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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 버튼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알아보자.
게임 플레이 중에 튜토리얼에서도 설명하겠지만 탐색 버튼을 너무 누르면 스킵으로 넘어가버리다.
이 게임은 그렇지 않아도 설명이 부족하기 때문에 복습 차원에서 알아두도록 하자.
探索(탐색)
메뉴의 정중앙에 있는 가장 큰 버튼.
이 버튼 다음과 같은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답사률 상승
・시간 경과
・발견한 식재료/재료의 입수
・적과의 대결 판정
답사률을 일정 수치까지 올리면 답사가 상승하고 더욱 희귀한 재료나 강적과 마주치게 된다.
단, 開拓率(개척률)을 올리기 위해서는『高台(고지대)』등의 개척 효율을 올릴 수 있는 설비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가능한 초반 외에는 맨손으로 탐색은 삼가하도록 하자.
적과의 대결은 기본적으로는 랜덤이지만 JK의 정신 상태와 심야 탐색시에『どんぐりのふく(도토리의 옷)』을 장비할 때나 휴식할 때 확인할 수 있는 위험도「激高(격분)」의 상태라면 마주칠 확률이 아주 올라간다.
休憩(휴식)
메뉴의 왼쪽 위에 있는 버튼.
휴식 명령 버튼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다음 3가지다.
・睡眠(수면)
・洗体(목욕)
・排泄(배설)
주로 낮아진 수면 수치와 위생 수치, 배설 수치 등을 회복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각각의 행동에 따른 설비가 존재하고 설비를 만들면 회복률이 올라가거나 위생 수치가 낮아지는 등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 있다.
안정된 생활 습관은 결과적으로 효율 상승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설비를 만들 때는 トイレ(화장실)과 ベッド(침대)를 우선적으로 만들자.
모든 휴식 행동으로 외부의 적으로 습격당할 때도 있다. 그 경우에는 적이 먼저 기습하기 대문에 데미지를 크게 받기 쉽다.
습격의 위험도는 제대로 표시되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기 전에 확인해두자.
『侵入防止(침입 방지)~』계열의 설비를 해두면 피해 데미지를 줄일 수 있다. 유익하게 활용한다면 습격사는 어느 정도 방지할 수 있다.
飲食(취식)
메뉴의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
소지하고 있는 식재료를 먹거나 물을 마실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날음식을 먹는 편이 潤い(정서)의 회복량은 높다.
단, 날음식을 계속 먹으면 배탈이 나기 때문에「これは腐ってしまっている(이건 상해버렸다)・・・」or「お腹を壊しそう(배탈날 것 같다)・・・」라는 메세지가 나올 대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부분 하룻밤 자고 나면 리셋된다.
식수에 대해서는 물 정리를 참고하자.
製作(제작)/料理(요리)
메뉴 오른쪽 밑에 있는 명령 버튼.
입수한 재료나 식재료를 이용해서 다양한 것을 만들 수 있다.
대응하는 스테이터스로 손기술 레벨이 존재하고 각 제작물마다 필요한 손기술 레벨이 있으면 그에 맞지 않으면 제작할 수 없다.
새로운 레시피를 떠올리기 위해서 그 조건으로 손기술 레벨의 레벨업이 필요하다.
너무 올리면 계속 만들어도 레벨이 꽤 오르지 않게 되며 레벨이 오르지 않으면 레시피를 모으는 일이 막히기 쉽기 때문에 악순환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자.
특정의 랜덤으로는 먼저 한 번 제작해두면 플래그가 발생한다.
플래그가 발생하지 않으면 제작할 수 없는 랜덤이 복수 존재하게 되므로 주의한다.
<예시:スコップ(소형삽)을 제작 → 強化スコップ(강화 소형삽)의 플래그가 발생 등>
그 외
메뉴 왼쪽 밑에 있는 명령 버튼.
복수의 버튼이 정리되어있다.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새로운 명령 버튼이 출현한다.
・水汲み(물긷기)
朝露(아침 이슬)이 생기거나 비가 내리면 개방된다.
재차 말하지만 상세한 정보는 물 정리를 참고하자.
・叫ぶ(소리치기)
소리쳐서 주변에 있는 야생 동물을 부를 수 있다.
너무 많이 사용하면 이성이 붕괴되고 상태 이상「野生化(야생화)」가 된다.
단점만 있을 것 같지만 탐색보다 수렵이 목적의 경우나 때로는 탈출 수단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사용하는 것 자체를 잊어버리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처음부터 개방되는 명령 버튼.
・釣り(낚시)
『釣り竿(낚싯대)』를 제작하면 개방된다.
釣り(낚시)는 はまべ(해변)에서만 할 수 있지만『さかな(생선)』계열을 랜덤하게 입수하기 위해서는 필요하다.
레시피를 모을 때는 활용하도록 하자.
『釣り竿(낚싯대)』는 품질에 따라서 랜덤하게 입수하는 생선수가 달라지거나 레어 생선을 낚을 수 있다.
탈출에 필요한『人魚の鱗(인어의 비늘)』은『匠の釣り竿(장인의 낚싯대)』로만 낚을 수 있다.
『ボロボロな刀(낡아빠진 검)』의 귀중한 수집원이다.
・罠(덫)
罠(덫) 계열 랜덤로 제작하면 개방된다.
※추가 페이지는 추후 작성 예정이라고 적혀있었지만 업데이트는 없어보인다.
・脱出(탈출)
『いかだ(뗏목)』의 제작 등, 섬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을 달성하면 개방된다.
사용하면 충분한 식량의 유무나 탈 것을 이용하기 위해서 충족시킬 수 있는 器用さ(재주)의 유무 등이 자동적으로 판정된다.
실패하면 모두 물거품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준비해서 탈출하자.
거기서 한 가지, 게임 시작부터 중반까지의 중시해야할 점을 알아보자.
게임을 시작한 직후에는 반드시 漂着地点(표착 지점) 근처에 있는 草原(초원)부터 시작하자.
선택한 부활동에 따라서 스테이터스가 달라지지만 기본적인 흐름은 같다.
무엇보다 우선시해야할 것은『木の棒(나무 막대기)』의 입수다.
『スコップ(소형삽)』보다는『高台(고지대)』가 없으면 아무 것도 시작할 수 없기 때문이다.
『高台(고지대)』나『見晴台(전망대)』의 유무로 입수할 수 있는 랜덤한 아이템이 2배~3배 차이가 난다.
탐색 효율도 2배 가깝게 차이가 나기 대문에 시간 단축과 고효율화를 겸해서 장기 체류하는 MAP에는 반드시 설치해두자.
또,『高台(고지대)』를 설치할 때는 가능한 맑은 날의 낮에 진행하자.
맑은 날의 낮 외에 흐리거나 어두울 때는 같은 MAP이라도 멀리있는 くま(곰)를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 여기서 湖(호수)를 발견하면 몸을 씻을 물을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 아주 편리해진다.
『高台(고지대)』를 설치하면 그 후에는 만들고 싶은 것부터 제작하면서 탐색을 진행하자.
그대로 수일을 탐색하면 探索深度(탐색도)Ⅱ로 올라간다.
이때,『木の棒(나무 막대기)』를 입수한 상태라면 우선적으로『火付け器(방화기)A』를 여러 개 만들어두면 나중에 편해진다.
『オノ(도끼)』는 森林(삼림)으로 갈 때까지는 한동안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당장 만들어둘 필요는 없다. 그것보다 먼저『木刀(목검)』or『雨よけ(비막이)』등에 자원을 사용하는 편이 좋다.
그리고『石(돌)』의 대량 입수가 중요해진다.
이 무렵에는 2~3개를 입수할 수 있으며 탐색 효율도 좋은 상태다.
다음으로 가는 森林(삼림)에서『石(돌)』이 대부분 없어지기 때문에 아주 중요해진다.
이후에 森林(삼림)에서 2~3주 동안 버텨야하기 때문에『石(돌)』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막상 본격적으로 森林(삼림)을 탐색할 때는『石包丁(돌칼)』or『オノ(도끼)』을 제작할 재료가 되며 시간적 손실이 크다.
단, 探索深度(탐색도)Ⅱ가 되면, 급격하게 적이 강해지는 위험성이 존재한다. 출현하는 적 중에서는 くま(곰)이나 チーター(치타) 등, 부활동에 따라서는 쓰러트리기 어려운 적이 출현하기 쉬워진다. 한 번이라도 체력이 0이 되면 바로 데이터가 삭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런 맹수가 나왔을 때는 무리 하지 말고 도망치자.
逃げる(도망친다)를 선택하고 있는 동안에는 만약에 도망치지 못하더라도 적이 쫓아와서 큰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구체적으로는 피해 데미지20가 상한선이다>
섣불리 무리해서 맞서기 보다는 계속 도망치는 편이 살아남을 확률으로는 높다.
너무 오래 따라 붙으면 사고사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며서『石(돌)』를 입수하도록 하자.
『石(돌)』이 어느 정도 모였다면 여기서『羽の目印(깃털의 표시)』를 대량 제작해두자. 이때는 ハト(비둘기)에게 드롭하거나 입수해서 어느 정도 쌓여있을 것이다.
여기까지는 대부분 발라도 게임 내 시간으로는 1주일, 늦어도 10일 내일 것이다.
여기서부터는 森林(삼림)으로 이동해서 한동안 숲 속 생활을 시작한다.
설비에 충실을 기하면서『丸太(통나무)』『木のつる(나무 덩굴)』를 모을 수 있는 만큼 모아두자.
식사는 가능한 체력이 오르는『木の実の盛り合わせ(나무 열매 모듬)』or『焼肉(숯불고기)』등을 조리해서 먹으면 좋지만 어렵다면 입수한 과일류를 먹어두자.
『かぼちゃ(호박)』등을 먹어도 체력이 오르기 때문에 추운 날의 밤 등에 먹어두면 좋다.
체온 상승은 風邪(감기)의 예방도 되기 때문에 체온 상승하는 식재료는 일단 기억해두면 좋다. 또,『竹(대나무)』를 입수하면 가능한『竹の水筒(대나무 물통)』으로 만들어두자.
이 근처에서 물부족이 심해지기 때문에 맑은 날의 아침이나 비가 내리는 날에는 착실하게 水汲み(물긷기)를 하러 가자.
森林(삼림)에서 탐색과 제작을 반복하는 사이에『見晴台(전망대)』를 떠올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가끔 어떻게 해도 좀처럼 떠올려지지 않는 경우가 존재한다. 그 경우에는 너무 森林(삼림)에 고집하지 말고『見晴台(전망대)』의 재료만 가지고 山地(산지)로 이동하자.
『見晴台(전망대)』가 떠오른 운이 좋은 플레이어는 여기서 探索深度(탐색도)Ⅲ정도까지 탐색을 진행해두면 좋다.
단, 探索深度(탐색도)Ⅲ부터는 이미 인간 밖의 세상으로 너무 깊이 관여하지 않고 다음 목적지<山地(산지)>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까지 게임을 시작하고 20~25일 정도 경과했을 것이다.
山地(산지)로 이동했다면 재빨리 거점을 만들자. 이 무렵에는 이미 게임에 익숙해졌을 것이다.
山地(산지)에서 장기 체류하기 위해서 꽤 호화로운<『かまど(아궁이)』or『ふわふわのベッド(푹신푹신한 침대)』>도 척척 만들어두자. 그러는 사이에『見晴台(전망대)』를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山地(산지)에서는『黒曜石(흑요석)』외에 探索深度(탐색도)가 올라갔다면『丸太(통나무)』or『木のつる(나무 덩굴)』도 안정적으로 입수할 수 있게 된다.
森林(삼림)과는 다르게 레어 드롭을 우선적으로 제작하면 그에 따라서 떠올리게 되는 것이나 모두 좋은 물건<大きい石(거대한 돌)×2 → 石(돌)×10>으로 여기서 가능한 레시피를 많이 모아두자.
적은 꽤나 강하지만 이 무렵에는 어느 정도 무리없이 수렵 활동을 할 수 있는 상태가 됐을 것이다. 여기까지 오면 남은 것은 스스로 판단해서 열심히 해보는 수 밖에 없다.
그리고 강한 무기를 만들거나 JK를 단련해서 강적이나 탈출에 도전하는 등 각각의 멋진 무인도 라이프를 만끽하도록 하자.
■ 腱(힘줄)
・『小さいワナ(작은 덫)』등의 덫 계열 랜덤을 설치한 후에 수일간 방치>그 외의 행동으로 살펴보자.
・シカ(사슴), カモシカ(영양), タヌキ(너구리)등이 걸려있으면 높은 확률로 腱(힘줄)을 입수한다.
■ 胃袋(위)
・덫 계열 랜덤으로 입수한다.
・カモシカ(영양)이 드롭한다.
・사용하는 방법이 없는 건 아니지만 일단 레시피가 발생한다.
■ ミンクの毛皮(밍크의 모피)
・덫 계열 랜덤으로 입수한다.
・단, 山地(산지)에서『落とし穴(함정)』을 만들 필요가 있다.
・안정적으로 입수하기에는 꽤나 어려운 희귀한 재료다.
■ 黒曜石(흑요석)
・기본적으로는 山地(산지)에서 입수할 수 있다.
・발견하지 못할 때는 여간해서는 나오지 않기 때문에『見晴台(전망대)』등을 지어서 장기전을 진행해야하는 경우도 있다.
■ 凝灰岩(응회암)
・山地(산지)에서 입수한다.
・단,《답사률 中》부터 출현한다.
・黒曜石(흑요석)보다도 약간 나오기 어렵다.
■ 電子部品(전자 부품)&バッテリー(배터리)
・漂着地点(표착 지점)에서 입수한다.
・몇 개라도 입수할 수 있다.
■ かにのにく(게살)
・はまべ(해변)에 나타나는 スベスベマンジュウガニ(매끈이송편게)가 드롭한다.
・장비의 재료가 되기 때문에 레시피가 발생한다.
・밤에는 출현률이 높아진다.
■ イーグルフェザー(독수리의 깃털)
・山地(산지)의《답사률 高》에 출현하는 ハーピーイーグル(하피 독수리)가 드롭한다.
・꽤나 강적으로 특별 공격이 가능한 활 계열 무기를 가지고 있으면 좋다.
Q.潤い(수분)과 衛生(위생)이 감소가 너무 빠르다
아마도 체감 온도「極暑(극서)」의 상태가 된 것이라고 생각된다.『毛皮のふく(모피의 옷)』or『大きい布のポンチョ(큰 천으로 만든 판초)』등을 입고 있는 건 아닌지 체크하도록 하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森林(삼림)이나 山地(산지)으로 이동하거나 잠자코 자도록 하자. 밤이 되면 조금 서늘해진다.
반대로 우산 계열 랜덤을 이용하면「極寒(극한)」이 될 위험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자.
그 경우에는 수면 수치が빠른 속도로 줄어든다.
※참고:체감 온도의 변화와 탐색 효율
Q.《답사률》이 오르지 않는다
어딘가 Ver1.33에서『見晴台(전망대)』에 의한 開拓率(개척률)이 하향 수정된 모양이다.
활동 방침에서 서포트하겠지만 애초에『やぐら(감시대)』를 짓는게 좋을지 고민하게 되는 부분이다.
Q.식재료가 금방 고갈된다
『にく(고기)』등은 조리해서『干しにく(말린 고기)』로 만들면 장기간 보관&체력 회복에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潤い(수분)을 위해서 수원 확보를 할 때까지 과일 종류를 먹는 것이 좋다.
수분용 과일은 현지 조달로 체력 회복용의 식재료를 부지런하게 만들어두면 꽤 오래 살아남을 수 있다.
게임 전반
■ 사냥용 무기와 강적용 무기를 갖추자.
이 게임에는 모든 무기와 방어구에 내구 수치가 설정되어있다. 아무리 강한 무기나 방어구라도 내구 수치가 없어지면 죽어서 바로 데이터 삭제로 이어지기 쉽다.
그를 대비하기 위해서 전투중에 교체할 수 있는 무기는 가능한 대량 생산해서 잡몹 사냥용 무기와 강적용 무기를 하나 맞춰서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높은 무기를 아껴쓰게 된다.
작은 토끼를 상대로『連琴(연금)』의 내구 수치를 만들어버렸다면 비용이 너무 많이 들게 된다. 잡몹 사냥을 위한 무기는「높은 내구성, 저연비, 만들기 쉬움」으로 선택하자.
※ウデムシ(무편목)에 대해서
Ver1.33까지는『大バサミ(대형 집게)』or『大鎌(대형 낫)』등의 무기를 드롭했지만 이것은 설정 미스로 인해서 현재<Ver1.39>에서는 수정되었다.
■ 投射(투척)을 사용하자
전투를 개시할 때 1턴째에『戦う(싸운다)』명령 버튼의 오른쪽 위에 있는『投射(투척)』명령 버튼을 선택하면 사용 가능하다. 俊敏性(민첩성)에 관계없이「반드시 」선제 공격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체력의 온존은 꽤 유효하다.
투척 무기가 가지고 있는 각각의 단점<俊敏性(민첩성) 등>도 무시할 수 있다. 그 대신에 던질 무기의 선택도 신중하게 하자.
무기 외에 던질 수 있는『どんぐり(도토리)』or『動物の骨(동물의 뼈)』등은 投射(투척) 전용 무기다. 弓(활) 외의 내구 수치가 있는 무기를 던지면 내구성이-2가 된다. 投射(투척)에 의한 맹수의 격파는 사람다운 전투 방법으로 판정되서「野生化(야생화)를 일으키지 않는다」고 생각해두면 좋다.
만들기 쉽고 공격력이 높은 무기 중에 추천하는 것은『木のやり(나무창)』or『オノ(도끼)』등이다. 약점 효과도 꼼꼼히 확인해서 몇 종류를 갖춰두면 사냥이 아주 편해진다.
또, 수면 수치30을 밑돌면 아주 피곤해하고 投射(투척)을 할 수 없게 되므로 주의하자.
■ 적의 약점을 찌르자
JK의 앞을 막는 맹수들에게는 각각의 약점이 있다.
예를 들면, 식충동물 등의 식물 계열의 맹수에게 절락 속성인『オノ(도끼)』로 공격하는 경우, 특별 공격으로 공격력에 1.5배 정도의 보너스가 들어간다.
반대로 무기마다 어려운 종족도 존재한다.
특정의 무기로 어려운 종족을 공격하는 경우, 공격력이 꽤 낮아지기 때문에 주의하자. 구체적으로는 腕力(근력)이 100이상이라도 데미지20~30정도까지 떨어질 때도 있다.
※현재 약점 속성은 검증중.
현재 판명된 약점<추가 정보 요청>
・관통 계열 → くま(곰), いのしし(멧돼지) 등의 네발 짐승에게 특별이 가능하다. オオカミ(늑대)는 오히려 역효과인 모양이다.
・절락 계열 → 식물 계열의 적에게 특별 공격이 가능하다.
・휘두르기 계열 → ~の集団(의 집단), ~の群れ(의 무리) 등의 무리를 상대로 특별 공격이 가능하다.
・활과 화살 계열 → 조류나 비행하는 적에게 특별 공격이 가능하다.
・참격 계열 → 이족 보행하는 맹수나 인공의 적에게 특별 공격이 가능하다.
※아직 정보가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스스로 찾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사고사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
■ 潤い(수분)이나 체력이 절반 이하의 상태에서 잠들지 않는다
자칫하면 영원히 잠들 수가 있다.
잠을 잘 때의 습격한 적의 데미지에 보너스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어서 잠에서 깰 때 즉사하는 경우가 있어서 좀처럼 무시할 수 없다.
가능한 회복한 후에 잠들도록 하자.
■ 방어구의 내구 수치에는 항상 주의하자
막상 맹수과 싸우는 중에 방어구가 부서지는 경우도 있다. 무기는 부서져도 전투중에 교체할 수 있지만, 방어구는 전투중에 교체할 수 없다.
무심코 선제 공격을 당하면 즉사로 이어지기 쉽다. JK의 사인 1~2위는 대부분 위와 같은 기습 공격을 받았을 때라고 단언할 수 있다.
■ 도망치지 못하더라도 일단, 逃げる(도망친다)를 선택한다
적에게서 도망치지 못한 경우에 공격을 받으면 피해 데미지가 아주 낮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을 있는 확률이 올라간다.
JK대장부의 생존을 최후의 최후까지 포기해서는 안된다.
■ 무리해서 강력한 적과 싸우지 않는다
특히 운동부 외의 부활동을 선택한 경우에 조심하자. 文学部(문학부)나 帰宅部(귀가부)에서는 처음에는 いもむし(잎벌레)나 ゲジゲジ(그리마)에게도 당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공격력이 뛰어나서 くま(곰) 등의 짐승 계열에게는 주의가 필요하다. 자칫하면 일격에 사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꾸준하게 단련하는 것이 좋다.
■ 뱀 계열의 적은 가능한 피하자
답사률 中・高에 도달하면 강력한 猛毒(맹독)과 풍부한 체력을 가진 뱀 계열의 적이 출현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グリーンマンバ(그린 맘바), スクルク(불뱀), キングコブラ(킹 코브라)의 뱀 계열의 맹수다.
이 적을 한번에 쓰러트릴 수 있다면 좋지만 그럴 수 없는 경우에는 반격에 따라서 맹독에 걸리는 경우가 있다. 맹독 상태가 되면 체력의 감소이 이상할 정도로 빨라진다.
외적 요인 등도 포함해서 한순간에 즉사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가능한 맹독 상태가 되는 것은 스스로 피하길 바란다. 단순한 독 상태라면『どくだみ(삼백초)』를 먹으면 금방 낫기 때문에 위의 3종류 외에 독 공격은 달리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 게임에 막힐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령>
예를 들면, 수면 중에 한 번에 체력이 한 자릿수로 도망치지도 못한 채 남아있는 체력이 없어진 채로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다다르고 만다. 그럴 대는 차라리 게임을 종료하는 것도 방법이다.
자동 저장되는 것은 사망 확인<체력0이 됐을 때>을 한 순간이기 때문에 그렇게 되기 전에 강제로 종료하면 그 전에 저장한 지점으로 돌아갈 수 있다. 게임의 묘미인 긴장감없이 사라지기 대문에 주의하길 바란다.
■ 자연 재해일 때는 섣불리 움직이지 말고 견디자
태풍이나 번개등의 자연 재해일 때는 무리하게 탐색을 이어가면 낙뢰나 폭풍에 의해서 한순간에 증발해버리는 경우가 있다. 수시간에 걸쳐서 키워낸 JK라도 죽을 때는 한순간에 죽어버리는 것이 이 게임의 재미지만 역시 가능하면 피하도록 하자.
폭풍 등에 의한 설비 파괴는 재해가 발생한 첫 턴에 한정한다. 그 이후에는 설비에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새로운 シェルター(피난처) 등을 다시 만들고 나서 잠들도록 하자. 일어났을 때는 태풍이나 번개도 이미 지나가버렸을 것이다.
가끔 シェルター(피난처)에 들어가 있어도 폭풍에 휘말려서 물고기의 밥이 되는 경우가 있으며『木の小屋(나무 오두막)』에서 자고 있었지만 죽을 때는 죽어버리기 때문에 그럴 때는 단념하도록 하자.
폭풍에 휘말린 후에 육지에 내팽겨쳐져서 살아남는 경우<미확인>도 있다고 한다. 가능한 HP를 모두 회복한 후에 잠들도록 하자.
단, 山地(산지)나 はまべ(해변)에 체류하고 있을 때 지진이 일어난 경우에는 별개로 그럴 때는 가능한 바로 그 장소에서 벗어나도록 하자. 시간이 흐르면 토사 붕괴나 해일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휘말리면 거의 즉사한다. 휘말리지만 않으면 시설이 붕괴되고 목숨은 부지한다.
출처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actkey.usemono2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
출처: https://08054409086.tistory.com/2567 [곰곰한 고구마네]
《ただしみゅ!》無料のシミュレーションゲーム攻略ブログ http://kurokamijkss2nd.seesaa.net/article/425301781.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stripmine.kjkss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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