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8.06.05.火
블로그 유입 키워드에 지속적으로 올라오길래 살펴보던 결과, 역시나 급했던 흔적이 드러나서 겸사겸사 수정&정리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재번역과 의역이 포함되어있으니 미리 양해바랍니다.
[탐정 1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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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호의 마을・도깨비 골목 사람들과 대화
이동▶구미호 저택・정원
구미호 저택・정원
대화<ユメミ(유메미)> →「九尾村について(구미호 마을에 대해서)」 제시 →弁護士バッジ(변호사 배지) 대화<ユメミ(유메미)> →「九尾村について(구미호 마을에 대해서)」 →「開かずの間の天魔太郎(열리지 않는 문의 텐마 타로우)」 증거품 입수 →妖怪伝説の絵巻物(요괴전설의 족자) 증거품 입수 →天魔太郎退散のオフダ(텐마타로우 퇴산의 부적) <이벤트> 구미호 저택・정원
대화<ユメミ(유메미)> →「事件のこと(사건에 대해서)」 →「村長について(촌장에 대해서」 증거품 입수 →九尾草(구미호의 풀) 이동▶유치장 유치장・면회실
대화<テンマ(텐마)> →「逮捕の理由(체포 이유)」 →「動機について(동기에 대해서)」
구미호의 마을・도깨비 골목
대화<ココネ(코코네)> →「ココネについて(코코네에 대해서)」 →「依頼人について(의뢰인에 대해서)」 →「心理学(심리학)」 증거품 입수 →新聞の号外(신문의 호외) 구미호 저택・로비
증거품 입수 →現場の見取り図(현장의 겨냥도) →ロビーの見取り図(로비의 겨냥도)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구미호의 방
대화<バン(반)> →「現場の調査について(현장 조사에 대해서)」 →「説得する(설득한다)」
<지금은 노란색 외에는 조사하지 않아도 상 관없음 >
조사:화면 3컷에서「조사」가 가능 A:처음 위치(문이 정면)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병풍 그림이 보이는 화면)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창문이 보이는 화면) 처음 위치(문이 정면) 조사:문, 책상 책상의 왼쪽에서 옆으로 쓰러져 있는 의자를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의자의 받침인 초록색 천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창문이 보이는 화면)
< 2일째 조사금지 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하게 설명해두었습니다>
조사:창문 →증거품 입수:金色の動物の毛束(금색 동물의 실뭉치) 조사:의자 옆에 빛나는 물체 →증거품 입수:九尾と天魔の置物(구미호와 도깨비의 장식품) 조사가 끝나면 반이 돌아온다. 대화<バン(반)> →「事件の経緯(사건의 경위)」 →증거품 입수:現場写真(현장사진) 대화<バン(반)> →「妖怪のコンセキ(요괴의 흔적)」 →「容疑者(용의자)」 →「担当検事について(담당 검사에 대해서)」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로비
증거품 입수 →グレート九尾のマスク(그레트 큐우비의 마스크) 대화<クマベエ(쿠마베)> →「グレート九尾(그레트 큐우비)」 →증거품 입수:グレート九尾の写真(그레트 큐우비의 사진) 대화<クマベエ(쿠마베)> →「グレート九尾の死(그레트 큐우비의 죽음)」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구미호의 마을・도깨비 마을
대화<ユメミ(유메미)> →「事件の時の記憶(사건 당시의 기억)」 →「犯人は天魔太郎(범인은 텐마 타로우)?」 →「グレート九尾(그레트 큐우비)」 →「天魔太郎の特徴(텐마 타로우의 특징)」 →증거품 입수:ゆめみの証言書(유메미의 증언서)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로비
증거품 입수 →テレビの番組表(TV방송표)
대화<ビヨウイン(비요인)> →「ゆめみへの口止め(유메미 입막음)」 →「アリバイ(알리바이)」 <자동 이동> 유치장・면회실
대화<テンマ(텐마)>
→「天魔太郎の復活(텐마 타로우의 부활)」 →「合併の理由(합병의 이유)」 →「みぬく(간파)」발생
・간파<반지 터치, 또는 X버튼으로 개시> 먼저, 윗화면에서 텐마의 오른쪽 눈으로 이동 「観光資源として魅力的だったからな。(관광자원으로서 매력적이었으니까)」의 부분을「결정」 九尾村が観光地として魅力的だった。その発言は、これとムジュンします。 구미호 마을이 관광지로서 매력적이었다. 그 발언은 모순입니다.
제시 →グレート九尾の写真(그레트 큐우비의 사진) 대화<テンマ(텐마)> →「合併の理由(합병의 이유)」 제시 →グレート九尾のマスク(그레트 큐우비의 마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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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3DS판에서 주의점 이 파트에서는 구미호 저택・구미호의 방의 탐색할 때 행동버그가 발생합니다. 이 버그가 게임 진행자체에는 지장을 주지 않지만,다음의 공략대로 여러 장소에 들리지 않고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닌텐도 3DS판에서는, 제 2화 구미호의 방에 버그가 존재합니다. 실제로 관리인은 이 버그가 발생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후, 닌텐도 3DS본체나 역전재판5의 세이브 데이터 등에 이상이 발생하거나, 게임 진행이 불가능해지는 현상을 확인했지만, 버그가 일어나는 이유를 본인 책임에 맡겨버렸습니다.
1.「탐정 2일째 구미호의 방」→「조사」가 가능해지면, 조사할 필요가 있는 부분을 모두 조사하고 「開かずの間(열리지 않는 문)」 에 들어갑니다. 이 때, 「구미호의 방」 에서 다음 4군데를 조사하면 안됩니다 <이것들은 원래 조사할 필요없습니다 >.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화면을 돌렸을 때 보이는 「구미호의 방」입구의 문(좌우 동일 ) ・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할 때 보이는 창문, 천장의 환기구 위에서 말한 장소를 조사하면 버그가 발생합니다. 그리고「문은 조사했지만, 창문은 조사하지 않았다」등의 경우에는 다음의 3번에서「조사하지 않은 장소」를 조사한 경우의 버그가 발생합니다. 2.「開かずの間(열리지 않는 방)」에서 조사할 수 있는 곳은 모두 조사합니다. 3.
다음으로「구미호 저택・로비」로 이동해서 대화하고 로비로 가지 않고「移動(이동)」에서「구미호의 방」로 가서 [1에 적힌대로 4군데
이외를 조사하지 않았던 곳을 조사하면, 조사했을 때의 메세지 후에 원래대로라면 이 후「구미호 저택・로비」에 나타나야할 제니아라이
쿠마베(銭洗熊兵衛)와 대화하게 되고<구미호의 방에서 나타나지 않는 쿠마베도 등장>. 대화가 끝나면「会話(대화)」→「提示(제시)」→「移動(이동)」의 선택지가 나오는데,「会話(대화)」를 선택해도 아무 것도 나오지 않으니, B버튼을 눌러 돌아가는 수 밖에 없다.「提示(제시)」→「移動(이동)」은 평소대로 가능. 4.
이 후「구미호 저택・로비」로 이동하면, 일반적인 스토리 진행가능<제니아라이 쿠마베와 처음 만나서 대화하는 장면은
생략됩니다>. 구미호의 방으로 돌아가도 쿠마베는 없습니다.(평소처럼 코코네(心音)가 있습니다). 이 버그 중에 저장한 경우에
저장가능하고 재접속시 버그는 그대로입니다. 이 경우에도 로비로 이동하면 버그는 종료됩니다. *다시
말해서, [1의 「구미호의 방」에서 특정 4군데를 조사하지 않고「開かずの間(열리지 않는 방)」에서의 조사를 종료한 후에「구미호의
방」으로 이동하여 조사했을 때,「구미호 저택・로비에 이동했다」라고 판단되어, 쿠마베와 대화가 시작되는 버그도 있다고 합니다. <추가 1> 2채널에서는 다음과 같이 댓글이 달렸습니다. 이것들은 버그라기보다 문장의 미스이지만, 위와 같은 버그가 발생하는 타이밍에 대하여 조사해보았을 때의 대화가 조금 이상합니다. 그럼 대사에 번호를 달아두겠습니다. 1. 오도로키 まさかビョウブに仕掛けがあるとはね。 설마 병풍에 트릭이 있었을 줄은 몰랐네요. 2. 오도로키 もの好きな村長だなあ。 호기심이 많은 촌장이군. 3. 코코네 開かずの間でも作るつもりなの? 열리지 않는 문이라도 만들 생각이야? 4. 코코네 そうなると‥‥封印される妖怪役が必要になりますね。 그렇게 되면..봉인된 도깨비역이 필요하겠네요. 5. 오도로키 ‥‥‥‥オレはイヤだよ。 ..난 싫어. [2]와
[3]의 대화 이어지지않는 이상, [3]은 코코네가 아니라, 오도로키의 말투입니다. 관리인의 예측이지만 [2]와 [3]의 사이에
코코네의 대사가 있고, 그것에 대해서 오도로키의 대답이 원래는 [3]인 것은 아닐까. 해외판에서는 이 미스가 수정되었고,
일본판에는 3번째 대사가 확인가능합니다. * <추가 2> 위의 버그는 iOS판에서는 수정이 되었고, 다음은 수정된 올바른 문장입니다. 1. 오도로키 まさかビョウブに仕掛けがあるとはね。 2. 오도로키 もの好きな村長だなあ。 3. 코코네 そうだ! 事務所にも、何かしかけ作りましょうよ! 4. 오도로키 開かずの間でも作るつもりなの? 5. 코코네 そうなると‥‥封印される妖怪役が必要になりますね。 6. 오도로키 ‥‥‥‥オレはイヤだよ。
[법정 1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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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거품 입수 →九尾銀次の解剖記録(큐우비 긴지의 해부기록)
심문~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증인:番轟三(반 고조)】 被害者は槍で刺殺されていた。現場の壁に飾ってあった槍でな。 피해자는 창에 찔려있었습다. 현장 벽에 걸려있던 창이었다고 들었습니다. 凶器には被告人、天馬 出右衛門の、指紋がベットリと残っていたぞ。 흉기에는 피고인, 텐마 데몬의 지문이 찍혀있었어요. 事件当時、村長は睡眠薬を飲まされ、眠っていたようだ。 사진 당시, 촌장은 수면제를 먹고 잠들어 있었습니다. つまり、被告人は眠る村長を襲撃!ぐさり‥‥と、刺したのだろう! 다시 말해서, 피고인은 잠든 촌장을 습격! 푹..하고 찌른겁니다! だが、痛みで目を覚ました村長は、置物を手に取り、反撃したのだ! 하지만 아직 살아있었던 촌장은, 신물을 손에 쥐고 반격했습니다! *이 증언은 3DS판에서만 나오며, 처음에 증언하면 심문시 마지막에 조금 내용이 다릅니다. 증언:つまり、被告人は眠る村長を襲撃!ぐさり‥‥と、刺したのだろう! 다시 말해서, 피고인은 잠든 촌장을 습격! 푹..하고 찌른겁니다! 심문:被告人は眠る村長を襲撃!ぐさり‥‥と、刺したのだろう! 피고인은 잠든 촌장을 습격! 푹..하고, 찌른겁니다!
제시 →「だが、痛みで目を覚ました村長は、(하지만 아직 살아있었던 촌장은)~」 →「九尾と天魔の置物(구미호와 도깨비의 장식품)」 それでは、うかがいましょう。鈍器に残った不自然な点とは。 그럼 여쭤보겠습니다. 둔기에 남아있는 부자연스러운 점은?
선택:指紋が残ってない(지문이 없다) ‥‥‥‥ひょっとして。そのフロシキ‥‥ 혹시..그 보자기..
선택:置物を包んでいた(신물에 감싸져 있었다)
심문~妖怪のコンセキの真相(도깨비 흔적의 진상)~ 【증인:番轟三(반 고조)】 この事件、全ては合併反対運動を鎮圧するための犯行だったのだ! 이 사건, 모든 것은 합병반대운동을 진합하기 위해 범행한거야! グレート九尾の活躍で反対運動が活発化し、市長は焦っていた。 그레트 큐우비의 활약으로 반대운동이 활발해지고, 시장은 초조해했지. ゆえに村人の恐怖をあおるため、あのコンセキを残したのである! 그래서 마을 사람들에게 공포감을 조성하기 위해, 그 흔적을 남긴거야! だから村長の殺害も、結果として妖怪のシワザに見えたのだ。 그러니까 촌장의 죽음도 결국 도깨비의 짓으로 보였던 거야. <추가> 現場に妖怪のコンセキを残した後、市長は、眠る村長を殺害したのだ!현장에 도깨비의 흔적을 남긴 이상, 시장은 잠든 촌장을 살해한거야!
추궁「だから村長の殺害も、結果として(그러니까 촌장의 죽음도 결국)~」 →증거품 입수:脅迫状(협박장) →증언 추가
제시 「現場に妖怪のコンセキを残した後、(현장에 도깨비의 흔적을 남긴 이상)~」 →「現場写真(현장사진)」 妖怪のコンセキが殺害前になかった証拠は? 도깨비의 흔적이 살해 전에 없었다는 증거는?
선택:血痕の上に落ちた羽(혈흔 위에 떨어진 깃털)
심문~ロビーを見張っていたこと(로비를 지키고 있었을 때에 대해서)~ 【증인:銭洗熊兵衛(제니아라이 쿠마베)】 事件の時、オラ村長に頼まれて、玄関番をしてたんだ。 사건 당시, 나 촌장에게 부탁받아서 문지기를 하고 있었어. 変な不審者が天馬市長を狙って入ってこねえようにな。 수상한 사람이 텐마시장을 노리러 들어오지 않게 말이야. 事件のあった15時過ぎも、管理人室でちゃんと見張ってたんだ。 사건이 있었던 15시가 지나고도, 관리인실에서 제대로 지키고 있었어. その時、ロビーにあやしいヤツなんて来なかったぞ! 그때, 로비에서 이상한 녀석 따위 없었다고!
제시 「事件のあった15時過ぎも、(사건이 있었던 15시가 지나고도)~」 →「テレビの番組表(TV방송표)」 テレビを見ながらロビーを見張れないことを示す証拠品とは? TV를 보면서 로비를 감시하고 있었다는 것을 가르키는 증거품은?
제시 →ロビーの見取り図(로비의 겨냥도)
심문~耳はサボってねえ(귀는 땡땡이치고 있었네)~ 【증인:銭洗熊兵衛(제니아라이 쿠마베)】 オラ、確かにあの日、プロレス番組見てたよ。 나 분명 그 날, 프로레슬링 방송을 보고 있었어. だがよ、目はサボってても、耳だけはちゃんと仕事してたんだ。 그렇지만, 눈으로는 제대로 감시하고 있었어. 방송은 듣기만 했다고. あそこは誰か来れば床がきしむ。絶対に気がつくんだオラは。 거기는 누가 오면 바닥이 삐걱거린다고. 왔다면 분명 눈치챘을꺼야. <추가> 天魔太郎はシャクジョウ持ってる。 텐마 타로우는 지팡이를 가지고 있어. ヤツが通ればあれが音を立てらあ。 녀석이 지나면 지팡이 소리가 났을거야. だから、天魔太郎は、ロビーには来てねえんだよ。 그러니까 텐마 타로우는 로비를 지나지 않은게 아닐까.
추궁 →「あそこは誰か来れば床がきしむ。(거기는 누가 오면 바닥이 삐걱거린다고)~」 妖怪のシャクジョウが音を立てていた‥‥重要な証言ですか? 도깨비의 지팡이가 소리를 냈다..중요한 증언입니까?
선택:重要(중요)→증언 추가 제시 「天魔太郎はシャクジョウ持ってる。(텐마 타로우는 지팡이를 가지고 있어)~」 →「妖怪伝説の絵巻物(요괴전설의 족자)」 証人が、天魔太郎はシャクジョウを持っていると、思い込んだ理由は? 증인이 텐마 타로우는 지팡이를 들고 있다고 생각한 이유는?
선택:天魔太郎を実際に見た 텐마 타로우를 실제로 봤다 증거품 입수 →村のオキテ書(구미호 마을의 법도)
심문~現場に天魔太郎がいたか(현장에 텐마 타로우는 있었는가)?~ 【증인:天馬ゆめみ(텐마 유메미)<ユメミ(유메미)>】
うう。現場に私の見た天魔太郎がいたはず‥‥ですか? 우우, 제가 현장에서 본 텐마 타로우가 있었던..거지요? あの時‥‥部屋にいたのは‥‥ううう。そういえば‥‥あれは! 그 때..방에 있었던 사람은..우우우. 그러고보니..그건! 妖怪‥‥妖怪!妖怪‥‥‥‥! 妖怪があ! 도깨비..도깨비! 도깨비..! 도깨비가! <증언 추가> うう。現場に私の見た天魔太郎がいたはず‥‥ですか? 우우, 현장에서 제가 본 텐마 타로우가 있었던..거지요? 部屋に入った時に怖くなって‥‥コシが抜けて座り込んでしまって。 방에 들어갔을 때 무서워져서..깜짝 놀라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九尾の間には‥‥うう。村長さんとお父さんが倒れていて。 큐우비의 방에는 우우. 촌장과 아버지가 쓰러져 있었습니다. 現場には他に誰もいませんでした!天魔太郎なんていませんでした! 현장에는 그 외의 사람은 없었습니다! 텐마 타로우는 없었습니다!
< 코코로 스코프 의 설명> 「さぐる (탐색)」를 터치, 또는 L버튼을 누른다 불의 수레바퀴에 탄 도깨비를 선택
「さぐる (탐색)」를 터치, 또는 X버튼을 누른다
ゆめみが火車と間違えたものは? 유메미가 화차와 착각한 것은?
선택:天井の電灯 천장의 전등
→증언 변경
제시 「コシが抜けて座り込んでしまって。(깜짝 놀라 주저앉고 말았습니다)」 →「무서움」마크<대화 왼쪽 아래> ゆめみちゃんが、勇気を持った理由、この証拠品と関係あるのでは? 유메미짱이 용기를 가진 이유, 이 증거품과 관계가 있는걸까?
제시→九尾草(구미호의 풀) 犯人はどこから脱出したのか? 범인은 어디로 탈출한걸까
제시→九尾の間の正面扉付近(구미호방의 정문 근처)
正面扉の鍵が閉まっていた理由、それは‥‥ 정문이 잠겨져 있었던 이유, 그것은..
선택:真犯人が外側から閉めた(진범이 밖에서 잠궜다) なぜ密室である現場に、鍵があったのか? 어째서 밀실인 현장에 열쇠가 있었던걸까?
선택:部屋の中に鍵を投げ入れる(방 안에 열쇠가 던져 넣는다)
犯人はどこから密室に鍵を投げ入れたのか? 범인은 어디에서 밀실로 열쇠를 던진걸까?
제시→廊下に出ているダクトの換気口(복도에 나와있는 환풍구)
犯人が空を飛んだ証拠とは? 범인이 하늘을 날았다는 증거는?
제시→新聞の号外(신문의 호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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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정 2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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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미호 저택・구미호의 방
대화<バン(반)>
→「捜査情報(조사 정보)」 →「グレート九尾(그레트 큐우비)」 나루호도 뭐든지 사무소
대화<ナルホド(나루호도)> →「今回の弁護について(이번 재판에 대해서)」 →「ココネとの出会い(코코네와의 만남)」 <자동 이동> 유치장・면회실
대화<テンマ(텐마)>→「妖怪のコンセキ 도깨비의 흔적」→「思い出したこと(기억난 것)」 증거품 입수 →開かずの間の鍵(열리지 않는 문의 열쇠) 제시 <이 순서대로 진행할 것> →九尾と天魔の置物(구미호와 도깨비의 장식품) →脅迫状(협박장) 대화<テンマ(텐마)> →「脅迫状(협박장)」 구미호의 마을・도깨비 골목
대화<ユメミ(유메미)> →「思い出したこと(기억난 것)」 →「開かずの間(열리지 않는 방)」 제시 →九尾と天魔の置物(구미호와 도깨비의 장식품)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정원
대화<ビヨウイン(비요인)> →「天魔太郎を見たか 텐마 타로우를 보았는가」 →「ゆめみのウワサ(유메미의 소문)」 제시 →脅迫状(협박장) 증거품 입수 →シュウイチカラー(슈이치의 염색약) 구미호 저택・구미호의 방
<"열리지 않는 문"에 들어가기 위해 빨간색 부분 조사 >
조사:화면 3컷에서「조사」가 가능 A:처음 위치(문이 정면) B: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병풍 그림이 보이는 화면) C:처음 위치에서 왼쪽으로 전환(창문이 보이는 화면) 처음 위치(문이 정면) 조사:문, 문 양쪽에 있는 여우 동상 책상을 조사하면 윗화면이 바뀐다.
조사:(커서를 밑으로 이동하면, 책상 밑이 보인다)책상 밑에 떨어져 있는 술잔(サカズキ) 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병풍 그림이 보이는 화면) 조사:병풍 여기까지 조사하고 대화 조사:처음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전환(병풍 그림이 보이는 화면) 조사:병풍
병풍을 자세하게 조사:十자 버튼으로 증거품을 180도 회전시켜서, 병풍 뒤쪽의 중앙에 있는 열쇠 구멍의 그림을 조사한다. 그리고 양끝에 있는 열쇠 그림도 조사한다.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열리지 않는 문
조사:정면에 있는 큰 동상 증거품 입수 →開かずの間にあった人形(열리지 않는 문에 있던 인형)
조사:바닥에 떨어져 있는 핸드크림 증거품 입수 →ハンドクリーム(핸드크림) 조사:동상 앞에 있는 두루마리, 바닥에 있는 검은색 깃털,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환기구, 화면 왼쪽에 있는 석장 구미호 저택・로비
대화<クマベエ(쿠마베)>
→「スリの件(소매치기 사건)」 →「開かずの間の財宝(열리지 않는 문의 재보)」 대화<クマベエ(쿠마베)> →「天魔太郎の目撃談(텐마 타로우의 목격담)」 オキテを守り村で暮らしていくこの証拠品とムジュンしています! 법도를 지키는 마을에 살고 있다..이 증거품과 모순입니다!
제시 →村のオキテ書(구미호 마을의 법도) 대화<クマベエ(쿠마베)> →「天魔太郎の目撃談(텐마 타로우의 목격담)」 유치장
대화<テンマ(텐마)> →「ゆめみのウワサ(유메미의 소문)」 →「ウワサの真相(소문의 진상)」 →「妖怪のコンセキの真相(도깨비 흔적의 진상)」 <자동 이동> 구미호 저택・로비
대화<ビヨウイン(비요인)> →「天魔太郎の正体 텐마 타로우의 정체」 <자동 이동> 구미호의 마을・도깨비 골목
대화<ユメミ(유메미)> →「思い出したこと(기억난 것)」→「みぬく(간파)」발생
・간파<반지 터치, 또는 X버튼으로 개시> 「それだけ言って、(그것만 말하고)」에서 떨리는 부적을 간파 대화<ユメミ(유메미)> →「思い出したこと(기억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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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 2일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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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문~妖怪の正体はゆめみ~ 도깨비 정체는 유메미 【증인:銭洗熊兵衛(제니아라이 쿠마베)】 天魔太郎の正体はメイドだあ。間違いねえ! 텐마 타로우의 정체는 메이드라고. 확실해! だって、オラの見た天魔太郎は、メイドと同じくらいの背だったんだ。 왜냐하면, 내가 본 텐마 타로우는 메이드와 키가 비슷했어. ちっこいくせに大きなシャクジョウ持って、ロビーに現れたんだあ! 쪼끄만주제에 큰 부적을 들고, 로비에 나타났어! あれは現場を見つけたメイドが、開かずの間からでも盗んだんだろな。 그건 현장을 본 메이드가 열리지 않는 문에서 뭔가 훔치러 온거겠지. オラが怖くて、あの棒で戦うつもりだったんだあ! 난 무서워서, 저 막대기로 내려칠 생각이었어!
제시 「あれは現場を見つけたメイドが、(그건 현장을 본 메이드가)~」 →「開かずの間の鍵(열리지 않는 문의 열쇠)」 天魔太郎の正体を明らかにする証拠品とは? 텐마 타로우의 정체를 밝히는 증거품은?
제시 →ハンドクリーム(핸드크림) 熊兵衛は、どこに衣装を捨てたのか? 쿠마베는 어디에 의상을 버렸는가?
선택:화면 오른쪽에 있는 창문
これが、あなたが天魔太郎の衣装を捨てたという証拠です! 이것이 당신이 텐마 타로우의 의상을 버렸다는 증거입니다!
제시 →新聞の号外(신문의 호외) アリバイのなくなる人物とはどなたのことでしょう? 알리바이가 없는 인물은 누구?
제시 →美葉院 秀一(비요인 슈이치)<33>
심문~現場で目撃したこと~현장에서 목격한 것 【증인:美葉院秀一(비요인 슈이치)<ビヨウイン(비요인)>】 私は廊下の物陰に隠れていました。そこで自白を聞いたのです。 저는 복도의 구석에 숨어있었습니다. 거기서 자백을 들었습니다. 父親の罪を知ったゆめみさんは、走り去りました。 아버지의 죄를 듣고 유메미씨는 어딘가로 달려가버렸습니다. 私には気付かずに。 제가 있었다는 것은 몰랐던 것 같습니다. 直後、市長が起き上がり、開かずの間を開けたのです! 그리고 바로, 시장이 일어나서 열리지 않는 문을 열었습니다! 私が怖くなり立ち去ると、部屋から妖怪が‥‥! 제가 무서워서 도망가려고하니 방에서 도깨비가..! 私はビックリして、電話のある右側の廊下に逃げ込みました! 저는 깜짝 놀라서 전화가 있는 오른쪽 복도로 도망쳤습니다! *이 증언은 3DS판에서만 나오며, 처음에 증언하면 심문시 마지막에 조금 내용이 다릅니다. 증언:私はビックリして、電話 のある右側の廊下に逃げ込みました! 저는 깜짝 놀라서 전화가 있는 오른쪽 복도로 도망쳤습니다! 심문:ビックリした私は、電話のある右側の廊下に逃げ込みました! 깜짝 놀란 저는, 전화가 있는 오른쪽 복도로 도망쳤습니다!
제시「ビックリした私は、電話のある(깜짝 놀란 저는, 전화가 있는)~」
→「ゆめみの証言書(유메미의 증언서)」
심문~九尾の間にいたこと~ 구미호의 방에서 있었던 일 【증인:美葉院秀一(비요인 슈이치)<ビヨウイン(비요인)>】 事件の後、確かに私は九尾の間に入りましたよ。 사건 후, 확실히 저는 구미호의 방에 들어갔습니다. 自白を聞いたゆめみさんが去った後、私は現場に入ったのですが‥‥ 자백을 들은 유메미씨가 사라진 후, 저는 현장에 들어갔습니다만.. 市長がうめき声を上げたのでビョウブの裏に隠れたのです。 시장이 신음소리를 내며 병풍 뒤에 숨어있었습니다. 近くで見る現場は‥‥それはそれは悲惨な状態でした。 가까이서 본 현장은..그거야말로 비참했습니다. <추가> 現場には‥‥市と村の合併を祝う友好の像が落ちていました。현장에는..시와 마을의 합병을 바라는 동맹의 동상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私はその現場を、ビョウブの裏から、眺めていたというわけです。 저는 그 현장을 병풍의 뒤에서 보고 있었습니다.
추궁→「近くで見る現場は‥‥(가까이서 본 현장은..)~」 そうですね。現場の様子で、聞きたいことは‥‥。 그렇습니다. 현장의 모습으로 들은 것은...
선택:凶器の様子(흉기의 상태) (この発言、重要だろうか‥‥) 이 발언, 중요한가..
선택:重要(중요)→증언 추가 제시 「現場には‥‥市と村の合併を(현장에는..시와 마을의 합병을)~」 →「九尾と天魔の置物(구미호와 도깨비의 장식품)」
심문~ワレは妖怪なり(우리는 도깨비다)~ 【증인:天馬出右衛門(<불확실>텐마 오른쪽 출입문 문지기)】 その時、出右衛門は闇の中でモウロウとしていた。 그 때, 데몬은 어둠 속에서 의식이 흐릿한 상태였습니다. そこに突如、2匹の妖怪が現れたのじゃ! 그 순간, 2마리의 도깨비가 나타났습니다! 1匹は天を統べる妖怪、天魔太郎! 1마리는 하늘을 지배하는 도깨비, 텐마 타로우!
もう1匹はワレの宿敵、九尾の狐じゃあ! 또 1마리는 우리의 숙적, 구미호의 여우였습니다! <증언 추가> その時、出右衛門は開かずの間に倒れておった。 그 때, 데몬은 열리지 않는 문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闇の中には、巨大な天魔太郎の像がたたずんでおったのう。 어둠 속에는 거대한 텐마 타로우의 동상이 서성거리고 있었습니다. その直後、扉が開かれ、部屋に光が差し込んだのじゃ! 바로 그 직후, 문이 열리면서 방에 빛이 들어왔습니다! すなわち、グレート九尾が、扉を開けてくれたのじゃあ! 다름이 아니라, 그레트 큐우비가 문을 열어주었던 것입니다!
<증언 추가> その時、出右衛門は開かずの間に倒れておった。 그 때, 데몬은 열리지 않는 문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闇の中には、巨大な天魔太郎の像がたたずんでおったのう。 어둠 속에는 거대한 텐마 타로우의 동상이 서성거리고 있었습니다. その直後、扉が開かれ、部屋に光が差し込んだのじゃ! 그 직후, 문이 열리면서 방에 빛이 들어왔습니다! 赤きマントのグレート九尾が扉を開けてくれたのじゃあ! 빨간색 망토의 그레트 큐우비가 문을 열어주었던 것입니다!
제시 「もう1匹はワレの宿敵、(또 1마리는 우리의 숙적)」 →「기쁨」마크<대화 왼쪽 위> 市長は事件の時、どこにいたのか? 시장은 사건이 일어났을 때, 어디에 있었는가?
선택:開かずの間(열리지 않는 문) →증언 변경
제시 「すなわち、グレート九尾が、(다름이 아니라, 그레트 큐우비가)」 →「무서움」마크<대화 왼쪽 아래> →증언 변경 제시 「赤きマントのグレート九尾が(빨간색 망토의 그레트 큐우비가)~」 →「グレート九尾の写真(그레트 큐우비의 사진)」 天馬市長、あなたの見た赤いもの。これのことではないですか? 텐마시장, 당신이 본 빨간색의 어떤 것은 이게 아닐까요?
제시→現場写真(현장사진) 被告人の証言と、娘さんの証言のムジュン、説明できるのですか? 피고인의 증언과 따님의 증언의 모순, 설명할 수 있습니까?
선택:모두 가능<説明できる(설명할 수 있다)/説明できない(설명할 수 없다)> この証言が勘違いだったとして、その原因は何だったのでしょう? 이 증언이 틀렸다고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택:美葉院が市長に変装していた(비요인이 시장으로 변장하고 있었다) この証拠品が、事件の真実を覆い隠していたのです! 이 증거품이 사건의 진상을 숨기고 있었습니다!
제시→グレート九尾のマスク(그레트 큐우비의 마스크)
심문~グレート九尾の正体(그레트 큐우비의 정체)~ 【증인:美葉院秀一(비요인 슈이치)<ビヨウイン(비요인)>】 グレート九尾の正体は、天馬市長ではありません。 그레트 큐우비의 정체는, 텐마시장이 아닙니다. 天馬市長はそんなデタラメ、決して認めないでしょう。 텐마시장은 그런 행동, 절대 인정하지 않겠지요. でるがもし天馬市長が、そんなデタラメを認めようものなら‥‥ 하지만 만약에 텐마시장이 그런 행동을 인정한다고 하면.. 天魔太郎の真実は、今ここで暴かれることになるでしょう! 텐마 타로우의 진실은, 지금 여기서 밝혀지게 되겠지요! そんなことになったら厄災が訪れる。オキテ書に書かれている通りにね。 그렇게 된다면 재앙이 일어날 겁니다. 구미호 마을의 법도에 적혀있던대 말입니다. <추가> 天魔太郎がある限り、悲劇は繰り返されるのです!텐마 타로우가 있는 한, 비극은 반복될 것입니다!
추궁→「そんなことになったら厄災が訪れる。(그렇게 된다면 재앙이 일어날 겁니다)~」 ひょっとして天魔太郎の正体って‥‥ 혹시 텐마 타로우의 정체가..
선택:開かずの間の財宝(열리지 않는 방의 신물) →증언 추가 제시 「天魔太郎がある限り、(텐마 타로우가 있는 한)~」 →「アズキ小僧の人形(남자아이 팥인형)」 (しょ、証拠か‥‥あっただろうか‥‥) 즈..증거가 있었던건가..
선택:모두 가능<もちろんある(물론 있다)/ない(없다)>
<カンガエルート(생각 루트)>
現場の外にあった証拠品で手がかりになりそうなものは? 현장 밖에 있었던 증거로 단서가 될 수 있는 것은?
선택:グレート九尾のマスク(그레트 큐우비의 마스크) あのマスクに、手がかりが残っているとしたら何だろうか? 그 마스크에 단서가 남아있다고 한다면 무엇일까?
선택:白い髪の毛(하얀색 머리카락) では、マスクに残っていた髪の毛の持ち主は、誰だったんだろう?
그렇다면, 마스크에 남아있는 머리카락의 누구의 것일까?
선택:美葉院(비요인)
この最後の証拠品が、全てのナゾを解き明かします! 이 마지막 증거가 모든 수수께끼를 해결합니다!
제시→シュウイチカラー(슈이치의 염색약) これを返します。必要に‥‥なるでしょうから。 이건 돌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할..테니까요.
제시→グレート九尾のマスク(그레트 큐우비의 마스크)<*틀렸더라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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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CAPCOM:逆転裁判5 公式サイト - カプコン http://www.capcom.co.jp/gyakutensaiban/5/
逆転裁判5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5/
逆転裁判5 攻略by GameLine https://gameline.jp/gyakutensaiban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