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 호러 게임으로 심신이 미약하신 분들의 플레이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시나리오 패턴
이 학교에는 3시가 되면 나타나는「三時の怪人(3시의 괴인)」이라는 괴수가 있다고 한다.
三時の怪人(3시의 괴인)가 나타나는 조건에 따라서 시나리오가 분기한다.
《1》どんなものだと思いますか?
어떤 거라고 생각하나요?
・特別な日が決まってる(특정 날이 정해져있다)
→ 하지만 그 추리는 틀렸어요.《2》
・特別な時計がある(특별한 시계가 있다)
→ 당신, 이 이야기를 알고 있는 건가요..?《2》
・特別な儀式がある(특별한 의식이 있다)
→[待つ、叶う、ソウ(기다린다, 이룬다, 소우)]
《2》すみませんが、あの時計を外していただけませんか?
실례하지만, 저 시계를 떼어내주실 수 있을까요?
・動いている時計を外す(움직이는 시계를 떼어낸다)
→ 틀렸어요.《3》
・止まっている時計を外す(멈춰있는 시계를 떼어낸다)
→ 여러분, 시계 바늘에 주목해주세요.《5》
・どちらも外さない(둘 다 떼어내지 않는다)
→ 사람이 열심히 부탁하고 있는데..《4》
《3》…外していただけますね?
..떼어내주실 수 있을까요?
・外す(떼어낸다)
→ 여러분, 시계 바늘에 주목해주세요.《5》
・外さない(떼어내지 않는다)
→ 사람이 열심히 부탁하고 있는데..《4》
《4》あなたは、怪人の正体を自分自身で確かめたいとは思わないのですか?
당신은 괴인의 정체를 스스로 확인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 건가요?
・思う(생각해)
→ 여러분, 시계 바늘에 주목해주세요.《5》
・思わない(생각하지 않아)
→[不満の解消法を主人公以外に教えるという荒井(불만 해소법을 주인공 외에게 알려준다는 아라이)]
《5》<시계 바늘을 3시에 맞추라고 재촉했지만 괴수는 나타나지 않는다>
時計を間違えてしまったんでしょうか?
시계를 잘못 선택한 걸까요?
・噂が嘘だったと思う(소문이 거짓말이라고 생각한다)
→[三時の怪人になる荒井(3시의 괴인이 되는 아라이)]
・時計を間違えたと思う(시계를 잘못 선택했다고 생각한다)
→[三時の怪人になる荒井(3시의 괴인이 되는 아라이)]
・もう少し待てば、きっと怪人が現れると思う(조금 더 기다리면 분명 괴수가 나타날 거라고 생각한다)
→ 문틈으로 누군가가 훔쳐보고 있다.《6》
《6》ドアの向こうに、何かがいた。赤く血走った目がギラギラと輝いている。
문 건너편에 누군가가 있다. 빨간 피로 물든 눈이 반짝이며 빛나고 있다.
・追う(쫓는다)
→[三時の怪人を目撃する主人公(3시의 괴인을 목격한 주인공)]
・追わない(쫓지 않는다)
→[三時の怪人になる荒井(3시의 괴인이 되는 아라이)]
待つ、叶う、ソウ(기다린다, 이룬다, 소우)
荒井(아라이)가 この話を聞く勇気がありますか(이 이야기를 들을 용기가 있나요?)라고 물어본다.
・ある(있다)
→ 安達先生と陸上部生徒の話(아다치 선생님과 육상부 학생의 이야기)로.
・ない(없다)
→[不満の解消法を主人公以外に教えるという荒井(불만 해소법을 주인공 외에게 알려준다는 아라이)]
荒井(아라이)는 소문의 三時の怪人(3시의 괴인)의 원인이 된 陸上部(육상부)의 고문 安達先生と陸上部生徒の話(아다치 선생님과 육상부 학생의 이야기)를 한다. 이것은「聞いてはいけない話(물어보면 안되는 이야기)」로 三時の怪人(3시의 괴인)은 이야기를 처음으로 들은 사람의 앞에 모습을 나타낸다고 한다.
주인공은 의식의 순서를 듣고 실행하게 된다. 그 순서는 먼저, 방에서 오전 3시에 괴인이 나타나는 것을 기다린다. 괴수가 나타나면 괴인의 부탁을 들어줄 것. 그리고 마지막에『ソウ(소우)』라는 주문을 소리치는 것이다.
의식을 순서를 가르쳐준 荒井(아라이)는 주인공의 의식을 기다리기 힘들다면서 의식을 시작하기 전에 돌아가겠다고 한다.
我々は邪魔をしないように、そろそろ帰りましょう(우리들은 방해되지 않도록 슬슬 돌아갈까요)。라고 말하는 荒井(아라이)에게..
・引き止める(말린다)
→ 혹시 무서워진 건가요?
・怖くなった(무서워졌어)
→ 괴인이 나타나는 오전 3시가 되기에는 아직 시간은 충분하니까.<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そんなことはない(그렇지 않아)
→ 괴인이 나타나는 오전 3시가 되기에는 아직 시간은 충분하니까.<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そのまま見送る(그대로 보낸다)
→『待つ、叶う、ソウ(기다린다, 이룬다, 소우)』라는 주문의 진짜 의미를 알아채고 荒井(아라이)에게 속았다는 것을 깨닫는다.『게임 오버』
三時の怪人になる荒井(3시의 괴인이 되는 아라이)
괴수가 나타나지 않는 것에 책임을 느낀 荒井(아라이)는 자신이 불러내겠다며 주인공의 오래된 시계를 부순다.
신호를 보내면 그 시계의 바늘을 3시로 맞춰달라는 말을 듣고..
・あわせる(맞춘다)
→ 커터 나이프로 왼손을 자르는 荒井(아라이). 三時の怪人(3시의 괴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荒井(아라이)가 괴인이 될 수 밖에 없다는 말을 들었다는 日野(히노)에게 들었다고 한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あわせない(맞추지 않는다)
→ 커터 나이프로 語り部(이야기부)의 부원들을 연달아 습격하는 荒井(아라이). 나야말로 三時の怪人(3시의 괴인)이었다는 기사를 써주세요, 라는 말을 남기고 荒井(아라이)는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게임 오버』
三時の怪人を目撃する主人公(3시의 괴인을 목격한 주인공)
괴인을 쫓아가자 계단 쪽으로 도망쳤다.
怪人はどっちへ消えたんだろう?
괴인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階段を上る(계단을 올라갔다)
→ 옥상까지 쫓아갔지만 괴인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몸을 간통하는 끈적끈적한 바람에 괴인의 존재를 인정하게 되었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階段を下る(계단을 내려간다)
→ 계단에서 떨어져서 정신을 잃고 말았다. 정신을 차리자 荒井(아라이)가 있었다. 三時の怪人を見ることはできたんですか(3시의 괴인은 보셨나요)?라고 물어본다.
・はいと答える(네라고 말한다)
→ 계단에서 떨어진 직후에 검은 그림자가 보인 것 같았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숨겨진 시나리오】
・いいえと答える(아니오라고 말한다)
→[三時の怪人になる荒井(3시의 괴인이 되는 아라이)]
不満の解消法を主人公以外に教えるという荒井(불만 해소법을 주인공 외에게 알려준다는 아라이)
그럼 어쩔 수 없죠. 제가 이야기를 끝내겠습니다. 모두 불만스러운 얼굴을 하고 있으니까 나중에 그 불만의 해소법을 주인공 외에 몰래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한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숨겨진 시나리오
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
[三時の怪人を目撃する主人公(3시의 괴인을 목격한 주인공)]에서[2.階段を下る(계단을 내려간다)]→[1.はいと答える(네라고 대답한다)]를 선택하면 숨겨진 시나리오[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등장인물
安達先生(아다치 선생님)
・체육 선생님으로 陸上部(육상부)의 고문.
陸上部(육상부)의 학생
・수험에 실패하고 옥상에서 뛰어내려서 자살했다고 한다.
時田君の自主制作映画(토키타 군의 자체 제작 영화)<여성>
시나리오 패턴
《1》フランス映画、好きですか?
프랑스 영화, 좋아하나요?
・好き(좋아) →《3》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2》
・嫌い(싫어)
→ 그런가요. 아쉽군요.《2》
・どっちでもない(둘 다 아니다)
→《3》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2》
・そんなの見たことない(그런거 본 적 없다)
→ 불쌍한 분이시군요.《2》
《2》ひょっとして、映画とか嫌いですか?<映画は好きですか(영화는 좋아하나요)?>
혹시 영화같은 건 싫어하시나요?
・好き(좋아) →《3》
・嫌い(싫어)
→【タイトルのないビデオテープ(타이틀이 없는 비디오 테이프)】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3》
・どっちでもない(둘 다 아니다)
→【タイトルのないビデオテープ(타이틀이 없는 비디오 테이프)】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4.そんなの見たことない(그런거 본 적 없다)」를 선택했을 때만 발생한다.《3》
《3》それで、どんなジャンルの映画が好きなんですか?
그래서 어떤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시나요?
・アクション(액션)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SF/ホラー(호러)
→【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
・サスペンス(서스펜서)
→【隕石と謎の生物(운석과 수수께끼의 생물)】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ラブ・ロマンス(러브 로맨스)
→【いじめのドキュメント(왕따 다큐멘터리)】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ドラマ(드라마)
→【隕石と謎の生物(운석과 수수께끼의 생물)】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コメディ(코미디)
→【いじめのドキュメント(왕따 다큐멘터리)】 ※추가 분기
→ SFC버전에서는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
영화를 좋아하는 時田(토키타)는 映画同好会(영화 동아리)를 만들어서「正義の鉄拳(정의의 권총)!!」라는 자체 제작 영화를 만들려고 한다.
촬영이 끝나고 편집 작업을 하고 있던 時田(토키타)는 찍은 기억이 없는 장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챘지만 잘 찍혔다고 그대로 본편에 사용하기로 했다.
하지만 다음날, 편집한 장면과 같이 살해당한 역할을 한 片山(카타야마)라는 학생이 죽고 말았다.
혹시 이건 그 필름의 저주일지도 모른다. 그래도 편집 작업을 계속할까?
・続ける(계속한다)
→ 時田(토키타)는 편집을 계속했다.
・もうやめる(이제 그만둔다)
→ 時田(토키타)는 편집을 그만뒀지만, 시청각실에 가자, 필름이 세팅되어있었고 결국 편집을 계속하게 되었다.
編集を続ける(편집을 계속한다)를 선택하자, 또 이상한 장면이 찍혀있었다.
フィルムを見直すか?
필름을 재검토할까요?
・見直す(재검토하다)
→ 필름을 재검토했다.
・見ない(보지 않는다)
→ 필름을 정리하려고 했지만 멋대로 영사기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필름을 본 時田(토키타)는 스크린에서 나온 片山(카타야마)에게 맞고 충격으로 내장 파열로 죽고 말았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
다시 없을 영화광이었던 時田(토키타)는 映画同好会(영화 동아리)를 만들었다.
映画研究会って興味ありますか?
영화 연구회에 흥미있나요?
・ある(있다)
→ 그런가요. 그런데 당신이라면 어떤 것을 담당하고 싶나요?
・ない(없다)
→ 그런가요. 그럼, 만약에 영화 작업을 하게 되었다고 합시다. 당신이라면 어떤 것을 담당하고 싶나요? 영화 작업은 잔뜩 있으니까요.
・役者(배우)
→ 역시 그렇군요. 눈에 띄는 역할이군요.[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監督(감독)
→ 오, 당신. 저와 통하네요.[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カメラマン(카메라맨)
→ カメラマン(카메라맨)이군요. 꽤 어려울 것 같네요.[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プロデューサー(프로듀서)
→ 모든 것을 통괄하는 사람이네요.[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脚本(각본)
→ 이건 문장 능력을 요구하네요.[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裏方(스태프)
→ 이건 또 수수한 곳을 치고 들어오시네요.[ミイラのメイク(미라 분장)]
呪いのフィルム(저주의 필름)
「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라는 호러 영화를 찍으려는 時田(토키타)는 찍은 기억이 없는 장면이 있다는 것을 알아챘지만 잘 찍혔다고 그대로 본편에 사용하기로 했다.
하지만 다음날, 편집한 장면과 같이 살해당한 역할을 한 학생이 죽고 말았다.
혹시 이건 그 필름의 저주일지도 모른다. 그래도 편집 작업을 계속할까?
・編集を続ける(편집을 계속한다)
→ 時田(토키타)는 편집을 계속했다.
・もう編集をやめる(이제 편집은 그만둔다)
→ 時田(토키타)는 편집을 그만뒀지만, 시청각실에 가자, 필름이 세팅되어있었고 결국 편집을 계속하게 되었다.
編集を続ける(편집을 계속한다)를 선택하자, 또 이상한 장면이 찍혀있었다. 미라 남성이 히로인을 토막내서 살해하고 있었다.
다음날 역시 그대로 히로인 역할의 여성이 잔혹한 사체로 발견되었다. 그날의 방과 후에 時田(토키타)는 荒井(아라이)에게 이 영화의 이야기를 하고 편집 장면을 보여줬다.
당신이 이런 권유를 받으면 그 영화를 기대할까요? 그렇지 않으면 어차피 자체 제작이라고 생각하고 비웃을까요?
・大いに期待する(많이 기대한다)
→ 그렇지요? 진짜 영화를 좋아하면 가만히 있을 수 없죠.
・鼻で笑う(비웃는다)
→ 꽤 차가운 사람이군요.
・実際に見るまではわからない(실제로 볼 때까지 알 수 없다)
→ 그렇군, 명확하게 대답하네요.
時田(토키타)는 荒井(아라이)에게 편집 작업을 보여줬지만 미라 남성이 나타나서 살해당한다.
その映画を見たいと思いますか?
그 영화를 보고 싶다고 생각하나요?
・見てみたい(보고싶다)
→ 그렇지요.
・見たくない(보고 싶지 않다)
→ 제 이야기를 사실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거군요. 감사합니다.
時田(토키타)가 죽어서 화제가 됐지만 視聴覚室(시청각실)에 있던 필름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렸다.
하지만 荒井(아라이)는 하나만 남아있던 그 필름을 가져왔다고 한다.
このフィルムだけでも見てみたいですか?
이 필름만이라도 보고 싶다고 생각하나요?
・ぜひ見たい(꼭 보고싶다)
→ 하지만 이만큼은 보여드릴 수 없습니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숨겨진 시나리오】
・別に見なくていい(별로 보고 싶지 않다)
→ 그게 좋지요.<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4화까지 숨겨진 시나리오[赤い表紙の謎の教科書(빨간 표지의 수수께끼의 교과서)]의 플래그가 발생한 경우>
특별히 보여줄 수 있어요. 하지만 목숨은 보증할 수 없습니다.
あなたは、僕が持っているフィルムを見たいというんですね?
당신은 제가 가지고 있는 필름을 보고싶다고 생각하시나요?
・見たい(보고싶다)
→ 그렇게까지 보고 싶다면 보여드리죠.
・やっぱり見たくない(역시 보고싶지 않다)
→ 그 편이 좋겠지요.<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そのかわり、条件があります。僕と二人きりで、見に行ってください。いいですね?
그 대시에 조건이 있습니다. 저와 둘이서만 봐주세요. 알겠지요?
・いい(좋아)
→ 荒井(아라이)와 視聴覚室(시청각실)로 가서 필름을 봤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숨겨진 시나리오】
・それは嫌(그건 싫어)
→ 그런가요. 아쉽네요.<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ミイラのメイク(미라 분장)
「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라는 호러 영화를 찍으려는 時田(토키타)였지만, 편집 작업 중에 자신이 생각한 것과 꽤 다르다는 것을 깨닫고 다시 직기로 결심했다.
재촬영을 제안한 時田(토키타)에게 반감을 얻은 멤버는 차례대로 그만두었다.
あなただったら残りますか?
당신이라면 남겼습니까?
・同好会に残る(동아리에 남는다)
→ 남는가요? 뭐, 그 마음도 알 것 같네요.
・同好会をやめる(동아리를 그만둔다)
→ 그런가요, 역시 時田君(토키타 군)의 방법은 따라갈 수 없으니까요.
時田(토키타)는 남은 멤버와 같이 재촬영을 하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미이라의 붕대를 감는 메이크에 고집을 부렸다.
촬영이 끝나자, 남은 멤버 중 한 명인 中山 太一(나카야마 타이치)라는 학생이 동아리를 그만두겠다고 말했다.
時田君は、どうしたと思いますか?
토키타 군은 어떻게 할 거라고 생각하나요?
・彼を引き止める(그를 말린다)
→ 그에게 머리를 숙이고 말린다.
・やめてもいいという(그만둬도 좋다고 한다)
→ 같이 편집 작업을 하자고 권유한다.
어느날, 荒井(아라이)는 時田(토키타)에게 이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클라이막스를 보여주겠다고 권유한다.
あなたは見てみたいですか?
당신은 보고 싶나요?
・とても見たい(아주 보고싶다)
→ 그렇지요? 영화를 좋아하면 관심이 가지요.
・見なくてもいい(보지 않아도 된다)
→ 그런가요. 하지만 그에게 권유받으면 거절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영화을 보자, 미이라의 얼굴이 실제로 리얼하게 표현되어 있었다. 무려, 時田(토키타)는 살아있는 인간에게 황산을 부려서 촬영했다고 한다.
これは映画じゃない、犯罪だ!!こんな時、あなたならどうしますか?
이건 영화가 아니라 범죄야!! 이럴 때, 당신이라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犯罪なんだと自覚させる(범죄라고 자각시킨다)
→ 時田(토키타)는 스크린에서 나타난 中山(나카야마)에게 황산을 마시게 했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逃げる(도망친다)
→ 時田(토키타)는 스크린에서 나타난 中山(나카야마)에게 목을 졸려서 스크린 속에서 황산을 뿌렸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隕石と謎の生物(운석과 수수께끼의 생물) ※추가 분기
몇 개월 전까지 이 학교에는 映画同好会(영화 동아리)가 있었고 거기에 時田(토키타)라는 SF를 좋아하는 학생이 있었다.
어느날, 学校(학교)에서 운석으로 보이는 돌이 나와서 時田(토키타)가 그 돌에 다가가자 旧校舎(구교사)에서 기묘한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時田(토키타)가 旧校舎(구교사)로 가자, 거기에는 은빛으로 빛나는 병아리와 같은 생물이 있어서 그는 그 생물을 旧校舎(구교사)에서 기르기도 했다.
그 생물을 이용해서 우주 생물과 인간 고등학생 사이의 우정 드라마를 찍으려고 했다.
드디어 이 생물은 고치가 되어서 그걸 깨트리자 그 안에는 기묘한 모습의 생물이 있었고 촬영은 속행되었다.
하지만 그날부터 学校(학교)의 학생이 한 명씩 행방불명이 되고 동아리 멤버가 旧校舎(구교사)로 가자 그 생물이 옆 반의 학생을 먹이로 하는 모습을 들키고 만다.
연구 멤버는 모두 병원으로 옮겨졌고 그 생물은 그날 밤에 행방불명이 되었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いじめのドキュメント(왕따 다큐멘터리) ※추가 분기
1학년일 때, 荒井(아라이)와 같은 반이었던 時田(토키타)라는 학생은 新聞部(신문부)에 소속되어있고 映画同好会(영화 동아리)의 멤버이기도 했다.
いじめのドキュメント(왕따 다큐멘터리)를 코미디 요소를 사용해서 찍으려는 時田(토키타). 영화는 대성황을 이루자, 時田(토키타)는 이 인기를 이어서 차기작을 찍으려고 했다.
하지만 新聞部の部室(신문부 부실)에서 왕따를 당하고 자살한 학생의 영혼에 참살당했다고 한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タイトルのないビデオテープ(타이틀이 없는 비디오 테이프) ※추가 분기
타이틀이 적혀있지 않은 비디오 테이프를 발견한 時田君(토키타 군)은..
・急いで家に帰って確認する(서둘러서 집으로 돌아가서 확인한다)
→ 비디오 테이프는 미리 남성의 연속 살인을 고발하는 것이었다. 時田君(토키타 군)은 마지막 희생자가 되었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視聴覚室で確認する(시청각실에서 확인한다)
→ 비디오 테이프에는 심야의 학교에 있는 時田君(토키타 군)와 여자아이의 영상이 찍혀있었다. 학교에 간 時田君(토키타 군)은 旧校舎(구교사)에서 거대한 낫을 들고 있는 여자아이에게 살해당하고 만다.<다른 사람의 이야기로>
숨겨진 시나리오
赤い表紙の謎の教科書(빨간 표지의 수수께끼의 교과서)
지금까지 숨겨진 시나리오[赤い表紙の謎の教科書(빨간 표지의 수수께끼의 교과서)]의 플래그가 발생해도[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의 시나리오에서 時田(토키타)가 남긴 필름을 볼 수 있다.
荒井(아라이)와 둘이서 視聴覚室(시청각실)에가서 필름을 보면 또 다른 숨겨진 시나리오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あの子は誰?謎の坂上君(그 아이는 누구? 사카가미 군)
숨겨진 시나리오[赤い表紙の謎の教科書(빨간 표지의 수수께끼의 교과서)]의 플래그가 발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위와 같이<[ミイラ人間と美女(미이라 인간과 미녀)]의 시나리오에서[6.裏方(스태프)]외를 선택하고 마지막에 荒井(아라이)가 가지고 있는 필름을[1.ぜひ見たい(꼭 보고싶다)]>끝나면 숨겨진 시나리오[あの子は誰?謎の坂上君(그 아이는 누구? 사카가미 군)]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SFC버전에서는 위와 같이 끝나면 숨겨진 시나리오「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등장인물
時田 安男(토키타 야스오)<초상화 있음>
・荒井(아라이)와 같은 반으로 영화를 아주 좋아하는 남학생.
・시나리오분기에 따라서는 映画同好会(영화 동아리)를 만들거나 新聞部(신문부)에 소속되어있다.
・아무튼 엄청난 영화 매니아.
片山君(카타야마 군)
・좋아하는 영화의 장르에서「アクション(액션)」을 선택하면 등장한다.
・時田君(토키타 군)와 같은 반.
・영화에서는 주인공의 아버지 역을 찍었다.
中山 太一(나카야마 타이치)<초상화 있음>
・영화 작업에서「裏方(스태프)」를 선택하면 등장한다.
・荒井(아라이), 時田(토키타)와 같은 반.
・時田君(토키타 군)의 특수 메이크의 재료가 되었다.
시나리오 패턴
※게임 오버가 많은 시나리오.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도 다음 이야기로 넘어간다.
「2.ちょっと待ってください、もう少し、金井さんの話を詳しく話してください(잠깐만 기다려주세요, 조금만 더 카나이 씨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1.情けないと思う(한심하다고 생각한다)」
or
「2.ちょっと待ってください、もう少し、金井さんの話を詳しく話してください(잠깐만 기다려주세요, 조금만 더 카나이 씨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2.そんなことないと思う(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1.聞きたい(듣고 싶다)」
《1》「この学校はね、毎年一人、人形に生けにえを捧げているんですよ(이 학교는 말이야. 매년 한 사람, 인형에 제물로 바치고 있어요)。」라며 작년의 희생자, 金井 章一(카나이 아키히토)의 이야기를 하는 荒井(아라이).
どうやら、七人目も来ませんし、無事この集まりは終了したようですね。
아무래도 7명째도 오지 않고 무사히 이 모임은 종료한 것 같네요.
・それでは帰りましょう(그럼 돌아가죠)
→ 주인공이 방을 정리하자 입구에 인형이 서 있었다. 다음 제물은 자신인 것 같았다.『게임 오버』
・ちょっと待ってください、もう少し、金井さんの話を詳しく話してください(잠깐만 기다려주세요, 조금만 더 카나이 씨의 이야기를 들어주세요) →《2》
《2》金井(카나이)의 기발한 행동이 눈에 띄기 시작하고 1주일 후에 荒井(아라이)는 金井(카나이)에게 상담에 대해서 말을 꺼냈다. 분위기에 휩쓸려서 그가 말하는 대로 하게 된 荒井(아라이).
こんな僕のこと、情けない男だと思いますか?
이런 그에 대해서 한심한 남자라고 생각하시나요?
・情けないと思う(한심하다고 생각한다)
→ 이야기를 계속해서 들은 후에 방을 나가는 荒井(아라이). 그의 손을 잡은 오른손에서에는 인형의 머리카락이 붙어있었다.<7장 이야기로>
・そんなことないと思う(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3》
《3》金井君の相談事ってききたいですか?
카나이 군의 상담에 대해서 들고 싶나요?
・聞きたい(듣고 싶다)
→ このいけにえも来年で終わると語る荒井(아라이).<7장 이야기로>【숨겨진 시나리오】
・聞きたくない(듣고 싶지 않다)
→ 荒井(아라이)에게 부탁을 한다.《4》
《4》そのかわり、僕のお願いを聞いてください。僕のお願いだったら、きいてくれますよね?
그 대신에 저의 부탁을 들어주세요. 제 부탁이라면 들어주시겠지요?
・聞く(듣는다)
→ 荒井(아라이)에게 제물의 거래를 받는 주인공. 게임 오버
・聞かない(듣지 않는다)
→ 돌아가려고 하는 荒井(아라이).《5》
《5》どうしよう。このままでは、彼は帰ってしまう。
어떻게 할까. 이대로는 그는 돌아가버린다.
・引き止める(말린다)
→ 이 이야기는 수수께끼 요소가 많은 채로 끝나고 만다.『게임 오버』
・引き止めない(말리지 않는다)
→ 테이블에 걸려있던 빨간 천에 습격받은 주인공. 천이 떨어지자 의자에 인형이 앉아있다. 다음 제물은 자신인 것 같았다.『게임 오버』
숨겨진 시나리오
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
金井(카나이)의 이야기를 끝까지 자세하게 듣고 7화째로 가면 숨겨진 시나리오[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등장인물
金井 章一(카나이 아키히토)<초상화 있음>
・荒井(아라이)와 같은 반 학생.
・작년에 인형의 산제물이 되었다.
시나리오 패턴
※엔딩은 七不思議の集まり(7대 불가사의 모임)의 다음날, 日野先輩(히노 선배)에게 어제 일어난 일을 대충 이야기한 후부터 분기한다.
日野(히노)에 말에 따르면 어제의 모임에서 荒井(아라이)라는 사람은 부르지 않았다고 한다.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서 주인공은 어제 모인 사람들을 만나러 가기로 했다.
誰のところに行ってみようか?
누구에게 가볼까?
・福沢 玲子(후쿠자와 레이코)
→ 教室(교실)에서 女の子(여자아이)와 이야기하고 荒井(아라이)가 있었다고 확인받는다.<※1>
・岩下 明美(이와시타 아케미)
→ 책상에 손을 짚으며 생각하고 있다.「この世は人形だらけ(이 세상은 인형 투성이)」라고 말한다.<※2>
・新堂 誠(신도우 마코토)
→ いない(없다)
・風間 望(카자마 노조무)
→ 바퀴벌레 모양의 마스크를 쓰고 겁을 준다.
・細田 友晴(호소다 토모하루)
→ トイレ(화장실)에서 돌아온 細田(호소다)와 만난다.<※3>
・清瀬 尚道(키요세 나오미치)
→ 어제는 열이 나서 빨리 돌아갔다고 한다.<※4>
※남자 주인공은 2화째에서 風間(카자마)를 지운 경우에는 風間(카자마)가 있는 곳으로 가서 지운 것에 대한 텍스트가 추가된다.
<岩下(이와시타)를 지운 경우에도 岩下(이와시타)를 방문할 때 텍스트가 추가된다>【정보 제공慎さん】
※細田(호소다)제 3화에서 細田(호소다)가 サンブラ茶(선브라차)를 마시고 끝내면<竹内(타케우치)의 집으로 가서 내어준 サンブラ茶(선브라차)를「飲む(마신다)」를 선택한다>, 細田(호소다)를 방문했을 때 텍스트가 추가된다.<이 버전만의 추가 요소>
※細田(호소다)제 3화에서 細田(호소다)가 サンブラ茶(선브라차)를 마시지 않아도「トイレに行かなくてもいい身体になった(화장실에 가지 않아도 좋은 몸이 되었다)」라고 끝나는 방법<예시:体内の不必要なものを吸い出す植物(몸 속에 불필요한 것을 빨아드리는 식물)의 루트에서 마지막에「触ってみる(만져본다)」를 선택하거나 日ごと移動する植物(날마다 이동하는 식물)의 루트에서「次の日、いつも通り旧校舎の裏へ行ってみた(다음날, 평소대로 구교사의 뒤에 가봤다)」를 선택 등>을 택하면 細田(호소다)를 방문했을 때 텍스트가 추가된다.
단, 어째서인지 추가 텍스트는 サンブラ茶(선브라차)의 루트를 통과하지 않아도 サンブラ茶(선브라차)에 관한 일이 발생한다.<위의 サンブラ茶(선브라차)를 마신 경우에도 같은 문장><이 버전만의 추가 요소>
이 버전에서만 추가 분기
<※1>6명으로 방문했을 때, 맨 처음에 福沢(후쿠자와)를 방문한다
→[生けにえは福沢、しかし(제물은 후쿠자와, 하지만)…]
<※2>남자 주인공1화에서 岩下(이와시타)를 사라진 상태에서 岩下(이와시타)를 2번 방문한다 →[三人で校長室を探索(3명으로 교장실을 탐색)]
<※3>남자 주인공일 때, 細田(호소다)를 2번 방문한다
→[生けにえのトレード(제물의 거래)]
<※4>清瀬(키요세)를 2번 방문한다.
→[人形にされる主人公(인형이 된 주인공)]
※위의 패턴 외의 경우와 SFC버전의 경우에는 다음으로 진행된다.
6명으로 모두 방문하면 新堂(신도우)가 불러세운다. 新堂(신도우)가 말하기를 이 학교에 荒井 昭二(아라이 쇼우지)라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그런 말을 하는 新堂(신도우)의 등 뒤에 인형의 모습을 인정하는 주인공.
그날부터 주인공은 자주 인형을 보게 되었으면 점점 기력을 잃고 말았다.
・このまま死ぬのをおとなしくまとう(이대로 죽기를 얌전하게 기다린다)
→ 모든 일에 기력을 잃게 되어서 주인공은 최후의 제물이 되고 만다.『게임 오버』
・できる限り、人形と心を通わしてみよう(가능한 인형과 마음을 통해본다)
→ 試みは成功し、校長室(교장실)로 간다.
・誰かに相談してみよう(다른 사람에게 상담해본다)
→ 新堂(신도우)에게 상담한 후에 校長室(교장실)로 간다.
・もう一度学校に行ってみよう(다시 한 번 학교로 가본다)
→ 校長室(교장실)로 간다.
・何をしても無駄な努力だ(무슨 짓을 해도 쓸때없는 노력이다)
→ 모든 일에 기력을 잃게 되어서 주인공은 최후의 제물이 되고 만다.『게임 오버』
위의 선택지에서[2][3][4]를 선택하면 校長室(교장실)의 앞으로 간다.
여기에서 校長室(교장실)로 갈지를 선택한다.
・入る(들어간다)
→ 校長室(교장실)을 탐색하러 간다.
・入らない(들어가지 않는다)
→ 골프채를 들고 있는 교장에게 습격당한다. [日野を犠牲に(히노를 희생으로)] ※추가 분기→ SFC버전의 경우, 주인공은 최후의 제물이 되고 만다.『게임 오버』
校長室(교장실)에 들어가자, 안을 조사하게 됐다. 조사할 수 있는 곳은 다음의 5군데.
・棚(선반)<※5>
・机(책상)
・机の上(책상 위)
・傘立て(우산꽂이)
・洋服ダンス(옷장)<※6>
이 버전에서만 추가 분기
<※5>「1.선반」를 2번 조사한 경우
→[一流の進学校に(일류의 진학교로)]
<※6>鍵(열쇠)를 입수하지 않은 상태에서「5.洋服ダンス(옷장)」을 2번 조사한 경우 →[首だけのミイラ(목만 남은 미이라)]
정답 루트는[3.机の上(책상 위)]를 조사해서 鍵(열쇠)를 입수한 후에[2.机(책상)]을 조사한다.
※SFC버전의 경우에는 鍵(열쇠)를 발견해서 机(책상)을 조사할 때까지 선택지가 반복된다.
鍵(열쇠)가 있는 상태에서 机(책상)을 조사하면 서랍 속에서 한권의 오래된 일기장을 발견한다. 일기를 읽어보면 교장은 악마에게 영혼을 팔고 매년 한 명씩 아이의 영혼을 바치고 있다고 한다.
13년 후에 荒井 昭二(아라이 쇼우지)의 영혼이 인형에 의해서 되살아난다고 적혀있다.
교장이 나타나면 도망치는 장소에 대한 선택지가 나타난다.
・傘立て(우산꽂이)
→[復活した荒井 昭二(부활한 아라이 쇼우지)] ※추가 분기
・棚(선반)
→[校長を止める荒井 昭二(교장을 막는 아라이 쇼우지)] ※추가 분기
・机の下(책상 밑)
→[人形に噛まれる主人公(인형에게 먹힌 주인공)] ※추가 분기
・洋服ダンス(옷장)
→[頭が割れた人形からクモが(목이 부러진 인형에서 거미가)…]
・校長室の外(교장실 밖)
→[先生方に襲われる主人公(선생님에게 습격당하는 주인공)] ※추가 분기
※SFC버전의 경우에는 洋服ダンス(옷장)을 조사할 때까지 선택지가 반복된다.
生けにえは福沢、しかし(제물은 후쿠자와, 하지만)… ※추가 분기
<※1>6명으로 방문했을 때, 맨 처음에 福沢(후쿠자와)를 선택하면 이 엔딩으로 진행된다.
荒井(아라이)를 찾던 중에 新堂(신도우)의 말에 둘이서 荒井(아라이)를 쫓아가자 福沢(후쿠자와)가 나타나서 셋이서 旧校舎(구교사)로 가게 되었다.
福沢(후쿠자와)는 인형이 보인다, 제물은 나야라고 말한다. 旧校舎(구교사)의 교실에서 荒井(아라이)와 만나자, 荒井(아라이)는「ゲームをしませんか。多数決をして生けにえを選択してください(게임하지 않을래요? 다수결로 제물을 선택해주세요)」라고 말한다.
두 사람은 내 쪽을 바라보고 있었고 주인공은 자신의 운명을 깨달았다.『배드 엔딩』
三人で校長室を探索(3명으로 교장실을 탐색) ※추가 분기
<※2>남자 주인공1화에서 岩下(이와시타)를 사라진 상태에서 岩下(이와시타)를 2번 선택하면 발생한다.
1번째에 岩下(이와시타)를 방문하면 岩下(이와시타)는 결석했다고 말한다. 2번째, 목적 없이 걷고 있는 岩下(이와시타)가 나타나서 같이 荒井(아라이)를 찾게 된다.
그후에 新堂(신도우)와도 만나게 되면서 셋이서 荒井(아라이)를 찾지만 결국 발견하지 못하고 그 날은 해산한다.
다음날부터 細田(호소다), 福沢(후쿠자와), 風間(카자마)가 연달아 죽었기 때문에 세 사람은 단서를 찾아서 校長室(교장실)에 침입했다.
하지만 어느샌가 荒井(아라이)가 나타났고 세 사람은 荒井(아라이)에게 조종당한 선생님에게 습격당한다.『배드 엔딩』
生けにえのトレード(제물의 거래) ※추가 분기
<※3>남자 주인공일 때, 2번째에 細田(호소다)를 방문하면「そんなに気になるんだったら、教えてあげるよ(그런게 신경쓰인다면 알려드리죠)」라고 말하는 細田(호소다)를 따라서 トイレ(화장실)로 간다.
細田(호소다)는 トイレ(화장실)의 개인실로 들어가자 사실 제물은 細田(호소다)였다고 고백한다. 하지만 細田(호소다)는 荒井(아라이)에게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을 듣고 주인공은 細田(호소다)에게 제물의 거래를 받는다.『배드 엔딩』
人形にされる主人公(인형이 된 주인공) ※추가 분기
<※4>清瀬(키요세)를 2번 방문하면 그가 뭔가를 감추고 있다고 생각하고 清瀬(키요세)의 뒤를 쫓는다. 旧校舎(구교사)로 가자, 清瀬(키요세)는 荒井(아라이)의 발 밑에 쓰러져 있었다.
荒井(아라이)는 清瀬(키요세)가 자신의 정체를 알고 있기 때문에 죽였다고 말한다. 그리고 주인공이 몸을 대신해주면 荒井(아라이)는 완전한 인간으로 되살아나고 주인공은 인형으로 이 세상에 남는다고 말했다.『배드 엔딩』
日野を犠牲に(히노를 희생으로) ※추가 분기
校長室(교장실)로 가서 문 앞에 있으면 골프채를 들고 있는 교장이 다가온다는 것을 눈치채고 校長室(교장실)로 들어가서 책상을 조사하면 책상 위에 산처럼 쌓인 돈다발이 있다.
校長(교장)이 문을 열고 들어오면 골프채로 습격해왔지만 간발의 차로 액자에 맞았다. 校長(교장)은 상장이 들어있는 액자를 열어서 뒤에 붙어있던 종이를 돌려놓으려고 했지만 검은 안개와 함께 荒井(아라이)가 나타났고 校長(교장)은 이 학교의 스포츠부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 바라며 荒井(아라이)와 계약했다고 한다.
하지만 契約書(계약서)가 찢어졌기 때문에 校長(교장)은 새파란 불꽃에 휩싸이고 만다.
주인공이 눈을 뜨자, 어느샌가 校庭(교정)에 있던 日野(히노)가 자신을 깨우고 있었다. 하지만 머리 속에 荒井(아라이)의「君が契約を引き継ぐんだ(네가 계약을 잇는 거야)」라는 목소리가 들려서 日野先輩(히노 선배)에게 校舎(교사) 쪽으로 가자고 말했다..『배드 엔딩』
一流の進学校に(일류의 진학교로) ※추가 분기
[1.棚(선반)]를 2번 조사하면 선반의 유리에 책상의 의자가 부딪쳐서 깨지고 만다. 하지만 선반에는 주문과 같은 것이 적혀있는 종이가 붙어있을 뿐이었다.
어쩔 수 없이 책상의 서랍을 조사해보자, 거기에는 일기와 서양의 낡은 책을 발견했다. 일기를 일어보니 아무래도 荒井 昭二(아라이 쇼우지)는 이 학교에 숨어있는 마물로 校長(교장)은 스포츠부의 영예를 위해서 매년 荒井(아라이)에게 제물을 바치고 있는 모양이었다.
주인공이 校長室(교장실)에서 나오는 것을 선택하면 校長(교장)에게 습격당하지만 선반에서 발견한 종이를 찢으면 校長室(교장실)에 장식되어있는 트로피에서 검은 안개가 나타나고 그 속에서 누군가의 모습이 된 후에 사라지고 만다.
여름 방학이 끝나고 学校(학교)로 가자 새로운 校長先生(교장 선생님)이 부임해왔다. 그리고 종업식에서 포부를 말하기 시작했다.「一流の進学校を目指し(일류의 진학교를 목표로)…」
아무래도 이번 교장에게도 마물의 손이 미치고 있는 모양이다.『굿 엔딩』
首だけのミイラ(목만 남은 미이라) ※추가 분기
鍵(열쇠)를 입수하지 않은 상태에서[5.洋服ダンス(옷장)]을 2번 조사하면 의자로 옷장을 부수게 된다. 옷장 안에는 ミイラ(목만 남은 미이라)가 산처럼 쌓여있었다.
정신을 차리자 주인공은 자신은 방에 있었지만, 방의 입구로 눈을 돌리자 거기에는 핏기가 없는 피부에 무표정하고 큰 눈에 검은 머리카락이 눈에 띄는 아이가 서 있었다.『배드 엔딩』
復活した荒井 昭二(부활한 아라이 쇼우지) ※추가 분기
[1.傘立て(우산꽂이)]를 선택하면 주인공은 우산응로 校長(교장)을 찌르게 되고 校長(교장)이 최후의 제물로 인형이 荒井(아라이)로 바뀐다.『굿 엔딩』
校長を止める荒井 昭二(교장을 막는 아라이 쇼우지) ※추가 분기
[2.棚(선반)]을 선택하면 荒井(아라이)가 나타나서「父さんもういいよ、もうやめましょう。ぼくは父さんにこんなにしてもらって うれしかったよ(아버지, 그만 됐어. 이제 그만둬. 나는 아버지에게 이렇게 사랑을 받아서 기뻣어)」라고 말한다.
校長(교장)은 바닥에 주저앉아서 울기 시작하고 주인공에게 사죄한다. 荒井(아라이)는 인형의 모습으로 모래로 풍화해서 날라가버렸다.『굿 엔딩』
人形に噛まれる主人公(인형에게 먹힌 주인공) ※추가 분기
[3.机の下(책상 밑)]을 선택하면 거기에는 인형이 있었다. 주인공은 목덜미를 물려서 의식을 잃고 만다.『배드 엔딩』
頭が割れた人形からクモが(목이 부러진 인형에서 거미가)…
[4.洋服ダンス(옷장)]을 선택하면 校長(교장)의 움직임이 멈춘다. 그 안에는 중요한 물건이 들어있다는 것을 감지한 주인공은 옷장을 열기로 한다.
・タンスをたたく(옷장을 두드린다)
→ 분명 이 안에 뭔가 있다.
・タンスを倒す(옷장을 쓰러트린다)
→ 옷장은 엉망진창으로 부서졌다.
・タンスに耳を押しつける(옷장에 귀를 댄다)
→ 옷장 안에는 소리가 들린다.
・ほかの場所に逃げる(그 외의 장소로 도망친다)
→ 창문으로 뛰어내린다.『게임 오버』
[4.ほかの場所に逃げる(그 외의 장소로 도망친다)]를 선택하면 게임 오버. 그 외의 선택지를 선택하면 머리가 부러진 인형에게 습격당한다.
・人形の割れた頭の中に手を突っ込む(인형의 부러진 머리 속에서 손을 집어넣었다)
→ 손가락 사이에서 비틀어져서 뇌수를 뽑았다.
・人形の首を引き抜く(인형의 목을 뽑아냈다)
→ 뽑아낸 목에는 인간의 척수 같은 것이 달려있었다.
・日記帳を破る(일기장을 찢는다)
→ 아무래도 나의 감은 맞았던 모양이다.
・校長の成れの果ての砂を人形にぶつける(교장의 몰골에 기묘한 인형에 부딪쳤다)
→ 인형의 약점은 이 모래였던 모양이다.
※어느 것을 선택해도 인형을 쓰러트릴 수 있다.
인형의 갈라진 머리 속에는 크기가 손바닥 정도의 거미가 12마리 나왔다가 사라졌다. 이것은 지금까지 제물이 된 학생의 혼이 아닐까?『굿 엔딩』【숨겨진 시나리오】
先生方に襲われる主人公(선생님에게 습격당하는 주인공) ※추가 분기
[5.校長室の外(교장실 밖)]을 선택하면 주인공은 職員室(직원실)로 도망간다. 하지만 모여있던 선생님들에게 연달아 막아섰고 어느샌가 등 뒤에 다가온 校長先生(교장 선생님)이 싱긋 웃으며 골프채를 들어올렸다.『배드 엔딩』
숨겨진 시나리오
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
校長室(교장실)에서 인형을 쓰러트리면 숨겨진 시나리오[主人公の後輩田口 真由美(주인공의 선배 타구치 마유미)<남성>]의 플래그가 발생한다.
등장인물
清瀬 尚道(키요세 나오미치)
・3학년 F반의 학생.
・日野(히노)가 말하던 6번째의 語り部(이야기부)지만, 당일에 갑자기 열이 나서 조퇴해서 七不思議の集まり(7대 불가사의 모임)에는 참가할 수 없었다.
校長先生(교장 선생님)<초상화 있음>
・주인공 일행이 다니는 학교의 교장 선생님.
출처
学校であった怖い話S・プレイメモ http://aki.cside.to/school/memo/index.html
サウンドノベルおぼえがき http://s-novel.gc-mc.net/gk/chara.html
ウィキペディア https://ja.wikipedia.org/wiki/%E3%82%A2%E3%83%91%E3%82%B7%E3%83%BC%E3%83%BB%E3%82%B7%E3%83%AA%E3%83%BC%E3%82%BA%E3%81%AE%E7%99%BB%E5%A0%B4%E4%BA%BA%E7%89%A9'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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