船上 |
・ジェシカ(제시카)와 대화가 끝나면 섬에 도착한다. ↓ |
船着場・桟橋 |
・배에서 내리며 船長(선장)과 대화한다. 船長(선장)에게 キャンディー(사탕)을 받는다. ・跳ね橋(도개교)가 올라가면 다리 옆에 있는 장치를 조사하고 핸들을 조작한다. 【跳ね橋(도개교)의 핸들】 터치펜으로 손잡이를 드래그하고 시계 방향으로 2번 돌린다. ↓ |
森の分かれ道 |
・문 옆에 있는 길로 간다. |
金鉱跡への道 |
・다시 안쪽으로 간다. ↓ |
墓地 |
・<A>ヘンリー(헨리)와 トーマス(토마스)의 묘석을 조사한다. ・빨간 벽돌 벽을 조사한 후에 큰 바위를 조사하고 수수께끼에 도전. 【큰 바위】 대화가 끝나면 벽을 지나서 안쪽으로 간다. ↓ |
坑道口 |
・광차 옆의 땅에 떨어져 있는 도구 상자에서 歯車(톱니바퀴)를 입수한다. ・쇄암기의 금속판을 조사한 후에 부서진 광차 위에 있는 도구 상자에서 金属ブラシ(금속 브러시)를 입수한다. ・다시 한 번, 쇄암기의 금속판을 조사하고 金属ブラシ(금속 브러시)를 사용한다. <일부로 하지 않아도 된다> 【금속판의 녹과 진흙】 터치펜으로 금속판 부분을 그냥 문지르면 된다. ・금속판의 왼쪽에 있는 그림을 사진으로 찍어두고 기억해둔다. ・“森の分かれ道(숲의 갈림길)”까지 돌아간다. ↓ |
森の分かれ道 |
・문 앞에 있는 부서진 팻말를 조사하고 판넬에 도전 ↓ |
館への道 |
・ゲート前(게이트 앞)에 있는 왼손을 조사하고 다음으로 오른손을 조사해둔다. ・옆에 있는 門番小屋(수위실)로 다가가면 メガネ(안경)을 입수한다. ・門番小屋(수위실) 안으로 간다. ↓ |
門番小屋 |
・바닥에 있는 하얀색 옷을 조사하고 오른쪽 팔꿈치 옆에 살짝 보이는 하얀색 종이를 터치하고 サヨコの写真(사요코의 사진)을 입수한다. ・나무 상자 안에 있는 작은 鉄の玉(은구슬)을 조사하고 입수한다. ・입수가 안될 때는 밖에 있는 왼손을 조사한 후에 입수 가능하다. ・책상의 가방에 들어있는 서류를 조사하고 論文の表紙(논문의 표지)를 입수한다. ・책상의 책 옆에 있는 메모리 카드를 조사하고 DASカード(DAS카드)<00>를 입수한다. ・밖으로 나간다. ↓ |
館への道 |
・ディー(디)와 대화 후에 오른손을 조사하고 鉄の玉(은구슬)을 사용한다. 【鉄の玉(은구슬) 던지기】 구슬을 드래그해서 직선 위로 향하도록 움직인다. ↓ |
アシュレイの記憶 |
・最初にパパを捜しに行ったのは… 처음에 아빠를 찾으러 간 사람은.. ⇒ジェシカ 제시카 |
・この島に住んでいた一家は… 이 섬에 살고 있던 일가는.. ⇒エドワード家 에드워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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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の墓に刻まれていた名前は… 그 묘지에 새겨져 있던 이름은.. ⇒ヘンリーとトーマス 헨리와 토마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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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思い出したことがあった それは… 기억난 것이 있었다. 그건.. ⇒お父さんのこと 아빠에 대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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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して、その横のかばんの中に入っていたものは… 그리고 그 옆에 있던 가방 안에 들어있던 것은.. ⇒「アナザー」の論文の表紙 「어나더」의 논문의 표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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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ローレンスの屋敷(로렌스의 저택)
エントランス |
・ディー(디)의 이야기를 듣고 저택으로 들어간다. ↓ |
玄関ホール | ・좌우에 있는 새의 그림을 자세하게 조사하고 둘 다 찍어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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廊下1 | ・가장 안쪽에 있는 초상화까지 가서 ディー(디)의 이야기를 듣는다. ・초상화의 바로 왼쪽 문을 통해서 音楽室(음악실)로 간다. ↓ |
音楽室 | ・위에 있는 책장 근처에 있는 論文の一部(논문의 일부)를 입수한다. |
執事室 |
・책장을 터치하고 다시 하얀색 등의 표지 책을 조사하고 Yのマークの本(Y마크의 책)을 입수한다. ・책상에 있는 메모장 옆에 DASカード(DAS카드)<01>이 있다. <입수하지 않으면 진행 불가> <일부로 하지 않아도 되지만, アシュレイの記憶(애슐리의 기억)에서 질문으로 나온다> ・연필의 심지가 부러지면 방 안에 있는 난로를 조사하고 木炭(목탄)을 입수한다. ・<A> 木炭(목탄)을 사용해서 다시 한 번 도전하고 수수께끼를 푼다. 【메모장의 문자】 화면을 문지른다. ・계단을 올라가서 장식장을 조사한다. ・<A> 3개의 장식장에서 レナード(레너드)의 편지, 오래된 앨범, 교사의 기록을 읽는다. ・다시 오른쪽 끝의 장식장에 있는 나무 케이스를 조사하고 퍼즐을 푼다. 【8퍼즐】 배치는 매 번 랜덤. 스스로 풀어야한다. 완성하면 새의 그림이 되고 날개는 왼쪽, 잎은 오른쪽에 온다. ・8퍼즐을 풀고 銀のメダル(은메달)을 입수한다. ・玄関ホール(현관홀)로 돌아간다. ↓ |
玄関ホール |
・중앙에 있는 새의 장식물에 움푹 들어간 곳을 조사한다. ・銀のメダル(은메달)을 사용하고 双葉の鍵(떡잎 열쇠)를 입수한다. ↓ |
廊下1 | ・떡잎 마크가 있는 문을 조사하고 双葉の鍵(떡잎 열쇠)를 사용한다. ↓ |
金の鳥の間 | ・위에 있는 책장을 조사하고 Eのマークの本(E마크의 책)을 입수한다. |
廊下1 | ・건너편의 네잎클로버가 있는 문을 조사하고 双葉の鍵(떡잎 열쇠)와 2つめの双葉の鍵(2번째 떡잎 열쇠)를 사용해본다. |
銀の鳥の間 | ・<D> 융단의 혈은에 다가가면 ディー(디)의 기억이 되살아난다. |
音楽室 | ・위에 있는 책장을 조사하고 하얀색 책을 다시 조사한다. 【별자리 마크의 책】 H [E・N・R・Y・T・H・O] MAS 라고 나열한다. 완성한 후에 카메라로 찍어두면 다음 수수께끼에서 자동으로 표시된다. ・피아노를 조사하고 수수께끼를 푼다. 【별자리 마크의 피아노】 완성된 별자리 마크에 있는 책장을 촬영해두면 윗화면에 표시되기 때문에 편하다. 왼쪽부터 시작해서 똑같은 그림의 마크에 맞춰서 건반을 친다. <재빠르게 치지 않으면 실패한다> ↓ |
アシュレイの記憶 |
・あの鳥の彫刻に隠されていた双葉の鍵は… 그 새의 조각에 숨겨져 있던 떡잎 열쇠는.. ⇒金の鳥の間の鍵 금새의 방 열쇠 |
・ふたつの部屋の名前は「金の鳥の間」と… ⇒銀の鳥の間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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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のメッセージにあった名前は… 그 메세지에 있던 이름은.. ⇒ビル 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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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れは、Yのマークの本とNのマークの本とそして… 그건 Y마크의 책과 N마크의 책, 그리고.. ⇒Eのマークの本 E마크의 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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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장 フラニーの思い出(프래니의 추억)
廊下2 | ・廊下(복도)를 나아가서 ディー(디)가 기억을 해내면 廊下(복도)의 오른쪽에 있는 絵画室(그림작업실)로 간다. ↓ |
絵画室 | ・<A> 안쪽에 있는 테이블 위에 있는 초상화 종이를 조사한다. ↓ |
廊下2 |
・廊下(복도) 막다른 곳의 벽을 미리 조사해둔다. ・絵画室(그림작업실) 건너편의 ヘンリー夫妻の部屋(헨리 부부의 방)으로 간다. ↓ |
ヘンリー夫妻の部屋 |
・벽장에 DASカード(DAS카드)<904>, 테이블에 있는 병, 침대 사이에 있는 인형을 조사한 후에 방을 나간다. ↓ |
フラニーの部屋 |
・<A・D> テディベア(테디베어)를 조사하면 ディー(디)가 아버지의 이름을 기억이 되살아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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ヘンリーの書斎 | <난로 위에 있는 그림은 나중에 수수께끼의 힌트가 된다> ・테이블 위에 있는 액자를 조사하고 수수께끼에 도전. 【액자】 DS를 두드리듯 각도를 돌려서 윗화면과 아랫화면을 서로 반사시킨다. 『정답의 판정』하지 않기 때문에 정답을 알아채면 그만둬도 된다. <다른 수수께끼도 이 정도로 어려우면 좋을텐데> -정답 확인 방법- 사실은 아랫화면을 보면서 조작한다. 오른쪽에 있는 디지털 문자는 세로로『F3』로 보이도록 조절한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책에“ネジ(나사)”가 겹치는 것을 알 수 있다. 해석하면 책장의 F열의 3번째 단을 조사하라는 말이다. ・책장에서 가장 두꺼운 책을 조사하고 ネジ(나사)를 입수한다. 이 문제는『액자의 수수께끼에 도전하는 것』이 의무이기 때문에 정답을 알아채지 못해도 일단 도전 후에 책장을 조사하면 ネジ(나사)를 입수할 수 있다. ↓ |
金の鳥の間 | ・廊下(복도)2→廊下(복도)1→金の鳥の間(금새의 방)으로 돌아간다. ・책상 위에 있는 인형을 조사하고 太鼓の人形(북치는 인형)을 입수한다. ↓ |
絵画室 | ・廊下2(복도2)로 돌아가서 絵画室(그림작업실)로 간다. ・왼쪽 위에 있는 도구 상자를 조사하고 ハンマー(해머)를 입수한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 |
ヘンリー夫妻の部屋 | 병이 있는 테이블을 조사하고 ハンマー(해머)를 사용한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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ヘンリーの書斎 | 책장 뒤에 隠し部屋(숨겨진 방)으로 통하는 입구가 열린다. ↓ |
ヘンリーの隠し部屋 |
・나무 상자 위에 있는 マッチ(성냥)을 입수한다. ↓ |
廊下2 |
・廊下(복도) 막다른 곳의 벽에서 マッチ(성냥)을 사용하고 수수께끼에 도전. 【촛대의 불】 ○ ★ ○○ ★ ○ ★ ★ ↓ |
アシュレイの記憶 |
・そのフラニーのスケッチを描いたのは… 프래니를 스케치한 사람은.. ⇒ヘンリー 헨리 |
・そして そこに描かれていたのは… 그리고 거기에 그려져 있던 사람은.. ⇒アシュレイ 애슐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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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そして、フラニーの部屋でわたしが知ったことは… 그리고 프래니의 방에 내가 알게 된 것은.. ⇒ディーのお父さんの名前 디의 아버지 이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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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隠し部屋のトランクの中から見つかったものは… 숨겨진 방의 여행 가방 안에서 발견한 것은.. ⇒片方だけの靴 신발 한 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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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アナザーコード 2つの記憶 - 任天堂 http://www.nintendo.co.jp/ds/anoj/
アナザーコード2つの記憶 攻略サイト http://anothercodedswiki.web.fc2.com/
こっそり積みゲー日記 https://gunboydx.blog.fc2.com/blog-entry-972.html
クイックスピード https://ymall.jp/store/quickspeed/2bbb806cw1/
NDS200のブログ https://ameblo.jp/nds200/entry-10843790267.html
GAME Watch https://game.watch.impress.co.jp/docs/20050307/ac2.htm
暇つぶしブログ http://blog.livedoor.jp/tk1118/archives/51207160.html
ゲーム攻略走り書き http://gamejikan.web.fc2.com/capture/anothercode/anothercode_top.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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