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7.03.02.木
2차 수정 - 2018.05.03.木
급한 재번역&새로운 포스팅으로 빠졌던 부분을 추가.
3차 수정 - 2020.04.24.金
공략 정보 수정&추가
*본 게임의 시리즈 위시룸:천사의 기억도 플레이해보세요.
[챕터 5] 상품 판매 방법, 딜런의 <파고들기> 공략
202호실에서 CHAPTER5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2
・エド(에드)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レッドクラウン商会(레드크라운 상회)의 종이상자를 조사한다.
「鍵付きのドアノブ(자물쇠가 달린 문고리)」「消えるボールペン(지워지는 볼펜)」「強力接着剤(강력 접착제)」「強力漂白剤(강력 표백제)」「強力洗剤(강력 세제)」「クレンザー(연마제)」「工作ボンド(공작 본드)」「コンパクトカメラ(소형 카메라)」「スノーグローブ(스노우 글로브)」「ソーラー電卓(태양열 계산기)」「ドアの補強鍵(보조 열쇠)」「ワックス(왁스)」를 입수한다.
・전화가 걸려오므로 받는다.
201号室(201호실)
・문을 노크하고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한다.
말을 걸고「何か困っていることはないか(혹시 뭔가 곤란한 일은 없나)?」
「ギターはおまえにとって大切なものだからな(자네에게 기타는 소중한 물건이니까)」를 선택하고
상품「ワックス(왁스)」를 판매하고「3ドル(3달러)」를 입수한다.
ロビー(로비)→ランドリー室(세탁실)→203号室(203호실)
・1층으로 내려가려고 하면 ベティ(베티)와 만난다.
<突っ込み(파고들기)>「何をしてるんだ(뭐하고 있는 거지)?」라고 물어보면
ベティ(베티)는 방으로 돌아간다.
ランドリー室(세탁실)
・地下(지하)의 ランドリー室(세탁실)로 가서 세탁기 사이에 조금 비어있는 틈으로 살펴보면,
얼룩진 드레스를 발견한다.
203号室(203호실)
・문을 노크하고 ベティ(베티)를 부른다.
<突っ込み(파고들기)>「実はそうなんだ(사실 그렇지)」「悩みを解決できるかもしれない(고민이 해결될 지도 모르겠군)」를 선택한다.
「強力洗剤(강력 세제)」를 팔고「3ドル(3달러)」를 입수한다.
・여기서 상품을 2개 이상 판매하고 202号室(202호실)으로 가서 エド(에드)에게 전화를 건다.
다른 상품을 팔고 싶은 경우에는 ランドリー室(세탁실)로 가면 ベティ(베티)가 있으므로
「スノーグローブ(스노우 글로브)」를 보여주고 판다.
스티브, 베티에게 상품을 판매할 때 실패하는 방법
▶ 305号室(305호실)
・シャルル(샤를)에게 말을 걸고「それはじゃまして悪かった(그거 정말 미안하군)」「どうしたんだ(무슨 일이지)?」
「それは大変だな(그거 큰일이군)」「それならいいものがある(그거라면 좋은 물건이 있지)」을 선택하고,「強力接着剤(강력 접착제)」를 보여준다.
▶ 206号室(206호실)→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일단, マリーの部屋(마리의 방)을 찾아가면「気分が悪い(기분이 안 좋아요)」라고 말하고 쫓겨난다.
그 후에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가면 マスター(마스터)가 걱정하고있고, 二コール(니콜)에게 말을 건다.
「マリーは何を心配してるんだ(마리는 무슨 걱정을 하고 있는 거지)?」를 선택한다.
206号室(206호실)로 가서「不安なら、それを解消しよう(불안하다면 이걸로 해결할 수 있겠지)」를 선택하고,「ドアの補強鍵(보조 열쇠)」를 보여준다.
マリー(마리)에게 팔고, 다시 한 번 방을 노크하고「スノーグローブ(스노우 글로브)」를 보여주고 판다.
202号室(202호실)
・エド(에드)와 통화한다.
PM01:00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二コール(니콜)과 シドニィ(시드니)와 대화한다.
「13年前のホテルの写真(13년 전의 호텔 사진)」를 빌려준다.
ロビー(로비)
PM05:00
・306号室(306호실), ウィル・ホワイト(윌 화이트)와 만난다.
・4층으로 간다.
405号室(405호실)
・ディラン(딜런)과 대화한다.
<突っ込み(파고들기)>「何の犯人だ(무슨 범인이지)?」라고 물어본다.
・ディラン(딜런)가 돌아가면 ドアノブ(문고리)가 떨어져서 방에 갖힌다.
방에서 나가는 방법
①바닥에 떨어져 있는「外れたドアノブ(떨어진 문고리)」를 입수한다.
外れたドアノブ(떨어진 문고리)를 문고리 구멍에 사용한다.
ドアノブ(문고리)를 장착하는 방법은 화면의 상하좌우에 있는 금속 부분이 위아래로 오도록 회전시킨다.
위치와 회전시키면서 닌텐도 DS의 본체의 뚜껑을 한 번 닫은 후 연다.
ドアノブ(문고리) 장착 완료.
②방의 커텐을 2번 조사하면,「外に何か知らせればそれに気付き出られるのではないだろうか・・・
(누군가에게 갖혀있는 상황을 알리면 나갈 수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한다.
그 때 방문 옆에 있는 조명 스위치를 여러 번 깜빡이면
ディラン(딜런)이 밖에서 깜박이는 조명에 눈치채고 구해준다.
단, 이 방법으로 탈출하면 405号室(405호실)이 잠겨서 들어갈 수 없게 된다.
・방에서 나온 후에 계단으로 가면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므로 방으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말을 건다.
・202号室(202호실)에서 문을 열려고 하면「メモ(메모)」를 찾아서 입수한다.
202号室(202호실)
・부재중 전화를 확인한다.
・エド(에드)와 통화가 끝난 후에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방의 초인종이 울린다.
「フランクのテープ(프랭크의 테이프)」를 건내준다.「葬儀の写真(장례식 사진)」을 입수한다.
・フランク(프랭크)가 돌아가면 입수한 葬儀の写真(장례식 사진)을 조사한다.
マリー(마리)와 レックス(렉스)가 찍혀있는 것을 발견한다.
PM07:00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2階廊下(2층 복도)
・복도에서 ベティ(베티)와 レックス(렉스)와 만난다.
・ベティ(베티)에게 말을 건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二コール(니콜)에게 말을 건다.
・B테이블 아래에 붙어있는「オーダーの報酬の手紙(의뢰 보수의 편지)」를 발견한다.
・二コール(니콜)에게 말을 건다.
305号室(305호실)→304号室(304호실)
・シャルル(샤를)과 대화한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の部屋(딜런의 방) 앞에 가면, 방에서 나온 ウィル(윌)과 만난다.
ウィル(윌)이 자리를 떠나면 ディラン(딜런)이 방에서 나온다.
・ディラン(딜런)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고 방으로 돌아가면, 끈질기게 초인종이나 문을 노크하면
フランク(프랭크)가「うるさいぞ(시끄러워)!」라며 찾아오고, 그 후에 ディラン(딜런)이 방에서 나온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을 심문
・ディラン(딜런)에게 말을 건다.
처음에는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지 않고 이야기를 흘려듣는다.
その後「知られると何かまずいことでもあるのか(알게 되면 뭔가 안 좋은 일이라도 생기는 건가)?」를 선택한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그 임무라는 것은?)
↓
住人ふたりに在庫を売れ
(주민 2명에게 상품을 판매하라)
・犯罪組織の名前は?
(범죄 조직의 이름은?)
↓
ナイル(나일)
・その写真に写っていたのは?
(그 사진에 찍혀있었던 사람은?)
↓
レックス・フォスター(렉스 포스터)
・そのあるものとは?
(거기에 있었던 물건은?)
↓
古い新聞の切り抜き
(오래된 사진 조각)
・ディランが話した脅迫されている人物とは?
(딜런이 말해준 협박당하고 있던 인물은?)
↓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201号室(201호실),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A. 商品の在庫を買ってくれ
・B. 何か困っていることはないか?
(혹시 뭔가 곤란한 일은 없나?)
A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진다.
・C. そうだ
(그렇지)
・D. そんなことはない
(그런 건 아니야)
C를 선택하면 더욱 スティーブ(스티브)의 인상이 나빠지고,
「帰れクソ野郎(이 자식, 꺼져버려)」라고 말하고 スティーブ(스티브)가 방으로 들어가버린다.
D를 선택하면 B를 선택했을 때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E. ギターはおまえにとって大切なものだからな
(자네에게 기타는 소중한 물건이니까)
・F. ギターのことなんて、俺にはわからない
(난 기타에 대해서는 잘 모르니까)
F를 선택하거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何も買いたくない(아무 것도 사고 싶지 않아)」라고 말하고
スティーブ(스티브)가 방으로 돌아간다.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クレンザー(연마제)를 판매하면, ポケベル(호출기)의 장면 후에 방으로 スティーブ(스티브)가 찾아와서「ギターの塗装が剥がれた。クソ商品売りつけやがって(기타의 도장이 벗겨졌어. 이런 빌어먹을 걸 사게 만들다니)!」라고 말한 후에 얻어맞고 게임 오버가 된다.
ロビー(로비), ベティ(베티)와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気分でも悪いのか?
(기분이라도 안 좋은 건가?)
・B. 何をしてるんだ?
(뭐하고 있는 거지?)
A나 B를 선택하거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서둘러 자리를 떠난다.
・C. 実はそうなんだ
(사실 그렇지)
・D. いや、そういうわけじゃない
(아니, 그런 건 아니야)
D를 선택하거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あたしの洗濯物を除いたのね、最低(내 세탁물을 빠졌더라고요. 최악이야)」
라고 말하고 방에서 나오지 않게 된다.
・E. 弁償したほうがいい
(변상하는 편이 좋다)
・F. 悩みを解決できるかもしれない
(고민이 해결될 지도 모르겠군)
E를 선택하거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商品を売りつけるつもりだったのだろう(영업할 생각이었군요)」라고 말하고 ベティ(베티)가 방으로 돌아간다.
ベティ(베티)에게 強力漂白剤(강력 표백제)를 판매하면, 나중에「ドレスが真っ白になって
しまったじゃないの弁償しろ(드레스가 새하얗게 되어버렸잖아요. 변상해줘요」라고 말하므로 게임 오버가 된다.
그 외의 상품 판매시 게임 오버가 되는 상황
・シャルル(샤를)을
<突っ込み(파고들기)>「君に見てもらいたい商品がある(자네에게 보여주고 싶은 상품이 있네)」라고 강매하면,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가서 전화를 걸면, エド(에드)에게「セールスをしろと言ったが押し売りはしろと言って無いクビだ(물건
팔라고 말했었지만, 강매하라고는 안했네. 자넨 해고야)!」라는 말을 듣고 게임 오버가 된다.
그리고「工作ボンド(공작 본드)」를 판매하고 1층으로 내려가려고 하면, 제대로 접착이 되지 않아서 シャルル(샤를)이 곤란해하고,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와서「アパートを出てけ(아파트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한다.
・マリー(마리)를 <突っ込み(파고들기)>「気にする(신경쓰지마)」를 선택하면 위에 적힌대로 게임 오버가 된다.
또 상품의「鍵付きのドアノブ(자물쇠가 달린 문고리)」를 판매하면,「自分の部屋にはサイズが合わなかった(제 방 문고리랑 사이즈가 맞지 않아요)」라고 말하며 돈을 돌려주고 게임 오버가 된다.
405号室(405호실),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何の犯人だ(무슨 범인이지)?
・B. 俺は犯人じゃない(난 범인이 아니야)!
B를 선택하거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部屋を調べないといけないから出てけ(방을 조사해야하니까 나가줘)」라고 말한다.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犯人とは何のことだ(범인이라니 무슨 말이지)?」라는 의문을 느끼고 결국 ディラン(딜런)에게 말을 걸게 된다.
2階廊下(2층 복도),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
・A. 何だ、その笑顔は?
(뭐지, 그 웃는 얼굴은?)
・B. 気持ち悪いやつだな
(기분 나쁜 녀석이군)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는 서둘러 자리를 떠난다.
202号室(202호실),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
・A. 拾ったんだ
(주웠습니다)
・B. 答えたくない
(대답하고 싶지 않군요)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305号室(305호실), シャルル(샤를)과 대화
・A. 疑っているよ
(의심하고있지)
・B. 君に話を聞きたいだけだ
(자네에게 이야기를 듣고 싶은 것 뿐이네)
A를 선택하면 シャルル(샤를)의 인상이 나빠진다.
・C. 嘘をつくな!
(거짓말 하지마!)
・D. 本当に知らないのか?
(정말 모르는 건가?)
C를 선택하면 シャルル(샤를)의 인상이 나빠지고, 방으로 들어간다.
D를 선택하면 B을 선택했을 때와 같은 이야기로 연결된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을 심문
・A. 何を隠そうとしてるんだ?
(뭘 숨기려는 거지?)
・B. あんたがやったのか?
(자네가 한 건가?)
A나 B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진다.
・C. なんてやつだ
(지독한 녀석이군)
・D. 知られると何かまずいことでもあるのか?
(알게 되면 뭔가 안 좋은 일이라도 생기는 건가?)
C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방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A나 B를 선택해도 C를 선택하지 않으면 게임 오버가 되지 않는다.
[챕터 6] 베티의 <파고들기> 공략
202호실에서 CHAPTER6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3
・TV소리에 눈을 뜬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ロビー(로비)
・ロビー(로비)를 지나가면,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가 움직인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만난다.
「あれから何かトラブルがありましたか(그 후로 또 무슨 일이 있었나요)?」를 선택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가 아직 문을 열지 않았으므로 자판기에서 25セントコイン(25센트 동전)을 넣고 쥬스를 구입한다.
조금 이동하면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
・방으로 돌아가기 전에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복도에서 만난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AM11:00
・방에 있는 라디오를 듣는다.
주파수는 AM.700정도로 맞춘다.
PM00:00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ロビー(로비)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에서 나온 シャルル(샤를)과 만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二コール(니콜)과 대화하고, 벽에 붙어있는 퀴즈 응모 결과를 확인한다.
・マスター(마스터)에게「応募券の半券(응모권 반권)」을 건내준다.
「1,000ドルの小切手(1,000달러의 수표)」를 입수한다.
・マスター(마스터)에게 말을 건다.
<突っ込み(파고들기)>를 하지 않고,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マスター(마스터)가 할 일이 생겼다는 듯이 トイレ(화장실)으로 간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カフェ・厨房(카페 부엌)에 들어가면 게임 오버가 된다.
・マスター(마스터)가 자리를 비우면, カフェ厨房(카페 주방)으로 간다.
カフェ・厨房(카페 부엌)
・二コール(니콜)에게 말을 건다.
「メープルバターのビン(메이플 버터병)」을 입수한다.
병 뚜껑을 여는 방법
안쪽 선반의 오른쪽 밑에 있는 병 사이에 있는「輪ゴム(고무 밴드)」와 조합해서 여는 방법과
닌텐도 DS의 본체 마이크로 입김을 불어넣어서 뚜껑을 돌리는 방법이 있다.
입김을 불어서 열면, 뚜껑이 날아간다.
PM02:00
・カフェ・厨房(카페 부엌)에서 나오면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
・ベティの部屋(베티의 방)からマリー(마리)가 나온다.
<突っ込み(파고들기)>「ベティとそんな仲だったか(베티와 그렇게 사이가 좋았나)?」를 선택하면
정보를 조금 얻을 수 있다.
・방에 돌아가기 전에「ベティの部屋に寄ろう(베티의 방에 들려겠군)」이라고 말하고 ベティ(베티)에게 가서 대화를 한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연다.
ベティ(베티)에게「指輪(반지)」를 건내받는다.
・304号室(304호실)로 간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에게「鉱石が見たいんだ(광석을 좀 보고싶은데)」라고 말하고 방으로 들어간다.
・ディラン(딜런)고 대화하고 책상 위에 있는 돋보기를 조사한다.
「指輪(반지)」를 돋보기에 사용한다.
터치펜으로 ハイド(하이드)의 손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다이아몬드에 초점을 맞춘다.
초점을 맞춘 후에 指輪(반지)를 터치하면 받침대가 보인다.
3階廊下(3층 복도)
PM03:00
・406号室(406호실)로 간다.
406号室(406호실)
・문을 열려고 하면 잠겨있지만, ディラン(딜런)이 와서 열어준다.
・「古いアルバム(오래된 앨범)」을 입수한다.
・호텔의 외관이 찍혀있는 액자의 뒤쪽에 コンドル(콘도르)의 문양이 그려져 있다.
액자를 터치하고 밑에서 위로 슬라이드하면 액자가 떨어진다.
・206号室(206호실)로 간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와 대화한다.
「家賃はもう払ったのか(벌써 집세는 낸 건가)?」를 선택한다.
・203号室(203호실)로 간다.
203号室(203호실)
・ベティの部屋(베티의 방)에 들어간다.
・대화가 끝나고 방을 나온다.
2階廊下(2층 복도)
・シャルル(샤를)이 있으므로 말을 건다.
「205号室のスペアキー(205호실의 여벌 열쇠)」를 빌려준다.
205号室(205호실)
・205号室のスペアキー(205호실의 여벌 열쇠)를 사용해서 안으로 들어간다.
・벽장 안쪽 위에 タイプライター(타자기)가 있으므로 조사한다.
・책상 서랍을 조사하면「白い紙の束(하얀종이 다발)」을 입수한다.
・タイプライター(타자기)에 白い紙の束(하얀종이 다발)을 사용하고 세팅한다.
왼쪽에 있는 주황색 CAP버튼을 누르고 T버튼를 누른다.
203号室(203호실), ベティ(베티)를 심문
・ベティ(베티)를 심문한다.
<突っ込み(파고들기)>「あの男に頼まれたからだろう(그 남자에게 부탁을 받은건가)?」를 선택한다.
「だって・・・あたしね・・・(그게..나 말이야..)」의 부분은 이야기를 흘려듣는다.
「マリーのことか(마리에 대해선가)?」「2階の人の出入りか(2층 사람의 출입에 대해선가)?」를 선택한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레이첼이 나에게 알려준 정보는?)
↓
ホテル・ケイプウエストのシンボルマークのこと
(호텔・케이프 웨스트의 심볼 마크에 대해서)
・エドが話したフランクの過去とは?
(에드가 말한 프랭크의 과거는?)
↓
ヒュー・スペックに告発されていた
(휴 스펙에게 고발당했다)
・マリーがベティに買って欲しいと持ち込んだものは?
(마리가 베티에게 사줬으면 좋겠다고 말한 물건은?)
↓
指輪
(반지)
・ディランのノートと同じだったその模様とは?
(딜런의 노트에 있던 문양과 같은 것은?)
↓
コンドル(콘도르)
・タイプライターを打ってわかったことは?
(타자기를 치고 알게 된 것은?)
↓
tの文字だけ少し上がっていた
(t문자가 조금 올라가있다)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ロビー(로비),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
・A. もしかしてトラブルって、脅迫ですか?
・B. あれから何かトラブルがありましたか?
(그 후로 또 무슨 일이 있었나요?)
A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다.
B를 선택하면「頭痛がする(머리가 아파서..)」라고 말하고 서둘러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자리를 떠난다.
・C. ディランから聞きました
(딜런에게 들었습니다)
・D. なんとなく、そんな気がして
(그냥 그런 느낌이 들어서)
C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 채 방으로 돌아가고
그 후, 2階廊下(2층 복도)에서 ディラン(딜런)과 대화하면 화를 내며 얻어맞고 게임 오버가 된다.
D를 선택하면 B의 이야기와 이어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マスター(마스터)과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それは食料の買出しか?
(그건 식재료를 구입입니까?)
・B. それは料理の仕込みか?
(그건 요리의 준비입니까?)
A와 B 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マスター(마스터)에게 말을 걸지 않고, カフェ・厨房(카페 부엌)에 들어가면
도중에 マスター(마스터)가 찾아와서「あんた、どうしてここに(자네, 왜 여기에 있는 거지)?」라고 말하고 二コール(니콜)이 울기 시작하며 게임 오버가 된다.
2階廊下(2층 복도), マリー(마리)와 대화
<突っ込み(파고들기)>
・A. どうした?
(무슨 일이지?)
・B. ベティとそんな仲だったか?
(베티와 그렇게 사이가 좋았나?)
A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가 서둘러 방으로 돌아간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A. 宝石がみたいんだ
(보석을 좀 보고싶은데)
・B. 鉱石が見たいんだ
(광석을 좀 보고싶은데)
A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진다.
・C. ベティから預かったんだ
(베티가 맡긴 물건이다)
・D. もうすぐクリスマスだろう
(곧 크리스마스니까)
C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방으로 들어가버린다.
フランク(프랭크)가 나와서「うるさいぞ(시끄러워)!」라고 말하고, ディラン(딜런)이 방에서 나와서 ハイド(하이드)가 マリー(마리)에게 훔친 물건이라는 누명을 씌우며 얻어맞고 게임 오버가 된다.
D를 선택하면 B의 이야기와 연결된다.
2階廊下(2층 복도), マリー(마리)와 대화
・A. どうしてベティに指輪を売ったんだ?
(베티에게 반지를 판 사람은?)
・B. 家賃はもう払ったのか
(벌써 집세는 낸 거지?)
A를 선택하면 マリー(마리)의 인상이 나빠지고 방으로 들어간다.
그 후, ベティ(베티)에게 고자질해서「指輪の100倍の代金を支払え(반지 값의 100배로 갚아줘요)」라고 ベティ(베티)가 라는 말을 하면 ハイド(하이드)가「だったら何故俺に言った(그걸 왜 나한테 말하는 거지)」라고 화를 내며 게임 오버가 된다.
203号室(203호실), ベティ(베티)를 심문
<突っ込み(파고들기)>
・A. あの部屋のタイプライターを使うためだろう?
(그 방에서 타자기를 사용하기 위해 선가?)
・B. あの男に頼まれたからだろう?
(그 남자에게 부탁을 받은건가?)
A를 선택하면 ベティ(베티)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는 루트 밖에 없다.
・C. 君は利用されているだけだ
(자네는 이용당하고 있는 것 뿐이야)
・D. いいわけないだろう
(변명하는 건가)
C나 D를 선택하면 ベティ(베티)의 인상이 나빠진다.
・E. 13年前の事件のことか?
(13년 전의 사건에 대해선가?)
・F. マリーのことか?
(마리에 대해선가?)
E를 선택하면 ベティ(베티)의 인상이 나빠진다.
・G. 2階の部屋の造りか?
(2층 방의 구조인가?)
・H. 2階の人の出入りか?
(2층 사람의 출입에 대해선가?)
G를 선택하면 ベティ(베티)의 인상이 나빠진다.
나빠진 인상을 터치하면, ベティの部屋(베티)의 방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출처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s://www.nintendo.co.jp/ds/yluj/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lastwindowds.web.fc2.com/
GIANT BOMB https://www.giantbomb.com/last-window-the-secret-of-cape-west/3030-29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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