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공식 한국어 버전 Android/Steam/Switch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본 공략은 각 버전에 모두 해당된다고 단언할 수 없다으며 일본어 버전으로 작성되었다는 점 미리 양해바랍니다.
공포게임의 특성상 심신미약한 분들은 플레이를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ウェイ(웨이)의 교실을 나와서 2층 女子トイレ(여자 화장실)로 간다.
レイ(레이)「ここはリフレッシュできる場所だったけど…今は気味が悪いだけね…」
(여기는 상쾌해질 수 있는 공간이었는데..지금은 기분 나쁘지만..)
세면대 안에는『ペンチ(펜치)』이 놓여있다. 누가 두고 간 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입수한다. 이걸로 철망을 끊을 수 있다.
レイ(레이)가 세면대 거울을 바라보고 있다.
レイ(레이)「頭が痛い…暗い顔をしている…。どうしてウェイはあんな死に方を…私もああなるのかしら…?白鹿よ…どうか悪い夢だと言ってください…」
(머리가 아파..얼굴빛이 어두워..왜 웨이는 그렇게 죽은 거지..나도 그렇게 되는 걸까?백록 님..부디 악몽이라고 말해주세요..)
갑자기 거울 속의 レイ(레이)가 미소를 띄우며 말을 걸어오기 시작했다.
수수께끼의 목소리「忘れたの?それとも思い出すのが怖いの?」
(잃어버린 거야?아니면 기억해내는게 무서운 거야?)
날카로운 소리를 내며 거울은 깨지고 거기에 놀란 レイ(레이)는 정신을 차린다.
レイ(레이)「な…今のは誰!?」
(뭐..지금 누구야!?)
의문은 일단 두고 먼저 화장실 안을 조사한다. 가장 안쪽에 더러운 싱크대가 있다. 싱크대는 검붉은 물이 고여있고 아마도 뭔가 관에 걸려있는 모양이다.
조사해보면『サイコロ(주사위)』이 걸려있다. 참고로 サイコロ(주사위)는 翠華高校(취화고등학교)의 교내 반입이 금지되어있다. 그러고보니 バイ教官(바이 교관)이 붙힌 알람에도「賭博禁止を破ったら退学処分(도박금지를 깨면 퇴학처분)」이라고 적혀있었다.
2층 복도에도 영혼이 있지만 숨을 멈추고 넘어간다. 철망으로 휘감긴 미닫이문 앞에서 조금 전에 입수한 ペンチ(펜치)로 철망을 끊는다.
안으로 가면 바로 保健室(보건실)이다. 保健室(보건실)에 들어가면 바로 저장 포인트가 있고 그 옆에 『一膳飯(제삿밥)』이 놓여있다.
여기에 왜 있는 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입수한다. 시력측정표를 조사하면 뒤에『医薬品保管室の鍵(의약품 보관실의 열쇠)』를 발견한다.
책상 위에서『カルテ(진찰기록부)』를 발견한다.
ホアン・ミンチャン(호앙 민장)이라는 환자의 진찰기록부인 모양이다. 17살 남학생으로 오른팔 분쇄골절, 왼쪽 손목 골절이라고 적혀있다.
교내 사고라고 하기에는 부상 정도가 너무 심하다. 혹시 왕따를 당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라는 의문과 함께 옆 방으로 향한다.
메모『供えもの(제물)』를 발견한다. 그 내용은「一膳飯を置いて、霊を貴ぶ。そして息を止めて立ち止まらず進むこと(제삿밥을 두고 영혼을 공경하자. 그리고 숨을 참고 망설이지 말고 이동하자)」라고 적혀있다.
바닥에 一膳飯(제삿밥)을 두고 안쪽에 있던 영혼을 유인하면 정신없이 먹기 시작한다. 그때 숨을 참고 이동한다.
保健室(보건실)에서 입수한 열쇠로 문을 열고 옆 교실로 들어간다.
医薬品管理室(의약품 관리실) 안은 따뜻해서 위생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세안기의 2번째에 있는 『サイコロ(주사위)』를 입수한다.
금속제의 약상자 안에서『シンナー(시너)』를 입수하고 다시 校舎(교사)로 돌아간다.
校舎(교사)의 여러 곳이 막혀있다.「シンナー(시너)」「サイコロ(주사위)」를 사용해서 새로운 단서를 찾아보자.
3층의 혈흔이 있던 책상에 シンナー(시너)를 뿌려본다. 하지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1층 환경미화원 カオさん(카오 씨)의 방으로 가서 부적에 シンナー(시너)를 뿌린다.
부적이 해제되고 방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
방 안에 있는 책상 위에『ナイフ(나이프)』가 꽂혀고 책상은 상처 투성이다.
ナイフ(나이프)를 잘 보면 녹이 쓸었지만 날은 날카롭기 때문에 입수해둔다.
안쪽에 또 방이 있고 중앙의 책상 위에 뭔가 놓여있다.
조사해보면『陶器(도자기)』의 그릇이다. 하지만 책상에 고정되어 있어서 움직일 수 없다.
그릇에는 지문이 찍혀있고 누군가 뭔가를 가져간 모양이다. 현재로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다른 곳을 조사해보기로 한다.
방 구석에 양동이가 놓여있고 그 안에 3번째『サイコロ(주사위)』를 입수한다.
3개의 주사위를 책상 위에 있는 그릇에 던져 넣으면 기묘한 일이 일어나고 이빨 모양으로 바뀐다.
レイ(레이)「…歯?さっきまでサイコロだったのに?この数字は…?おかしい…投げるまでは確かにサイコロだったのに…」
(..이빨 모양?조금 전까지 주사위 였는데..이 숫자는..?이상해..던질 때까지는 분명 주사위였는데..)
サイコロ(주사위)는 6・2・3를 가르키고 있으며 메모해둔다.
또, 이제 그릇이 움직일 수 있게 되므로 입수해둔다.
무슨 일인 지는 모르겠지만 カオさん(카오 씨)도 도박에 관련되어 있었던 것까?
다시 앞 방으로 돌아가면 의자 위에 종이가 떨어져 있다.
『그림:喉を切る(목을 자른다)』로 그 내용은「無垢なる者の血を捧げよ。さすれば予言を賜ることができるであろう(순수한 자의 피를 바쳐라. 그렇게 하면 예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적혀있다.
「ナイフ(나이프)」「陶器の器(도자기의 그릇)」을 사용해야하는 건 알겠지만「순수한 자」는 누구를 말하는 걸까?
講堂(강당)으로 돌아가면 ウェイ(웨이)의 사체가 매달려 있다.
..설마!순수한 자라는 건, ウェイ(웨이)?!
レイ(레이)「ごめんなさい…こうするしかなかったの…」
(미안해..이렇게 할 수 밖에 없었어..)
陶器の器(도자기의 그릇)에 ウェイの血(웨이의 피)를 담는다.
순수한 자의 피, 피라면“혈흔”이 묻어있던 校舎(교사)의 3층의 혈흔이 있는 책상이다.
校舎(교사)의 3층으로 가서 책상 위에 ウェイの血(웨이의 피)를 사용한다. 그리고 그것을 수첩에 옮기면 문양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그것은「점술경전에 따른 도장과 숫자의 대응표」를 확인한다.
1층 계단의 기묘한 자물쇠에서 본 도장과 같다.
1층 계단의 잠긴 자물쇠에는 3개의 숫자를 입력해야한다. 그러고보니 サイコロ(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숫자가 6・2・3이었다. 그것을 자물쇠에 입력하면 문이 열린다.
이걸로 드디어 계단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드디어 生徒指導室(학생지도실)이 있는 3층으로 갈 수 있게 되었다.
출처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게임] 위험해<やばたにえん>(J) 공략 - 엔딩A ① (0) | 2019.02.08 |
---|---|
[스마트폰 게임] 위험해<やばたにえん>(J) 게임 소개 (0) | 2019.02.08 |
[Steam 게임] 반교-Detention-(J) 공략 2 (0) | 2019.02.08 |
[Steam 게임] 반교-Detention-(J) 공략 1 (0) | 2019.02.08 |
[Steam 게임] 반교-Detention-(J) 게임&등장인물 소개 (0) | 2019.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