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7.03.02.木 2차 수정 - 2018.05.03.木
3차 수정 - 2018.11.30.金
위스키병의 위치의 추가&수정했습니다.
4차 수정 - 2019.02.04.月
4층 복도・방화문 해제에 대한 글을 추가했습니다.
5차 수정 - 2020.04.24.金
공략 정보 수정&추가
*본 게임의 시리즈 위시룸:천사의 기억도 플레이해보세요.
[챕터 3] 퀴즈 정답, 렉스의 <파고들기> 공략
하이드의 방에서 CHAPTER3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0 08:00
・レイチェル(레이첼)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방의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열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한다.
・테이블 위에 있는 가방 안에서 지갑을 조사하고「380ドル(380달러)」를 입수한다.
・방 안을 이동하거나 조사하려고 하면 초인종이 울리고 スティーブ(스티브)가 찾아온다.
대화하는 중에 전화가 걸려오고 スティーブ(스티브)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한다.
・전화를 받는다. 통화가 끝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를 마친다.
・방(벽장에서 왼쪽)에 있는 ウイスキー(위스키)의 빈 병 안에서 돈을 꺼낸다.
・병을 흔들면 コイン(동전)은 나오지만 ドル札(지폐)는 나오지 않는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の部屋(딜런의 방)으로 간다.
-위스키 병 찾기-
다음과 같은 문의글이 올라와서 찾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위치는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본인 플레이어의 동영상이라는 점을 유념하시고, 문의해주신 텍스트만 뜬다는 것으로 보아서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에게 전화가 걸려왔는지 의문이 듭니다.
챕터3의 자동 이벤트라 발생 조건은 없어보이지만, 전화를 받았지만 찾지 못하신 분은 다음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출처
ラストウィンドウ真夜中の約束 攻略 http://g-k-h.com/ds/lastwindow/chart03.php
GAME Watch https://game.watch.impress.co.jp/docs/review/344727.html#lw03_s.gif
304号室(304호실)
・문을 노크하면 ディラン(딜런)가 있으므로 안으로 들어간다.
・「ビンを割りたいからハンマーを貸してくれ(병을 깨고 싶으니 해머 좀 빌려줘)」라고 말한다.
・방 안을 이동하면 オスターゾーン(오스타 존)의 天使の絵のパズル(천사의 그림 퍼즐)을 발견한다.
・가까이 다가가서 조사하면 パズル(퍼즐)이 떨어지므로 다시 맞춘다.
・ディラン(딜런)에게「ハンマー(해머)」를 입수한다.
202号室(202호실)
・ハンマー(해머)을 사용해서 병을 깨고「25ドル(25달러)」를 입수한다.
PM02:00
・1階(1층),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パトリスの部屋(파트리스의 방)
・문을 노크하면 방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고「405ドルの札束(405달러의 돈다발)」을 건내준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과거 이야기를 듣는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二コール(니콜)과 シドニィ(시드니)와 대화한다.
・シドニィ(시드니)에게「クイズの応募用紙(퀴즈응모용지)」를 받는다.
・퀴즈를 풀고 シドニィ(시드니)에게 말을 걸고「応募券の半券(응모권 반권)」을 받는다.
▲クイズの応募用紙(퀴즈응모용지)의 정답
ロビー(로비)
・ロビー(로비)로 가면 マリー(마리)와 대화하게 된다.
・レックス(렉스)가 현관으로 들어오고 대화하게 된다.
2階廊下(2층 복도)
・2階廊下(2층 복도) 바닥에 手紙(편지)가 떨어져 있다.
「保険会社からの手紙(보험회사의 편지)」를 입수한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の部屋(마리의 방)으로 간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에게「保険会社からの手紙(보험회사의 편지)」를 건내준다.
・대화가 끝나면, ロビー(로비)에 있는 レックス(렉스)에게 간다.
ロビー(로비)
・レックス(렉스)에게 말을 건다.
202号室(202호실)
PM06:00
・방 안을 돌아다니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연다.
ディラン(딜런)에게 ハンマー(해머)를 돌려준다.
・방에 있는 라디오를 조사한다.
전원을 키고 터치펜으로 슬라이드하고 TUNING를 돌리면서 주파수를 맞춘다.
노이즈와 함께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린다.
・전화가 걸려온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マスター(마스터)에게 말을 건다.
크리스마스 트리를 조사하면「盗聴器(도청기)」를 발견한다.
・ロビー(로비)에 있는 レックス(렉스)에게 간다.
ロビー(로비), レックス(렉스)를 심문
・レックス(렉스)를 심문한다.
선택지「ごまかすな(속일 생각하지마)」를 선택하고「盗聴器(도청기)」를 보여준다.
「抱き込まれてなんていない(포섭된 건 아니야)」
「マリーが保険金詐欺をしていると思っているのか(마리가 보험사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
「でも、おまえよりは信用できるだろう(하지만 당신보다는 신용할 수 있지)?」를 선택한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ウイスキーのビンを割るためにディランに借りた道具は?
(위스키 병을 깨기 위해서 딜런에게 빌린 도구는?)
↓
ハンマー(해머)
・マリーに声をかけられ話しているとそこにきたのは?
(마리와 대화하고 있을 때 누군가 말을 걸어왔다. 그 사람은?)
↓
レックス(렉스)
・俺がマリーから相談されたことは?
(내가 마리에게 받은 상담은?)
↓
盗聴器について
(도청기에 대해서)
・レイチェルが話したレックスの正体とは?
(레이첼이 말해준 렉스의 정체는?)
↓
保険の調査員
(보험 조사원)
・レックスを問い詰めマリーについて聞き出したことは?
(렉스를 추궁하고 마리에 대해서 알게 된 것은?)
↓
マリーが保険金詐欺で疑われていること
(마리가 보험금 사기 혐의로 의심받고 있다는 것)
[챕터 3]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202号室(202호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
・A. 忘れるわけありません
(잊어버릴 리가 없잖아요)
・B. 何のことでしたっけ?
(무슨 이야기였죠?)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일단,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忘れたの(잊어버린 겁니까)?」라고 물어보며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할 수 있다.
2번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지 않고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アパートを出てけ(아파트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하므로
게임 오버가 된다.
202号室(202호실),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전화가 걸려오고 スティーブ(스티브)가 儲け話(돈벌이)에 대해서 이야기할 때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면
・A. その話は確かなのか?
(그 이야기 확실한 건가?)
・B. いくら貸せばいいんだ?
(얼마나 빌려주면 되는 거지?)
A를 선택하면 マリーの部屋(마리의 방)을 조사하러간다.
B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가 다
시 한 번「自分の部屋を探す(제 방을 다시 조사해주세요)」라고
말하며 A와 연결된다.
A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지고, 380ドル(380달러)를 건내주고
スティーブの部屋(스티브의 방)에 가면 ベティ(베티)가 나와서 대화하고 속았다는 것을 알고 게임 오버가 된다.
B를 선택해도 같은 결과가 된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A. ちょっと野暮用があって
(잠깐 볼일이 있어서)
・B. ビンを割りたいんだ
(병을 깨고 싶은데)
A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진다.
거기다「あんたに話すつもりはない(자네랑 이야기할 마음은 없어)」를 선택하면, 더 인상이 나빠지고
ディラン(딜런)이 날뛰며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찾아와서 ディラン(딜런)과 같이 아파트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ロビー(로비), マリー(마리)와 レックス(렉스)와 대화
・A. そうだな
(그렇군)
・B. もしかして、金に困ってるのか?
(혹시 돈이라도 필요한 건가?)
A와 B 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론은 같다.
レックス(렉스)
・A. そんなやつがここにいるのか?
(그런 녀석이 왜 여기 있는 거지?)
・B. 俺のどこが訳ありなんだ?
(어딜봐서 내가 사연있어 보인다는 거지?)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같은 내용으로 연결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서둘러 자리를 떠난다.
レックス(렉스)의 問い詰め(추궁)
・A. ごまかすな
(속일 생각하지마)
・B. 違うのか
(아닌 건가)?
B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진다.
결국 A를 선택하게 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같다.
・C. マリーから手を引け
(그만 마리에게 손을 때라고)
・D. 抱き込まれてなんていない
(포섭된 건 아니야)
C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진다.
D를 선택하게 된다.
・E. マリーの保険金滞納を調べているのか?
(마리의 보험금 체납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는 건가?)
・F. マリーが保険金詐欺をしていると思っているのか?
(마리가 보험사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건가?)
E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지고,「検討違いだ(무슨 말도 안되는 소리야)」라고 말한다.
・G. でも、おまえよりは信用できるだろう
(하지만 당신보다는 신용할 수 있지)
・H. あんな女、信用できるわけないだろう?
(그런 여자, 믿을리가 없잖아?)
H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진다.
나빠진 인상을 터치하면 レックス(렉스)가「あんたの勘が錆びついているぜ(당신은 감이 녹쓸었군)」이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챕터 4] 마리와 스티브의 <파고들기> 공략
공원 산책에서 CHAPTER4종료까지의 공략
ロビー(로비)
12/21
・公園(공원)을 산책한 후에 ロビー(로비)에서 ベティ(베티)와 대화한다.
・2층으로 올라가려고 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나타나서 대화하게 된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자리를 떠나면 ディラン(딜런)이 말을 걸어온다.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조사하고 부재중 전화를 확인한다.
レイチェル(레이첼)과 대화한다.
・벽장 안에 있는 핑키래빗의 저금통을 여러 번 조사하면
「穴から小銭が取り出せるのではないか(구멍 속에서 잔돈을 꺼낼 수 없을까)」라고 생각한다.
・가방 왼쪽에 있는 レッドクラウン商会(레드크라운 상회)의 종이 상자 안에서
「小さな定規(작은 눈금자)」를 입수하고, 핑키래빗의 저금통에 사용해서 小銭(잔돈)을 꺼낸다.
「3枚のコイン(3개의 동전)」「1セントコイン(1센트 동전)」을 입수한다.
・206号室(206호실)로 간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를 심문
・マリー(마리)를 심문한다.
정답 선택지「俺の顔を見ろ(내 얼굴을 보라고)」「レックスの話は嘘なのか(렉스의 말은 거짓말인 건가)?」
「そうは思いたくないが・・・(그렇게 생각하고 싶지는 않지만..)」「じゃあ俺を信用させてくれ(그럼 내가 믿게 해주라고)」
2階廊下(2층 복도)
・「空の封筒(빈 봉투)」를 입수한다.
1セントコイン(1센트 동전)과 空の封筒(빈 봉투)를 조합하고「コインを入れた封筒(동전을 넣은 봉투)」로 만든다.
・ロビー(로비)로 간다.
ロビー(로비)
・404号室(404호실), 우편함을 조사한다.
해당 우편함에「コインを入れた封筒(동전을 넣은 봉투)」을 사용한다.
접착 테이프는 왼쪽에서 터치하고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하면 떼어진다.
202号室(202호실)
PM04:00
・4階廊下(4층 복도)로 간다.
4階廊下(4층 복도), 防火扉(방화문) 장치 해제
・ディラン(딜런)에게 말을 건다.
→ 해제 방법A:『1개의 나사를 축으로 케이스를 오른쪽으로 슬라이드해서 스위치를 끈다』
→ 해제 방법B:『【ドライバー(드라이버)】로 나사를 푼다. 케이스는 터치펜이나 손가락으로 누른 채 밑으로 내려놓은 후에 스위치를 끈다』
※【ドライバー(드라이버)】로 나사를 풀 경우에는 누르지 않거나 슬라이드에 실패하면 케이스가 떨어진다.
・벽에 붙어있는 빨간 공구 상자 속에서「ストッパー(스토퍼)」를 입수한다.
・해제한 조작 판넬을 조사하고 OFF으로 바꾼다.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ストッパー(스토퍼)로 문을 고정시킨다.
404号室(404호실)
・404号室(404호실)의 문이 열려있으므로 안으로 들어간다.
・책상 위에 있는 カード(카드)을 조사한다.
カード(카드)의 먼지는 닌텐도 DS본체의 마이크로 입김을 불어넣는다.
「古いカード(오래된 카드)」를 입수한다.
・ディラン(딜런)이 찾아와서 4階廊下(4층 복도)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
PM05:00
・2층으로 내려가면 スティーブ(스티브)와 フランク(프랭크)가 복도에서 말다툼을 하고 있다.
가까이 다가가서「どうしたんだ(무슨 일이지)?」라고 물어본다.
ランドリー室(세탁실)
・地下(지하), ランドリー室(세탁실)로 간다.
・테이블 아래를 조사하면「壊れたテープレコーダ(고장난 녹음기)」를 입수한다.
・302号室(302호실), フランクの部屋(프랭크의 방)으로 간다.
3階廊下(3층 복도)
・302号室(302호실)으로 가서 문을 두드리거나 초인종을 눌러도 반응이 없으므로 복도로 돌아간다.
그럼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방에서 나오면 スティーブの部屋(스티브의 방)의 방문이 열려있으므로 조사한다.
201号室(201호실)
・フランク(프랭크)에게 말을 건다.
「ランドリーで拾ったんだ(세탁실에서 주웠습니다)」라고 말하고「壊れたテープレコーダ(고장난 녹음기)」를 건내준다.
・フランク(프랭크)가 돌아가면 바닥에 떨어져 있는 하얀색 봉투를 조사한다.
2階廊下(2층 복도)
・2階廊下(2층 복도)의 계단 근처에 가면 ディラン(딜런)과 만난다.
・ディラン(딜런)과 같이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ロビー(로비)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방문을 노크한다.
ディラン(딜런)이 돌아가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한다.
202号室(202호실)
PM09:00
・4층을 조사하러간다.
404号室(404호실), スティーブ(스티브)를 심문
・フランク(프랭크)에게 말을 건다.
・フランク(프랭크)가 자리를 떠나면 책상에 있는 서랍을 조사한다.
スティーブ(스티브)를 심문하는 방법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만난다.
처음에는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지 않지만,
다시 말을 걸고「誰から巻き上げるつもりか(누구를 휘말리게 할 생각인가)?」
「それはフランクのことか(그건 프랭크인가)?」를 선택한다.
이걸로는 증거가 부족하기 때문에 일단 대화를 멈추고
302号室(302호실), フランクの部屋(프랭크의 방)으로 가서 이야기를 듣는다.
대화가 끝나면 404号室(404호실)로 돌아간다.
「おまえはクズな男じゃない(너는 형평없는 녀석이 아니야)」
「フランクから金を巻き上げるつもりだ(프랭크에게 돈을 갈취할 생각이었군)」를 선택한다.
「フランクのテープ(프랭크의 테이프)」를 입수한다.
・202号室(202호실)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フランクのテープ(프랭크의 테이프)」는 전화기 밑에 사용한다.
버튼을 눌러서 뚜껑을 열고, SIDE B로 맞춰서 세팅한다.
그리고 재생 버튼 오른쪽에 있는 되감기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재생의 버튼을 누르고, 바로 되감기 버튼을 누른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俺に声をかけてきたのは?
(나에게 말을 건 사람은 누구?)
↓
ディラン(딜런)
・死体の第一発見者の名前は?
(사체를 발견한 제 1발견자의 이름은?)
↓
ピーター・リベット(피터 리벳)
・マイクも事件の第一発見者だったことと他に?
(마이크도 사건의 제 1발견자였다라는 것 이외의 또 다른 정보는?)
↓
ホテルの従業員の隠語
(호텔 종업원의 은어)
・フランクが調べていたこととは?
(프랭크가 조사하고 있던 것은?)
↓
キャシー・マクベイン殺人事件
(캐시 맥베인의 살인사건)
・そこのあることとは?
(거기에 있었던 것은?)
↓
コンドルの遺留品
(콘도르의 분실물)
[챕터 4]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ロビー(로비),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A. それは違う
(그게 아니다)
・B. ・・・それも聞いていたのか
(..그것도 물어본 건가)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2층으로 올라가면,「どうしてマリーのこと聞きたがるのか(왜 마리에 대해서 물어보는 거지)」
의문을 느끼고 ディラン(딜런)에게 말을 건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순조롭게 マリー(마리)와 대화하게 된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를 심문
<突っ込み(파고들기)>
・A. ・・・泣くな!
(..울지마!)
・B. 俺の顔を見ろ
(내 얼굴을 보라고)
A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ハイドがどうなんだ(나에 대해서 뭐라고 했나)?」라고 대답하는 루트다.
・C. レックスの話は嘘なのか?
(렉스의 말은 거짓말인 건가?)
・D. あんたの言うことが信じられない
(당신이 하는 말은 신용할 수 없군)
D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다시 이야기하게 된다.
・E. そう見えるな
(그렇게 보지마)
・F. そうは思いたくないが・・・
(그렇게 생각하고 싶지는 않지만..)
E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의 인상이 나빠진다.
・G. じゃあ俺を信用させてくれ
(그럼 내가 믿게 해주라고)
・H. あんたを信じられない
(당신을 믿을 수 없군)
H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의 인상이 나빠진다.
マリー(마리)의 나빠진 인상을 선택하면,「あの男の方を信用するんだな・・・出てけ(그 남자를 믿는구나..나가줘요)」라고 말하므로 게임 오버가 된다.
4階廊下(4층 복도)의 장치 해제
장치를 해제하지 않고 문을 열면 경보음이 울리고
사람들이 몰려와서「うるさい(시끄러워)」라고 말하므로
아파트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문을 열고 ストッパー(스토퍼)를 문에 끼워두지 않으면, 갇혀서 게임 오버가 된다.
2階廊下(2층 복도), スティーブ(스티브)와 フランク(프랭크)와 말다툼
・A. どうしたんだ?
(무슨 일이지?)
・B. 何かしてるならさっさと吐け
(뭐하고 있는 거지, 얼른 비키라고)
B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지고, ハイド(하이드)가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얻어맞고 게임 오버가 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와 フランク(프랭크)는 자리를 떠난다.
スティーブの部屋(스티브의 방),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
・A. 俺の話が聞こえてるのか?
(제 말 듣고 있는 겁니까?)
・B. あんたの探し物はそこにはない
(당신이 찾는 물건은 거기에 없습니다)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결론은 같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가 돌아가고 スティーブ(스티브)가 돌아와서
방에 있는 것을 들키고 게임 오버가 된다.
・C. 答えたくない
(대답하고 싶지 않군요)
・D. ランドリーで拾ったんだ
(세탁실에서 주웠습니다)
C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의 인상이 나빠지고, フランク(프랭크)가 돌아간다.
그리고 フランク(프랭크)가「アパートに泥棒がいる(아파트에 도둑이 있어요)」라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에게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404号室(404호실), スティーブ(스티브)를 심문
<突っ込み(파고들기)>
・A. 俺から巻き上げるつもりか?
(나를 휘말리게 할 생각인가?)
・B. 誰から巻き上げるつもりか?
(누구를 휘말리게 할 생각인가?)
A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진다.
・C. それはフランクのことか?
(그건 프랭크인가?)
・D. それはディランのことか?
(그건 딜런인가?)
D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다시 이야기하게 된다.
・E. おまえはクズな男じゃない
(너는 형평없는 녀석이 아니야)
・F. おまえはクズだ
(넌 형편없는 놈이야)
F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진다.
・G. フランクを病院送りにするつもりだ
(프랭크를 병원으로 보낼 생각이다)
・H. フランクから金を巻き上げるつもりだ
(프랭크에게 돈을 뜯어낼 작정이다)
G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진다.
スティーブ(스티브)의 나빠진 인상을 선택하면
「あんたとこれ以上話をしても無駄(당신이랑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겠어)」라고 말하고 돌아간다.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이야기를 제대로 듣지 않으면 ハイド(하이드)의 기분이 안 좋아지고 게임 오버가 된다.
202号室(202호실)에서 テープのセット(테이프 세팅)
테이프를 세팅하고, 빠르게 재생이나 빠르게 되감기 버튼을 누른 채로
계속 있다보면, 테이프가 끊어지고 게임오버가 된다.
출처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s://www.nintendo.co.jp/ds/yluj/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lastwindowds.web.fc2.com/
GIANT BOMB https://www.giantbomb.com/last-window-the-secret-of-cape-west/3030-29533
プッカルンバ http://gamepukka.com/guide/g162_lastwindow/lw02-chart04.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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