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임은 역전재판123이라는 스마트폰 어플과 PC 등으로 공식 한글화된 게임입니다.
포스팅은 일본어 버전을 번역한 것으로 각 버전을 공략 가능합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대화만 진행.
留置所(유치장)
대화<マックス(맥스)>
→「事件当夜のこと(사건 당일 밤에 대해서)」
→「今日の法廷(오늘의 법정)」
→「グランプリ(그랑프리)」
<아이템 입수>
→ グランプリの写真(그랑프리의 사진)
サーカス(서커스)・正門前(정문 앞)
대화<ベン&リロ(벤&리로)>
→「今日の法廷(오늘의 법정)」
→「婚約について(계약에 대해서)」
→「腹話術について(복화술에 대해서)」
宿舎前(숙소 앞)・広場(광장)
*糸鋸(이토노코기리)와 대화하면 糸鋸(이토노코기리)는 자리를 뜬다.
テント内(텐트 안)・食堂(식당)
*여기까지 끝내고「テント内(텐트 안)・食堂(식당)」으로 가면 トミー(토미)가 있다.
대화<トミー(토미)>
→「今日の法廷(오늘의 법정)」
→「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
<제시>
→ グランプリの写真(그랑프리의 사진)
→ 대화「マックスの胸像(맥스의 흉상)」출현
대화<トミー(토미)>
→「マックスの胸像(맥스의 흉상)」
<아이템 입수>
→ マックスの胸像(맥스의 흉상)
→ 대화「変わったコト(달라진 것)」출현
대화<トミー(토미)>
→「変わったコト(달라진 것)」
<아이템 입수>
→ 張り紙(벽보)
留置所(유치장)
<제시>
→ 張り紙(벽보)
テント内(텐트 안)・団長室(단장실)
*留置所(유치장)에서 マックス(맥스)에게「張り紙(벽보)」를 제시한 후에 연미복을 조사하자.
<조사>
→ 연미복
→ 증거품「張り紙(벽보)」의 데이터 갱신
サーカス(서커스)・正門前(정문 앞)
*여기까지 끝나면,「宿舎前(숙소 앞)・広場(광장)」에서 다시 糸鋸(이토노코기리)가 나타나고 대화한다.
대화<狩魔(카루마)>
→「明日の裁判(내일의 재판)」→「“復讐(복수)”」
→ 대화「御剣 怜侍(미츠루기 레이지)」출현
대화<狩魔(카루마)>
→「御剣 怜侍(미츠루기 레이지)」
→「御剣の死(미츠루기의 죽음)」
*모두 물어보면 狩魔 冥(카루마 메이)는 자리를 떠난다.
アクロの部屋(아크로의 방)
*여기까지 끝나면,「アクロの部屋(아크로의 방)」에 アクロ(아크로)가 나타난다.
대화<アクロ(아크로)>
→「タチミ・サーカス(타치미 서커스)」
→「車イスのこと(휠체어에 대해서)」【사이코록】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 대화「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출현
대화<アクロ(아크로)>
→「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
サーカス(서커스)・テント内(텐트 안)
*「アクロの部屋(아크로의 방)」에서 대화를 끝내면「サーカス(서커스)・テント内(텐트 안)」에 ミリカ(미리카)가 나타난다.
대화<ミリカ(미리카)>
→「団長のこと(단장에 대해서)」
→「ルーサー(루서)」
대화「ルーサー(루서)」를 선택한 경우
ミリカのダイジなもの。…ね?
미리카의 소중한 것..말이지?
<선택>
→ 뭐든 가능<よろこんで(기꺼이)!/もちろん(물론)!/まかせて(맡겨줘)!>
<제시>
→ 張り紙(벽보)
→ 증거품「張り紙(벽보)」의 데이터 갱신
トミーの部屋(토미의 방)
*여기까지 끝내면,「トミーの部屋(토미의 방)」에 ルーサー(루서)가 있다.
<…よし! 弁護士としてサルと勝負だ…!>
..좋아! 변호사로서 원숭이와 부다..!
<선택>
→ 뭐든 가능<「返せコラ(돌려줘, 이 녀석)!」/「ステイ(앉아)!」/「ウキャーッ(우끼이)」>
<아이템 입수>
→ ステージ衣装(스테이지 복장)
サーカス(서커스)・テント内(텐트 안)
<제시>
→ ステージ衣装(스테이지 복장)
→ 대화「レオン(레온)」출현
대화<ミリカ(미리카)>
→「レオン(레온)」
<아이템 입수>
→ レオン(레온)
テント内(텐트 안)・食堂(식당)
*증거품「レオン(레온)」을 입수 후에「テント内(텐트 안)・食堂(식당)」으로 가면 トミー(토미)가 있다.
대화<トミー(토미)>
→「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
→「タチミ・サーカス(타치미 서커스)」
→ 대화「“あのコト”とは(“그 일”이라는 건)」출현
대화<トミー(토미)>
→「“あのコト”とは(“그 일”이라는 건)」【사이코록】
~“あのコト”とは(“그 일”이라는 건)~
「その事故の原因…、もしかして、これでは…?」
그 사고의 원인..혹시 이건..?
<제시>
→ レオン(레온)
「トミーさん。あなたに口止めをたのんだのは、この人では…?」
토미 씨. 당신에게 입막음을 한 것은 이 사람인 건..?
<제시>
→ アクロ(아크로)<26>
대화<トミー(토미)>
→「“あのコト”とは(“그 일”이라는 건)」
→「アクロの弟(아크로의 남동생)」
→ 인물 파일「バット(배트)<22>」가 등록된다.
アクロの部屋(아크로의 방)
~車イスのこと(휠체어에 대해서)~
「アクロさん。あなたのケガ、本当はこれが原因なのでは…?」
아크로 씨. 당신의 상처, 사실은 이것이 원인인 것은..?
<제시>
→ レオン(레온)
「あなたは、戦わなければならなかった。この人物のために。」
당신은 싸우지 않으면 안됐다. 이 인물을 위해서.
<제시>
→ バット(배트)<22>
「アクロさんの、この人物に対する“悪意”のようなものを…」
아크로 씨의 이 인물을 향한“악의”와 같은 것을..
<제시>
→ ミリカ(미리카)<16>
「…あなたがミリカさんに悪意を持っていた証拠は…!」
..당신이 미리카 씨에게 악의를 가지고 있다는 증거는..!
<제시>
→ 張り紙(벽보)
대화<アクロ(아크로)>
→「車イスのこと(휠체어에 대해서)」
→「ミリカとバット(미리카와 배트)」
【증언자:木下 大作(키노시타 다이사쿠)[アクロ(아크로)]】
午後10時をすぎていました。オレ、ベッドで休んでいました。
오전 10시이 지나서 였습니다. 저, 침대에서 쉬고 있었습니다.
そのとき、窓の下で“ドカッ”て大きな音がしたんです。
그 때, 창문 아래에서“털썩”하고 큰소리가 났습니다.
しばらくすると…窓のそとを、人間が…通りすぎていきました。
잠시 후에..창문 밖으로 누군가..지나갔습니다.
マックス・ギャラクティカ…うしろ姿だけど、そう見えました。
맥스 갤러티카..뒷모습이었지만, 그렇게 보였습니다.
そのときは、ユメだ、って思ってたんですけどね…。
그 때는 꿈인가, 하고 생각했습니다..
<추궁>「マックス・ギャラクティカ(맥스 갤러티카)…~」
<今の発言は…どうだ?>
지금의 발언은..어떻지?
<선택>
→ ムジュンしている(모순되어있다)
今の発言にムジュンする証拠とは、なんですか?
지금의 발언에 모순되는 증거는 뭡니까?
<제시>
→ シルクハット(실크 헤드)
この証人がウソをつく理由はなんですか…?
이 증인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택>
→ アクロが真犯人(아크로가 진범)
どうなんですか弁護人! この犯行には、共犯者が…?
어떻습니까, 변호인! 이 범행에는 공범자가..!
<선택>
→ もちろん、いない(물론, 없다)
事件が起こったとき、アクロさんは、どこにいたのか?
사건이 일어났을 때, 아크로 씨는 어디에 있었는가?
<선택>
→ アクロの部屋(아크로의 방)
では、アクロ氏の犯行の方法を示してください!
그럼, 아크로 씨의 범행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선택>
→ 証拠品を提出する(증거품을 제시한다)
*「今はまだムリ(지금은 아직 무리)」를 선택해도 진행되지만 패널티를 받는다.
アクロ氏は、何を使って被害者を殺害したのですか?
아크로 씨는 뭔가 사용해서 피해자를 살해한 겁니까?
<제시>
→ マックスの胸像(맥스의 흉상)
【증언자:木下 大作(키노시타 다이사쿠)[アクロ(아크로)]】
たしかに、胸像ぐらいでしたら、持ち上げられると思いますよ。
분명, 흉상 정도는 들어올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オレ、上半身はきたえてあるし、ケガもしてませんからね。
저 상반신은 단련하고 있고 다치지도 않았으니까요.
ただ…胸像を持って、窓から身を乗り出すのはムリですね。
하지만..흉상을 들고 창문으로 몸을 내미는 것은 무리입니다.
オレの下半身は、今はチカラを入れることができないんですよ。
저의 하반신은 지금은 힘을 줄 수도 없으니까요.
団長のアタマの位置を知ることは不可能だったわけです。
단장의 머리가 있는 위치를 아는 것은 불가능한 겁니다.
オレに胸像を落とすのはムリだ、って、わかってもらえるでしょう?
저에게 흉상을 떨어트리는 것은 무리다, 라고 이제 아셨겠지요?
<제시>「団長のアタマの位置を知ることは(단장의 머리가 있는 위치를 아는 것은)~」or「オレに胸像を落とすのはムリだ(저에게 흉상을 떨어트리는 것은 무리다)、~」
→「現場写真(현장 사진)」or「木箱(나무 상자)」
そのとおり! モチロン、それは…
그렇습니다! 물론, 그건..
<선택>
→「木箱の大きさ(나무 상자의 크기)」or「木箱の重さ(나무 상자의 무게)」
…成歩堂さん。この胸像がどこにあったか、ご存じですか?
..나루호도 씨. 이 흉상이 어디에 있었는지 아십니까?
<선택>
→ 뭐든 가능<知っている(알고 있다)/忘れた(잊어버렸다)>
胸像はどうやって、食堂から証人の部屋へ移動したのですか?
흉상은 어떻게 식당에서 증인의 방으로 이동한 겁니까?
<제시>
→ ルーサー(루서)
ピエロが見た、犯人の人影はッ! いったい、だれだったと言うの!
피에로가 본 범인의 그림자는! 도대체 누구였다고 말하는 거야!
<제시>
→ マックスの胸像(맥스의 흉상)
“胸像にマントを着せた”…その人物はいったい、だれですか!
“흉상에 망토를 달고 있었다”...그 인물은 도대체 누구입니까!
<제시>
→ 立見 七百人(타치미 나오토)<52>
大魔術の“タネ明かし”が“真実”であった証拠を…!
대마술의“속임수”가“진실”이라는 증거를..!
<제시>
→「マックスのポスター(맥스의 포스터)」or「シルクハット(실크 헤드)」
<まだわかってないのなら、これが最後のチャンス、か>
아직 모르고 있다면 이것이 마지막 찬스인가)
<선택>
→ もちろん、尋問する(물론, 심문한다)
*「もちろん、尋問しない(물론, 심문하지 않는다)」를 선택한 경우, 심문「被害者・立見団長について(피해자・타치미 단장에 대해서)」는 생략되고「アクロ氏が立見団長を殺害した…その動機を(아크로 씨가 타치미 단장을 살해한..그 동기를)!」를 선택하게 된다.
【증언자:木下 大作(키노시타 다이사쿠)[アクロ(아크로)]】
小さいころ、オレたち両親に捨てられたんです。
어렸을 때, 우리들은 부모님에게 버려졌습니다.
それで、立見団長のサーカスに引き取られることに。
그래서 타치미 단장의 서커스에 맡겨지게 되었습니다.
アクロバットは、9才のころからやっています。
아크로바트는 9살 때부터 시작했습니다.
…団長に、恩返しがしたかった。そのために生きていたのに…。
..단장에게 은혜를 갚고 싶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 살아왔는데..
<추궁>모두
アクロ氏が立見団長を殺害した…その動機を!
아크로 씨가 타치미 단장을 살해한..그 동기를!
<선택>
→ もちろん、できない(물론, 할 수 있다)
*「もちろん、できる(물론, 할 수 없다)」를 선택하면 증거품을 제시하게 되지만, 모두 오답으로 패널티를 받는다.
*그 후의 선택지에서「提示はあきらめる(제시는 포기한다)」를 선택하면 진행된다.
いったい、だれだったと言うのッ! アクロ氏が殺害しようとしたのは!
도대체 누구라고 말하는 겁니까! 아크로 씨가 살해하려고 한 사람은!
<제시>
→ ミリカ(미리카)<16>
アクロ氏が、その少女に殺意を抱いていたという証拠を!
아크로 씨가 그 소녀에게 살의를 품고 있었다는 증거를!
<제시>
→ 張り紙(벽보)
<半年前の“事件”…>
반년 전의“사건”..
<선택>
→ 뭐든 가능<そんなの知らない(그런 건 모른다)/もちろん知っている(물론 알고 있다)>
半年前の“事件”。メモに書かれた“決定的な証拠”とは…
반년 전의“사건”. 메모에 적힌“결정적인 증거”란..
<제시>
→ 調味料の小ビン(조미료의 작은 병)
立見 里香の手によってギセイになったのは、だれ?
타치미 리카의 손에 의해서 희생된 것은 누구?
<제시>
→ バット(배트)<22>
ねえ! ホントに事故だったの?…バットさんのこと…!
저기! 정말로 사고였던 거야? ..배트 씨말이야..!
<선택>
→ 뭐든 가능<ただの事故だった(단순한 사고였다)/ただの事故ではなかった(단순한 사고가 아니었다)>
ライオンがかみついた原因は、ミリカさんが作ったのです!
사자에게 물린 원인은 미리카 씨가 만든 겁니다!
<제시>
→ スカーフ(스카프)
<これが、最後の1歩だ…正しく踏み出せれば、勝てる!>
이것이 마지막 한 발이다..올바르게 추궁하면 이길거야!
<선택>
→ 뭐든 가능<ようすを見る(상태를 본다)/家宅捜査を要求(가택 조사를 요구)>
凶器は…マックスの胸像は、今、どこにあるのッ!
흉기는..맥스의 흉상은..지금 여기에 있다!
<선택>
→ 法廷内のどこか(법정 안의 어딘가)
*「宿舎内のどこか(숙소 안의 어딘가)」or「サーカステント内のどこか(텐트 안의 어딘가)」를 선택하면 다시 선택지가 나오지만 모두 오답으로 인정되고「凶器は…マックスの胸像は(흉기는..맥스의 흉상은..지금 여기에 있다)、~」로 돌아간다.
もっとハッキリ言うならばズバリ、ここです!
좀 더 확실하게 말하자면 바로 여깁니다!
<선택>
→ 証人席(증인석)
*재판 후에 질문은 잘못 선택해도 진행된다.
ミリカにフクシュウしようとしているんでしょ!
미리카에게 복수하려고 하는 거지!
<선택>
→ それはちがう(그건 틀렸다)
*「それはしかたがない(그건 어쩔 수 없었다)」를 선택하면 다음 질문은 생략된다.
アクロがあんなことを言った、本心を教えてよう!
아크로가 그런 말을 한 본심을 알려주자!
<제시>
→ バット(배트)<22>
제 3화 종료.
逆転裁判 蘇る逆転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2/2.html
Court-Records Forums http://www.court-records.net/Characters.htm
ウィキペディア https://ja.wikipedia.org/wiki/%E3%83%A1%E3%82%A4%E3%83%B3%E3%83%9A%E3%83%BC%E3%82%B8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게임] 길잃은 고양이, 뒷골목에서 탈출 (J) 게임 소개 (0) | 2018.03.21 |
---|---|
[DS 게임] 역전재판2 (J) 공략 - 제 4화 두번째 (完) (0) | 2018.03.21 |
[DS 게임] 역전재판2 (J) 공략 - 제 4화 첫번째 (0) | 2018.03.21 |
[스마트폰 게임] 탈출게임:악몽의 나라에 앨리스 (J) 공략 - 노멀 엔딩/트루 엔딩 (完) (0) | 2018.03.21 |
[스마트폰 게임] 탈출게임:악몽의 나라에 앨리스 (J) 공략 - 제 9, 10장~특별장 (0) | 2018.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