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끝나지 않는 저녁에 사라진 너 (J) 공략 - 시나리오 해설/실적 목록 2 (完)
by 고구마*2018. 5. 9.
제 3장
실적 オトナの魅力(어른의 매력)
발생 장소 神社(신사)・境内(경내) 왼쪽 위 夕凪の巫女(요나기의 무녀) 특설 스테이지에서 기념촬영을 한다.
실적 ジュースを飲んだのは(쥬스를 마신 사람은)
발생 장소 広場(광장)의 왼쪽 旅館(여관) 島の広場(섬의 광장) 왼쪽에 있는 "たきしま旅館(타키시마 여관)"으로 간다. 客室(손님방) 안에서 다툼이 일어나는 것을 목격한다.
정답 취업 활동의 SPI 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추론<범인찾기>"의 문제가 등장한다. 먼저 대답을 말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다. ⇒ サクラバ (사쿠라바)
생각 방법 먼저 4명의 증언을 정리한다. 「①チヅルが嘘をついている(치즈루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②ミヤコが嘘をついている(미야코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③サクラバが嘘をついている(사쿠라바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④クジョウが嘘をついている(쿠죠우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4가지 패턴에 대해서 생각하고, 모순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정답이다.
「③サクラバが嘘をついている(사쿠라바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가 위증했을 경우, 남은 3명의 チヅル(치즈루), ミヤコ(미야코), クジョウ(쿠죠우)의 증언에 모순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범인은 サクラバ(사쿠라바)가 된다.
메인 시나리오 <1>
목적지① わたぬき屋(너구리 가게) 広場(광장) 왼쪽에 있는 "わたぬき屋(너구리 가게)"로 가서 リノ(리노)에게「10年前のかくれんぼの時のこと(10년 전의 숨바꼭질에 대해서)」를 듣게 된다.
목적지② 新庄酒店(신죠 주점) 広場(광장) 왼쪽 아래에 있는 "新庄酒店(신죠 주점)"로 가서 トラヒコ(토라히코)에게「10年前のかくれんぼの時のこと(10년 전의 숨바꼭질에 대해서)」를 듣게 된다.
목적지③ たきしま旅館(타키시마 여관) 広場(광장) 오른쪽에 있는 "たきしま旅館(타키시마 여관)"으로 가서 チカゲ(치카게)에게「10年前のかくれんぼの時のこと(10년 전의 숨바꼭질에 대해서)」를 듣게 된다.
정보 정리파트
첫번째 질문 10年前のかくれんぼの時どうやらイヅルは… (10년 전의 숨바꼭질 당시, 아마도 이즈루는..) ⇒ 時坂の方に走っていった (시간의 언덕의 언덕으로 달려갔다)
두번째 질문 イヅルと同じく隠れた場所がわからないは (이즈루와 함께 숨은 장소를 알 수 없는『친구』는) ⇒ 神社の息子 ギンタ (신사의 아들 긴타)
메인 시나리오 <2>
목적지④ しろがね神社(시로가네 신사)・境内(경내) 「神社の息子ギンタがかくれんぼ当時のなんらかの情報を持っている(신사의 아들 긴타가 숨바꼭질을 하던 당시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을 거야」라고 추측하고, 神社(신사)로 간다. ギンタ(긴타)가 보이지 않고, 神主(주지)에게「ギンタがどこに行ったか(긴타, 어디 있어요?)」라고 물어한다.
목적지⑤ 薄明寺(박명사) 「ギンタがお寺に居るかもしれない(긴타는 절에 있는지도 모르겠구나)」라는 정보를 얻고, 薄明寺(박명사)로 간다. 薄明寺(박명사)・境内(경내)에서 ヘイキチ(헤이키치)와 만나고「境内を見回って思い出を思い出してみるのはどうだ(경내를 돌아보면서 추억을 떠올려보는게 어때?)」라는 제안을 받는다.
“キオクのカケラ(기억의 조각)"을 3개를 입수한다.
목적지⑥ 漂流岬(표류곶) 추억을 회상한 후, ギンタ(긴타)와 마주치지만, ギンタ(긴타)는 도망친다. 「ギンタは一人になりたがる事が多いので、人気の少ない岬に居るのではないか(긴타는 혼자있을 때가 많아서 인기가 없는 곶에 있지 않을까)」라고 추측하고, 漂流岬(표류곶)으로 간다.
제 4장
실적 タイムカプセルの中身(타임캡슐의 내용물)
발생 장소 学校(학교) 校舎内(학교 안) 왼쪽 방에 있는 "キオクのカケラ(기억의 조각)"을 발견한다.
메인 시나리오
목적지①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 ギンタ(긴타)의 이야기라면, イヅナ(이츠나)는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서 실종된 것으로 밝혀졌다. シュウヤ(슈우야)와 サツキ(사츠키)는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된다.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의 이름표를 조사하면, 원래는「時坂の真実を知らぬ者 立ち入りを禁ず(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을 모르는 자는 출입을 금한다)」라고 적혀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적지② 自治会長の家(자치회장의 집) 自治会長(자치회장)・センベイ(센베이)에게「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에 대해서 물어보면, 간판은 누군가의 낙서라고 주장한다. 그 후, サツキ(사츠키)는「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을 学校(학교)・図書館(도서관)에서 본 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해낸다.
목적지③ 夕凪小学校(유우나기 초등학교) 夕凪小学校(유우나기 초등학교)에서「夕凪島歴史書(유우나기섬 역사서)」를 발견한다. 夕凪島歴史書(유우나기섬 역사서)에는「夕凪島には島民の殆どの人が知らない真実があり、真実を知ったとしても口外してはならない(요나기섬에는 섬 주민의 대부분의 사람이 모르는 진실이 있는데, 진실을 알아도 발설하면 안된다)」라고 적혀있다.
목적지④ 自治会長の家(자치회장의 집) 夕凪島歴史書(유우나기섬 역사서)에 적혀있는 내용을 근거로 다시 한 번 自治会長(자치회장)을 설득한다. 自治会長(자치회장)에게 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물어본다.
목적지⑤ 薄明寺(박명사) 薄明寺(박명사)・神主(주지)에게「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에 대해서 물어본다. 神主(주지)는「真実(진실)」에 대해서 대답해주지 않지만「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들어갈 수 있도록 허락해준다.
선택지는「まがときのまがときのほこらの中に…(황혼의 사당의 안에..)」「夕凪島歴史書(유우나기섬 역사서)」의 순으로 선택한다.
목적지⑥ 広場(광장)의 빨간 비석 広場(광장)에 있는 비석을 확인하지 않은 플레이어 한정의 시나리오. 이미 석판을 확인한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는다.
神主(주지)에게「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들어가기 전에「石碑を読む(석판을 읽어보게나)」라는 말을 듣게 된다. 비석에는「夕凪の まがときのころ 門ひらき ときさかのぼり いのち巡ら(유우나기의 황혼 무렵에 문이 열리고 시간의 언덕을 넘어가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라고 적혀있다.
목적지⑦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들어간다.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 안에서「消えたタイムカプセル(사라진 타임캡슐)」을 발견한다.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의 안에서「간판」「오래된 등롱<19년 전>」「색이 다른 등롱<10년 전>」「오래된 시계탑의 옆에 있는 비석」을 조사한다.
조사가 끝나면, 금줄의 일부가 약해져 있는 부분을 조사한다.「しめ縄を ほどきますか(끈을 자르겠습니까?)」라고 하면「はい(네)」라고 대답한다.
최종장
메인 시나리오 <1>
목적지① 薄明寺(박명사) 夕凪(유우나기님)에게 납치당한 サツキ(사츠키)를 찾아보자. 薄明寺(박명사)에서 쓰러져 있는 サツキ(사츠키)를 발견한다.
정보 정리파트
첫번째 질문 イヅルの遺体が発見されていないこと…島外に出た形跡がないことを踏まえると イヅルは…? (이즈루)의 시체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섬 밖으로 나간 흔적이 없다는 것에 입각하면 이즈루는..?) ⇒ 生きている可能性がある (살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두번째 질문 「10年前のつづきをしよう」という手紙を出したのはもしかして…? (「10년 전의 술래잡기를 계속하자」라는 편지를 보낸 사람은, 혹시..?) ⇒ イヅル本人 (이즈루 본인) 세번째 질문 生きているのなら出てくればいいのに出てこないのはなぜだ…? (살아있다면 나오면 될텐데 나오지 않은 이유는 뭘까..?)
なにか… 『出られない理由』があるのか? それとも… イヅルは本当はすでに死んでいて… 誰かが 生きているように 見せかけているのか…? (뭔가..『나올 수 없었던 이유』가 있는 걸까? 그게 아니라면..이즈루는 사실 이미 죽었고..누군가가 살아있는 듯이 보이게 했다면..?) ⇒ 出られない理由がある (나올 수 없었던 이유가 있다) 네번째 질문 その『理由』って… いったい なんだ…!? (그『이유』가..도대체 뭐지..!?) ⇒ 過去に飛ばされた (과거로 타임슬림을 했다) 다섯번째 질문 なぜ ぼくが戻ったのは『10年前の祭りの日』だったのか… 考えられる理由は…? (어떻게 내가『10년 전의 축제날』로 돌아온 걸까..생각할 수 있는 이유는..?) ⇒ タイムカプセル (타임캡슐) 여섯번째 질문 10年前イヅルと一緒に時空の歪みに入りこんだ可能性があるのは…? (10년 전, 이즈루와 같이 시공을 뛰어넘었다는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 灯篭 (등롱) 일곱번째 질문 過去に飛ばされたイヅルがそのまま過去から戻ってこられずに今も生きているとしたら年齢は…? (과거로 타임슬림을 한 이즈루가 그대로 돌아오지 못한 채 줄곧 살아왔다면 나이는..?) ⇒ 26 여덟번째 질문 この島の中で…イヅルである可能性が高いのは…!! (이 섬에서..이즈루일 가능성이 높은 사람은..!!) ⇒ ヘイキチ (헤이키치)
イヅル(이즈루)는 ヘイキチ(헤이키치)라는 이름으로 살아있다는 것이 판명되었다.
메인 시나리오 <2>
목적지② 時坂(시간의 언덕의 언덕) 오른쪽 時坂(시간의 언덕의 언덕)의 오른쪽으로 간다. 夕凪島歴史書(유우나기섬 역사서)에 적혀있는대로 빨강, 파랑, 보라, 빨강의 순으로 조사한다.
목적지③ 忘れられた丘(잊혀진 언덕) 「時坂の隠し通路(시간의 언덕의 언덕의 숨겨진 통로)」「忘れられた丘(잊혀진 언덕)」으로 가면 최종장의 엔딩이 된다.
그리고 최종장의 엔딩 이후는 실적 달성을 할 수 없다. 만약에 실적 완료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는 여기서 시나리오의 진행을 멈춫고 실적을 회수하러 간다.
忘れられた丘(잊혀진 언덕)으로 가면 엔딩이다.
클리어 데이터 제령장 엔딩 후에 클리어 데이터를 세이브할지 물어본다. 클리어 데이터를 보존하고, 그 데이터를 로드하면 제령장을 시작할 수 있다.
제령장
엔딩 도달 후에 제령장이 시작된다. 서장과 비슷하게 시작하지만,「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을 알고있다는 전체로 시작한다. 메인 시나리오
목적지① 学校(학교) 집에서 나오면, ヘイキチ(헤이키치)에게 タイムカプセル(타임캡슐)을 파내는 날이라는 말을 듣는다. 그와 동시에 이야기의 진상이 머리를 스친다.
学校(학교)로 가던 도중에 7歳のイヅル(7살의 이즈루)를 목격한다. 여기서 シュウヤ(슈우야)는 学校(학교)에 가지 않고, ヘイキチ(헤이키치)에게 가면,「過去を変えられるのではないか(과거를 바꿀 순 없는 건가)」라고 생각한다.
목적지②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있는 ヘイキチ(헤이키치)에게 간다. ヘイキチ(헤이키치)에게 時坂の真実(시간의 언덕에 대한 진실)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을 말한다.
그 후, シュウヤ(슈우야)와 ヘイキチ(헤이키치)는 10年前の祭りの日(10년 전의 축제날)로 간다.
목적지③ 波止場(부둣가) <10년 전> 10년이 지나고, シュウヤ(슈우야)와 ヘイキチ(헤이키치)는 서로 떨어지게 된다. 波止場(부둣가)에 가면, 쓰러져 있는 ヘイキチ(헤이키치)를 발견한다. 여기서 駐在所(파출소)・ナナマガリ(나나마가리)와 問答(문답)을 하는데, 다음과 같이 답을 맞추면 된다.
첫번째 질문 なんだボウズ。この倒れている男の知り合いか? (뭐야, 꼬마. 여기 쓰러져 있는 사람을 아는 거야?) ⇒ そうです (맞아요)
두번째 질문 …じゃあ 答えてほしいんだが。この男は 何者なんだ? (..그럼 대답해봐. 이 남자는 누구지?) ⇒ お寺のヘイキチさんです (절에 있는 헤이치씨입니다) 목적지④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 <10년 전>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으로 가서 まがときのほこら(황혼의 사당)에 들어가려는 7歳のイヅル(7살의 이즈루)를 말린다.
목적지⑤ 学校(학교) 10년 전의 과거를 바꾸면 집에서 눈을 뜬다. 집에서 나오면, 지금까지는 ヘイキチ(헤이키치)가 말을 걸던 장면에서 メイスイ(메이스케)가 말을 걸어오게 된다.
メイスイ(메이스케)에게「今日はタイムカプセルを掘り起こす日(오늘은 타임캡슐을 파내는 날)」이라는 말을 듣는다.
学校(학교)에 가면,「誰かと『景色がきれいな丘』で待ち合わせしている(누구랑『경치가 아름다운 언덕』에서 만나기로 했어)」라는 정보를 입수한다.
목적지⑥ 忘れられた丘(잊혀진 언덕) 忘れられた丘(잊혀진 언덕)으로 가면, 제령장의 엔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