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Oceanhorn (J) 공략 - 大いなる森(위대한 숲)

by 고구마* 2018. 4. 5.



大いなる森(위대한 숲)


지금까지 던전이 등장한 섬 중에서 가장 복잡하고 악마의 식물・ターモス(타모스)라는 보스가 등장하는 만만치 않은 섬이다.


あやしげな果樹園(수상한 과수원)


먼저, 처음 갈림길을 동쪽으로 꺾어서 鍵(열쇠)를 입수한다.


문 너머의 갈림길을 동쪽으로 가서 바늘이 나온 구멍으로 블럭을 밀어놓고 발판을 만들어서 건넌다.
갈림길에서 서쪽으로 가면 코인를 입수할 수 있는 보물상자가 있으므로 챙겨가자.


그 너머에 있는 단차 위에 있는 나무상자를 움직이고 다리를 건너서 스위치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どうくつ(동굴)의 입구를 연다.


どうくつ(동굴)에서는 발판이 침수되어 있으므로 다리를 향해서 오른쪽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떠오른다.
그 앞에 있는 나무상자를 ばくだん(폭탄)으로 폭파하고 바늘 구멍에 발판을 만든다.


どうくつ(동굴)을 탈출하면 鍵(열쇠)를 가지고 있는  スケルトン(스켈레톤)이 있으므로 쓰러트면 문을 열 수 있다.
문을 열고 안에 들어가면 과수원의 보스와 전투를 시작한다.


オウル族(오울루 족)과 전투


盾(방패)로 オウル族(오울루 족)의 공격을 막으면서 공격하자.
걸음이 느리기 때문에 신중하게 패턴을 지켜보면서 대처하면 그렇게 어렵지 않을 것이다.


【공략 예시】
①盾(방패)로 막을 수 없는 회전베기를 맞추고 스태미너가 회복할 때까지 도망치기를 반복한다.
②상대의 공격을 盾(방패)로 막은 후에 반격하거나 막으면서 반격하기를 반복한다.
잡몹은 데미지가 낮고 거리 조절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편하게 쓰러트리자.



쓰러트린 곳에 있는 신전의 문 스위치는 스크린샷의 계단을 올라가서 바깥 둘레에서 신전 위로 향한 곳에 있다.


森の神殿(숲의 신전)


※주의:현 시점에는 실패하면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 버그가 있다.
地のエンブレム(땅의 엠블럼)이 있는 신전, 현재는 ターモス(타모스)에게 지배받고 있다.
ターモス(타모스)를 쓰러트리고 신전을 개방하자.


이 게임에서도 꽤나 귀찮은 적이 등장한다.
가면을 쓰고 공중을 날아다니는 적을 쓰러트리는 방법은 ばくだん(폭탄)으로 가면을 폭파하는 방법 밖에 없다.
이 던전에서 나오는 적은 강하지만 그다지 대단하지는 않으며 앞으로 더 강력한 적이 등장한다.


신전에 들어가면 다리 밑에 잠긴 문이 있는데 鍵(열쇠)를 찾으러 안으로 간다.
막다른 곳에는 과녁과 같은 트릭과 잠긴 쇠창살이 있는데, 지금은 작동시킬 방법이 없으므로 오른쪽으로 간다.


통행금지의 방에 도착한다.
※주의:여기서 블럭을 움직이지 않은채 신전으로 나와버리면 자동 저장되고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조작에 실패해서 블럭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면 바로 어플을 종료하고 재실행하자.
혹시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저장되면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없으므로 게임 자체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 것으로 보인다.

블럭을 모양이 다른 타일을 어딘가로 옮기면 통행금지가 해제된다.


그 앞에 있는 과녁과 같은 트릭의 방에는 보물상자 쪽으로 물이 흐르고 있으며 鍵(열쇠)를 입수해서 입구 근처의 문을 열자.

▲지금은 물 속에 있는 보물상자를 입수할 수 없다.

鍵(열쇠)로 문을 열고 방 주변을 잘 살펴보면 뭔가 올라갈 수 있을만한 발판이 없다.
방 안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고 방을 물로 채우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게 된다.


물을 채우면 다시 한 번 스위치를 찾아서 트릭을 보물상자의 통행금지를 해제한다.
보물상자에서 鍵(열쇠)를 입수하고 액션 버튼으로 들어가서 문 너머에 있는 중간 보스와 전투를 시작한다.


중간 보스:ターモスの足(타모스의 다리)


방향을 바꾸면서 직선으로 간다.
어느 정도 가까이에 있으면 몸을 말고 휘두르면서 공격하지만 움직임은 단조롭다.
2번 정도 잘라서 분리하거나 회전베기로 자르면 쓰러지고 鍵(열쇠)를 입수한다.


입수한 鍵(열쇠)로 문을 열고 신전의 지상 부분을 통과해서 신전으로 돌아간다.
여기서는 조금 전과는 반대로 앞으로 가기 위해서 물을 뺀다.


그 앞에서 マスターキー(마스터키)를 입수하고 弓(활)을 입수한다.
이걸로 과녁의 트릭을 가동할 수 있으므로 사다리로 입구 근처까지 돌아간다.


弓(활)로 스위치를 가동


弓(활)을 장비하고 아이템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서 공격하고 싶은 방향으로 향한다.
그대로 맞추고 싶은 방향으로 방향을 조작하면서 아이템 버튼을 떼면 弓(활)을 발사할 수 있게 된다.
이 조작은 제대로 파악해두지 않으면 ターモス(타모스)와 전투할 때 고생한다.


그 앞에 있는 방은 통행금지로 그냥 봤을 때는 스위치를 찾을 수 없다.
해제 스위치는 剣(검)으로 폭파할 수 있는 식물 밑에 숨겨져 있으므로 식물을 폭파하고 작동시킨다.


다시 사다리를 올라가서 계단을 올라간다. 석판의 근처에 있는 지면에 ばくだん(폭탄)을 설치하고 다리 근처를 폭파하면 드디어 ターモス(타모스)의 방으로 간다.


보스:はびこる悪ターモス(횡행하는 악의 타모스)


地のエンブレム(땅의 엠블럼)을 지키는 강력한 보스다.
보통 약점이 숨겨져 있기 때문에 먼저, 4개의 다리를 없애야한다. 하지만 모든 다리를 없앨 때 너무 시간이 걸리면 처음에 무찌른 다리가 재생해버리는 귀찮은 상대다.
처음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로 주의하도록 하자.


【공략 예시】
4개의 다리는 조금 전에 전투했을 때보다 내구력은 없지만 동시에 움직이므로 공격을 피하는 것은 어렵다.
폭탄 일격으로 없앨 수 있기 대문에 수가 많을 경우에는 ばくだん(폭탄)으로 멀리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4개의 다리를 없애고 중심부가 드러나면 동시에 ターモス(타모스)가 공기를 들이마시기 시작한다.
반대쪽으로 가서 피하고 주의하면서 弓(활)로 공격하자.
처음에 먹히면 죽기 전까지 데미지를 받으므로 귀찮게 생각하지 말고 신중하게 싸우자.


체력이 줄어들거나 아이템이 부족해지면 주변에 있는 항아리를 깨거나 잡몹을 쓰러트리고 보충하자.
공격을 받고 쓰러지면 카운트 다운이 시작하고 소비 아이템은 회복하지 않으므로 다른 곳에서 아이템을 보충하고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훌륭하게 쓰러트리면 地のエンブレム(땅의 엠블럼)를 입수하고 신전에서 자동으로 탈출한다.
船着場(선착장)에서 リガー(리거)와 대화하면「激流の岩場(급류의 암벽)」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있고 바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출처

IGN Japan https://jp.ign.com/topic-1/15159/review/

app Cheets Game Cast http://gamecast.jp/cheat/oceanhorn/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DGEntertainment.Oceanhorn.gp&hl=ko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jp/app/oshanhon-wei-zhino-hainihisomukai/id708196645?mt=8&ign-mpt=uo%3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