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으로 간다.
왼쪽에서「競馬新聞(경마 신문)」을 입수하고 둥글게 말아서「細長い新聞(얇고 긴 신문)」을 입수한다.
오른쪽으로 가서 오른쪽 위에 있는 환기구를 확대한다.
「細長い新聞(얇고 긴 신문)」를 사용해서「マッチ(성냥)」을 입수한다.
「マッチ(성냥)」으로 불을 붙히고, 오른쪽으로 간다.
왼쪽 아래에 있는 재떨이를 확대해서 여송연(시가 담배)에「マッチ(성냥)」으로 불을 붙힌다.
「細い鍵(가는 열쇠)」를 입수하고 왼쪽으로 2번 간다.
오른쪽에 있는 가방을 확대해서「細い鍵(가는 열쇠)」로 연다.
「珊瑚(산호) <정보>」와「テンプレート(템플릿)」을 입수한다.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 선반을 확대한다.
「テンプレート(템플릿)」을 끼운다.
방에 놓여진 4개의 병의 잔량을 확인한다.
장치를 패트병의 잔량로 맞춰서「ボルトカッター(볼트 커터)」을 입수한다.
오른쪽으로 가서 오른쪽에서「鍵付きノート(자물쇠가 걸린 노트)」를 입수한다.
열쇠를 확대해서『1~5』의 숫자이 있는 것을 확인한다.
벽에 있는 경마 그림을 조사해서『파랑 빨강 노랑 보라 초록』의 순서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한다.
열쇠를『파랑 빨강 노랑 보라 초록』으로 맞춰서 노트를 펼친다.
『猪(멧돼지)鹿(사슴)蝶(나비)』을 확인하고, 오른쪽에 있는 램프의『イ→チ→シ』를 확인한다.
『猪(멧돼지), 蝶(나비), 鹿(사슴)』의 순서가 된다.
왼쪽으로 가서 왼쪽 나무 상자를 확대한다.
화투의 장치를『猪(멧돼지), 蝶(나비), 鹿(사슴)』로 맞춘다.
상자를 열고「ボルトカッター(볼트 커터)」를 사용한다.
침대 밑에서「不採用通知の山<정보>」를 입수한다.
왼쪽 아래의 바닥에서「10円(10엔)」을 입수한다.
침대의 베개 밑에서「メモ帳(메모장)」을 입수한다.
왼쪽으로 가서 벽장 밑에서「トランプの箱(트럼프 상자)」를 입수한다.
「トランプの箱(트럼프 상자)」를 열고「スクラッチくじ(스크래치 복권)」을 입수한다.
「10円(10엔)」를 사용해서★의 위치를 확인한다.
오른쪽으로 2번 간다.
오른쪽에 있는 선반 위을 조사해서「磁石(자석)」을 입수한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상자를 확대해서「スクラッチくじ(스크래치 복권)」의 ★의 위치의 버튼을 누른다.
안에서「ボールペン(볼펜)」을 입수한다.
「メモ帳(메모장)」에「ボールペン(볼펜)」을 사용해서『大三元』를 확인한다.
※마작 규칙을 모를 때는「鍵付きノート(자물쇠가 걸린 노트)」를 참고.
왼쪽으로 2번 가서 왼쪽 아래에 있는 마작 탁자를 확대한다.
『西(서쪽)』을 자른다.
「借用書(차용증)」을 입수한다.
メニュー(메뉴)에서 移動(이동)을 선택해서 [厨房(주방)]으로 간다.
탐색 모드로 변경해서 바로 앞 에서「紐(끈)」을 입수한다.
「紐(끈)」과「磁石(자석)」을 조합해서,「ひも付き磁石(끈이 달린 자석)」을 입수한다.
[ギャンブラーの部屋(갬블러의 방)]의 벽장 앞으로 간다.
어항을 확대해서「ひも付き磁石(끈이 달린 자석)」을 사용해서「銅の鍵(구리 열쇠)」를 입수한다.
오른쪽으로 가서 왼쪽 안에 있는 금고를 확대한다.
「銅の鍵(구리 열쇠)」로 열고「大量の札束<정보>」를 입수한다.
『お金(돈)』을 선택한다.
『借用書(차용서)』를 제시한다.
『金利(금리)』을 선택한다.
『不採用通知の山(불채용 통지의 산) <정보>』를 제시한다.
『年月日(년월일)』을 선택한다.
『安藤淳宏(안도우 아츠히로)』을 선택한다.
『強制労働(강제 노동)』을 선택한다.
『珊瑚(산호) <정보>』를 제시한다.
오른쪽으로 간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주판을 확대해서『위쪽 아래쪽 중앙 위쪽 중앙 아래쪽 위쪽』을 확인한다.
TV 위에 있는 마네키네코를 확대한다.
『위쪽 아래쪽 중앙 위쪽 중앙 아래쪽 위쪽』의 순으로 눌러서,「マイナスドライバー(마이너스 드라이버)」를 입수한다.
떨어진 액자를 확대한다.
「ボールペン(볼펜)」을 조사하고,「ボールペンの芯(볼펜심)」을 입수하고 액자 구멍에 사용한다.
『스트레이트 플러시, ◆』를 확인한다.
왼쪽 선반을 확대한다.
위쪽을 모두『◆』로 맞춰서『10, J, Q, K, A』로 맞춘다.
※ 포커 규칙을 모를 때는「鍵付きノート(자물쇠가 걸린 노트)」를 참고.
「マイナスドライバー(마이너스 드라이버)」를 사용해서「シャベル(삽)」을 입수한다.
『シャベルを借りる(삽을 빌린다)』를 선택한다.
스테이지『ギャンブラーの客室(갬블러의 객실)』, 스테이지『2度目の探索(2번째의 탐석)』에서 어항 안에 있는 열쇠를 조사해서『取る(입수)』를 선택한다.
스테이지『トイチ(토이치)』, 스테이지『あなたの名前(당신의 이름)』, 스테이지『地鳴り(땅울림)』에서 심문을 실패한다.
스테이지『シャベルの使い方(삽의 사용방법)』에서『人を呼びに行く(사람을 부르러 간다)』을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