御剣(미츠루기)는 信楽(시가라키)의 안내로 지금은 고인이 된 아버지・御剣 信(미츠루기 신) 변호사가 마지막으로 담당했던 사건「IS-7号事件(IS-7호 사건)」의 현장이었던 미술관을 방문하게 된다. 18년 전에 발생한「IS-7号事件(IS-7호 사건)」에 대해서 信楽(시가라키)에게 들었던 御剣(미츠루기)지만, 그 직후 당시의 관계자 전원이 휘말린 새로운 사건이 발생하고 만다.
여기서는 IS-7号事件(IS-7호 사건)을 조사하는 御剣 信(미츠루기 신)과 현대에서 일어난 사건을 조사하는 御剣 怜侍(미츠루기 레이지)가 번갈아가면서 진행한다.
등장인물
과거 편<18년 전>
御剣 信(미츠루기 신)<34> ・변호사, 御剣 怜侍(미츠루기 레이지)의 아버지. ・「御剣法律事務所(미츠루기 법률 사무소)」의 소장. ・「의뢰인과 인연을 소중히 한다」「어떤 곤경에 처해도 포기하지 않는다」「변호사는 위기일 수록 능글 맞게 웃는다」라는 신념의 실력있는 변호사. ・변호사 배지 넘버는「21326」<『역전 검사2』제3화의 법정 기록에서 발췌>
信楽 盾之(시가라키 타테유키)<18> ・「御剣法律事務所(미츠루기 법률 사무소)」에서 조수로서 아르바이트하고 있는 학생. ・이 때는 자신을「ぼく」라고 말했다. ・스승으로 존경하는 御剣 信(미츠루기 신)과 같은 변호사가 되려고 매일 공부하고 수행을 하며 보내고 있다.
天海 一誠(텐카이 잇세이)<39> ・과자 장인, 세계 1위의 파티쉐. ・「IS-7号事件(IS-7호 사건)」의 용의자. ・본격적인 조리는 뮤지컬 연출을 이용한 참신한 방법으로 한다. ・TV방송『ダンスイーツ 3時のデコレーショー(댄스위츠 3시의 데코레쇼)』의 주제곡「テンカイチ(천하제일)」로 사랑받고 있다.
緒屋敷 司(오야시키 츠카사)<16> ・조수, 天海(텐카이)의 가정 주부. ・방송에서는 天海(텐카이)의 파트너「ツカサちゃん(츠카사 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홍차와 그에 맞는 식기류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다. ・원래는 고아였지만 天海(텐카이)의 저택에서 발견되었고 제과 스승으로도 존경하며 양부모이지만 天海(텐카이)를 마음 깊이 연모하고 있다.
風見 豊(카자미 유타카)<36> ・과자 장인. ・天海(텐카이)가 주최한 菓子コンテスト(과자 콘테스트)의 참가자. ・설탕 공예가 특기로 자작 도구로 공기를 넣는 설탕을 반죽해서 입체적으로 조형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デリシー・スコーン(딜리시 스콘)<??> ・과자 장인. ・天海(텐카이)가 주최한 菓子コンテスト(과자 콘테스트)의 참가자. ・밝은 성격의 영국 여성. ・아주 어려보이지만 御剣 信(미츠루기 신)은 물론이고 馬堂(바도)를「君(너)」라고 부르며 어린아이 취급을 하는 걸로 봐서는 그만큼 나이를 먹고 있다.
氷堂 伊作(효도 이사쿠)<향년 38> ・과자 장인. ・「IS-7号事件(IS-7호 사건)」의 피해자. ・天海(텐카이)가 주최한 菓子コンテスト(과자 콘테스트)의 참가자. ・훌륭한 얼음 과자의 조각을 만들었지만 나중에 天海(텐카이)가 만든 초콜렛 아트 안에서 머리를 맞고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
狩魔 豪(카루마 고우)<49> ・검사 취임 이후, 25년에 걸쳐서 완벽한 입증으로 유죄 판결로 연승을 이어나가고 있는 전설적인 존재. ・자신에 뜻에 어긋나는 馬堂(바도)를 꺼림직하게 생각하고 있다. ・수사 담당의 검사 권한으로 수사를 제한을 한다.
馬堂 一徹(바도 잇테츠)<42> ・형사. ・狩魔 豪(카루마 고우)의 권력에 굴복하지 않고 사건의 진실을 쫓는다. ・「IS-7号事件(IS-7호 사건)」을 담당하게 되었다. ・정보 은폐가 많은 狩魔 豪(카루마 고우)의 수사 방법에 반발심을 가지고 御剣 信(미츠루기 신)에게 협조한다.
현재 편<18년 후>
緒屋敷 司(오야시키 츠카사)<34> ・「12星座美術館(12별자리 미술관)」의 관장. ・「ダンスイーツ(댄스위츠)」에서 노래와 춤의 경력으로 가수와 배우로 활동했다. ・예능 활동을 은퇴하고 염원하던 개인 미술관을 개관한다.
デリシー・スコーン(딜리시 스콘)<??> ・약제사. ・파티쉐와 같은 옷을 입었지만 대형 제약 회사「天下一グループ(천하 그룹)」에 소속된 약제사. ・손에는 사발과 막자를 들고 있다. ・御剣 怜侍(미츠루기 레이지)를 보고 御剣 信(미츠루기 신)으로 착각하고「오래살고 볼 일이이야」라고 말하지만, 18년이 지나고도 변함없는 본인의 연령은 그야말로 수수께끼.
風見 豊(카자미 유타카)<54> ・과자 장인. ・왼쪽 눈을 다쳤다. ・「IS-7号事件(IS-7호 사건)」후에 西鳳民国(서봉 민국)으로 가서 혹독한 수행을 받고 약점이었던 디자인 센스를 극복하고 세계 1위의 칭호를 얻은 파티쉐. ・전시실「秋の宮殿(가을의 궁전)」에 들어섰을 때 독가스의 피해를 입었지만 デリシー(딜리시)의 긴급 조치를 받고 목숨을 건졌다.
矢張 政志(야하리 마사시)<26> ・御剣(미츠루기)의 친구. ・「天流斎マシス(텐류 마시스)」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스케치 소재를 얻기 위해서 미술관을 찾았지만 독가스를 마신 風見 豊(카자미 유타카)의 제 1발견자가 된다.
天海 一誠(텐카이 잇세이)<57> ・「IS-7号事件(IS-7호 사건)」의 범인으로 복역 중인 죄수. ・강압적인 수사의 영향으로 공판 전에 백발로 변하고 만다. ・특례로 형무소 내의 조리실 사용의 허가를 받아서「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과자 만들기」를 하고 있다. ・3시의 간식으로 형무소 내에서 제공하는 과자를 만들고 있으며 지금은 모르는 사람이 없는 명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