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게임] 대역전재판~나루호도 류이치의 모험~(J) 공략 - 제 1화
1차 수정 - 2018.12.30.日
번역하다 방치해둔 공략을 전체 재번역했습니다.
본 공략은 3DS와 모바일 버전<Google Play App Store> 모두 공략 가능합니다.
제 5장 등장인물 소개는 전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공략 정보
제 5화 법정 파트1 | 제 5화 법정 파트2 |
피해자의 옆에 있었던 사람은 成歩堂(나루호도)라고 여러 명의 사람이 증언했다.
절제절명의 상황에서 친한 친구이자 변호사 亜双義(아소우기)의 힘을 빌려서 成歩堂(나루호도)는 조금실 진실에 다가간다.
・帝都有盟大学(제도유명대학)의 의학부 교수로 寿沙都(스사토)의 아버지.
・법의학의 권위자며 亜双義(아소우기)의 의사이기도 하다.
・선진적인 사고를 가지고 귀여운 딸을 대영 제국으로 보낸다.
ジョン・H・ワトソン(존・H・왓슨)
・피해자.
・御琴羽 悠仁(미코토바 유진)에 의해서 대영 제국에서 일본 제국의 帝都有盟大学(제도용맹대학)에 초청된 의학 박사로 영국인.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를 찾았을 때 목숨을 잃었다.
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
・증인.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의 서빙 매니저.
・마른 몸에 행복한 듯이 미소를 짓고 있는 안경을 낀 남성.
・주부 팬들이 많다.
・살인 사건을 목격하고 덧없이 증언대에 선다.
渦久丸 泰三(우즈쿠마루 타이조)
・증인.
・일본 제국 육군 중사.
・양식당『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의 커틀릿을 아주 좋아한다.
・늘 아들 九郎丸(쿠로우마루)를 업고 있다.
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
・증인.
・帝都 二丁目カド(제도 2번가)에 있는 骨董品ぽんこつ堂(골동 폐품점)의 주인.
・진귀한 물건을 싸게 사기 위해서 거래 상대를 찾아서『ラ・クワントス(라 크완토스)』를 찾아온 노인.
・사건을 목격한 증인으로서 渦久丸(우즈쿠마루)와 함께 법정에 선다.
・帝都有盟大学(제도용맹대학)의 의학부 교수 ワトソン(왓슨)의 연구실에서 공부하고 있는 대영 제국에서 온 유학생
・검은 마스크를 쓰고 눈만 보이고 눈에 띄는 깃털 모자를 쓰고 있는 여성.
・조금 신비한 분위기를 띄고 있다.
亜内 武土(아우치 타케츠치)
・대법원에서 알아주는 겁쟁이지만 본격지능파를 자랑하는 검사.
・亜内 武文(아우치 타케후미)과 亜内 文武(아우치 후미타케)의 선조.
・상투와 하카마 차림에 무사로 보이기도 하지만 어딘가 미덥지 않고 그다지 인상에 남지 않는 일본 남성.
・피고인 成歩堂(나루호도)를 유죄로 만들려고 하지만 여기서부터 그와 인연이 시작된다.
大日本帝国 裁判長(일본 제국 재판장)
・대법원을 총괄하고 있는 판사.
・成歩堂(나루호도)가 피고인이 된 일본의 심리를 담당했다.
・막강한 압력에도 굴하지 않고 공평한 판단을 한다.
..생각하고 있을 시간은 없어. 어떻게 하지..!
<선택>뭐든 가능
→ ようすを見る(상태를 본다)
・「法廷記録(법정 기록)」을 터치<3DS버전은 R버튼으로도 가능>
・「関係者(관계자)」를 터치<3DS버전은 R버튼으로도 가능>
*被害者の情報(피해자의 정보)를 확인하면「もどる(돌아가기)」를 터치<3DS버전은 B버튼을 부르면 가능>
*被害者の情報(피해자의 정보)를 확인하지 않아도 돌아가지만, 처음 플레이했을 때는 확실하게 체크하자.
関係者の中から《被害者》を選んで、【つきつける】‥‥試してみろ。
관계자 중에서《피해자》를 선택해서【제시】..시험해보자.
<제시>
教授の“死因”を示す《証拠》を探して《つきつける》がいい‥‥今、すぐに!
교수의“사인”을 가르키는《증거》를 찾아서《제시》를 지..지금 바로!
→ 被害者の写真(피해자의 사진)
<‥‥クチを挟むな、と言われているけど‥‥どうする?>
..말 끊지 말라고..라고 말하고 싶은데..어떻게 하지?
<선택>뭐든 가능
→『はいッ(넵)!』
→ ようすを見る(상태를 본다)
<증거품 입수>
→ 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
【증인:渦久丸 泰三(우즈쿠마루 타이조)&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
ウズクマル(우즈쿠마루)
我、かの洋食堂にてビフテキを食らい、ご老人との語らいを楽しんでおった。
전 그 서양 식당에서 비프 스테이크를 먹고 노인과 즐겁게 이야기하고 있었소이다.
ソノヒグラシ(소노히구라시)
拙者、黄金のキラメキをまとう珍宝の美について、トクトクと語りし也。
소생은 황금색으로 빛나는 진귀한 보석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자랑하고 있었소.
ウズクマル(우즈쿠마루)
そのとき、銃声、一閃ッ!我が眼ははッしと捕らえたり‥‥その一瞬をッ!
그 때, 총소리가 번쩍! 제가 놀라서 눈동자도 깜빡하지 못하고 있을 때..그 순간!
漆黒の学童が、英国紳士に発砲せり!
칠흑은 꼬마가 영국 신사에게 발포했소!
卑劣にも‥‥その背後から、突然にッ!
비열하게도..등 뒤에서 갑자기!
ソノヒグラシ(소노히구라시)
そのとき。拙者は、消えた我が珍宝の行方を案じて、床に這いつくばって也。
그때 소생은 사라진 저의 보석을 찾고 있어서 바닥을 살펴보고 있었소.
<제시> 「漆黒の学童が、英国紳士に発砲せり(칠흑은 꼬마가 영국 신사에게 발포했소)!~」
→「遺体検分記録(시신 검사 기록)」or「被害者の写真(피해자의 사진)」
<증거품 입수>
→ 現場写真(현장 사진)
【증인:渦久丸 泰三(우즈쿠마루 타이조)&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
たとえ、発砲の“瞬間”ではなかったとしても‥‥同じようなものであるッ!
만약에 발포의“순간”이 아니었다고 해도..그와 다를 바 없소이다!
ソノヒグラシ(소노히구라시)
黒き小僧が、白き紳士に拳銃を向けていた‥‥それは、拙者も覚えている也。
검은 아이가 하얀 신사에게 총을 겨누고 있었지..그건 소생도 기억하고 있소.
ウズクマル(우즈쿠마루)
そして、あのとき。洋食堂には、我らの他に、たったヒトリの客もなし!
그리고 그 때, 서양 식당에는 우리 외에도 손님이 한 분 더 있었소!
ソノヒグラシ(소노히구라시)
‥‥左様。白き紳士は、あの食卓で、ひとり静かに食事を楽しんでおった。
..그렇소. 하얀 신사는 그 식탁에서 혼자서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고 있었소.
ウズクマル(우즈쿠마루)
ゆえに!その悪童の他に、かの紳士を撃てる者はナシ。‥‥報告、終わりッ!
고로! 그 악동 외에 그 신사를 쏠 수 있는 사람은 없지..보고 완료!
<추궁>
→「そして、あのとき。洋食堂には(그리고 그 때, 서양 식당에는)、~」
<ワトソン教授の《診察票》‥‥《証拠》として要求するべきか?>
왓슨 교수의《진찰표》..《증거》로 요구해야할까?
<선택>뭐든 가능
→ 要求する(요구한다)
→ やめておく(그만둔다)
<증거품 입수>
→ 診察票(진찰표)
*증언중에 A버튼이나 슬라이드 패널을 터치해서 계속하기>와「診察票(진찰표)」를 상세하게 조사할 수 있다.
・슬라이드 패널이나 ┼자 버튼으로 오른쪽으로 세로 회전 하고 아래쪽을 가로로 회전한다.
・커서는 슬라이드 패널을 터치하거나 ┼자 버튼 위를 누르고 이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로는 스와이프해서 회전하고 터치로 이동한다.
・터치로 이동할 때 커서가 옅은 하늘색으로 빛나고 슬라이드 패널의 오른쪽 밑에「調べる(조사)」가 표시되는 경우에는「調べる(조사)」를 터치하면 조사할 수 있다.
・슬라이드 패널을 회전하고「診察票(진찰표)」를 뒤집고 뒷면의 말린 부분에 커서를 맞춰서「調べる(조사)」한다.
・「診察票(진찰표)」의 페이지를 펼치고 적힌 글에 커서를 맞춰서「調べる(조사)」한다.
→「診察票(진찰표)」의 데이터 갱신
<제시> 「‥‥左様。白き紳士は、あの食卓で(..그렇소. 하얀 신사는 그 식탁에서)、~」
→「診察票(진찰표)」
*이 추궁은「診察票(진찰표)」의 데이터 갱신 후가 아니면 성공하지 않는다.
‥‥このビフテキを食べたと考えられる人物とはッ!
..이 비프 스테이키를 먹었다고 생각되는 인물은!
<선택>
→ それ以外の第三者(그 외의 제 3자)
・法廷記録(법정 기록) →「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くわしく(자세하게)」
・見取り図(겨냥도)가 적힌 뒷면을「調べる(조사)」→ 데이터 갱신「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
検事さん以外で、証人たちの《証言》を操作できる“権力”を持つ人物とは‥‥
검사 외에 증인들의《증언》을 조작할 수 있는“권력”을 가진 인물은..
<선택>
→ 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29>
給仕長『細長 悟』‥‥その“正体”を示す《証拠》をな!
서빙 매니저『호소나가 사토루』..그“정체”를 가르키는《증거》는!
<제시>
→ 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
*이 추궁은「ボーイの名刺(보이의 명함)」데이터 갱신 후가 아니면 성공하지 않는다.
【증인:ジェゼール・ブレット(지젤 브렛)&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
그 날. 왓슨 교수와 조금 늦은 점심을 먹었어요.
『教授は、食事ができなかったので‥‥ビフテキをひとつ、注文しました』
교수는 식사를 할 수 없어서..혼자서 비프 스테이크를 주문했지요.
<증언 갱신 후>
『ビフテキは自分がいただき、教授とは炭酸水のグラスで乾杯いたしました』
비프 스테이크는 혼자서 먹고 교수와는 탄산수 잔으로 건배했어요.
『やがて‥‥被告人が挨拶に来て、教授と激しく言い争いをしました』
머지않아..피고인이 인사를 하러 와서 교수와 격렬하게 말싸움을 했어요.
『その後。被告人は、教授の拳銃を手にして、目の前で発砲したのです』
그 후, 피고인은 교수의 총을 뺏아들고 눈 앞에서 발포한 거에요.
『私自身は、拳銃を持っていなかったので、犯行は絶対に不可能でした』
저는 권총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범행은 절대로 불가능했어요.
<추궁>
「『教授は、食事ができなかったので(교수는 식사를 할 수 없어서)‥‥~」
どうだ?成歩堂。今の《証言》は‥‥
어때? 나루호도. 지금 《증언》은..
<선택>
→ 重要な意味がある(중요한 의미가 있다)
→ 証言変更(증언 변경)
<제시>「『ビフテキは自分がいただき、教授とは(비프 스테이크는 혼자서 먹고 교수와는)~」
→「現場写真(현장 사진)」
<グラスを“手鞄”で持ち去った。そこに、《重要な問題》は‥‥>
잔을“손가방”에 넣고 자리를 쩌났다. 거기에 《중요한 문제》는..
<선택>
→“手鞄”が問題(“손가방”이 문제)
<증거품 입수>
→ ハンドバッグの写真(핸드백의 사진)
ここに写っている、大きな“問題”とはなにか‥‥《指摘》するようにッ!
여기에 찍혀있는 큰“문제”는 무엇인지..《지적》하자!
・┼자 버튼의 좌우나 슬라이드 패널로 시점을 전환할 수 있다.
・이동 후에「つきつける(제시)」를 터치하거나 X버튼으로 선택한다.
※스마트폰 어플 버전은 탭으로 커서를 이동해서「つきつける(제시)」를 선택한다.
<제시>
→ 피해자의 손목에 있는 상처와 같이 보이는 것
被害者の“ヤケド”と、今回の事件を結びつける《証拠》とは‥‥!
피해자의“화상”과 이번 사건을 연결하는《증거》는..!
<제시>
→ 現場写真(현장 사진)
被害者の“ヤケド”の《原因》とは‥‥いったい、なんなのかッ!
피해자가“화상”를 당한 《원인》은..도대체 무엇일까!
<제시>
→ 비프 스테이크가 담긴 철판의 오른쪽 근처
事件当日。手首に“ヤケド”をしたとき。ワトソン教授は‥‥
사건 당일. 손목에“화상”를 입었을 때. 왓슨 교수는..
<선택>
→ すでに死んでいた(이미 죽어있었다)
【증인:ジェゼール・ブレット(지젤 브렛)&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
그 분이 언제 화상을 입었는지..안타깝게도 저는 모르는 일입니다.
ビフテキをいただいたとき。ワタクシ、教授とカンパイをいたしましたのよ?
비프 스테이크를 먹을 때, 저는 교수와 건배를 하고 있었지요?
遺体検分の結果も、銃弾で撃たれた以外、死因は考えられないと聞いておりますわ。
사체 검사의 결과도 권총에 쏘인 곳 외에는 원인은 없다고 들었습니다.
なんの《痕跡》も残さずに、命を奪う“手段”があれば‥‥見せてくださいな。
아무런《흔적》도 남기지 않고 목숨을 뺏는“수단”이 있다면..보여주세요.
まあ‥‥貴国の未熟な捜査では、新しい《証拠》の提示など、ムリでしょうけど。
뭐..귀국의 미숙한 조사로는 새로운《증거》의 제시는 무리겠지만요.
<추궁>
「まあ‥‥貴国の未熟な捜査では、新しい(뭐..귀국의 미숙한 조사로는 새로운)~」
・亜双義(아소우기)와 대화.
<추궁>
「まあ‥‥貴国の未熟な捜査では、新しい(뭐..귀국의 미숙한 조사로는 새로운)~」
・슬라이드 패드나 十자 버튼으로「みまわす(둘러보기)」를 실행한다.
・細長(호소나가)에게 돋보기를 맞춰서「といつめる(추궁)」한다.
<증거품 입수>
→ 炭酸水のボトル(탄산수병)
<제시>
「なんの《痕跡》も残さずに、命を奪う(아무런《흔적》도 남기지 않고 목숨을 뺏는)~」
or
「まあ‥‥貴国の未熟な捜査では、新しい(뭐..귀국의 미숙한 조사로는 새로운)~」
↓
「炭酸水のボトル(탄산수병)」
<증거품 입수>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이 심리에서“검토”해야할 새로운《증거》는..!
<제시>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手がかり”は、そろっているハズだ。あの《硝子瓶》。“猛毒”は‥‥>
“단서”는 이미 모였다. 그《유리병》.“맹독”은..
<선택>
→ 入っている(들어있다)
猛毒の混入した水を飲んだにもかかわらず、この証人が無事だった理由とは‥‥!
맹독이 들어간 물을 마시고도 이 증인이 무사한 이유는..!
<제시>
→ ジェゼールのレポート(지젤의 레포트)
この《資料》‥‥どの項目に、そなたの主張する“コタエ”があるのか!
이《자료》..어느 항목에 당신의 주장하는“정답”이 있는가!
<선택>
→『特性』の項目(『특성』의 항목)
なぜ。被害者だけが、《クラーレ》によって、命を落としてしまったのか‥‥?
왜 피해자만《쿠라레》에 의해서 목숨을 잃고 말았을까..?
<제시>
→ 診察票(진찰표)
<‥‥ワトソン教授を撃った犯人を示す“手がかり”が‥‥>
..왓슨 교수를 총으로 쏜 범인을 가르키는“단서”가..
<선택>뭐든 가능
→ 眠っている(숨겨져 있다)
→ なにもない(아무 것도 없다)
‥‥ワトソン(왓슨)教授を撃った犯人を示す“手がかり”とは‥‥!
..왓슨 교수를 총으로 쏜 범인을 가르키는“단서”는..!
<제시>
→ 血痕(혈은)
<증거품 입수>
→ ビフテキ皿(비프 스테이크의 그릇)
<‥‥教授の食卓の、ビフテキ。もう、他に《手がかり》は‥‥>
..교수의 식탁에 있던 비프 스테이크. 그 외의《단서》는..
<선택>뭐든 가능
→ 《手がかり》はない(《단서》는 없다)
→ 《手がかり》はある(《단서》는 있다)
被害者の食卓にあったビフテキ‥‥そこに隠れた《手がかり》とは!
피해자의 식탁에 있던 비프 스테이크..거기에 숨겨진《단서》는!
・고기의 아래쪽을 뒤집어서 조금 각도를 바꾸고 금화에 커서를 맞춘다.
→ 小判(금화)
ビフテキの下からあらわれた、小判。‥‥その“持ち主”の名前は‥‥!
비프 스테이크의 밑에서 나타난 금화..그“주인”의 이름은..!
<제시>
→ 園日暮 三文(소노히구라시 산몬)<67>
園日暮老人の小判を盗み、ニクの下に秘匿した、憎むべきハンニンとは‥‥!
소노히구라시의 금화를 뺏아서 고기의 밑에 몰래 감춘 가증스러운 범인은..!
<제시>
証人、ジェゼール・ブレットのコトバの“ムジュン”を立証する《証拠》とは!
범인, 지젤 브렛의“모순”을 입증할《증거》는!
<제시>
→ 「現場写真(현장 사진)」or「ビフテキ皿(비프 스테이크의 그릇)」
この事件の“真相”をアキラカにする最後の《証拠》を手にしている人物とは!
이 사건의“진상”을 밝혀낼《증거》를 가지고 있는 인물은!
<제시>
→ 細長 悟(호소나가 사토루)<29>
제 1화 종료.
출처
Court-Records Forums http://www.court-records.net/Characters-DGS.htm
ウィキペディア https://ja.wikipedia.org/wiki/%E3%83%A1%E3%82%A4%E3%83%B3%E3%83%9A%E3%83%BC%E3%82%B8
ぷにまろこ https://punimaroko.com/category/%e5%a4%a7%e9%80%86%e8%bb%a2%e8%a3%81%e5%88%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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