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フロント(프론트)에 있는 벨을 조사하고 3번 벨을 울린다. ・ダニング(더닝)과 대화하고, 펜을 받고 숙박부에 사인한다. <사인은 각각 名前(이름)・住所(주소)를 터치만 해도OK> ・ダニング(더닝)에게『215号室の鍵(215호실 열쇠)』『パンフレット(팜플렛)』을 받는다. ・방으로 가려고 하면, 현관에서 ヘレン(헬렌)이 들어온다.
階段(계단)
・215号室(215호실)로 향하는 階段(계단)에서 여자아이가 퍼즐을 풀고 있다. 그 후 『パズルのピース(퍼즐 조각)』을 입수한다.
2층 廊下(복도)
・階段(계단) 근처에서 ジェフ(제프)와 마주치고 대화한다.
215号室(215호실)
・215号室(215호실)의 앞에서 215号室の鍵(215호실 열쇠)를 사용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전화를 2번 받고 レイチェル(레이첼), エド(에드)와 통화한다. ・鞄の鍵(가방 열쇠)를 사용하고 방 안의 테이블 위에 있는 가방을 연다. ・방 안의 전화 옆에 있는 ホテルのパンフレット(호텔 팜플렛)에 끼워져있는『クリップ(클립)』을 입수한다. ・クリップ(클립)을 사용해서 늘여서『細い針金(가는 철사)』로 가방에 사용한다. ・방 안을 돌아다니면, 보이가 찾아온다.
5:10 PM
215号室(215호실)
・문을 열어서 종이 상자를 받아들고, ルイス(루이스)와 대화한다. ・받은 종이 상자를 조사하고『古いノート(오래된 노트)』를 입수한다.
<대화 중에 선택지는 모두 같다. 그 장소에서 手帳(수첩)에 엄마의 초상화를 그려달라는 패턴과 メリッサ(멜리사)에게 ピース(조각)을 돌려주고 일단 아래층으로 내려가려고 하면「ママはどこに行ったのだろう(엄마는 어디에 갔지)?」라는 의문을 떠올리고, 다시 한 번 2층에 있는 メリッサ(멜리사)와 대화하면, メモ(메모)에 엄마의 초상화를 그리고 그 후 ケビン(케빈)이 나온다>
フロント(프론트)
・フロント(프론트)에서 여자아이, ローザ(로자)와 대화한다.
5:20 PM
2층 廊下(복도)
・213号室(213호실)의 문을 노크하고 ジェフ(제프)와 대화한다. ・216号室(216호실)의 앞에서 アイリス(아이리스)와 ルイス(루이스)와 마주치고 대화한다.
215号室(215호실)
・방으로 돌아오면 マーティン・サマー(마틴 서머)가 방으로 찾아와서 짐을 교환한다. ・침대 위에 있는 종이상자 안을 조사하고『顧客ファイル(고객 파일)』『オーダーシート(주문 목록)』을 입수하고 レイチェル(레이첼)에게 전화를 건다.
CHAPTER1의 복습
・特別な探し物を見つけるため(특별히 찾는 물건을 찾기 위해서) ・願いが叶う部屋だということ(소원이 이루어지는 방이라는 것) ・ブラッドリー(브래들리) ・ブレスレットをしていたから(팔찌를 하고 있었으니까) ・赤い小箱(빨간색 작은 상자)
CHAPTER1 게임 오버
5:10 PM
・배달하던 ルイス(루이스)와 마주치고, 突っ込み(추궁하기)를 누르고『早く行け(빨리 가라고)』라고 말하면, ルイス(루이스)에게 들키거나,『担当が変わったんだ(담당이 바꼈어)』라고 말하면, カイル(카일)이『刑事をやめた(형사를 그만뒀지)』라고 말하지 않으면 ルイス(루이스)가 ダニング(더닝)에게 말해서 호텔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5:20 PM
・マーティン・サマー(마틴 서머)와 짐 교환하면서 대화할 때,『荷物を見たのか(내용물을 본 건가)?』에서『何が失礼だ』를 선택한다.
・너무 끈질기게 물어보면 ダニング(더닝)에게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荷物を見たのか(내용물을 본 건가)?』를 선택해도『少し言い過ぎた(말이 너무 심했군)』을 선택하면 게임 오버를 회피할 수 있다.
CHAPTER2
DECEMBER 28TH,1979 5:30~6:00 PM
2층 廊下(복도)
・2층 廊下(복도)로 나와서 ローザ(로자)와 대화한다. ・2층 廊下(복도)의 중앙 부근에서 들리는 휘바람 소리(口笛)에 대해서 물어본다.
リネン室(린넨실)
・ルイス(루이스)와 대화한다. ・선반에서『グラビア雑誌(그라비아 잡지)』를 입수한다. ・入口(입구)에 있는 사물함 안에 있는 빨간색 공구상자 안에서『ペンチ(펜치)』『バール(쇠지레)』를 입수한다.
5:40 PM
2층 廊下(복도)
・廊下(복도)에서 ヘレン・パーカー(헬렌 파커)와 마주치고 대화한다.
215号室(215호실)
・入口(입구)의 왼쪽에 있는 옷걸이를 조사하고 ペンチ(펜치)로 아랫 부분을 잘라서『太い針金(굵은 철사)』를 입수한다. ・太い針金(굵은 철사)를 가방에 사용해서 열고 안에서『ドル札(달러 다발)』을 꺼내고『顧客ファイル(고객 파일)』을 넣는다.
ロビー(로비)
・事務室(사무실)의 문을 노크하고 ダニング(더닝)에게 호텔비를 지불한다. ・事務室(사무실)의 안으로 들어간다.
事務室(사무실)
・테이블 위에 있는 バースデーカード(생일축하카드)와 卓上カレンダー(탁상 달력)의 표시를 발견한다. ・入口(입구)의 왼쪽의 TV 밑의 오른쪽의 서랍 안에 있는 필름 케이스를 조사한다. ・캐비넷의 바닥에 メモ帳(메모장)이 끼여있는 것을 조사한다. バール(쇠지레)를 사용하고 캐비넷을 들어올리고『メモ(메모)』를 입수한다. <*バール(쇠지레)로 들어올리지 않으면, メモ(메모)가 찢어지므로 주의>
・メモ(메모)의 수수께끼는 ▲★를 각각의 숫자 작은 순서대로 연결한다. 모두 연결하면 되는데 닌텐도DS를 옆에서 보면, 3개의 숫자가 보인다. ・캐비넷의 오른쪽 위에 있는 각도를 조사하고 조금 전에 확인한 メモ(메모)의 힌트를 입력한다. ・열린 캐비넷 3개를 조사하고 안에서『赤い小箱(빨간색 작은 상자)』를 입수한다. ・事務所(사무소)를 나온다.
ロビー(로비)
・ルイス(루이스)와 ローザ(로자)와 대화한다.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므로 방으로 돌아간다.
215号室(215호실)
・215号室(215호실)에서 レイチェル(레이첼)에게 전화를 건다.
5:50 PM
1층 中央廊下(중앙 복도)
・廊下(복도)에서 ダニング(더닝)와 대화하고, ルイス(루이스)가 있는 곳에 대해서 물어본다. <*ルイス(루이스)가 있는 곳에 대한 심문만 선택한다>
厨房(주방)
・厨房(주방)에서 ローザ(로자)에게 ルイス(루이스)가 있는 곳에 대해서 물어본다. <그럼 바로 ルイス(루이스)의 방으로 가면 좋다>
ルイス(루이스)의 방
・문을 노크하고 ルイス(루이스)를 심문한다.
<추궁>
『話すんだ』 읽었다
↓
『ロス市警から聞いた話だ』
로스 시청에서 들은 이야기다
↓
『やったのは、おまえか」
네가 한 짓인가
<심문>
『他のやつなのか』 다른 녀석인가
↓
『お前じゃないなら、誰が盗んだ?』
네가 아니라면, 누가 훔친 거지?
↓
『ダニーが殺されたからか?』
데니가 살해당했기 때문인가?
CHAPTER2의 복습
・ミラ (미라) ・10年前 (10년 전) ・赤い小箱 (빨간색 작은 상자) ・ナイルがルイスを追っているという話 (나일이 루이스를 쫓고 있다는 이야기) ・ダニー (데니)
CHAPTER2 게임 오버
5:30 PM
・2층 廊下(복도)에서 ローザ(로자)와 대화할 때,「ホテル・ダスクの噂(호텔 더스크의 소문)」을 계속 물어보면 게임 오버가 된다.
5:40 PM
・事務所(사무소)에 침입해서 バール(쇠지레)로 캐비넷을 들어올리기 전에 이야기하면, 큰소리가 나고 ダニング(더닝)에게 들켜서 게임 오버가 된다.
・事務所(사무소)에서 나온 후에 ロビー(로비)에서 ルイス(루이스)와 대화한 후에 ダニング(더닝)에게「ルイスの前科を話した(루이스의 전과에 대해서 말하고 싶은데)」라고 말하거나「本当にセールスマンか(정말 외판원인가)?」라고 물어볼 때,「嘘だ(거짓말이다)」라고 대답하면, 나중에 게임 오버가 된다.
・ロビー(로비)에서 ローザ(로자)와 대화하고, ルイス(루이스)의 전과에 대해서 이야기하면 게임 오버가 된다.「ルイスの前科を話さない(루이스의 전과를 말하지 않는다)」를 선택하고, ローザ(로자)를 추궁하지 못하게 되고, 이야기 진행불가로 게임 오버가 된다.
5:50 PM
・1층 中央廊下(중앙 복도)에서 ダニング(더닝)과 대화하고, バースデーカード(생일축하카드)や卓上カレンダー(탁상 달력)에서 발견한 내용에 대해서 물어보면, 무단으로 事務所(사무소)에 들어가면 들켜서 게임 오버가 된다.
・빨간색 공구상자에 들어있던 道具(도구)나 メモ(메모)를 보여주면, 함부로 호텔의 물건을 함부로 사용했다는 것을 들키고 호텔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ルイス(루이스)의 심문에서 심문하지 못하면「何も分かっちゃいない(아무 것도 모르는군)」이라며 게임 오버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