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검은색 긴머리 여고생 서바이벌 시뮬레이션 게임~세컨드 시즌~(J) 공략 - 부활동/두 가지 모드/스포・메모/스코어 보너스
by 고구마*2018. 1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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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동 특성
부활동에 따라서 게임을 시작할 때 스테이터스가 달라지기 때문에 공략 난이도의 변동도 일어난다. 다음 부활동은 난이도 순서대로 나열했다. 陸上部(육상부)
・가장 강력한 스테이터스를 가진 부활동. ・초기의 스테이터스가 200에 가까운 HP, 腕力(근력)20이상, 민첩성30이상으로 엄청난 능력을 가지고 시작하는 베리 이지 모드다. ・器用さ(재주) or 料理(요리)의 초기 스테이터스는 낮지만 레시피를 모으지 않은 게임 개시 직후의 기술 LV의 오차 정도다. ・『木のやり(나무창)』을 입수한 후에는 投射(투척)을 포함해서 くま(곰)정도라면 간단하게 포획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성장도 빠르고 바로 약한 맹수 정도는 빠르게 포획할 수 있기 때문에 아주 편하다. ・정신적인 면으로도 가장 안정되어있기 때문에 상태 이상에 걸리기도 쉽지 않으며 회복하기는 쉬워진다. ・너무 강해서 중급자 정도가 되면, 유저들이 어쩌서인지 꺼려한다.
バスケ部(농구부)
・陸上部(육상부)와 비교해서 전체적으로 조금 쇠약화되어있지만 오차의 범위 내 정도의 쇠약화로 차이를 느끼기는 어렵다.
テニス部(테니스부)
・器用さ(재주), 料理(요리) 등의 초기 기술 Lv이 위의 2개의 부활동보다도 낮다. ・그 중에서도 料理(요리)는 2~3정도로 꽤 낮기 때문에 초기의 향상시키기 조금 어렵다. ・그 외의 스테이터스는 위의 2개보다 조금 쇠약화 되어있다.
剣道部(검도부)
・여기서부터 중급자용이며 부활동마다 특색을 나타내고 있다. ・무려 초기 근력이 34~35이며 민첩 20이상이기 때문에 꽤 강력한 공격수가 되기 좋은 스테이터스. ・단, 초기 체력이 160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器用さ(재주) or 料理(요리)의 Lv도 テニス部(테니스부)와 거의 같다.
弓道部(궁도부)
・전체적으로 밸런스를 갖춘 중급자용의 부활동. ・초기 체력은 160정도로 근력이 20정도며 민첩성이25정도다. ・器用さ(재주) or 料理(요리)의 Lv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초반의 안정성은 꽤 높다.
家庭科部(가정과부)
・여기서부터 더욱 신체 능력의 기본 스펙이 낮아진다. ・초기의 料理(요리) Lv이 25~로 꽤 높고 器用さ(재주)도 그럭저럭 있기 때문에 제작 작업용으로 적당하다. ・단, 체력이 140정도로 민첩15도 꽤 낮다. ・방심하면 いもむし(잎벌레)를 상대로 죽어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운용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정신적인 면도 여기서부터 꽤 약해지기 때문에 바로「寂しい(외로움)」상태가 되기 쉽다. ・이후의 문과 계열의 부활동을 이용하는 경우, 가능한 환경을 갖추고 정신적인 면을 케어해두자.
手芸部(수예부)
・위협의 초기 器用さ(재주) Lv27~을 자랑하는 기술직이다. ・신체적인 스펙은 거의 家庭科部(가정과부)와 비슷하다. ・料理(요리) 기술을 차례대로 익혀가면 좋다. ・단, 料理(요리)와 달리 器用さ(재주) Lv의 레벨은 탈출에 필요한 랜덤을 제작하기 때문에 타임 어택 등에 적합할지도 모르겠다.
文芸部(문예부)
・家庭科部(가정과부)와 手芸部(수예부)를 더해서 나눈 듯한 느낌이다. ・신체적인 스펙은 위의 2개보다 조금 떨어지고 器用さ(재주), 料理(요리) Lv는 모두 13~으로 그럭저럭 괜찮은 스테이터스. ・어째서인지 일부의 랭킹 상위자에게 인기가 있는 수수께끼의 부활동.
アイドル研究部(아이돌 연구부)
・아마도 이 게임에서 가장 어려운 부활동이다. ・전체적으로 아주 낮은 스테이터스로 위협적인 초기 위생 수치80, 睡眠(수면) 80이라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부활동. ・어느 정도 올리기 쉬운 衛生(위생)은 그런대로 괜찮지만 거의 오르지 않는 睡眠(수면)이 초기부터 없는 건 꽤 어려운 조건이다. ・거기다가 정신적인 면도 아주 약하고 벌써「寂しい(외로움)」or「夢見がち(공상)」가 되면 꽤 케어에 시간이 걸리는 부활동. ・솔직하게 말하자면, 차라리 帰宅部(귀가부)를 선택하는 것이 플레이하기 더 쉽다.
帰宅部(귀가부)
・초기의 체력90이고 근력이 자릿수로 전체 부활동 중에서도 손꼽을 정도로 빈약한 신체 능력을 가지고 있다. ・정신적인 면도 꽤 약하고 금방 상태 이상가 되며 케어하는데 시간이 꽤 시간이 걸린다. ・단, 스테이터스UP으로 올리기 어려운 수면 수치가 초기부터 120이기 때문에 アイドル研究部(아이돌 연구부)보다는 조건이 좋다. ・수면 수치의 높이는 JK의 행동 그 자체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능력에 자신이 있다면 帰宅部(귀가부)를 선택하는 것도 좋다. ・단, 신체 능력은 초기 상태에는 毛虫(모충) 조차도 쓰러트릴 수 없으므로 극초반에는 완전한 운이 따르게 된다.
プロフェッショナルモード(프로페셔널 모드)와 バトルロワイヤルモード(배틀 로얄 모드)
고난이도 버전<プロフェッショナルモード(프로페셔널 모드)>의 상세 설명
<공식 사이트 인용>
・초기 랜덤 없음 ・탐색에서 입수하고 랜덤수가 저하 ・병에 걸릴 확률 상승 ・마이너스 감정이 될 확률 상승 ・生徒手帳(학생 수첩), 日記(일기)의 색깔 변화 ・고난이도 클리어의 보너스 가산<클리어할 때 한정> ・罠(덫)의 성공률 저하 ・ネズミ(쥐)의 피해량 증가 ・청결한 식재료의 소비 기간의 감소량 증가 ・잠을 잘 때에 편안하게 잠들 확률 저하
체감해본 결과, 꽤 난이도가 높은 모양이다. 특히 초반에 水容器(물통)이 없기 때문에 위생적으로 아주 어렵다. 병에 걸릴 확률은 오차 범위 내로 정신 계열의 상태 이상이 되기 쉽거나 잠을 잘 때에 습격당하면 거의 확실하게 어떠한 이상이 발생해버릴 정도다.
心のちから(근성)이 부족한 경우도 많고 가능하면 음료 등을 이용해서 회복하도록 하자. 초반에는 잠을 잘 때에 꽤나 확률로 습격당한다. 그로 인해서 꽤 수면 수치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여유를 가지고 운용할 필요가 있다.
サバイバルモード(서바이벌 모드)에 대해서
<공식 사이트 인용>
・게임을 2번 플레이하면 선택할 수 있다. ・최대 12명의 JK가 게임 내에 동물과 같이 출현한다. 단, 휴식중에 습격하는 경우는 없다. ・참가하는 JK는 랭킹 상위 50위 이내의 자신 외의 플레이어를 무작위로 선택된다. 각 파라미터의 성장률이나 마음에 드는 장비를 가지고 있다. 마음에 드는 장비가 없는 경우에는 여기서 가정한 장비가 된다. ・답사률, 경과 일수가 많을 수록 마주칠 확률이 높아진다. 또, 사냥 중심일 때도 마주칠 확률이 올라간다. 예외적으로 たき火(모닥불) 계열의 설비가 놓인 지점이라도 마주칠 확률이 올라간다. ・JK를 쓰러트린 경우에는 상대의 장비를 입수할 수 있다. ・쓰러트린 JK의 수에 따라서 보너스 스코어가 가산된다. 사망해도 보너스 스코어는 적용된다. ・클리어 방법은 지금까지와 같다. 특별한 이벤트이나 엔딩은 없다. 왜 バトルロワイアル(배틀로얄)이 발생하는가에 대한 배경 설정은 없다. ・전원을 쓰러트려도 클리어는 되지 않는다.
일단, 12명 전원을 쓰러트리자. 주의해야할 것은 무기를 가지고 있는 JK다. 가끔『軽減なふく(가벼운 옷)』의 방어력을 제외하고도 100~가까운 데미지를 입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요주의하자. 어설픈 성장 수치로 도전하면 죽음을 피하기 어려울 것이다.
방어구만 소지하고 있는 JK는 어느 정도의 무장과 체력<300~정도>이 있으면 쓰러트릴 수 있다. 상대의 체력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죽이지 못하고 크게 반격을 당하기 때문에 주의하자.
『巣箱(벌통)』or『エサ台(먹이 받침대)』에 의한 새의 확보가 아주 중요하다. 이동 중에 출현할 때가 자주 있기 때문에「投射(투척)」아 불가능한 상태에서 전투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어중간한 성장 수치에서 마주치면 오히려 도망쳐버린다. 재대결할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출현하는 JK전원을 쓰러트리면 보너스 포인트 10000점을 입수한다.
장비하고 있는 무기나 방어구 외에『カロリーブロック(칼로리 블록)』를 가끔 드롭한다. 또, 입수할 수 있는 무기와 방어구는 절반정도 내구성이 줄어든 상태에서 드롭한다.
조금 스포・공략 메모
※생존과 공략을 위해서 간단한 테크닉 등을 정리했다.
・게임 시작 화면에서 JK의 얼굴을 클릭하면 크레디트가 표시된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초반의 이동은『草原(초원) → 山地(산지) → 森林(삼림)』을추천한다. 그 이유는『見晴台(전망대)』를 떠올릴 확률이 높은 곳은 당연히 山地(산지)>>>森林(삼림)이기 때문에다. ・『黒曜石(흑요석)』『竹(대나무)』를 입수할 수 있으며 ゴリラ(고릴라)에게『黒曜石のオノ(흑요석의 도끼)』등의 드롭도 노려볼 수 있다. ・『木の棒(나무 막대기)』나 잎사귀 종류는 그다지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森林(삼림)에서는 비가 내려도『焚き火(모닥불)』이 사라지지 않는다.<『立ち木シェルター(나무 피난처)』의 효과?> ・トイレ(화장실)를 만들 경우, 비가 내릴 때 내버려두면 위생 수치가 감소하기 어려워진다. ・초반에 받을 수 있는『きれいな水(깨끗한 물)』이 들어있는 ペットボトル(페트병)는 조금 남겨두면 제작에 도움을 준다. ・그 외에도 제작할 때 조금씩 필요하기 때문에『透明な水(투명한 물)』등을 제작용으로 확보해두면 좋다. ・はまべ(해변)에서『亀の甲羅(거북이의 등딱지)』가 나오기 어려울 때는『良い釣り竿(좋은 낚싯대)』를 사용하자. ・ウミガメ(바다 거북)에게서 드롭을 노리는 것도 좋다. ・운에 따라서 湖(호수)와 湧き水(용수)는 병설될 때가 있다.
스코어 보너스 정리<정보 요청>
※현재까지 발견된 것은 9종류다. プロフェッショナルモード(프로페셔널 모드) 클리어10000pt
・バトルロワイヤルモード(배틀 로얄 모드)에서 출현하는 JK를 쓰러트리면 입수한다. ・모든 JK를 쓰러트리면 최대 10000pt추가된다. 黒髪JKらしさ(검은머리 JK다움)10000pt
・JK스코어에 득점이 10000pt추가된다. ・トイレ(화장실)에 가는 시간이 늦어지거나 소리치거나 근력이 너무 높으면 점점 낮아진다. できる子(잘하는 아이) 10000pt
・『いかだ(뗏목)』로 탈출에 성공한다. ・탈출은 최단이라도 15일 이후의 추가 일수가 필요하다. ・스코어적으로는 다른 클리어 방법을 이용해도 그다지 변하는 부분은 없다. 料理上手(요리 능숙)10000pt
・料理(요리)를 전종류 만들면 10000pt추가된다. ・『にく(고기)×4』『クッキー(쿠키)×2』『形成にく(고기)&しお(소금)×10』등은 만들지 않아도 OK. ・『さとう(설탕)×10』는 재료로 필요하기 때문에 만들 필요가 있다. ・레시피가 2개 있고 입수하기 어려운『味噌(미소)』는 漂着地点(표착 지점)에서 입수할 수 있다. ・50%이상으로 5000점, 25%이상으로 2500점, 12.5%이상으로 1250점이 추가된다. ものつくり名人(만들기 장인)10000pt
・도구나 무기, 설비를 모두 만들면 10000pt추가된다. ・『細いつる(가느다란 덩굴)×4 or 木の棒(나무 막대기)×4』 등, 재료를 만드는 레시피는 만들지 않아도 OK. ・50%이상으로 5000점, 25%이상으로 2500점, 12.5%이상으로 1250점이 추가된다. エクスプローラー(익스플로러)5000pt
・遺跡(유적)에서『不気味な杖(섬뜩한 지팡이)』를 장비하고 있을 때 출현하는「ゾンビ男(좀비 남자)」를 쓰러트린다. ・드롭 랜덤으로 입수한다. ノーリセット(리셋 불가)
・리셋 횟수 0번으로 10000pt취득. ・1번 리셋한 경우에도 5000pt취득. ・2번 리셋으로 2500pt、3번 리셋으로 1250pt? ・스테이터스 화면의 ツイート(트위터)로「スクリーンショットを生成中です(스크린샷을 생성중입니다)」라는 표시가 나온 채로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다. 그때 종료한 경우에도 리셋되며 스코어가 감소하므로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