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雪(미유키)가 페리에서 주은 探偵バッジ(탐정 배지). 그것을 はじめ(하지메)에게 맡긴 것이 사태를 크게 움직였다. コナン(코난)과 はじめ(하지메)가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로 연락하게 된 것이다! はじめ(하지메)는 일단 무사하다고 하지만 지금 어디에 있는 것일까?행방불명이 된 はじめ(하지메)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はじめ(하지메) 형, 지금 어디에 있는 거야!?」 コナン(코난)은 探偵バッジ(탐정 배지)에 소리쳤다. 「거기는 夕闇島(유우야미섬)이 아니야?아니면 어딘가 다른 섬인 거야?」 하지만 그 질문에 はじめ(하지메)는 더욱 더 깊은 수수께끼같은 대답을 한다. 「내가 있는 곳은 섬의 어딘가지만..그게 어디인 지는 나도 모르겠어!이 섬은..夕闇島(유우야미섬)이랑 똑같은데 夕闇島(유우야미섬)이 아니야!」
夕闇島(유우야미섬)이지만 夕闇島(유우야미섬)이 아니다?“もう一つの夕闇島(또 하나의 유우야미섬)”? 「はじめ(하지메) 형, 그게 무슨 말이야!?」 자세한 이야기가 듣고 싶었던 コナン(코난)이지만 연락은 갑자기 끊켜버리고 말았다. はじめ(하지메)가 무사하다는 사실을 알았지만 행방불명의 자세한 정보는 얻을 수 업었다.
지금 알게 된 건..행방불명이었던 はじめ(하지메)가 있는 곳은 夕闇島(유우야미섬)과 똑같은“もう一つの夕闇島(또 하나의 유우야미섬)”이라는 사실이었다. 하지만 그 연락으로 はじめ(하지메)와 コナン(코난)의 생각은 일치하게 되었다. 夕闇島(유우야미섬)을 발전시킨“금괴”의 발견과 동시에 일어난“25년 전의 참극”..그 수수께끼를 푸는 것이 행방불명과 살인 사건을 해결로 이끌 것이다!
하지만 25년 전의 일을 조사하기는 쉽지 않았다. 그 상황을 타파하게 된 것은 역시 はじめ(하지메)에게 온 연락이었다. 다시 연결된 探偵バッジ(탐정 배지)를 통해서 はじめ(하지메)가 말하기를“もう一つの夕闇島(또 하나의 유우야미섬)”의 조사가 진전되었고 그 내용은 아주 놀라웠다. 「내가 있는 이 섬에서 바로 지금“25년 전의 참극”이 일어나고 있어!」 25년도 전의 사건이 이제서야 일어나도 있다?갑작스러워서 믿기 어려운 이 말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
제6장 地図から消えた島(지도에서 사라진 섬)
<대화>剣持勇(켄모치 이사무)&日沖竜平(히오키 류우헤이) →「ここにきた理由(여기에 온 이유)」
<대화>剣持勇(켄모치 이사무) →「日沖の提案を相談する(히오키의 제안을 상담한다)」
<대화>日沖竜平(히오키 류우헤이) →「町長に会わせてもらう(촌장을 만나게 해달라고 부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