나고 슬라이드 패널의 오른쪽 밑에「調べる(조사)」가 표시되는 경우에는「調べる(조사)」를 터치하면 조사할 수 있다. ・슬라이드 패널을 회전하고「診察票(진찰표)」를 뒤집고 뒷면의 말린 부분에 커서를 맞춰서「調べる(조사)」한다. ・「診察票(진찰표)」의 페이지를 펼치고 적힌 글에 커서를 맞춰서「調べる(조사)」한다.
→「診察票(진찰표)」의 데이터 갱신
<제시> 「‥‥左様。白き紳士は、あの食卓で(..그렇소. 하얀 신사는 그 식탁에서)、~」 →「診察票(진찰표)」 *이 추궁은「診察票(진찰표)」의 데이터 갱신 후가 아니면 성공하지 않는다.
‥‥このビフテキを食べたと考えられる人物とはッ! ..이 비프 스테이키를 먹었다고 생각되는 인물은!
<선택> → それ以外の第三者(그 외의 제 3자)
・法廷記録(법정 기록) →「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くわしく(자세하게)」 ・見取り図(겨냥도)가 적힌 뒷면을「調べる(조사)」→ 데이터 갱신「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
検事さん以外で、証人たちの《証言》を操作できる“権力”を持つ人物とは‥‥ 검사 외에 증인들의《증언》을 조작할 수 있는“권력”을 가진 인물은..
・「といつめる(추궁)」에 대해서 설명한다. ・슬라이드 패드나 十자 버튼으로「みまわす(둘러보기)」를 실행한다. ・細長(호소나가)에게 돋보기를 맞춰서「といつめる(추궁)」한다.
<증거품 입수> → 炭酸水のボトル(탄산수병)
<제시> 「なんの《痕跡》も残さずに、命を奪う(아무런《흔적》도 남기지 않고 목숨을 뺏는)~」 or 「まあ‥‥貴国の未熟な捜査では、新しい(뭐..귀국의 미숙한 조사로는 새로운)~」 ↓ 「炭酸水のボトル(탄산수병)」
<증거품 입수>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법정 파트【3】
この審理で“検討”するべき新たな《証拠》とは‥‥! 이 심리에서“검토”해야할 새로운《증거》는..!<제시>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手がかり”は、そろっているハズだ。あの《硝子瓶》。“猛毒”は‥‥> “단서”는 이미 모였다. 그《유리병》.“맹독”은..<선택> → 入っている(들어있다) 猛毒の混入した水を飲んだにもかかわらず、この証人が無事だった理由とは‥‥! 맹독이 들어간 물을 마시고도 이 증인이 무사한 이유는..!<제시>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この《資料》‥‥どの項目に、そなたの主張する“コタエ”があるのか! 이《자료》..어느 항목에 당신의 주장하는“정답”이 있는가!<선택> →『特性』の項目(『특성』의 항목) なぜ。被害者だけが、《クラーレ》によって、命を落としてしまったのか‥‥? 왜 피해자만《쿠라레》에 의해서 목숨을 잃고 말았을까..?<제시> → 診察票(진찰표)
<‥‥ワトソン教授を撃った犯人を示す“手がかり”が‥‥> ..왓슨 교수를 총으로 쏜 범인을 가르키는“단서”가..<선택>뭐든 가능 → 眠っている(숨겨져 있다) → なにもない(아무 것도 없다)
‥‥ワトソン(왓슨)教授を撃った犯人を示す“手がかり”とは‥‥! ..왓슨 교수를 총으로 쏜 범인을 가르키는“단서”는..!<제시> → 血痕(혈은)
<증거품 입수> → ビフテキ皿(비프 스테이크의 그릇) <‥‥教授の食卓の、ビフテキ。もう、他に《手がかり》は‥‥> ..교수의 식탁에 있던 비프 스테이크. 그 외의《단서》는..<선택>뭐든 가능 → 《手がかり》はない(《단서》는 없다) → 《手がかり》はある(《단서》는 있다)
被害者の食卓にあったビフテキ‥‥そこに隠れた《手がかり》とは! 피해자의 식탁에 있던 비프 스테이크..거기에 숨겨진《단서》는!
・고기에 커서를 맞춰서「調べる(조사)」한다. ・고기의 아래쪽을 뒤집어서 조금 각도를 바꾸고 금화에 커서를 맞춘다.
<제시> → 小判(금화)
ビフテキの下からあらわれた、小判。‥‥その“持ち主”の名前は‥‥! 비프 스테이크의 밑에서 나타난 금화..그“주인”의 이름은..!<제시> → 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67>
園日暮老人の小判を盗み、ニクの下に秘匿した、憎むべきハンニンとは‥‥! 소노히구라시의 금화를 뺏아서 고기의 밑에 몰래 감춘 가증스러운 범인은..!<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