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7.03.02.木
2차 수정 - 2018.05.03.木
급한 재번역&새로운 포스팅으로 빠졌던 부분을 추가.
3차 수정 - 2020.04.24.金
공략 정보 수정&추가
*본 게임의 시리즈 위시룸:천사의 기억도 플레이해보세요.
[챕터 7] 미라의 방문에서 당구 승부까지의 공략
202호실에서 CHAPTER7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4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연다.
・ミラ(미라)와 대화한다.
「ワイン(와인)」「ミラが描いた絵(미라가 그린 그림)」을 입수한다.
ミラ(미라)의 얼굴을 그린다.
・屋上(옥상)으로 간다.
2階廊下(2층 복도)
・シャルル(샤를)과 만난다.
「205号室のスペアキー(205호실의 여벌 열쇠)」를 건내준다.
・屋上(옥상)은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를 타고 R버튼을 누르면 갈 수 있다.
屋上(옥상)
・ミラ(미라)에게 2번 말을 건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를 타고 내려간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가 도중에 멈춰버린다.
・조작 판넬을 눌러본다.
여러 번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의 문을 터치하면,
ディラン(딜런)이 소리를 알아채고 구출된다.
・ミラ(미라)가 돌아간다.
ロビー(로비)
・2층으로 올라가려고 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가 현관으로 들어와서 말을 건다.
「パトリス夫人宛ての小包(파트리스 부인의 소포)」를 입수한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에게 전해주러간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방에서「パトリス夫人宛ての小包(파트리스 부인의 소포)」를 건내준다.
・책상 위에 있는 小包(소포)를 열어본다.
선택지는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방을 나온 후에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므로 202号室(202호실)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방 안을 돌아다니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나간다.
「小包(소포)」를 입수한다.
PM07:00
・현관의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연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二コール(니콜)과 マスター(마스터)와 대화한다.
「何がおかしいんだ(뭐가 재미있죠)?」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ジュークボックスの BGMを選択する(쥬크박스의 BGM을 골라주게)」라고 말하므로 곡을 선택한다.
곡을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가 말하는 대사가「この曲(이 곡은)・・・○○○」라며 조금씩 달라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에서 나오려고 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가 찾아온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의 ビリヤード場(당구장)으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ビリヤード場(당구장)에서 ビリヤード勝負(당구 승부)
・スティーブ(스티브)와 ビリヤード勝負(당구 승부)를 한다.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이기면 나중에 マスター(마스터)가「歌を歌ってやれ(노래나 불러주게)」라고 말한다.
・マスター(마스터), 二コール(니콜)과 대결한다.
マスター(마스터)와 二コール(니콜)에게 이기면, マスター(마스터)이 주는 술은 평소와 비슷하지만,
二コール(니콜)은 특대 사이즈의 로스 치킨을 가져온다.
・대결이 끝나면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돌아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ウィル(윌)과 만난다.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하면 ベティ(베티)가 찾아온다.
・식사가 끝나면 マスター(마스터)와 대화한다.
「シドニィのレコード(시드니의 레코드)」를 입수한다.
・방으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레코드 플레이어에「シドニィのレコード(시드니의 레코드)」를 사용한다.
レコード(레코드)를 올리고 오른쪽 밑에 있는 버튼을 누른다.
바늘을 レコード(레코드) 위에 터치&슬라이드한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내가 문을 열었을 때 서있던 사람은?)
↓
ミラ(미라)
・ミラが屋上で見たかったものとは?
(미라가 옥상에서 보고 싶었던 것은?)
↓
灯台(등대)
・小包には何が入ってると思っていた?
(소포에 뭐가 들어있을 거라고 생각했나?)
↓
爆弾(폭탄)
・おふくろからの小包の中に入ってたものは何?
(어머니가 보낸 소포에 들어있던 물건은?)
↓
カードとボールと鍵
(카드, 야구공, 열쇠)
・盛り上がったあとに一緒に飲もうと誘ったのは?
(당구 경기 후에 같이 한 잔하자고 한 사람은?)
↓
ウィル(윌)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ロビー(로비),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A. 自分で届けろ
(스스로 전하라고)
・B. わかった
(그러지)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과는 같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에서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한다.
・A. わかりました
(알겠습니다)
・B. ・・・ちょっと待ってください
(..잠깐만 기다려주세요)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과는 같다.
<突っ込み(파고들기)>
・C. 何を怖がっていたのです?
(뭘 무서워하고 있었던 거죠?)
・D. 馬鹿にするな
(바보 취급하지마시죠)
C나 D를 聞き流す(흘려듣기)해도 결과는 같다.
D를 선택하면「帰れ(돌아가줘요)」라고 말하지만, 결국 爆弾(폭탄)이야기로 돌아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マスター(마스터)과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笑うなよ
(웃지마세요)
・B. 何がおかしいんだ
(뭐가 재미있죠?)
A를 선택하면 C나 D의 선택지로 이어진다.
B를 선택하면 ジュークボックス(쥬크박스)의 BGM를 선택하는 이야기로 연결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B와 이어진다.
・C. 何がうれしくなったんだ?
(무슨 좋은 일이라도 있는 건가요?)
・D. うれしくなっただと?!
(기뻣다고?!)
C를 선택하면 B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D를 선택하면 マスター(마스터)의 인상이 나빠지고,
ハイド(하이드)와 マスター(마스터)가 다투게 되고, 화가난 たハイド(하이드)가
マスター(마스터)를 때린다. 그러면 二コール(니콜)이 와서 게임 오버가 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BGM을 선택하는 이야기와 연결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A. 1,000ドルあれば足りるか?
(1,000달러 정도면 충분한가?)
・B. 大丈夫だ、おまえなら
(자네라면 괜찮을 거야)
A를 선택하면 1,000ドルの小切手(1,000달러의 수표)를 건내준다.
B를 선택하면 그대로 계속 이야기가 계속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ビリヤード場(당구장)에서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A. よし、受けて立つ
(좋아, 시작해볼까)
・B. いや、久しぶりだからな・・・
(아니, 오랜만이니까..)
B를 선택하면 연습할 수 있고, A를 선택하면 바로 게임을 시작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ウィル(윌)과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ウィル(윌)과 대화
・A. どうして俺と?
(왜 나랑?)
・B. あんたと飲む気はない
(당신이랑 마실 생각은 없어)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과는 같다.
ベティ(베티)가 찾아와서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한다.
・A. ・・・うまくやれよ
(..제대로 하라고)
・B. この裏切りもの
(이 배신자)!
A나 B를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둘다 スティーブ(스티브)가 자리를 떠나지만, A를 선택하면 ハイド(하이드)가 의문을 가지고, 어느 가게가 좋은지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조언을 하게 된다.
[챕터 8] 306호실), 윌의 <파고들기> 공략
202호실에서 CHAPTER8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5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전화가 걸려오므로 받는다.
・통화가 끝나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나간다.
「レックスの手帳(렉스의 수첩)」을 입수한다.
・レックスの手帳(렉스의 수첩)을 확인한다.
手帳を見ると전화가 걸려오므로 받는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ビリヤード場(당구장)
・マスター(마스터)에게「シドニィのレコード(시드니의 레코드)」를 건내준다.
・ビリヤード場(당구장)으로 간다.
・二コール(니콜)에게 말을 건다.
・マスター(마스터)에게 보고한다.
PM03:00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한다.
「あなたのご主人のことについて(부인의 남편에 대해서)」를 선택한다.
・방 안으로 들어가서 이야기를 듣는다.
「自分で調べました(방을 조사했습니다)」를 선택한다. 다음 선택지는 무엇을 선택해도 좋다.
・전화가 걸려오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자리를 비우므로
벽쪽에 있는 액자를 살펴본다.
ロビー(로비)
・방을 나오면 ディラン(딜런)과 대화한다.
「引越しの相談だ(이사에 대한 상담이었다)」를 선택한다.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아이템「古いアルバム(오래된 앨범)」을 확인한다.
2페이지 위에 있는 사진을 터치하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찍혀있는 것을 확인한다.
・방을 나온다.
2階廊下(2층 복도)→205号室(205호실)<シャルル(샤를)을 심문한다. >
・복도에서 シャルル(샤를)이 방에서 나오는 것을 확인한다.
・방 안에서 シャルル(샤를)에게 말을 걸고 심문한다.
最初の<突っ込み(파고들기)>의 부분은 <突っ込み(파고들기)>하지 않고 이야기를 흘려듣는다.
・シャルル(샤를)과 함께 305号室(305호실)로 간다.
305号室(305호실)
・「8ミリフィルム(8mm필름)」을 입수한다.
・빨간 램프를 대신할 물건을 찾는다.
ハイドの部屋(하이드의 방)으로 가서 부엌에 レイチェル(레이첼)에게 받은 ワインの包み紙(와인의 포장지)를 조사하고
「赤いセロハン(빨간색 PVC필름)」를 입수한다. 그 후, 305号室(305호실)로 돌아가서 シャルル(샤를)에게 보여준다.
・浴槽(욕실)의 변기 위에 있는 둥근 조명에「赤いセロハン(빨간색 PVC필름)」을 사용한다.
작업대를 터치하고 写真(사진)을 트레이에 잠근다.
「フランクの写真(프랭크의 사진)」「スティーブの写真(스티브의 사진)」「ウィルの写真(윌의 사진)」을 입수한다.
・아이템「8ミリフィルム(8mm필름)을 선택하고, 見比べる(비교하기)를 눌러서
「ウィルの写真(윌의 사진)」을 비교한다.
8ミリフィルム(8mm필름)은 아래쪽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腕時計(손목 시계)가 보인다.
フィルム(필름)을 터치하고 확대한다. 거기서 腕時計(손목 시계)를 터치한다.
・306号室(306호실), ウィル・ホワイトの部屋(윌 화이트의 방)으로 간다.
306号室(306호실), ウィル(윌)을 심문
・초인종을 누르면 부재중이고 305号室(305호실)에서 シャルル(샤를)이 나온다.
・ディラン(딜런)이 자리를 떠나면, シャルル(샤를)에게 말을 건다.
・방 안으로 들어가면 전화가 걸려온다.
테이블 위에 있는 심문을 확인한다.「切り抜かれた新聞(신문 조각)」을 입수한다.
검은 가방을 조사하면 신호가 울리므로 다시 한 번 신호가 날 때까지 기다린다.
전화를 조사하고 부재중 전화를 확인한다.
살짝 열려있는 벽장을 조사하면, 회색 자켓의 주머니에서
「マグネット・キー(마그넷 열쇠)」를 입수하고, 검은 가방에 사용한다.
가방 안에서「便せんと封筒(편지지와 봉투)」를 입수하고 내용물을 확인한다.
・세면대의 거울을 조사한다.
거울은 입김을 불어넣으면 글자가 희미하게 보이므로
아래쪽에 있는 수도꼭지의 빨간색을 돌리면 뜨거운 물이 나오고 잠깐 기다린 후 나타나는 숫자을 확인한다.
숫자는 랜덤이므로 직접 확인하자.
・벽장의 왼쪽 문을 열면, セーフティボックス(귀중품 보관함)이 있으므로
거울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한다.「ウィルのパスポート(윌의 여권)」을 입수한다.
「ウィルのパスポート(윌의 여권)」을 입수하면 신호가 울린다.
・검은 가방 안에 있는 카메라를 조사한다.
비밀번호는 ウィルのパスポート(윌의 여권)을 확인한다.「28 NOV 42」
숫자로 맞추고 셔터를 2번 돌린다.
「破れたポストカード(찢어진 엽서)」를 입수한다.
ウィル(윌)을 심문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고「暴けるさ(폭로하지)」「あんたの身元だ(당신의 정체다)」
「セーフティボックスの中にあった(귀중품 보관함 안에 있었다)」를 선택한다.
「ウィル・マクベイン(윌 맥베인)」을 선택하고「ウィルのパスポート(윌의 여권)」을 보여준다.
「あんたは被害者の息子だ(당신은 피해자의 아들이야)」를 선택하고「破れたポストカード(찢어진 엽서)」을 보여준다.
「犯人捜しのためか(범인을 찾기 위해선가)?」「あの手紙はあんたの仕業か(그 편지를 보낸 사람이 당신인가)?」
「パトリス夫人か(파트리스 부인인가)?」를 선택하고「便せんと封筒(편지지와 봉투)」를 보여준다.
「マイケル・マクベインか(마이켈・맥베인인가)?」를 선택한다.
・破れたポストカード(찢어진 엽서)를 ウィル(윌)에게 받는다.
・방에서 나오면 シャルル(샤를)이 방에서 나온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잭 그린의 직업은?)
↓
雑誌記者(잡지 기자)
・パトリス夫人の亭主の名前は?
(파트리스 부인의 남편 이름은?)
↓
ジョージ(조지)
・古いアルバムの写真に写っている人物とは?
(오래된 앨범의 사진에 찍혀있던 사람은?)
↓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
・その事実とは?
(그 사실은?)
↓
ウィルは偽名を使っている
(월은 가명을 쓰고 있었다)
・オーダーの手紙を出しだ理由とは?
(의뢰 편지를 보낸 이유는?)
↓
母親を殺した犯人をざんげさせたい
(어머니를 죽인 범인을 참회시키기 위해서)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ビリヤード場(당구장)에서 二コール(니콜)과 대화
・A. マスターが心配してたぞ
(마스터가 걱정하고 있어)
・B. マスターのことでまだ悩んでいるのか?
(마스터 때문에 뭔가 고민하는 건가?)
A를 선택하면 二コール(니콜)의 인상이 나빠지고,
「部屋を掃除してるから出てけ(방 청소를 하고 있으니까 나가줘요)」라고 말하고
돌아가려고 하면, ハイド(하이드)가 의문을 느끼고 결국 B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같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マスター(마스터)과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気になるよ
(신경쓰입니다)
・B. 俺にも話せないことなのか?
(저에게도 말할 수 없는 건가요?)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ハイド(하이드)가 의문을 가지고 다시 한 번 マスター(마스터)에게 말을 걸어야 스토리가 진행된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
・A. あなたが受けた裁判について
(부인이 받은 재판에 대해서)
・B. あなたのご主人のことについて
(부인의 남편에 대해서)
A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지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한다.
・C. 気を悪くさせるつもりはないんです
(기분 나쁘게 할 생각은 아니었었습니다)
・D. とても興味があるんです
(아주 흥미롭군요)
C를 선택하면 B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D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지고
「帰れ(돌아가줘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E. カフェのマスターです
(카페의 마스터입니다)
・F. 自分で調べました
(방을 조사했습니다)
E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지고,
「部屋を出て(방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한다.
나중에 マスター(마스터)가 찾아와서 게임 오버가 된다.
・G. 話してくれますか?
(이야기해주실 수 있습니까?)
・H. ・・・何がおかしいんです?
(..뭐가 이상한 겁니까?)
G・H를 선택해도 같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결국 ハイド(하이드)가 신경쓰여서 이유를 물어본다.
・I. 向って左側の女性でしょう?
(반대편 왼쪽에 있는 여성인가요?)
・J. 向って右側の女性でしょう?
(반대편 오른쪽에 있는 여성인가요?)
I나 J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내용은 그다지 변하지 않는다.
ロビー(로비),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A. 引越しの相談だ
(이사에 대한 상담이었다)
・B. パトリス夫人の亭主の話だ
(파트리스 부인의 남편에 대한 이야기였다)
B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는다.
・C. 殺人事件のこと
(살인 사건에 대해서)
・D. ジャズのこと
(재즈에 대해서)
C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그리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나와서「アパートを出て行け(아파트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D를 선택하면 A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305号室(305호실), シャルル(샤를)을 심문
・A. ・・・どうしてだ?
(..무슨 일이지?)
・B. 何か悪いことでもしていたのか?
(뭔가 나쁜 일이라도 한 건가?)
A를 선택하면, ハイド(하이드)가 다시「話せよ(대답해)」라고 말하고 다시 이야기가 진행된다.
B를 선택하면 シャルル(샤를)이 입을 다물고, ハイド(하이드)는 방을 나오려다가
신경쓰여서 다시 한 번 말을 건다.
사진을 현상할 때, 트레이 속에 오래 담궈두며거나 빨리 건져올리면 새까맣게 변해버려서
シャルル(샤를)에게「最後の一枚だったから写真を見るのは諦めろ(마지막 1장이었으니까 더 이상 확인할 수 없겠군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306号室(306호실), ウィル(윌)을 심문
シャルル(샤를)의 신호가 들리기 전에 움직이면
「何か物音が聞こえた(무슨 소리가 들렸는데..)」라며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306号室(306호실)에 들어오고
「アパートから出てけ(아파트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A. 暴けないかもしれない
(폭로하지 않을 지도 모르지)
・B. 暴けるさ
(폭로하지)
A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지고, 다시 처음 질문으로 돌아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같은 루트로 향한다.
・C. あんたの身元だ
(당신의 정체다)
・D. あんたの仕事だ
(당신의 직업이다)
D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다시 질문으로 돌아간다.
・E. セーフティボックスの中にあった
(귀중품 보관함 안에 있었다)
・F. 鞄の中にあった
(가방 안에 있었다)
F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G. ウィル・ホワイトだ
(윌 화이트다)
・H. ウィル・マクベインだ
(윌 맥베인이다)
G를 선택하면「あんた何が言いたい(당신, 무슨 말이 하고싶은 거야)?」라고 말하고 다시 이야기하게 된다.
나빠진 인상을 선택하면, 出直せ라고 말하므로 게임 오버가 된다.
・I. あんたは第一発見者だ
(당신은 제 1발견자다)
・J. あんたは被害者の息子だ
(당신은 피해자의 아들이야)
I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K. 犯人捜しのためか?
(범인을 찾기 위해선가?)
・L. 思い出に浸るためか?
(추억에 빠지기 위해선가?)
L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질문으로 돌아간다.
・M. 何だ、その上からの物言いは!
(뭐야, 그 깔보는 듯한 말투는!)
・N. あの手紙はあんたの仕業か?
(그 편지를 보낸 사람이 당신인가?)
M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おい!話を聞いているのか?(어이!내 말 듣고 있는 건가)?)」라고 말하고 질문으로 돌아간다.
・O. パトリス夫人か?
(파트리스 부인인가)
・P. マリー・リベットか?
(마리 리벳인가?)
P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Q. フランク・レイバーか?
(프랭크 레이버인가?)
・R. マイケル・マクベインか?
(마이켈・맥베인인가?)
Q를 선택하면 ウィル(윌)의 인상이 나빠진다.
출처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s://www.nintendo.co.jp/ds/yluj/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lastwindowds.web.fc2.com/
GIANT BOMB https://www.giantbomb.com/last-window-the-secret-of-cape-west/3030-29533
こっそり積みゲー日記 https://gunboydx.blog.fc2.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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