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Oceanhorn (J) 공략 - 墓地の島(묘지의 섬)~ザリガニ洞窟(가재 동굴)

by 고구마* 2018. 7. 9.



墓地の島(묘지의 섬)


밤이 되면 スケルトン(스켈레톤)이 어슬렁거린다는 섬이다.
섬에 도착하면 반드시 죽어버리므로 몬스터와 싸우면서 묘지를 탐색하자.
이 섬에는 ブラッドストーン(블러드 스톤)이 많이 있으므로 수집하고 있는 사람은 착실하게 입수하도록 하자.


섬에 내리면 바로 보이는 문의 열쇠는 船着場(선착장)의 왼쪽 후방에 있다.
가시의 덫이 많은 곳을 빠져나가서 鍵(열쇠)를 입수한다.


조금 전에 확인한 문을 열고 묘지 안으로 간다.
쪽지가 떨어져 있는 묘 앞을 통과하고 통행금지로 둘러싸인 보물상자가 있는 장소로 간다.


근처에 있는 레버를 2개 움직여서 통행금지를 해제하고 보물상자에서 鍵(열쇠)를 입수한다.


鍵(열쇠)를 입수하고 거기서 길을 따라서 가면 쇠창살의 문과 저장 포인트가 있는 장소에 도착한다.
쇠창살의 문에 있는 스위치는 그 앞에 있는 スケルトン(스켈레톤)이 지키는 레버를 움직이면 열린다.


레버는 높이가 다르므로 ばくだん(폭탄) 등을 던져서 움직인다.
적은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계속 따라오기 때문에 제대로 레버 쪽으로 던지지 못하는 경우에는 적을 쓰러트린 후에 도전하는 것이 편하다.


쇠창살의 문이 열리면 거기에서 나무통으로 건너서 북쪽으로 가면 던전이 있는데 먼저, 저장 포인트 근처에 있는 동쪽 해변에서 ハートのかけら(하트 조각)을 입수한다.


墓地の島(묘지의 섬)의 던전


트릭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부서지는 벽과 막힌 길, 숨겨진 보물상자가 많기 때문에 미니 맵에 주의하면서 탐색하자.


들어가면 바로 석문이 있고 계속 가면 아무 것도 없는 것 같은 막다른 곳에 도착한다.
미니 맵에도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지만 부서지는 벽 안에 문의 스위치가 숨겨져 있다.
바위를 ばくだん(폭탄)으로 폭파하고 문을 연다.


그 앞의 블럭이 여러 개 있는 장소는 받침대에서 건너편으로 점프할 수 있도록 블럭을 움직인다.


다음 방에 들어가면 바로 왼쪽으로 가서 블럭을 앞으로 밀어서 1개 떨어트린다. 그 후에 반대편에 있는 레버를 움직이고 다시 블럭 1개를 움직이면 진행알 수 있다.


진행하기 전에 숨겨진 보물상자와 스위치 근처의 떨어질 수 있는 장소에 있는 보물상자가 있으므로 입수하자.


앞으로 가면 또 막다른 길이 있지만 ばくだん(폭탄)으로 제거할 수 있는 블럭이 있으므로 폭파하고 다음 방으로 간다.


저장 포인트가 있는 방에서는 레버를 움직이면 물 속에서 발판이 나오지만 鍵(열쇠)가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므로 주변을 탐색을 한다.


화살의 덫 등을 피해서 나무통을 건너면 막다른 곳. 또, 폭파할 수 있는 벽이 있으므로 ばくだん(폭탄)을 사용하고 사다리를 올라가서 위로 간다.


사다리 위에는 オーガ(오거)가 있고 鍵(열쇠)를 가지고 있으므로 쓰러트리고 鍵(열쇠)를 입수한다.
オーガ(오거)가 있던 곳 근처에 샛길이 있고 보물상자가 있으므로 입수해두자.


문을 열고 들어가면 マスターキー(마스터키)가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있다.
근처에 있는 레버 스위치를 움직이고 통행금지를 해제하고 鍵(열쇠)를 입수하고 조금 전의 저장 포인트가 있는 장소에서 가지 않은 쪽으로 향한다.


가시의 수변을 지나서 回復魔法(회복 마법)을 입수한 후에 탈출하기만 하면 된다.
일단, マスターキー(마스터키)로 열었던 문 근처에 있는 블럭을 폭파한 곳에 200코인이 있다.
아직 ティカレル(테이칼)에서 ハート(하트)를 구입할 코인을 모으지 못한 사람은 코인을 챙겨두자.


여기까지 왔다면 ジャンプブーツ(점프 부츠)로 건널 수 있지만 발판이 나와야할 스위치가 바위 속에 숨겨져있다.
※제작 당시에는 좀 더  빨리 여기에 도착하게 만들 예정이었는 지도 모르겠다.


墓地の島(묘지의 섬)을 나와서 ティカレル(테이칼)로 간다.
オーシャンホーン(Oceanhorn)과 대결에 앞서서 아이템을 구입하는 등의 준비를 하자.
이미 준비를 마친 사람은 들릴 필요는 없지만 ティカレル(테이칼)에 있는 ザリガニ洞窟(가재 동굴)에 ハートのかけら(하트 조각)이 있으므로 챙겨두면 좋다.


ザリガニ洞窟(가재 동굴)


※꽤 짧은 동굴이지만 ジャンプブーツ(점프 부츠)가 없으면 진행이 어려워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자.


진행이 어려워지는 포인트


보통 근처에 있는 물건을 들어올려서 옮긴 후에 스위치에 올려놓으면 문제 없지만, 물건을 떨어트려서 마법으로 스위치를 누르는 경우에는 맵을 스크롤하면 물건이 사라져버린다.
그럴 때, 움직일 수 없게 되고 ジャンプブーツ(점프 부츠)가 없으면 마을로 돌아올 수 없게 된다.



洞窟(동굴)을 빠져나가면 조금 전의 꽃병에서 새로운 섬의 정보를 입수한다.


거기서 계단을 올라간 후에 ジャンプブーツ(점프 부츠)를 사용해서 절벽을 올라가면 ハートのかけら(하트 조각)이 있는 장소에 도착한다.
혹시 막히는 버그가 일어나는 경우에는 여기서 ティカレル(테이칼)로 돌아오는 방법 밖에 없다.


가게에서 체력을 회복하고 ハート(하트)를 구입하면 オーシャンホーン(Oceanhorn)가 있는 アルカディア遺跡(아르카디아 유적)으로 가자.
아직 공략하지 않은 古い要塞(오래된 성채)가 있지만 먼저, オーシャンホーン(Oceanhorn)을 쓰러트리러 간다.



출처

app Cheets Game Cast http://gamecast.jp/cheat/oceanhorn/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FDGEntertainment.Oceanhorn.gp&hl=ko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jp/app/oshanhon-wei-zhino-hainihisomukai/id708196645?mt=8&ign-mpt=uo%3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