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未来への悪影響は、記憶を消去して(미래에 대한 악영향은 기억을 제거해서)… ・기억:被害者の記憶を消して、完全に事件を(피해자의 기억을 지우고 완벽하게 사건을)… ・기억:それと、犯人の記憶もだったよね(그리고 범인은 기억도 였지?) ・기억:両親っていう大切な存在を失ったんだ(부모님이라는 소중한 존재를 잃었어) →「犯人の記憶(범인의 기억)」 →「未来への悪影響(미래에 대한 악영향)」
Phase02
・기억:ああ。被害者にとって記憶消去は救済(그래, 피해자에 의한 기억상실은 구제)。 ・기억:記憶消去は罰だとも考えられるってことだ(기억상실은 죄라고 생각할 수 있다는 거다) ・기억:つまり犯人は心の支えを失って生きることに(그러니까 범인은 마음을 잃고 살아가는 것에)… →「記憶消去は救済(기억상실은 구제)」
・기억:現実に即した解釈をしていると言って欲しいな(현실에 입각한 해석을 말해줬으면 좋겠어) ・기억:それに、もし仮に“罰を逃れた”未来になったとしてだ(게다가 만약에“죄를 면한”미래가 되었다는 거야) →「罰を逃れた未来(죄를 면한 미래)」
Phase03
・기억:あぁ…たしかにそうですね。社会秩序が虚構の産物に(그래요..분명 그렇네요. 사회질서가 허구의 산물로)… ・기억:その通りだ!贖罪はもう済まされてんだろ(그 말대로다!속죄는 이미 끝냈겠지! ・기억:“更生”ってのが再犯行為の抑止って意味なら(“갱생”이라고 할까, 재범 행위의 억제 의미라면)… →「切り込まない(추궁하지 않는다)」 →「俺の罪を洗い流してくれるのは記憶消去装置だけだ(나의 죄를 씻어주는 것은 기억상실장치 뿐이다)!」
・1번째 플레이를 마지막까지 읽고 배드 엔딩을 확인 후에 서장・楽しいルール説明(즐거운 룰 설명)에 추가된 선택지『後で決める(나중에 결정한다)』를 선택하고 1번째 선거 전까지 진행하면 다시 이 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진행하면 ○○○との追放選挙(○○○와의 추방 선거)를 진행한다.
追放選挙(추방 선거)<2번째 플레이 이후 한정>
・2번째 플레이에서 특정 선택지를 선택하면 最後の追放選挙(최후의 추방 선거)를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것은「生き残りをかけて(생존을 위해서)」참고 追放選挙(추방 선거)<○○○>
Phase01
・기억:え?さっきそう言ってたじゃないですか。自己の保存が最優先だって(네?조금 전에 말했잖아요. 자신의 존재가 최우선이라고) ・기억:情報の収集が目的のAIとも言っていましたわ(정보 수집이 목적인 AI이라고도 말했어요) ・기억:最終的に生き残った三人は、コールドスリープで幸せなまま(최종적으로 살아남은 세 사람은 콜드 슬리프에서 행복하게)… →「三人が生き残る(세 사람이 살아남다)」
Phase02
→「要と入れ替わる(카나메와 뒤바뀌다)」
Phase03
・기억:要のいない世界に、意味はない(카나메가 없는 세계에 의미는 없어) ・기억:…ふざけないで。あなたみたいな機械と一緒に(..헛소리하지마. 당신같은 기계와 같이)… ・기억:前の時だって、未彩ちゃんの仇をとろうと(이전에도 미사 짱의 원수를 갚으려고)… →「アリスは機械(앨리스는 기계)」 →「ボクは君たちの仲間になりたかったんだ(나는 너희들의 동료가 되고 싶었어)」
선거 후
・스토리를 모두 확인하면 データ室(데이터실)에서 파일을 읽을 수 있다. ・마지막 1일에 아마도 1번째 플레이에서 마지막에 죽인 캐릭터의 대화 이벤트가 있다. ・그후에 엔딩을 맞이한다.
클리어 후
・1번째 플레이는 반드시 배드 엔딩이 된다. ・2번째 플레이에서 특정 선택지를 선택하면 트로 엔딩 루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것은「生き残りをかけて(생존을 위해서)」참고
클리어 후 변경점
・메뉴를 열면『모든 메세지&선택지&메세지, 장면 선택지』의 게이지가 표시된다. ・선거 내용은 1번째 플레이와 같다. 그렇기 때문에 선거에 들어가기 전에 스킵 기능이 추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