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Oceanhorn (J) 공략 - ギルフォークの断崖(길포크의 절벽)<氷の神殿(얼음의 신전)>

by 고구마* 2018. 7. 9.



氷の神殿(얼음의 신전)으로 가자


火の魔法(불의 마법)을 사용해서 얼음을 녹이고 쇠창살의 문의 트릭은 3가지 있는 가시 구멍으로 블럭을 떨어트리면 열린다.


이 쇠창살을 건넌 곳에 있는 가장 안쪽에 있는 블럭 근처에서 ギルフォークの王国(길포크 왕국)의 조개 위에 있는 ハートのかけら(하트 조각)가 있는 곳으로 나온다.
단, 아직 입수할 수는 없으므로 위치를 확인해둔다.


쇠창살의 문 너머에 있는 얼어있는 레버는 얼음과 불의 마법으로 녹이고 작동시킨다.
氷の神殿(얼음의 신전)의 입구에 있는 통행금지가 해제되고 안으로 들어간다.


氷の神殿(얼음의 신전)


海のエンブレム(바다의 엠블럼)과 ジャンプブーツ(점프 부츠)를 입수할 수 있는 신전이다.
적의 방해도 심하고 지금까지 수수께끼 풀이와는 차원이 다른 트릭이 많고 난이도가 높은 던전이다.
※게임에 익숙하다면 실수할 가능성은 적지만 실패해도 어플을 강제 종료한 후에 다시 실행하면 블럭의 트릭이 있다.

氷の神殿(얼음의 신전)에 들어가면 바로 앞에 얼어버린 ギルフォーク(길포트 족)이 있다.
火の魔法(불의 마법)으로 얼음을 녹여서 구해주고 이야기를 듣는다.


같은 장소의 미니 맵을 보면 여기에 보물상자가 있다고 표시되어있다.
※블럭을 되돌릴 스위치가 없으므로 크게 실수해서 블럭을 움직일 수 없게 되면 자동 저장이 되지 않도록 어플을 강제 종료한 후에 다시 실행한다.


입수한 鍵(열쇠)를 사용하는 장소는 2군데 있다.
실제로 바로 근처에 있는 문으로 가는 편이 순서적으로 편하지만 이 포스팅에서는 멀리 있는 문을 열고 地下室(지하실)로 가는 순서로 공략했다.


이 방의 어느 위치에 서면 나타나는 보물상자가 있다.
선판을 읽으면「一番冷気を感じられる場所(가장 냉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라는 것으로 얼음을 뿜어내는 석상 앞을 가르킨다.
석상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가 아니라 높이를 맞추기 위해서 高台(고지대) 쪽으로 가야한다.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地下室(지하실)로 들어가서 바로 앞에 있는 레버를 사용한다.
高台(고지대)에 올라가면 통행금지가 된 상태에서 항아리를 던져서 레버를 전환하고 얼음을 뿜어내는 석상 앞으로 간다.


나타난 보물상자에서 鍵(열쇠)를 입수하고 이번에는 입구의 근처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간다.
얼음과 가시의 덫을 넘어가면 물 속에 스위치가 보이는 장소로 나온다.


근처에 있는 시간 제한이 있는 노란색 스위치를 밟고 물을 빼내고 블럭을 빨간색 스위치 위로 옮긴다.
스위치를 가동시키면 저장 포인트근처에 있는 쇠창살의 문을 연다.
※여기도 블럭을 되돌릴 스위치가 없다.
실패해서 블럭을 움직일 수 없게 되면 자동 저장이 되지 않도록 강제 종료 후에 다시 실행하자.


그 앞에 있는 방의 보물상자는 지금은 입수할 수 없으므로 무시하고 안쪽으로 가서 나무상자를 ばくだん(폭탄)으로 폭파하고 나무통을 가져간다.


나무통 2개를 빨간색 스위치 위에 옮기면 문을 열 수 있다.


문 너머의 계단을 오르면 있는 방은 잠겨있다.
鍵(열쇠)는 모두 이 맵 안에 있고 1번째는 이 맵의 받침대 전체에 불을 붙히면 입수한다.
하나만 조금 떨어져있으며 블럭을 움직이고 도착한 곳에 있으므로 알기 어렵지만 3군데에 불을 붙히면 보물상자가 나타난다.


2번째는 쇠창살의 문을 열열고 가시로 둘러싸인 좁은 길을 빠져나가면 있는 보물상자 안이다.
조금 어려운 것 같지만 시간 제한은 없으므로 천천히 이동하면 그렇게 어려운 난이도는 아니다.

죽어도 저장 포인트가 가까워서 바로 재도전할 수 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있는 보물상자는 50크리스탈만 들어있기 때문에 귀찮으면 입수하지 않아도 된다.


3번째는 얼음을 녹이고 철구 지대를 지나야한다.
여기는 어려운 트릭도 없고 간단하게 鍵(열쇠)를 입수할 수 있다. 가시로 된 좁은 길이 가까워지면 얼음을 녹여서 길을 해제하고 鍵(열쇠)를 입수한다.


입수한 鍵(열쇠)로 3개의 자물쇠로 열고 구멍에서 밑으로 떨어트리면 처음에 공략한 地下室(지하실)의 물에 둘러싸인 보물상자 쪽으로 떨어진다.


トレジャーブーツ(트레저 부츠)


보물상자에서 トレジャーブーツ(트레저 부츠)를 입수한다.
이 부츠는 스태미너를 소비해서 점프와 회전을 할 수 있다.
점프할 수 있는 장소는 같은 높이 정도로 거리도 약 캐릭터 한 명 정도로 되어있다.
<가끔 더 높이 뛰기도 한다>
회전 이동은 속도가 빠르고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적을 무시해서 지나칠 수도 있으므로 편리히다.


ブーツ(부츠)를 입수하고 다시 입구 앞을 통과하고 조금 전에 무시하고 지나온 보물상자에서 マスターキー(마스터키)를 입수한다.


보스를 쓰러트리면 ギルフォークの断崖(길포크의 절벽)에 있는 船着場(선착장)으로 돌아간다.  그러므로 보스를 쓰러트리기 전에 입구 왼쪽에 있는 방으로 가서 ブラッドストーン(블러드 스톤)도 입수해두자.

▲석판을 읽으면 점프할 수 있는 발판이 나타난다.

그 후에 입구 근처에 있는 マスターキー(마스터키)로 문을 열고 보스의 방으로 간다.
보스 앞에 있는 작은 얼음을 ギルフォーク(길포트)의 얼음과 불의 마법으로 녹이면 전투가 시작된다.


보스:アングラー王(앵글러 왕)


얼음 덩어리와 얼음 빔으로 공격하면서 다가온다.
재빠르게 한 번 다가가면 공격을 하면서 피하므로 난이도가 어렵다.
ブーツ(부츠)를 장비하고 회전을 이용해서 공격을 피하면 좋다.
또, ターモス(타모스)를 쓰러트릴 때와 같이 스테이지 구석에는 항아리와 식물이 있으므로 하트와 MP가 줄어들면 돌아가서 회복한 후에 전투하자.


배틀이 시작되면 방의 중앙에 스위치가 나타난다.
처음에는 얼어있으므로 火の魔法(불의 마법)으로 녹이고 밟은 상태로 있는다.
스위치를 밟고 방의 4군데에 있는 석상 옆에 있는 블럭이 움푹 패이고 걸려있는 상태가 된다.


떨어진 블럭은 잠시 기다리면 떠오르므로 올라탄 상태에서 대기한다.
떠오른 석상 옆에 있는 스위치를 밟고 석상으로 불을 붙힌다.
이 불에 보스가 닿으면 약점이 드러난다.


약점이 드러나면 다시 숨길 때까지 한결같이 공격하면 된다.
ターモス(타모스)와 같이 흡수하지 않으므로 충분히 어택 버튼을 연타하자.


포인트①
첫 공격은 항아리를 던진다.
기본적으로는 불의 공격을 맞아야만 약점이 드러나지만 처음에 일격은 항아리를 던져도 드러난다.
이 공격은 1번만 먹히므로 배틀이 시작되면 방 구석에 있는 항아리를 던져서 공격하자.


포인트②
스위치가 적의 공격으로 얼어버리고 만 경우에 대처 방법.
계속 도망치다보면 어느순간 얼음이 녹지만, 기다리는 것이 귀찮을 때는 火の魔法(불의 마법)으로 녹여서 시간을 단축하자.


포인트③
불화살을 사용할 수 있다?
잘 보면 방 위쪽에 불씨가 설치되어있다.
시험해보지 않아서 확실하지 않지만 배틀 전에 발판에 올라타서 준비한 상태에서 스위치를 가동 시키고 싸우면 보다 편하다 이길 가능성이 있다.
처음에 소개한 방법이 어려운 경우에 시험해보면 좋을 것 같다.


アングラー王(앵글러 왕)을 쓰러트리면 섬의 船着場(선착장)으로 장면이 전환된다.
점프할 수 있으면 激流の岩場(급류의 암벽)에 있는 サンゴの剣(산호의 검)을 입수하러 가면 배에 타고 이동하기 시작한다.
그러면 ハーミット(허밋)에게 돌아오라는 연락이 오고 ハーミットの島(은둔자의 섬)으로 향한다.



출처

IGN Japan https://jp.ign.com/topic-1/15159/review/

app Cheets Game Cast http://gamecast.jp/cheat/oceanhorn/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DGEntertainment.Oceanhorn.gp&hl=ko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jp/app/oshanhon-wei-zhino-hainihisomukai/id708196645?mt=8&ign-mpt=uo%3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