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기
<대화> → 剣持勇(켄모치 이사무) 夕闇島炭鉱工場(유우야미섬 탄광 공장)
<조사> → 건물 → 건물 위에 있는 굴뚝<L버튼으로 위쪽을 표시> 倉庫(창고) <대화>鳥羽美鶴(토바 미츠루) →「25年前の惨劇について(25년 전의 참극에 대해서)」 →「一之瀬恵一殺しの動機(이치노세 케이이치의 살해 동기)」 →「この島の秘密(이 섬의 비밀)」 →「鳥羽美佐について(토바 미사에 대해서)」 砂浜(모래사장) <대화> → ???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追われているとは(쫓기고 있다니)?」 →「母親について(어머니에 대해서)」 →「名前について(이름에 대해서)」 →「ここで何をしている(여기서 뭐하고 있지)?」 ※筆記調査(필기 조사) →『4』 <대화> → 剣持勇(켄모치 이사무)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病院の場所(병원의 장소)」 →「事件を見た事について(사건을 목격한 것에 대해서)」 ■저장 포인트■ <대화>剣持勇(켄모치 이사무) →「えらい事とは(큰일이란)?」 →「いなくなった少女について(없어진 소녀에 대해서)」 <대화>本田ハル(혼다 하루) →「少女について(소녀에 대해서)」 炭鉱住宅通り(탄광주택로) <조사> → 지면의 타이어 흔적 <대화>剣持勇(켄모치 이사무) →「被害者について(피해자에 대해서)」 →「死因について(사인에 대해서)」 <조사> → 도로의 지면 → 타이어 흔적 → 오른쪽 밑에 떨어져 있는 하얀 물건 → 사체의 상반신 → <도로의 지면 조사 후>사체의 하반신 → 울타리 → 바다와 도로 사이의 지면 <선택지> ・男の死因は(남자의 사인은)? →『車でひかれた(자동차에 치였다)』 ※증언 조사:1페이지『海へと転落(바다로 굴러 떨어짐)』 <선택지> ・不自然な部分は(부자연스러운 부분은)? →『ネットの切断面(그물의 절단면)』 【키워드 선택】 『車が海に落ちていない』と考えるもう1つの根拠とは? 『자동차는 바다에 빠지지 않았다』고 생각되는 또 다른 근거는? →『堤防(제방)』 <선택지> ・不自然な部分は(부자연스러운 부분은)? →『堤防の雑草(제방의 잡초)』 夕闇島炭鉱工場(유우야미섬 탄광 공장) <대화> → 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대화>歩美(아유미) →「犯人とは(범인이란)?」 →「名前を聞く(이름을 물어본다)」 <선택지> ・例の物とは(예의 물건이란)? →『探偵バッジ(탐정 배지)』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대화>歩美(아유미) →「通信相手について(통신 상대에 대해서)」 →「はじめを犯人と言う理由(하지메를 범인이라고 말하는 이유)」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目撃した事件について(목격한 사건에 대해서)」 →「犯人について(범인에 대해서)」 ■저장 포인트■ <대화> → 剣持勇(켄모치 이사무) <대화>日沖竜平(히오키 류우헤이) →「ここに呼んだ理由(여기에 부른 이유)」 →「事件の容疑者とは(사건의 용의자는)?」 ▶言う事を聞く(말을 들을까)? <どうすりゃ…どうすりゃいいんだ?> 어떻게 하지..어떻게 하면 좋지? →『日沖の言う事を聞く(히오키의 말을 듣는다)』or『日沖の言う事を聞かない(히오키의 말을 듣지 않는다)』 <선택지> ・異変とは(이변은)? →『人の姿がない(사람의 모습은 없다)』 <대화>沖田豊(오키타 유타카) →「鳥羽美鶴について(토바 미츠루에 대해서)」 ■저장 포인트■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 歩美(아유미)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夕闇小学校(유우야마 소학교)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炭鉱住宅通り(탄광주택로)・路地裏(뒷골목)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この場所じゃないとは(이 장소가 아니라니)?」 →「事件を見た場所(사건을 본 장소)」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 歩美(아유미)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食堂(식당)
<조사> → 현관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ゆうやみ中央商店街(유우야미 중앙 상점가)
<조사>
→ 도로에 떨어져 있는 하얀 파편 → 도로의 타이어 흔적 <대화>剣持勇(켄모치 이사무) →「指輪について(반지에 대해서)」 <선택지> ・事件の現場は(사건 현장은)? →『ゆうやみ中央商店街(유우야미 중앙 상점가)』 【키워드 선택】 <被害者の、あの部分と密接に関係しているはずだ!> 피해자의 그 부분과 밀접하게 관계됐을 것이다!
→『被害者の指(피해자의 손가락)』 炭鉱住宅通り(탄광주택로)・路地裏(뒷골목)
<조사> → 사체의 상반신 自動車整備工場(자동차 정비 공장) <조사> → 노란색 자동차 <대화>??? →「この工場について(이 공장에 대해서)」 →「事情を説明する(사정을 설명한다)」 →「修理に出された車について(수리를 맡긴 자동차에 대해서)」 ▶ごまかすには(속이려면)? うまくごまかすには、どうするか(제대로 속이려면 어떻게 할까)? →『少年探偵団を使う(소년 탐정단을 이용한다)』 整備工場(정비 공장)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 歩美(아유미) <선택지> ・ある人物とは(그 인물이란)? →『沖田豊(오키타 유타카)』 <조사> → 초록색 자동차 <대화>沖田豊(오키타 유타카) →「この場所にきた理由(이 장소에 온 이유)」 →「壊れたサイドミラーについて(부서진 사이드 미러에 대해서)」 →「犯行が不可能とは(범행이 불가능하다는 건)?」 ▶証拠はあるのか(증거는 있는 건가)? <証拠は…あるのか(증거는..있는 걸까)…?> →『証拠はない(증거는 없다)』or『証拠はある(증거는 있다)』
<대화> → 本田ハル(혼다 하루) 民宿(민박)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 少女の母親(소녀의 어머니)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 歩美(아유미) 森(숲) 【키워드 선택】 『本当の母親』かどうかを確認する方法とは? 『진짜 엄마』인지 확인할 방법은?
→『ママの問題(어머니의 문제)』 <대화> → ???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思い出した事(기억난 일)」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民宿(민박)
<대화> → 本田ハル(혼다 하루) ▶한정 키워드 입수 방법 ゆうやみ中央商店街(유우야미 중앙 상점가) <조사&이동> → 오른쪽 끝에 있는 가게 <대화>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この店の事(이 가게에 대해서)」 <선택지> ・車の色は(자동차의 색깔은)? →『緑色の車(초록색 자동차)』 ▶誰で試す(누구로 시험하지)? まずは、誰からガラスの向こうに立ってもらう? 먼저 누구를 거울 앞에 서라고 하지?
→『答えがわかった(정답을 알았다)』 <선택지> ・緑に見えるのは(초록색으로 보인 것은)? →『黄色(노란색)』 ▶수수께끼 해결:謎はすべて解けた(수수께끼는 모두 풀렸어)
★フローチャート(플로차트)
・路地裏で、遺体で発見された男性は? 도로 뒤쪽에서 사체를 발견한 남성은? →『双葉要(후타바 요우)』 ・被害者の男性が殺される現場を目撃した人物は? 피해자의 남성이 살해되는 현장을 목격한 인물은? →『謎の少女(수수께끼의 소녀)』 ・路地裏に落ちていた、白いサイドミラーはどの車のものか? 도로 뒤쪽에 떨어져 있던 하얀색 사이드 미러는 어느 자동차의 물건인가? →『緑色の車(초록색 자동차)』 ・日沖の部下で、白いサイドミラーの車を所有している人物は? 히오키의 부하로 하얀색 사이드 미러의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인물은? →『沖田豊(오키타 유타카)』 ・自動車整備工場の店長は? 자동차 정비 공장의 점장은? →『須永秀雄(스나가 히데오)』 ・フロントガラスが割れていた車はどんな車だった? 앞 유리가 깨져있던 자동차는 어떤 자동차였지? →『黄色い車(노란색 자동차)』 ・母親と偽って、少女を連れ去ろうとした人物は? 어머니이라고 속이고 소녀를 데려가려고 했던 인물은? →『佐々木容子(사사키 요우코)』 ・犯人が被害者の男性を殺害するために使った凶器は? 범인이 피해자의 남성을 살해하기 위해서 사용한 흉기는? →『黄色い車(노란색 자동차)』 ・ゆうやみ中央商店街で男性を殺害した犯人は? 유우야미 중앙 상점가에서 남성을 살해한 범인은? →『須永秀雄(스나가 히데오)』 【키워드 선택】 『車が海に落ちていない』と考える1つ目の根拠とは? 『자동차가 바다에 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첫번째 증거는?
→『転落防止用ネット(추락 방지용 그물)』or『堤防(제방)』 『車が海に落ちていない』と考える2つ目の根拠とは? 『자동차가 바다에 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두번째 증거는?
→『転落防止用ネット(추락 방지용 그물)』or『堤防(제방)』 <선택지> ・矛盾点とは(모순점은)? →『堤防の雑草(제방의 잡초)』 【키워드 선택】 被害者が路地裏に行ってなかった事の根拠となるのは? 피해자가 도로 뒤쪽으로 가지 않았다는 근거가 되는 것은?
→『被害者の靴底(피해자의 구두창)』 <선택지> ・本当の現場は(진짜 현장은)? →『ゆうやみ中央商店街(유우야미 중앙 상점가)』 ・『ある物』とは(『어느 물건』이란)? →『指輪(반지)』 ・指はどれ(어느 손가락)? →『左手の薬指(왼손의 약지)』 ・根拠はどれ(증거는 뭐지)? →『ガラスの破片(유리 파편)』 ・ある色とは(그 색깔은)? →『緑色(초록색)』 ・何色なのか(무슨 색인가)? →『黄色(노란색)』 ・壊れた部分は(부서진 부분은)? →『フロントガラス(자동차 앞 유리)』 ▶根拠はあるのか(증거는 있는 건가)? <須永が車を運転していた根拠か…それは…> 스나가가 자동차를 운전했다는 근거인가..그건..
→『根拠はある(증거는 있다)』or『根拠はない(증거는 없다)』 ※「根拠はない(증거는 없다)」를 선택해도 진행되지만 로직 포인트는 줄어든다. <선택지> ・犯人の特徴は(범인의 특징은)? →『白い手(하얀 손)』 ・少女が見た物は(소녀가 본 것은)? →『軍手(목장갑)』 <대화>坂下ゆう子(사카시타 유우코) →「この島について(이 섬에 대해서)」 <대화>日沖竜平(히오키 류우헤이) →「須永秀雄の件(스나가 히데오의 사건)」 <대화> → 元太(겐타) → 光彦(미츠히코) → 歩美(아유미) ■저장 포인트■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