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임은 역전재판123이라는 스마트폰 어플과 PC 등으로 공식 한글화된 게임입니다.
포스팅은 일본어 버전을 번역한 것으로 각 버전을 공략 가능합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제 3화 | 제 4화 |
그런 어느 날, 成歩堂(나루호도)의 곁에 한 소녀가「언니를 도와줘」라며 사무실에 찾아오게 된다.
소녀와 真宵(마요이)의 모습이 겹쳐보였던 成歩堂(나루호도)는 의뢰를 받기로 결심한다.
의뢰받은 사건은 검사국의 주차장에서 조사관이 살해당했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살인 사건과「동일・동시각」에「같은 조사관」이 경찰청에서도 살해당하고「다른 사람이 체포되었다」라는 기묘한 사건이 일어나있었다.
이 에피소드에서는 배드 엔딩도 존재한다.
宝月 茜(호우즈키 아카네)<16>
・成歩堂(나루호도)에게 巴(토모에)의 변호를 의뢰한 고등학교 2학년의 소녀.
・과학수사관을 꿈꾸고 있다.
・트레이드 마크의 핑크색 선그라이스는 평소에 머리에 걸치고 있다.
宝月 巴(호우즈키 토모에)<29>
・피고인
・御剣(미츠루기)의 상사이자 地方検事局(지방검찰청)의 수석 검사.
・宝月 茜(호우즈키 아카네)의 언니
・훈장 등 군인처럼 보이는 복장을 하고 있다.
・千尋(치히로)의 법과 대학원 시절의 선배이기도 하다.
多田敷 道夫(타다시키 미치오)<향년 36>
・피해자
・수사관
・하얀색으로 통일한 옷차림이 특징적이다.
・検事局(검찰청)과 警察局(경찰청)의 양쪽에서 살해되었다.
罪門 恭介(자이몬 쿄우스케)<33>
・보안과의 경찰.
・直斗(나오토)의 형으로 検事局(검찰청) 사건의 책임자.
・카우보이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고 거드럭거리는 말투를 사용한다.
・검사에 대해서 불신을 가지고 있으며 수사관에서 경찰로 강등되었다.
・響華(쿄우카)의「ステーキ弁当(스테이크 도시락)」을 좋아한다.
市ノ谷 響華(이치노타니 쿄우카)<31>
・증인
・도시락 가게「ベントーランド(도시락 랜드)」의 판매원.
・원래 수사관이었으며 취조할 때 반드시 자백시키는 실력으로「ゲロまみれのおキョウ(자백투성이의 경」이라고 불렸다.
・罪門(자이몬)과 같이 검사에 대해서 불신을 가지고 있다.
巌徒 海慈(간토 카이지)<65>
・지방경찰청장.
・말투와 분위기가 아주 가벼워 보이지만 실제 경찰 총수라는 지위에 걸맞는 굉장한 실력과 권위를 갖고 있다.
・裁判長(재판장)을「チョーさん(재판짱)」이라고 부를 정도로 사이가 좋다.
・원래는 아주 우수한 수사관이었고 부청장을 맡으면서 巴(토모에)와 팀을 꾸려서 수사를 하고 警察局(경찰청)의 전설이 되었다.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해결로 청장으로 임명되었다.
原灰 ススム(하라바이 스스무)<22>
・총무과의 경찰
・警察局(경찰청)에서 多田敷(타다시키)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늘 확성기를 들고 다니며 감정이 고조될 때 소리치기 위해서 사용한다.
・스스로「本官(본관)」이라고 말한다.
青影 丈(아오카게 죠)<향년 42>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범인으로 원래 샐러리맨이었다.
・2년 전에 체포되어서 사형 판결을 받고 사망했다.
罪門 直斗(자이몬 나오토)<향년 27>
・검사
・恭介(쿄우스케)의 형.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수사를 하던 중에 青影(아오카게)에게 살해당했다.
ボーイ(보이)
・ホテル・バンドー(호텔 반도)의 지배인.
・御剣(미츠루기)가 주문한 스트레이트 티를 가지고 특별히 호텔에서 사무실까지 가져다준다.
曲角 中也(마가리카도 츄우야)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피해자.
戸鉢 里恵(토바치 리에)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피해자.
名栗 武史(나구리 타케시)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피해자.
草葉 影丸(쿠사바 카게마루)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피해자.
八ノ巣 玉美(하치노스 타마미)
・「SL9号事件(SL9호 사건)」의 피해자.
成歩堂法律事務所(나루호도 법률사무소)
대화<茜(아카네)>
→「茜のこと(아카네에 대해서)」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科学捜査官(과학수사관)」
→「千尋との関係(치히로와 관계)」
留置所(유치장)
대화<巴(토모에)>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被害者(피해자)」
→「巴のこと(토모에에 대해서)」
→「千尋との関係(치히로와 관계)」
成歩堂法律事務所(나루호도 법률사무소)
→ 이동지에「検事局(검찰청)・地下駐車場(지하주차장)」이 추가된다.
検事局(검찰청)・地下駐車場(지하주차장)
・ 왼쪽 화면에 있는「사다리 또는 접이식 사다리」를 조사하면「はしごと脚立(사다리와 접이식 사다리)」의 획득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할 수 있게 된다<획득 조건은 5개의 상세 화면을 확인한다>
<조사>【왼쪽 화면】
→ 떨어져 있는 지갑
<아이템 입수>
→ サイフ(지갑)
*サイフ(지갑)을 조사하면 과학 조사를 시작한다.
잠금 장치에 커서를 맞춘다 → 조사
<스마트폰 버전은 정답 위치가 조금 좁기 때문에 정면에서 옆 근처를 터치한다>
→ 증거품「サイフ(지갑)」→「ID:多田敷 道夫(ID:타다시키 미치오)」로 갱신.
*여기까지 끝나면, 響華(쿄우카)가 나타난다.
대화<響華(쿄우카)>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目撃したこと(목격한 것)」
→「響華のこと(쿄우카에 대해서)」
→「検事局(검찰청)」
・響華(쿄우카)에게「弁護士バッジ(변호사 배지)」를 제시하면「弁当マスター(도시락 마스터)」의 획득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할 수 있게 된다.
上級検事執務室(상급 검사 집무실)
대화<御剣(미츠루기)>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御剣のこと(미츠루기에 대해서)」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를 물어보면「宝月 巴(호우즈키 토모에)」가 나타난다.
대화<御剣(미츠루기)>
→「宝月 巴(호우즈키 토모에)」
<아이템 입수>
→ 御剣のナイフ(미츠루기의 나이프)
<조사>
→ 소파 위에 있는 트로피
<아이템 입수>
→ 検事局賞の盾(검찰청상의 방패)
<제시>
→ 検事局賞の盾(검찰청상의 방패)
대화<御剣(미츠루기)>
→「事件当日のこと(사건 당일에 대해서)」
<아이템 입수>
→ 御剣の駐車記録(미츠루기의 주차 기록)
*「警察局(경찰청)・エントランス(입구)」로 갈 수 있게 된다.
警察局(경찰청)・エントランス(입구)
대화<糸鋸(이토노코기리)>
→「事件について(사건에 대해서)」
→「捜査のこと(수사에 대해서)」
<조사>
→ 체포군
<아이템 입수>
→ タイホくんのパネル(체포군의 판넬)
<제시>
→ ID:多田敷 道夫(ID:타다시키 미치오)
→ 대화「多田敷 道夫(타다시키 미치오)」출현
대화<糸鋸(이토노코기리)>
→「多田敷 道夫(타다시키 미치오)」
<제시>
→「御剣のナイフ(미츠루기의 나이프)」or「御剣の駐車記録(미츠루기의 주차 기록)」
→ 検事局賞の盾(검찰청상의 방패)
→ 모두 제시하면 대화「御剣のウワサ(미츠루기의 소문)」출현
대화<糸鋸(이토노코기리)>
→「御剣のウワサ(미츠루기의 소문)」
→ 紹介状(소개장)
検事局(검찰청)・地下駐車場(지하주차장)
<제시>
→ 紹介状(소개장)
→ 罪門(자이몬)과 대화&오른쪽 화면을 조사할 수 있게 된다.
→ 증거품「紹介状(소개장)」은 사라진다.
대화<罪門(자이몬)>
→「被害者のこと(피해자에 대해서)」
→「罪門のこと(자이몬에 대해서)」
*「被害者のこと(피해자에 대해서)」를 물어보면 아이템 입수.
<아이템 입수>
→ 多田敷 道夫の解剖記録(타다시키 미치오의 부검 기록)
<조사>【오른쪽 화면】
→ 자동차의 왼쪽 밑에 떨어져 있는 휴대전화
<どこがカガク的だよ!>とにかく、調べてみようか。
<어디가 과학적이라는 거야!>일단, 조사해볼까.
<선택>
→ 調べる(조사하기)
*회전해서 휴대전화 옆에 있는 파란색 버튼을 조사한다.
<아이템 입수>
→ 携帯電話(휴대전화)
대화<罪門(자이몬)>
→「宝月 巴(호우즈키 토모에)」
→「検事局の空気(검찰청의 분위기)」
<조사>【오른쪽 화면】
→ 자동차의 트렁크 안
*조사하면 메모를 발견하지만 떨어트리기 쉬우므로 주의한다.
*트렁크에서 늘어져있는 로프와는 별개다.
<아이템 입수>
→ 多田敷のメモ(타다시키의 메모)
이 때 심증 게이지가 감소하기 때문에 트로피 획득할 때까지는 심증 게이지가 줄어들지 않도록<실수하지 않도록>진행하자.
만약을 대비해서 세이브 데이터를 만들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증거품 입수>
→ 地下駐車場の上面図(지하주차장의 평면도)
【증언자:市ノ谷 響華(이치노타니 쿄우카)】
ワタクシ、わかっておりました。いつか、こんな日が来ることを…
저는 알고 있었습니다. 언젠가 이런 날이 올 거라는 것을..
あの日…カレにお弁当をお持ちする途中のコトでしたのよ。
그 날..그에게 도시락을 전해주러가는 길이었습니다.
捜査官としてのカンと申すのかしら…何かを感じてしまいましたの。
수사관으로서 감을 말하자면..뭔가를 느껴버렸습니다.
見ると、金網越しに、シュミの悪いクルマのそばにいる主席検事殿が。
살펴보니 철망 너머에 기분 나쁜 자동차 옆에 수석 검사 님이 계셨습니다.
主席検事殿は、右手にナイフをかまえておりましたわね。
수석 검사 님은 오른손에 나이프를 쥐고 있었습니다.
<추가>
殺人は、すべてが計画的だった!ゴム手袋が、いい証拠じゃないか。
범인은 모든 것이 계획적이었다! 라텍스 장갑이 좋은 증거 아닐까요.
そして…多田敷捜査官の胸にズブリと突き刺しましたのよ!
그리고..타다시키 수사관의 가슴에 푹하고 찔렀지요!
<추궁>「ワタクシ、わかっておりました(저는 알고 있었습니다)。~」
→「見ると、金網越しに、シュミの悪い(살펴보니 철망 너머에 기분 나쁜)~」
<아이템 입수>
→ 現場写真(현장 사진)
<제시>「主席検事殿は、右手にナイフを(수석 검사 님은 오른손에 나이프를)~」
→「現場写真(현장 사진)」
<ううう…どうなんだろう…>
우우우..어떻게 하지..
<선택>
→ 異議あり(이의 있소)!
・「ううう…どうなんだろう(우우우..어떻게 하지)…」에서「問題なし(문제 없음)!」을 선택하면「弁当マスター(도시락 마스터)」의 획득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할 수 있게 된다.
・「問題なし(문제 없음)!」을 선택하면 심문으로 돌아가므로 정답을 위해서 다시 한 번「主席検事殿は、右手にナイフを(수석 검사 님은 오른손에 나이프를)~」에서 제시할 필요가 있다.
→ 증언 추가
<제시>「殺人は、すべてが計画的だった(범인은 모든 것이 계획적이었다)!~」
→「御剣のナイフ(미츠루기의 나이프)」
【증언자:市ノ谷 響華(이치노타니 쿄우카)】
宝月 巴は、多田敷捜査官を殺害するつもりだったのさ!
호우즈키 토모에는 타다시키 수사관을 살해할 생각이었어!
そのために、わざわざ被害者を検事局に呼び出したんだからねぇ。
그렇기 때문에 일부로 피해자를 검찰청에 불러냈으니까.
主席検事サマは、被害者にかなりのうらみがあったハズ。
수석 검사 님은 피해자에게 꽤나 원한이 있었던 모양이야.
そうでなきゃ、あの人間マシーンが何度もナイフを使うはずがない!
그렇지 않으면 그 로봇같은 사람이 몇 번이나 나이프를 사용할 리가 없어!
<추가>
彼女の赤いマフラーが、血に見えた…それほど鬼気迫ってましたわ。
그녀의 빨간색 머플러가 피로 보였어..그 정도로 무시무시한 광경이었어.
<제시>「そうでなきゃ、あの人間マシーンが(그렇지 않으면 그 로봇같은 사람이)~」
→「多田敷 道夫の解剖記録(타다시키 미치오의 부검 기록)」
→ 증언 추가
<제시>「彼女の赤いマフラーが、血に見えた(그녀의 빨간색 머플러가 피로 보였어)~」
→「現場写真(현장 사진)」
【증언자:市ノ谷 響華(이치노타니 쿄우카)】
犯行後、被告人はワキにあったついたてのウラ側に逃げたのさ。
범행 후에 피고인은 옆에 있던 칸막이의 뒤쪽으로 도망쳤어.
すぐに後を追って、被疑者の権利を説明したあと、身柄をカクホ…
바로 뒤를 쫓아서 피해자의 권리를 증명한 후에 신분을 확보..
…そう。タイホの瞬間、彼女はマフラーのことを口走ったの!
..그래, 체포의 순간, 그녀는 머플러에 대해서 말했어!
それで先ほどの証言で、カンちがいしてしまったんだろうねえ。
그래서 조금 전의 증언에서 착각하고 말았던 거야.
<추가>
カベの電話をあきらめ、携帯電話を使った…すべて目撃しましたわ!
벽에 있던 전화를 포기하고 휴대전화를 사용했어..모두 목격했다고!
主席検事殿は逃げようとしたケド…おキョウにはムダなコト!
수석 검사 님은 도망치려고 했지만..쿄우카에게는 효과가 없었지!
<추궁>
→「すぐに後を追って、被疑者の権利を(바로 뒤를 쫓아서 피해자의 권리를)~」
<どうしよう…もう少し詳しく聞いてみるか…?>
어떻게 하지..조금 더 자세하게 들어볼까..?
<선택>
→ さらにゆさぶる(더욱 추궁한다)
<추궁>「…そう。タイホの瞬間、彼女は(..그래, 체포의 순간, 그녀는)~」
<“デンワ”…もしかして、あの携帯電話のこと、か…?>
“전화”..혹시 그 휴대전화에 대해서, 인가..?
<선택>
→ 詳しく聞く(자세하게 듣기)
→ 증언 추가
→ 증거품「宝月 巴の携帯電話(호우즈키 토모에의 휴대전화)」의 데이터 갱신
<제시>「カベの電話をあきらめ、携帯電話を(벽에 있던 전화를 포기하고 휴대전화를)~」
→「地下駐車場の上面図(지하주차장의 평면도)」
※심문「被告人のタイホ(피고인의 체포)」는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고
증거품「宝月 巴の携帯電話(호우즈키 토모에의 휴대전화)」의 데이터 갱신 후가 아니면 마지막『「カベの電話をあきらめ、携帯電話を(벽에
있던 전화를 포기하고 휴대전화를)~」→「地下駐車場の上面図(지하주차장의 평면도)」을 제시』가 성공하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証人の“ウソ”。それは…
증인의“거짓말”. 그것은..
<선택>
→ 目撃した“場所”(목격한“장소”)
・「証人の“ウソ”。それは(증인의“거짓말”. 그것은)…」에서 잘못된 선택「目撃した“内容”(목격한“내용”)」「(목격한“순서”)」를 선택하면 각각의 선택지에서「スイカのタネ弁当(수박씨의 도시락)」「ミカンのカワ弁当(귤 껍질의 도시락)」을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을 선택하면 진행되므로 잘못된 선택지「(목격한“내용”)」「目撃した“順序”(목격한“순서”)」의 마지막에「目撃した“場所”(목격한“장소”)」를 선택하자.
・단, 여기서 실수하면 심증 게이지가 20%씩 감소하므로 주의한다.
おキョウさんが、事件を目撃した場所…それは、ここです!
쿄우코 씨가 사건을 목격한 장소..그것은 여깁니다!
<선택>
→ 守衛室(수위실)
<そのウソによって変わってくる、“重要なちがい”とは…?>
그 거짓말에 따라서 달라지는“중요한 차이”는..?
<선택>
→ 現場までの距離のちがい(현장까지 거리는 가깝다)
<しかし…反証できる材料はあるのか?>
하지만..반증할 수 있는 재료는 있을까?
<선택>
→ 뭐든 가능<異議を申し立てる(이의를 제기한다)/ようすを見る(상태를 본다)>
<증거품 입수>
→ 被害者のクツ(피해자의 회의)
【증언자:市ノ谷 響華(이치노타니 쿄우카)】
約5分間、現場から目を離したコト…申し上げるべきでしたわね。
약 5분 동안, 현장에서 눈을 떼고 있었던 일..미리 말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では。被害者のクツが脱げたコト…これはお話ししたかしら?
하지만 피해자의 신발이 벗겨진 일..이것은 말했었나요?
調べてみたら…2種類の血痕が。1つはモチロン、被害者のモノ。
조사해보니까..2종류의 혈흔이. 하나는 물론 피해자의 것.
そして、もう1つは…そう!被告人・宝月 巴のモノなのさ!
그리고 또 하나는..그래! 피고인・호우즈키 토모에의 것이죠!
このクツは…なんのムジュンもない、カンペキな証拠品ですわ!
이 신발은..어떤 모순도 없는 완벽한 증거품이에요!
・이 심문은 다음과 같이 두가지의 방법이 있는데「このクツは…なんのムジュンも(이 신발은..어떤 모순도)~」를 추궁해야만「シオカラ弁当(젓갈 도시락)」이 나타나기 때문에 추궁으로 공략하자.
・「弁当マスター(도시락 마스터)」에 필요한 특별 조건은 여기까지다. 그 후에는 공략대로 플레이하면「弁当マスター(도시락 마스터)」를 획득할 수 있다.
<추궁>「このクツは…なんのムジュンも(이 신발은..어떤 모순도)~」
<ここは、重要なポイントだ。被害者のクツ…どうなんだ?>
여기는 중요한 포인트다. 피해자의 신발..어떻게 하지?
<선택>
→ モンダイを指摘(문제를 지적)
モンダイのあるポイントを指摘してください!
いったい! クツ底の血痕が、何とムジュンしていると言うのか!
도대체! 신발 바닥의 혈흔이 어떻게 모순되어있다고 말하는 겁니까!
<제시>
→ 現場写真(현장 사진)
또는,
<제시>「このクツは…なんのムジュンも(이 신발은..어떤 모순도)~」
→「現場写真(현장 사진)」
モンダイのあるポイントを指摘してください!
문제가 있는 포인트를 지적해주세요!
この写真の“モンダイ”…いったい、どこですかッ!
이 사진의“문제”..도대체 어딥니까!
<선택>
→ 자동차의 배기구
マフラーの布きれが、事件に関係すると考えられる、コンキョとは?
머플러의 헝겊이 사건에 관계된다고 생각하는 근거는?
<선택>
→ 宝月 巴の携帯電話(호우즈키 토모에의 휴대전화)
<증거품 입수>
→ 飛び出しナイフ(재크 나이프)
【증언자:巌徒 海慈(간토 카이지)】
このナイフ、特別なモノなんだけど…この場じゃ、言えないのよ。
이 나이프, 특별한 물건이지만..이 장소에서는 말할 수 없어.
ナイフと多田敷ちゃんを結びつける証拠でもあれば、ベツだけどさ。
나이프와 타다시키 짱을 연결하는 증거라도 있으면 달라지겠지만.
<추가>
このナイフ、ある事件の証拠なの。警察の証拠保管室から盗まれた…
이 나이프 그 사건의 증거야. 경찰의 증거보관실에서 도둑맞은..
あの日ね。ウチも大変だったのね。正直、捜査どころじゃなくて。
그 날말이야. 나도 정말 힘들었어. 솔직히 수사할 때가 아니였지.
警察局で、捜査官が殺されちゃって…もう。シャレにならないよね。
경찰청에서 수사관이 살해당해서..정말 농담도 지나치다고.
犯行時間。これが、5時15分。グーゼンってコワいね。ホントさ。
범행 시간. 이게 5시 15분. 우연이라니 무섭네. 정말이야.
今のトコ、公式には検事局の事件と関係ないから。詳しく言えないの。
지금은 공식적으로 검찰청의 사건과 관계없으니까 자세하게는 말할 수 없지만 말이야.
<추가>
協力はするけど。警察局の被害者の名前だけはね。言いたくないのよ。
협력은 하겠지만 경찰청의 피해자 이름은 말하고 싶지 않아.
<제시>「ナイフと多田敷ちゃんを結びつける(나이프와 타다시키 짱을 연결하는)~」
→「多田敷のメモ(타다시키의 메모)」
→ 증언 갱신
<추궁>
→「このナイフ、ある事件の証拠なの(이 나이프 그 사건의 증거야)。~」
→「警察局で、捜査官が殺されちゃって(경찰청에서 수사관이 살해당해서)~」
じゃ、ごホウビ。1つだけ教えてあげようか。…ナニがいい?
그럼 상으로 하나만 알려줄까..뭐가 좋아?
<선택>
→ 被害者の発見場所(피해자의 발견 장소)
*그 외를 선택한 경우에는「警察局で、捜査官が殺されちゃって(경찰청에서 수사관이 살해당해서)~」에서 추궁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므로「被害者の発見場所(피해자의 발견 장소)」를 선택하자.
<추궁>「今のトコ、公式には検事局の事件と(지금은 공식적으로 검찰청의 사건과)~」
<추궁>「協力はするけど。警察局の被害者の(협력은 하겠지만 경찰청의 피해자)~」
<しかたないな…何か、聞いてみるか>
어쩔 수 없군..뭔가 물어볼까
<선택>
→ 被害者のIDナンバー(피해자의 ID번호)
*그 외를 선택한 경우에는「協力はするけど。警察局の被害者の(협력은 하겠지만 경찰청의 피해자)~」의 추궁부터 다시 시작한다.
<警察局の被害者のIDナンバー…《5842189》…>
경찰청의 피해자 피해자의 ID번호..《5842189》..
<선택>
→ ココロ当たり、あり(짐작 가는 곳이 있다)!
*「ココロ当たり、なし(짐작 가는 곳이 없다)!」를 선택한 경우에는「協力はするけど。警察局の被害者の(협력은 하겠지만 경찰청의 피해자)~」의 추궁부터 다시 시작한다.
“ココロ当たり”とは…
“짐작 가는 곳”이라면..
<제시>
→ ID:多田敷 道夫(ID:타다시키 미치오)
*실수한 경우에는「協力はするけど。警察局の被害者の(협력은 하겠지만 경찰청의 피해자)~」의 추궁부터 다시 시작한다.
사체의 흔적 왼쪽에서 화면을 여러 번 터치하고 혈흔 주위의 사각형 테두리가 나오면 다시 한 번 터치한다.
<“気になるコト”…カガク的に考えてみよう>
“신경쓰이는 것”..과학적으로 생각해보자
<선택>
→ 뭐든 가능<血痕の位置(혈흔의 위치)/血痕の量(혈흔의 양)>
<증거품 입수>
→ ルミノール試薬(루미놀 약품)
[法廷記録(법정 기록)]→[ルミノール試薬(루미놀 약품)]→[입김을 분다<화면 터치나 X버튼>]
대화<響華(쿄우카)>
→「今日の法廷(오늘의 법정)」
→「捜査官・響華(수사관・쿄우카)」
<제시>
→ 現場写真(현장 사진)
→「飛び出しナイフ(재크 나이프)」or「多田敷のメモ(타다시키의 메모)」
*여기까지 진행하면 대화「SL9号事件(SL9호 사건)」이 나타난다.
대화<響華(쿄우카)>
→「SL9号事件(SL9호 사건)」
→「捜査官・罪門(수사관・자이몬)」
<아이템 입수>
→ ステーキ弁当(스테이크 도시락)
警察局(경찰청)・警備室(경비실)
<조사>
→ 보안실의 문
警察局(경찰청)・エントランス(입구)
*糸鋸(이토노코기리)와 대화 후에는 留置所(유치장)에 原灰(하라바이)가 나타난다.
留置所(유치장)
대화<原灰(하라바이)>
→「事件当日のこと(사건 당일에 대해서)」
→「被害者について(피해자에 대해서)」
*모두 물어보면「手の包帯(손의 붕대)」출현<단,「事件当日のこと(사건 당일에 대해서)」「手の包帯(손의 붕대)」는 공략상, 물어볼 필요는 없다. >
대화<原灰(하라바이)>
→「手の包帯(손의 붕대)」
「被害者について(피해자에 대해서)」를 물어본 후
<제시>
→ ID:多田敷 道夫(ID:타다시키 미치오)
→ 대화「犯行の詳細(범행의 상세정보)」출현
대화<原灰(하라바이)>
→「犯行の詳細(범행의 상세정보)」<*「被害者について(피해자에 대해서)」가 갱신>
→「タイホされた理由(체포된 이유)」
警察署(경찰서)・刑事課(형사과)
대화<巌徒(간토)>
→「御剣のこと(미츠루기에 대해서)」
→「保管室の事件(보관실의 사건)」
<조사>
→ 과장
<아이템 입수>
→ 多田敷の遺失物届け(타다시키의 분신물 신고서)
*여기까지 끝나면, 대화「捜査の許可(수사의 허가)」출현
대화<巌徒(간토)>
→「捜査の許可(수사의 허가)」
警察局(경찰청)・警備室(경비실)
<조사>
→ 보안실의 문
→ 巌徒(간토)에게「捜査の許可(수사의 허가)」를 얻은 경우에는 罪門(자이몬)가 나타난다.
→ 이동지에「証拠保管庫(증거보관고)」가 추가된다.
<제시>
→ ステーキ弁当(스테이크 도시락)
→ 罪門(자이몬)과 대화할 수 있게 되고「ステーキ弁当(스테이크 도시락)」이 증거품 파일에서 사라진다.
대화<罪門(자이몬)>
→「事件当時の警備室(사건 당시의 경비실)」
→「罪門のこと(자이몬에 대해서)」
→「防犯システム(범행 시스템)」
→「申し送り(전달)」
<제시>
→ ID:多田敷 道夫(ID:타다시키 미치오)
<아이템 입수>
→ IDカード使用記録(ID카드 사용 기록)
証拠保管庫(증거보관고)
<증거품 입수>
→ 証拠保管室の上面図(증거보관고의 평면도)
대화<糸鋸(이토노코기리)>
→「1日班長(1일 반장)」
→「御剣のこと(미츠루기에 대해서)」
→「証拠保管庫(증거보관고)」
<아이템 입수>
→ 証拠保管庫(증거보관고)
<제시>「多田敷のメモ(타다시키의 메모)」or「飛び出しナイフ(재크 나이프)」
→ 대화「SL9号事件(SL9호 사건)」출현
대화<糸鋸(이토노코기리)>
→「SL9号事件(SL9호 사건)」
<제시>
→ IDカード使用記録(ID카드 사용 기록)
→ 데이터가 추가된다.
<조사>【오른쪽 화면】
→ 손모양의 혈흔이 묻은 로커
→ 열린 로커
<조사>【오른쪽 화면】
→ 로커에 걸린 장갑
<아이템 입수>
→ ゴム手袋(라텍스 장갑)
<조사>【오른쪽 화면】
→ 어질러진 바닥
<《SL9号事件》の証拠品がまた出てきたか…>
《SL9호 사건》의 증거품이 또 나온 건가..
<선택>
→ 詳しく調べてみる(자세하게 조사해본다)
→ ツボ(항아리)를 조립하게 된다.
ツボ(항아리)의 조립 방법
No.5 → No.4 → No.6 → No.1 → No.8 → No.3 → No.2 → No.7
*각각 방향을 회전하고 파편의 모양에 맞도록 조립한다.
*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One/PC<Steam>버전에서는 파편에 번호가 적혀있지 않으므로 왼쪽부터 순서대로 No.1~8이라고 가정하고 위의 순서대로 조립하자.
<아이템 입수>
→ 不安定なツボ(불안정한 항아리)
[法廷記録(법정 기록)]→[ルミノール試薬(루미놀 약품)]→[입김을 분다<화면 터치나 X버튼>]
혈흔이 있는 장소를 화면을 여러 번 터치하고 혈흔 주위의 사각형 테두리가 나오면 다시 한 번 터치한다.
【루미놀 반응 장소】
【오른쪽 화면】
→ 혈흔이 묻은 보관고
→ 바닥에 있는 파편 근처
【왼쪽 화면】
→ 천이 삐져나온 보관고
<혈흔이 검추되면 증거품「証拠保管室の上面図(증거보관고의 평면도)」의 상세 화면에 표시된다>
*糸鋸(이토노코기리)가 자리를 떠나지 않으면 체크하지 않은 것이 없는지 확인하자.
上級検事執務室(상급 검사 집무실)
대화<御剣(미츠루기)>
→「査問委員会(징계위원회)」
→「明日の法廷(내일의 법정)」
<제시>
→「多田敷のメモ(타다시키의 메모)」or「飛び出しナイフ(재크 나이프)」
→ 대화「ねつ造の疑惑(날조 의혹)」출현
대화<御剣(미츠루기)>
→「ねつ造の疑惑(날조 의혹)」
<제시>
→ IDカード使用記録(ID카드 사용 기록)
<아이템 입수>
→ ドライバー(드라이버)
*여기까지 끝나면, 대화. 御剣(미츠루기)가「指紋検出用具(지문 검출 도구)」를 준다.
<증거품 입수>
→ 指紋検出用具(지문 검출 도구)
証拠保管庫(증거보관고)
*「指紋検出用具(지문 검출 도구)」를 입수 후에 가면 자동적으로 지문 검출을 시작한다.
1. 손가락 선택:혈흔이 묻어있는 다섯손가락 중에서 뭐든 가능.「検出(검출)」을 누르면 시작한다.
2. 알루미늄 가루 뿌리기:화면 전체가 새하얗게 될 정도로 여러 번 터치해서 뿌린다.
<가루의 양은 무한으로 전체가 하얗게 되도록 뿌리는 것을 추천한다>
3. 입김 불어넣기:플레이하는 파트에 따라서 가루를 날리는 방법이 다르므로 茜(아카네)의 지시를 확인하자.
・닌텐도DS/3DS버전은 본체의 마이크를 향해서<화면을 향해서가 아니다>입김을 불어넣는다.
・스마트폰 버전에서는 위에서 밑으로 손가락으로 튕긴다.
・PS4버전은 △버튼, Nintendo Switch버전은 X버튼、XBOXOne버전은 Y버튼.
손가락 선택:혈흔이 묻어있는 손자국의 왼쪽 밑에 조금 남아있는 손가락에 처음과 같이 알루미늄 가루를 뿌려서 입김을 불어넣는다.
*가루를 날려보낸 후에 대화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완벽하게 검출되지 않은 경우가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알루미늄 가루를 제대로 뿌리자.
・대조:糸鋸 圭介(이토노코기리 케이스케)
<조사>【왼쪽 화면】
→ 천이 삐져나온 보관고
<目つきが変わってる。キケンだな…>
눈빛이 이상하다. 위험한 걸..
<선택>
→ 指紋検出をする(지문 검출을 한다)
손가락 선택:집게 손가락
*루미놀 반응으로 보이는 중지의 조금 왼쪽에 커서가 반응하고 터치 판넬 오른쪽 밑에「検出(검출)」의 문자가 나타난다. 그리고 그것보다 조금 왼쪽에도 검출할 수 있지만 지문을 다시 검출하게 된다.
・대조:罪門 恭介(자이몬 쿄우스케)
<증거품 입수>
→ 罪門の指紋(자이몬의 지문)
逆転裁判 蘇る逆転攻略 http://www.ne.jp/asahi/game/gyakusai/ds1/ds1.html
Court-Records Forums http://www.court-records.net/Characters.htm
ウィキペディア https://ja.wikipedia.org/wiki/%E3%83%A1%E3%82%A4%E3%83%B3%E3%83%9A%E3%83%BC%E3%82%B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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