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공략
・게임 & 캐릭터 소개 & 전체 분기MAP http://08054409086.tistory.com/1004
・선택지와 엔딩 목록 http://08054409086.tistory.com/1012
게임 개요
분기MAP
「제2장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은 전반의 공통 루트에서는
ピーターパン(피터팬)・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중에서 한 사람의
친밀도가 오르는 선택지가 나타난다.
후반에는 제1장 동시에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의 분기가 있다.
선택지 목록
네버랜드 신드롬은 등장인물의 친밀도나 시나리오 분기에 따라서 엔딩이 변한다.
친밀도가 상승하는 선택지는 핫핑크로 표시했고, 시나리오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중요분기는 노란선으로 표시했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 |
친밀도UP |
A2 |
親鳥の襲来(어미새의 습격) |
친밀도UP |
A3 |
大人の都合(어른의 사정)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4 |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 |
친밀도UP |
A5 |
保健委員の先生(보건위원 선생님) |
|
A6 |
処刑宣告(처형 선고) |
|
A7 |
言い争い(말다툼) |
|
A8 |
スミー襲来(스미 습격) |
|
A9 |
進撃のスミー(진격의 스미) |
친밀도UP |
A10 |
言葉の攻防(말의 공방) |
|
A11 |
カーリーの心配(칼리의 걱정) |
|
A12 |
人の温もり(사람의 온기)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13 |
眠りない世界(잠들 수 없는 세계) |
|
A14 |
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 |
중요분기/친밀도UP |
ピーター(피터) 루트 |
||
B1 |
閉鎖空間(폐쇄 공간) |
|
B2 |
影の声(그림자의 목소리) |
|
B3 |
記憶の断片(기억의 단편) |
|
B4 |
運命の決断(운명의 결단) |
친밀도UP |
중요분기 |
||
엔딩 |
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 |
|
ティンク(팅크) 루트 |
||
C1 |
出れない恐怖(나갈 수 없는 공포) |
|
C2 |
閉ざされる扉(갇혀버린 문) |
|
C3 |
古い鏡(오래된 거울) |
|
C4 |
違和感の正体(위화감의 정체) |
친밀도UP |
중요분기 |
||
엔딩 |
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 |
|
힌트 목록
No |
스테이지 |
힌트 |
B1 |
閉鎖空間(폐쇄 공간) |
저돌적으로 돌격하는 사람에게 열리는 길 |
B2 |
出れない恐怖(나갈 수 없는 공포) |
신중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엔딩 |
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 |
신중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엔딩 |
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 |
뒤돌아본 사람에게 열리는 길 |
상세 공략
공통 루트
전반의 공통 루트에서는 ピーターパン(피터팬)/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중에서
한 사람의 친밀도가 상승하는 선택지가 나온다.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 [친밀도]
ピーター(피터)가 ヒナ鳥(히나새)를 구하는 장면에서 ピーターパン(피터팬) /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중에서 한 사람의 주장을 옹호한다. 옹호한 사람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落ちちゃう気がする(떨어질 것 같아) <ティンカーベル 팅커벨)
・飛べるんじゃないかな(날아갈 수 없을까) <ピーターパン(피터팬)
親鳥の襲来(어미새의 습격) [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이 親鳥(어미새)에게 공격당하는 장면이다. 主人公(주인공)을 구하러 온 사람이
ピーターパン(피터팬)<머리 위>과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옆>에 오는데,
누가 구하러 왔냐에 따라서 그 캐릭터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頭上から聞こえた(머리 위에서 들렸다)<ピーターパン(피터팬)>
・隣から聞こえた(옆에서 들렸다)<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大人の都合(어른의 사정) [아카이브]
담당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을 추궁하는 장면이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影を追ってたんです(그림자가 쫓아왔어요)
・遊んでいただけです(그냥 놀고 있었어요)
「トワの絵本1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1페이지)」가 아카이브에 추가된다.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 [친밀도]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에게서 도망치는 장면이다. ティンク(팅크)<오른손>,
ピーター(피터)<왼손>을 잡고, 어느쪽 손을 잡았냐에 따라서 그 캐릭터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右手を掴んだ(오른손을 잡았다)<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左手を掴んだ(왼손을 잡았다)<ピーターパン(피터팬)>
進撃のスミー(진격의 스미) [친밀도/スチル(스틸)]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으로부터 숨는 장면이다.
カーテンの裏に隠れた(커텐 뒤에 숨는다)로 ピーター(피터)의 친밀도가 올라가고,
ベッドの下へ潜った(침대 밑에 숨는다)로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또, 선택에 따라서 획득가능한 スチル(스틸)이 달라진다.
[선택지]
・カーテンの裏に隠れた(커텐 뒤에 숨는다)<ピーターパン(피터팬)>
・ベッドの下に潜った(침대 밑에 숨는다)<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カーテンの裏に隠れた(커텐 뒤에 숨는다)의 경우에는,
ピーターパンのスチル(피터팬의 스틸)을 획득한다.
ベッドの下に潜った(침대 밑에 숨는다)의 경우에는,
ティンクのスチル(팅크의 스틸)을 획득한다.
人の温もり(사람의 온기)
カーリー(칼리)와의 대화에서 다음과 같은 선택지가 나타난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ありがとう(고마워)
・それでもやっぱり行く(그래도 역시 갈래)
眠りない世界(잠들 수 없는 세계) [아카이브]
시나리오를 모두 읽으면,「トワの絵本2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2페이지)」가 아카이브에 추가된다.
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 [중요분기/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의 그림자가 旧校舎(구교사) 안으로 들어간다.
旧校舎(구교사)의 침입방법에 대해서 ティンク(팅크), ピーター(피터) 중
어느쪽의 제안을 받느냐에 따라서 시나리오 가 나뉜다.
[선택지]
・鍵を取りに行こう(열쇠를 가지러 가자) ⇒ ティンク(팅크) 루트
・ドアをこじ開ける(문을 잠그자) ⇒ ピーター(피터) 루트
피터 루트
運命の決断(운명의 결단) [중요분기/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ピーターパン(피터팬)을 보고 있으니 어떤 인물이 떠오른다.
여기에서「あなたは誰なの?(당신 누구야?)」라고 말을 걸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あなたは誰なの?(당신 누구야?)
・あなたはクラスメイトなの?(너 같은반인거야?)
ピーター(피터)가 청소도구함에 들어가서 사라져버린다.
여기에서「飛び込もう(뛰어들어간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로 진행되고,
「やめておこう(그만둔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배드 엔딩「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을 회수한다.
[선택지]
・やめておこう(그만둔다) ⇒ 배드 엔딩 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
・飛び込もう(뛰어들어간다) ⇒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 [아카이브]
시나리오를 모두 읽으면,「トワの絵本3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3페이지)」가 아카이브에 추가된다.
팅크 루트
違和感の正体(위화감의 정체) [중요분기/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이 사실 소꼽친구가 아니였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여기서 ティンク(팅크)에게「本当のこと教えて?(사실을 말해줘)」를 선택하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隠していることあるよね?(숨기는거 있지?)
・本当のこと教えて?(사실을 말해줘)
主人公(주인공)은 손거울에 묻은 흐물흐물한 검은 물체가 비춰진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여기에서「鏡を覗き込んでみる(거울로 살펴볼래)」를 선택한 경우에는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로 진행되고,「後ろを振り返ってみる(뒤를 돌아볼래)」를 선택한 경우에는
배드 엔딩「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를 회수한다.
[선택지]
・鏡を覗き込んでみる(거울로 살펴볼래) ⇒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後ろを振り返ってみる(뒤를 돌아볼래) ⇒ 배드 엔딩 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
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 [아카이브]
시나리오를 모두 읽으면,「トワの絵本4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4페이지)」가 아카이브에 추가된다.
출처
攻略!しみゅコンプ https://yurugame.info/novel/seec-novel/seec-neverlandsyndrome/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tokyo.seec.neverlandsynd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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