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PC 게임] 애살하는 것보다 애살당하고 싶어 (J) 공략 5

by 고구마* 2020. 6. 7.


공포 게임으로 심신미약하신 분은 플레이를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離れ(별채)를 탐색하자!

여기는 ケイト(케이트)<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의 엄마>의 ギャラリー(갤러리)다.

입구 앞에 있는 테이블에서【アーサーのメモ(아서의 메모)3】입수한다.



アーサーのメモ(아서의 메모)3

이 저택의 초대 주인에 대해서도 조금 기록해두기로 한다. ジョージ・ハリントン卿(조지 해링턴 경)은 이 주변 일대의 지방을 소유하고 있던 대부호로 그에게는 ラビニア・ハリント(라비니아 해링턴)이라는 부인이 있었다.

ハリントン卿(해링턴 경)이 이 집을 세운 것은 1862년, 부인과 약혼 중일 때로 추정된다. 저택의 완성한 후에 호적에 넣었지만 결혼식을 올리지 않았다는 기사가 있었다. 결혼식을 올리지 않은 이유는 ハリントン卿(해링턴 경)의 의향이었다고 하는데 재미있는 남성이다.

그후에 부인의 ラビニア(라비니아)는 실종되었지만 분명 ハリントン卿(해링턴 경)은 그런 재미없는 성격이었으니까 정이 떨어진 건 아니었을까. 우리들의 결혼식에서는..

<생략>

ハリントン卿(해링턴 경)은 부인이 사라진 후에도 재혼하지 않고 혼자서 30년 이상 저택에서 살았다. 마지막는 결국 자신도 실종되었지만..이건 조금 전의 ジェフ・カーペンター卿(제프 카펜터 경)도 홀로 남겨져서 외롭게..나는 괜찮은 걸까..?

END

・그 옆에 있는 컵과 포트는 저장 포인트다.

・왼쪽 벽에 걸린 그림은 볼 수 없지만 타이틀『処刑人が殺意を持ったらそれは殺人か(처형인이 살의를 가지면 그건 살인인가)?』
・왼쪽 그림의 타이틀『牧場の娘(목장의 딸)』



방을 나오면 누군가 왼쪽으로 달려간다!!하지만, 거기는 막다른 곳이다.
왼쪽에 그림이 1장 있고 타이틀『白い世界(하얀 세계)』, 。그 옆에는 3번째 커다란 액자다.



白い世界(하얀 세계)로 가자

『白い世界(하얀 세계)』를 조사하면 그림 속 설산으로 이동한다!!
왼쪽에서 설산 필드의 오른쪽 위로 간다.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라는 캐릭터가 길을 막고 있다. 말을 걸면 아무래도 기분이 안 좋은지 갑자기 습격해오고 데미지를 입은 채 게임 오버!!!

아무래도 막힌 루트의『白い世界(하얀 세계)』를 무시하고 계단으로 가게 된다!!


막다른 곳에 ジミー(지미)가 있으니 말을 걸어보자.

「그림은 수수께끼 투성이같아」


絵の世界(그림의 세계)를 넘나들다

어느 길이든 갈 수 없기 때문에 다시 설산의『白い世界(하얀 세계)』로 들어간다.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의 앞에 오른쪽으로 향하는 길이!!
아마도 湖(호수)가 얼어서 길이 만들어진 모양이다.



오른쪽 위에 하얀색 사각형 구역으로 가보자.
그러자 다른 장소로 나왔고 타이틀『冷水(빙수)』。위에 있는 남극 그림 쪽으로 가본다. 타이틀『バケーション(버케이션)69』의 길에 있던 南国の島(남극의 섬)의 필드로 나왔다. 아마도 이렇게 그림을 넘나들면서 수수께끼를 푸는 모양이다!


南国の島(남극의 섬)!


・오른쪽 위에 있는 사각형『冷水(빙수)』에서 이어진  입구
・조금 밑으로 가면 야자나무의 근처에 라디오가 있다.
・왼쪽 위에는 배가 2채 정박되어있다.
・중앙에는 オミーさん(오미 씨)가【オミーの店(오미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상품은 3가지로 왼쪽부터 보자.

・盾(방패)<적에게서 몸을 지킬 수 있다>…100루피
・赤い薬(빨간약)<果物の蜜(과일의 꿀)>…50루피
・空き瓶(빈병)<뭐든 넣을 수 있다>…100루피

밑에 있는 보트는 타거나 움직일 수가 없다.
어쩔 수 없이 일단, 밑에 있는 사각형을 통해서 다음 세계로 간다.


南国の島(남극의 섬)에서 이동

왼쪽 밑에 있는 사각형에서 다른 세계으로 간다.
또, ギャラリー(갤러리) 안으로 돌아간다. 아주 기분 나쁜 오브제가 있다!

・왼쪽 밑에『いやなこととわすれたいこと(싫은 것과 잊고 싶은 것)』은 の島(남극의 섬)으로 이어져 있다.
・오른쪽에『純愛(순애)』라는 타이틀의 오브제가 있다. 조사하면「..이것은」이라고 말한다.
・그 위에도 그림이 걸려있지만 높아서 조사할 수 없다.
・왼쪽 그림은『ヘンリーおじさんの寝言(헨리 아저씨의 잠꼬대)』


ヘンリーおじさんの寝言(헨리 아저씨의 잠꼬대)

그림 속에 들어가면 나비「삐빅!지금 숫자는..023임다」라고 말한다. 하얀 길을 지나갈 수 있고 검은 길은 건널 수 없다. 아래쪽 길에 있는 레버를 조사하면「<<」「>>」의 선택지가 나온다.

레버를 조사하면 하얀색 부분이 검은색으로 바뀌고 처음에 나비가 알려준 숫자도 변한다.
왼쪽 밑에 있는 나비가「삐빅!3자리의 숫자는 모두 21거리, 통행 가능한 숫자는 3거리쵸」라고 말한다.



적당히 레버를 누르면 3개의 길에 있는 덩어리가 디지털 숫자를 나타내고 있으며 처음에 나비는 현재, 어느 숫자를 나타내고 있는지 알려준다..라는 건 알았지만 레버의 장치는 전혀 풀지 못했다.
이리저리 레버를 움직이다 보니까 해결이 되었는데 참고로 숫자 320이 정답이다.


왼쪽 위의 하얀색 테두리에서 다시 다른 세계로 이동한다. ギャラリー(갤러리)로 돌아왔다.
오른쪽 그림에서 나갔다. 타이틀【ハムの代わりにはさむもの(햄 대신에 끼어넣을 것)】


왼쪽 위에 있는 방으로 이어진 입구로 간다.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 여기에서 光る石(빛나는 돌)이 있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안은 비어있었다.

・오른쪽 위의 냉장고는 회복포인트!!
・왼쪽, 방의 중앙에 있는 나무상자에서【扉の絵(문의 그림)】입수한다. 이것은 다른 그림으로 이어지는 플래그다.
・안쪽에서【少女の日記(소녀의 일기)2】입수한다.

-少女の日記(소녀의 일기)2-
<찢어진 페이지가 정리되어있다>

〇월 □일
말하는 쥐・パースニップ(파스닙). 내가 이름을 붙혀줬어. 그는 여러가지를 알고 있어. 나보다 아는 것도 많았지. 가끔 모르는 게 있어도 그때는 내가 알려줘.“다른 사람의 물건은 훔치면 안돼”라고.

..이 일기를 다른 사람이 본다면 제 정신이 아니라고 생각할 지도 모르겠네.

△월 〇일
パースニップ(파스닙)이 말하는 것은 이 집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변은 모두“시공의 뒤틀림”이 원인이라고 해. 의미는 잘 모르겠지만 그가 말하는 대로 이상한 물건을 여러 곳에 두었어.

..역시 도중에 위험해질 뻔 했지만, 그건 나만의 비밀이야.

×월 〇일
최근에 엄마가 어느 때보다 예민하셔. 나도 침울해져. 가능한 엄마와 얼굴을 마주치지 않고 지내고 있지.
パースニップ(파스닙)은 어디로 간 걸까?

×월 △일
아무도 없다. ベッキー(베키)도 없는데 아빠까지 일하러 가서 어머니와 둘이서 지내야하는 건..조금 우울하다.
아빠..빨리 돌아와

×월 □일
ベッキー(베키)는 어디갔지?エリオット(엘리엇)도 없어졌다..パースニップ(파스닙), 당신은 도대체 어디에 있어?

×

없어


사람들이 점점 없어지고 아버지의 ジョセフ(조셉)이 돌아왔을 때, 딸인 クレメンタインちゃん(클레멘타인 짱)도 없어졌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사체는 ベッキー(베키)가 아니었다. クレメンタインちゃん(클레멘타인 짱)은 행방불명이라도 ベッキーちゃん(베키 짱)을 살해한 사람은 아무래도 과거의 회상<파란 머리의 남성이 우물에 사체를 옮겼을 때>에서 본 ジョセフさん(조셉 씨)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참고로 스샷에서 정확하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왼쪽에 핑크색 부분에서 누군가의 분실물【不格好なビードロ(볼품없는 비드로)】입수한다.


기분 나쁜 오브제가 있는 곳으로 가면 파란색 머리 위에【光る石(빛나는 돌)】이 있다!!!
하지만, 손이 닿지 않고 モンチーくん(몬치 군)도 없다. 두 사람은 오른쪽 위의 그림으로 나가서 들어오면 입수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설산의 정상을 향해?

오브제 위에 걸려있는 그림은 설산의 정상으로 보인다. 설산의 정상으로 가서 그림에서 나오면 입수할 수 있을 지도 모른다!!밑에 있는 석양 그림『いやなこととわすれたいこと(싫은 것과 잊고 싶은 것)』에서 南国の島(남극의 섬)을 통해서 오른쪽 위의 사각형으로 간다.


복도를 지난 후에『冷水(빙수)』에서 湖(호수)로 나간다. 분명 설산으로 이어져 있을 것이다. 하지만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가 지나가려고 하면 데미지를 입힌다. 아이템 목록의【扉の絵(문의 그림)】을 액자에 펼쳐보자!!


ギャラリー(갤러리)의 입구에 있는 저장 포인트에서 저장한다.



오른쪽의『処刑人が殺意を持ったらそれは殺人か(처형인이 살의를 가지면 그건 살인인가)?』의 그림을 조사하면 들어갈 수 있다!!어쩐지 오싹한 방에서 노이즈가 들리고 밑의 사각형 테두리도 늘어나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나무상자를 조사하면【ノコギリ(톱)】입수한다. 왼쪽의【牧場の娘(목장의 딸)】로 들어간다!


소가 대량으로 방목되었고 사각형 입구를 기준으로 왼쪽에 牛舎(외양간)이 있고 입구 앞에 아가씨가 서있는데「하아..지루해..」라고 투덜거리고 있다.
밖에 있는 소는 조사해도「음매에~~~」밖에 말하지 않는다. 하지만 여기 1마리는 조사하면 말을 한다.

「모우~~。モゥ(모우)는 퇴직했어. 이제 싫어~모우, 모우. 젖을 짜지 않으니까 매일 느긋하게 보내고 있어 모우..사실은 매일 아침 モゥ(모우)를 데려갈 차가 올까봐 부서워모우..대부분 상관없는 차 소리모우. 살아있다는 것에 감사해야겠지모우。. 조금이라도 오래 살면 좋겠지만..モゥ(모우)는 생각했어모우. 살집이 좋을 때 차가 빨리온다모우. 그러니까 다이어트해서 체중 감량하고 있어모우..하지만 밥을 남기면 아플 걸로 생각하고 이걸로..モゥ(모우)가 먹는 건초는 양이 많아서 어쩔 수 없이 숨길 수 없어모우. 거기서 モゥ(모우)는 그 방법을 생각했어모우. 그게 이거야 모우」

【ホシクサブロック(건초 블록)】입수한다.

「그건 モゥ(모우)가 남긴 건초를 응축한거야모우. 아주 작지만 건초의 영양이 제대로 들어있지모우. 이걸로 숨길 장소로 곤란하지는 않아모우. 모처럼이니까 너에게도 줄게모우. 고마워하라고 모우」

어쩐지 슬픈 이야기의 뒤에 아이템을 입수했다.
牧場(목장)에서 나가서 다시 저장한다.


扉の絵(문의 그림)을 걸어보자!

가장 안쪽에 있는 방에서 입수한【扉の絵(문의 그림)】을 액자에 걸어보자. 참고로 ギャラリー(갤러리)에 들어가서 처음에 이어져 있는 복도다.


혹시 本邸(본저)에 있는 액자에도 사용해볼 수 있을까?


・扉に入る(문으로 들어간다)
・絵を外す(그림을 떼어낸다)


들어가면 좁은 방이다. 


안쪽에 있는 핑크 색조의 그림『天使の時給(천사의 시급)』으로 들어간다. 한 면이 새빨갛고 넓은 방이다. 천사=아기같은 의미인 걸까?

・왼쪽의 사각형에서 다시 다른 세계로 이동하고 거기는 ギャラリー(갤러리)의 복도!!!밑에 있는 핑크색 그림에서 나간다. 타이틀『L1』. 전혀 의미를 모르겠다.
・왼쪽에 있는 것은 마네키네코“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은“분명..외국의..고양이 장식?”라고 말한다
・반대쪽 벽에는 그림없이 타이틀만 붙어있다.『闇夜の道化師(어둠 속의 광대)』라고 적혀있고 피에로의 ジミーさん(지미 씨)가 떠오른다!어쩌면 원래는 여기에 ジミー(지미)가 장식되어있었나..?
・가장 안쪽에 있는 초록의 그림의 타이틀은『雪林(설림)』!설산으로 연결될 것 같다.



『雪林(설림)』으로 가자

역시 설산의 정상이 여기서 이어진 건가!



왼쪽 밑에 있는 사각형에서 왼쪽 길로 간 후에 위로 간다.

山小屋(산막)?있고 오른쪽 위에는 비석?이 있으며「 여 기 부 터 위 험 출 입 금 지 」라고 적혀있지만 가본다.


山小屋(산막)의 왼쪽 밑에 노란색 화살표가 있고 그 밑에 슬쩍 보이는 머리..이건 설산에서 공격을 하던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의 모자로 보인다!!


오른쪽 루트로 가면 때마침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의 동쪽으로 이어져 있을 것이다. デーモンくん(데몬 군)이「저기 있는 小屋(작은 방)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편이 좋겠어」라고 말하며 山小屋(산막)으로 가게 된다.


・ルーシー(루시)「モンチーくん(몬치 군)!?」

・???「너희들은 누구냐후가?」

・ルーシー(루시)「モンチーくん(몬치 군)!우리들을 잊어버린 거야!?」

・???「미안하지만, フガ(후가)는 원숭이 중에서 아는 자가 없다후가. 게다가 フガ(후가)의 이름은 イエキチ(이에키치)다후가」

・ルーシー(루시)「원숭이라니 우리가?실례잖아!우리는 인간이야!」

・イエキチ(이에키치)「인간..?먹은 적도 들은 적도 없어후가..그런데 너희들, 도대체 여기에 뭐라러 온거냐후가?」

・デーモン(데몬)「너 이 이 지방에 대해서 잘 아는 것 같은데」

・イエキチ(이에키치)「물론후가. フガ(후가)는 이 산에서 태어났다후가」

・デーモン(데몬)「설산의 정상까지 안내해줄 수 있을까?」

・イエキチ(이에키치)「..이 산은 조금 위험한 산이다후가. 평소 날씨는 눈보라!정확한 순서대로 가지 않으면 금방 길을 잃어버리고 말지후가..」

・デーモン(데몬)「그런가, 그럼 잘 부탁해」


・イエキチ(이에키치)「..かき氷(빙수)」

・デーモン(데몬)「..뭐?」

・イエキチ(이에키치)「フガ(후가)는 かき氷(빙수)가 먹고싶다후가」

・デーモン(데몬)「..かき氷(빙수)라니 결국 평범한 氷(얼음)이잖아. 밖에 나가면 먹을 수 있으니까 내키는 만큼 먹고 와」

・イエキチ(이에키치)「후가~말이 안 통하네후가~~평범한 氷(얼음)은 안된다후가. 자연의 혜택, 이 설산에 있는 최고의 얼음이 꼭 필요하다후가. 그리고 그 위에 뿌리는 甘い果物の蜜(과일의 꿀)과 농후한 練乳(연유)!이 3가지가 모여야지 설산의 명물인 かき氷(빙수)가 완성한다후가. 알겠후가?알았으면 빨리 가는게 좋후가」

・ルーシー(루시)「..잠깐만」

・デーモン(데몬)「ルーシー(루시). 어쩔 수 없이. 여기서는 말하는 대로 かき氷(빙수)를 가져오자」

・ルーシー(루시)「..그렇네」

・デーモン(데몬)「..그건 그렇고 교섭에 능숙한 녀석이야. 역시 モンチー(몬치)보다도 영리한 면이 있어」

・イエキチ(이에키치)「후가후가」

山小屋(산막)을 탐색하자.

・왼쪽 위에 있는 버섯은 저장 포인트!!


かき氷(빙수)를 만들자!

나가려고 하면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가 속을 불편해하자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 어루만져준다. 기분이 좋아진 ミスター・スノウ(미스터 스노우)는 사라진다.



서둘러 湖(호수)로 가서 ノコギリ(톱)으로【氷(얼음)】입수한다. 그리고 ノコギリ(톱)이 방해가 되어 버리게 된다.



참고로 湖(호수)를 나와서 山小屋(산막) 쪽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밑으로 가야한다.



여기서 왼쪽『白い世界(하얀 세계)』로 이어져 있는 사각으로 가야하지만 눈사람이 있다!!!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A(미스터 스몰 스노우A)<위쪽>「알겠어?우리들의 몸은 눈으로 만들어졌다는 건 이해했어?」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B(미스터 스몰 스노우B)<아래쪽>「여~기」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A(미스터 스몰 스노우A)「다시 말해서 눈을 원료로 눈사람을 만들면 우리들의 클론이 만들어진다는 거야」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B(미스터 스몰 스노우B)「?????????????」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A(미스터 스몰 스노우A)「도망쳐!눈사람의 미래는 우리들에게 달려있어!」

・ミスター・スモールスノウB(미스터 스몰 스노우B)「여기!」

・ルーシー(루시)「잠깐만 비켜!」

・デーモン(데몬)「물어보지 않았어..우회할 수 밖에 없겠어」


山小屋(산막)에서 버섯에서 저장하면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이 가져가는 말을 꺼낸다.

・持ち帰る(가져간다)
・やめておく(그만둔다)

가져가면 누군가의 분실물【特産家キノコ(특산가 버섯)】입수!

하지만 저장 포인트는 사라진다.



果物の蜜(과일의 꿀)과 練乳(연유)를 찾자

어쩔 수 없이『雪林(설림)』에서 마네키네코가 있던 ギャラリー(갤러리)로 돌아간다.
『闇夜の道化師(어둠 속의 광대)』라는 타이틀 만 붙어있던 곳에 ジミーさん(지미 씨)가 있다!.

・ジミー(지미)「..아마도 나는 여기의 작품이었던 것 같군..나에게 모르는 정보가 있다면 알려줘」

【6番ボール(6번 공)<당구>】입수한다.


・ジミー(지미)「따뜻한 곳에서 氷(얼음)을 가져가면 좋은 일이 있다고 해」

南国の島(남극의 섬)에 氷(얼음)을 가져가면 되는 건가?밑에 있는『L1』의 그림 안의 밑으로 가서『天使の時給(천사의 시급)』<扉の絵(문의 그림)이 있던 곳>을 지나서 ギャラリー(갤러리)로 간다.



예상치 못한 처형인?

밑의 문에서 廊(회랑) 밑으로 나오면 갑자기 문이 열리더니 무비가 시작하고 뭔가 쫓아온다!!!

무서워!!!그리고 ギャラリー(갤러리)로 전화되고 ルーシーちゃん(루시 짱)을 쫓아가면 손도기같은 것이 공격해온다!!!
도망치면 막다른 곳이고 3번 공격 당하면 게임 오버【엔딩F】


이 사람이 처음 ギャラリー(갤러리) 안에 들어갔을 때 스쳐지나가던 인물과 동일 인물이었다. 엔딩 직전에 이 남성이 피투성이로 액자에 걸려있었다는 수수께끼 장면이 이거였다.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지만 이 사람은 ギャラリー(갤러리)에 있던『処刑人が殺意を持ったらそれは殺人か(처형인이 살의를 가지면 그건 살인인가)?』안에 있던 처형인 그 자체라고 생각된다. 그 그림에 들어갔을 때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그는 아마 랜덤으로 등장해서 공격해오는 바이오3라는 것으로 추격자 같은 적 캐릭터인가?


山小屋(산막)에서 재시작

사실은 特産家キノコ(특산가 버섯)를 입수하지 않는다는 선택지 전까지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特産家キノコ(특산가 버섯)을 입수하지 않고 진행하기로 한다. 1번 게임 오버가 되어서 다행일 지도.



조금 전과 같은 루트로 ジミー(지미)에게 공을 받고 扉の絵(문의 그림)을 나왔다. 처형인에게 공격당하면서 액자<설산>로 도망쳤다.

スモールスノウ(스몰 스노우)가 없어졌다!!일단, 조금 전의 처형인에게 습격당한 廊(회랑)밑으로 돌아간다.
그는 사라진 후로 ギャラリー(갤러리) 입구에서 저장을 해둔다.


다시 スモールスノウ(스몰 스노우)가 없어진 곳이었던 설산에서 얼어버린 湖(호수) → 南国の島(남극의 섬) → 나비들의 수수께끼를 풀었던 곳을 지나서 ギャラリー(갤러리)의 가장 안쪽에 있는 방의 냉장고를 거치면서 풀로 충전한다.


저장 포인트로 돌아가기 전에 南国の島(남극의 섬)에 가봤다.



・관광객「저는 바캉스를 온 관광객입니다만 어쩐지 재미있어보이는 가게군요. 가능하면 여행 중에 오픈했으면 좋겠는데..」

・―――――이제 곧 신장개업입니다.



출처

映画食べるゾウ http://elephant-eats.com/page/5?s=%E6%84%9B%E6%AE%BA%E3%81%99%E3%82%88%E3%82%8A%E3%80%81%E6%84%9B%E6%AE%BA%E3%81%95%E3%82%8C%E3%81%9F%E3%81%84%E3%8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