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평화롭던 夕闇島(유우야미섬)을 덮친 행방불명과 살해 사건. 두 사건의 연결점“25년 전의 참극”에는 夕闇島(유우야미섬)의 유력자들이 두려워하는 진실이 숨겨져 있었다. 그 진실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유력자들의 방해 속에도 단념하지 않고 조사를 계속하던 コナン(코난)은 드디어 단서에 도달하게 된다. 夕闇島(유우야미섬)이 발전한 계기가 된 사건..그것은 탄광에서“금괴”가 발굴된 일이었다. 夕闇島(유우야미섬)의 유력자들은 그 금괴를 자금으로 섬을 관광지로서 발전시킨 것이다. 그리고 그“금괴”가 발견된 것은 정확히 25년 전..금괴는“25년 전의 참극”과 같이 25년 전에 발굴된 것이다! 25년 전에 발굴된 금괴. 25년 전에 일어난 참극. 아무래도 단순한 우연의 일치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리고 그 일은 행방불명과 살인 사건과 무슨 관계가 있는 거지..?하지만 그날 밤..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사태는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그날 밤..コナン(코난)이 들고 있던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를 본 순간, 美雪(미유키)는 자신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다. 「나, 그 배지를 페리에서 주워서 はじめ(하지메)에게 줬어!」 행방불명이 되어 사라진 はじめ(하지메)가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를 갖고 있다!?그것은 コナン(코난)에게 있어서 놀라운 사실이었다. 「美雪(미유키) 누나!はじめ(하지메) 형과 연락이 될 지도 몰라!」 コナン(코난)은 바로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로 연락을 했다. 만약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를 통해서 はじめ(하지메)와 이야기할 수 있게 된다면 그가 어디에 있는 지 직접 물어볼 수 있다. 「행방불명이 된 사람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그 사실을 알게 된다면 행방불명의 수수께끼도 풀어낼 수 있을 것야!」 コナン(코난)은 그렇게 생각했다.
※3D 조사:「날의 끝부분」「손잡이 밑」을 선택한다 → 英二(에이지)의 사체<アイスピック(얼음 송곳)을 조사한 후에 가능>
<선택지> ・本当の死因は(진짜 사인은)? →『2人とも毒殺(두 사람 다 독살)』
スイートルーム(스위트룸)
<대화> →???
<대화>坂之上大介(사카노우에 다이스케) →「事件の調査の事(사건 조사에 대해서)」 →「25年前の惨劇の事(25년 전 비극에 대해서)」 →「アレとは(그게 뭐지)?」
<선택지> ・財宝とは(보물이란)? →『金塊(금괴)』
<대화>坂之上大介(사카노우에 다이스케) →「部屋に入る方法(방에 들어가는 방법)」
<대화>土田文子(츠치다 후미코)&土田明美(츠치다 아케미)&水川助吉(미즈카와 스케키치)&水川加奈子(미즈카와 카나코)&桃園亜子(모모조노 아코) → 「事件当時いた場所(사건 당시에 있었던 장소)」 →「土田幸恵がいた場所(츠치다 사치에가 있던 장소)」 →「水川英二がいた場所(미즈카와 에이지가 있던 장소)」
【순서 무관】 <대화>土田明美(츠치다 아케미) →「幸恵のアルコール嫌い(사치에는 술을 싫어한다)」 →「パーティーについて(파티에 대해서)」
<대화>桃園亜子(모모조노 아코) →「日沖町長について(히오키 촌장에 대해서)」
■저장 포인트■
幸恵の遺体の近所(사치에의 사체 근처)
<조사> → 떨어져 있는 유리잔
【키워드 믹스】 <この模様と密接に関係するその情報ってのは…> 이 무늬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그 정보는..
→『幸恵の乾杯前の行動(사치에의 건배 전의 행동)』
バー・カウンター(바 카운터)
<대화>藤原幸男(후지와라 유키오) →「グラスについて(유리잔에 대해서)」
<대화>明智健悟(아케치 켄고) →「有力な情報とは(유력한 정보는)?」
<선택지> ・その理由は(그 이유는)? →『ワインを口にしたため(와인을 마셨기 때문에)』
・その場所は(그 장소는)? →『水(물)』
ロビー(로비)
<대화>鈴井学(스즈이 마나부) →「呼び止めた理由(불러세운 이유)」
2階・廊下(2층 복도)
【探偵バッジ(탐정 배지)】
<조사> → 책상 위에 있는 전화기
▶스케이트 보드:터보 엔진이 달린 스케이트 보드 ※「スケボー追跡(스케이트 보드)」의 미니 게임이 시작된다.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하면 증언「蘭への想い(란을 향한 마음)」을 입수한다. 클리어하지 못해도 스토리는 진행할 수 있지만 키워드를 모두 모으고 싶다면 클리어하도록 하자.
<조사> → 중앙에 있는 우물 같은 것
▶행동 선택 <どうする(어떻게 하지)…?> →『穴に飛びこむ(구멍에 뛰어든다)』or『様子を見る(상태를 지켜본다)』
■저장 포인트■
<대화>毛利蘭(모리 란) →「何があったのか(무슨 일 있었어)?」
<조사> → 안쪽의 문 → 오른쪽 안에 있는 휴지통 → 오른쪽 위에 있는 통기구 → 왼쪽에 있는 나무 상자 → 오른쪽 밑에 있는 석탄
▶미니 게임:ロック解除(잠금 해제) ※빨간공이 판넬 위에 올라가 있는 동안에도 판넬을 움직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