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확인][※미검증][※정보 수집&요청]부분은 공략 사이트 자체에서 업데이트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므로 미리 양해바랍니다.
体力(체력)
・히트 포인트
・체력이 0이 되면 사망한다.
・睡眠(수면)이나 요리를 해서 식사를 하거나 사냥에서 승리했을 때 상승한다.
潤い(수분)
・몸 안의 수분량, 潤い(수분)이 0이 되면, 체력이 급격하게 낮아진다.
・현재 확인된 것은 잠을 잘 때 한정이다.<상세 정보 요청>
睡眠(수면)
・JK의 수면 정도를 나타내며 0이 되면, 체력이 급격하게 낮아진다.
・질 좋은 수면에 따라서 상승한다.
・잠을 잘 때 습격당하지 않으면 두드러지게 상승한다.
衛生(위생)
・위생 수치이 0인채로 내버려두면 상태 이상『野生化(야생화)』가 되기 쉽다.
・衛生(위생)이 최대 수치<수질 의존. 水浴び場(목욕탕)이라면 80까지>まで回復させることにより上限が상승한다.
排泄(배설)
・排泄(배설)이 30이하가 되면, 강제로 排泄(배설) 해버리고 위생 수치가 급격하게 낮아진다.
・排泄(배설)을 반복하면 상승한다.
・トイレ(화장실)을 이용하며 상승률UP?
腕力(근력)
・JK의 근력 강도로 전투할 때의 활 데미지에 영향을 끼친다.
・사냥로 승리했을 때에 상승한다.
・黒き球根(검은 뿌리)을 먹으면 +1~+20의 보너스다.
・너무 올리면 패널티가 있다?
俊敏性(민첩성)
・JK의 민첩도를 나타낸다.
・전투할 때의 선제 공격률이나 도주 성공률에 영향을 끼친다.
・사냥로 승리했을 때나 도주에 성공하면 상승한다.
器用さ(재주)
・제작할 때 필요한 스테이터스.
・손기술 레벨이 일정 이상 올리지 않으면 레시피를 떠올리지 못한다.
・애초에 손기술 레벨이 부족하면 제작물을 만들 수 없다.
・제작물를 만들면 상승한다.
料理(요리)
・器用さ(재주)의 요리 버전이다.
・料理(요리)의 레벨이 부족하면 만들고 싶은 料理(요리)를 만들 수 없다.
・料理(요리)를 만들면 상승하며『肉刺(육회)』or『上質なにく(질 좋은 고기)』를 먹어도 상승한다.
心のちから(근성)
・心のちから(근성)을 몇 번이라도 사용하면 상승한다.
・상태 이상을 회복하면 상승하기도 한다.
抵抗力(저항력)
・내부 수치.
・風邪(감기)나 腹痛(복통), 幻覚(환각)에 대한 저항력이다.
・특수한 식사나 상태 이상의 치료에 따라서 상승한다.
※현재 확인된 게임 클리어의 조건은 6가지로 각각 엔딩이 다르다.
※정보가 아주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방법이 있을지도 모른다.
いかだ(뗏목)으로 탈출
어느 정도 다양한 물건을 만들어서 손기술 레벨를 올리면『いかだ(뗏목)』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재료는 다음과 4종류로 제작물 중에서도 꽤 어려운 제작 조건이다.
・『大きな毛皮(커다란 모피)』×10
・『丸太(통나무)』×10
・『木のつる(나무 덩굴)』×24
・『腱(힘줄)』×6
はまべ(해변)에서『いかだ(뗏목)』을 제작하면 탈출 버튼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그후 판정에 성공하면 클리어한다.
탈출할 때는 음식물<말린 음식 등의 장기 보존 가능>이나 물<透明な水(투명한 물) 1200정도로 클리어 확인>가 부족한 경우, 건조사나 아사하고 만다.
참고로 탈출 후에 구조될 때까지는 20일 정도의 시차가 발생한다.
어떠한 요인<睡眠(수면) or 潤い(수분)의 부족>이 일어났을 때도 いかだ(뗏목)을 젓는 힘이 부족해지면 구조될 때까지 시간이 걸린다.
너무 시간이 걸리면『いかだ(뗏목)』자체의 내구성이없어지기 때문에 그 경우도 물고기의 밥이 된다. 이 방법으로 클리어하면 보너스 스코어『■できる子(잘하는 아이) 10000점』을 얻을 수 있다.
구조 요청으로 탈출
무인도 각지에 존재하는 小屋(오두막)을 둘러보면『こわれた通信機(고장난 통신기)』를 입수한다. 그후 漂着地点(표착 지점)에서『電子部品(전자 부품)』을 입수하고 이때 器用さ(재주) 레벨100이상이라면『通信機(통신기)』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 후에는 平原(평원)이나 はまべ(해변) 등의 전망이 좋은 곳에서 한동한 체류한다. 그 사이에 헬리콥터가 오면 구조될 수 있다.
『見晴台(전망대)』를 제작했을 때나 山地(산지)에 올라가 있으면『周囲を見渡す(주위를 전망한다)』을 선택할 수 있다.
둘다 활용하면 小屋(오두막)은 금방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클리어 조건의 난이도은 아주 낮다. 그 후에는 처음에 발견한 백골 사체를 가르키는 좌표로 이동하고 탐색을 반복하면 된다.
・한 채로『サバイバルナイフ(서바이벌 나이프)』
・두 채로『刺繍入りの紐(자수 놓은 끈)』
・세 채로『こわれた通信機(고장난 통신기)』의 입수와 개의 コロちゃん(코로 짱)이 동료가 된다.
이따금 가장 처음에 발견한 小屋(오두막)이 마지막에 개가 있는 小屋(오두막)을 저격당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때 개가 죽으면 두 번 다시『こわれた通信機(고장난 통신기)』를 입수할 수 없다.<도망치면 OK>
참고로 이때『水晶髑髏(수정 해골)』을 소지하고 있으면 구조 대원에게 습격당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구조 대원은 그렇게 강하지 않지만 JK가 스스로 헬리콥터를 운전해서 돌아가야하며 손기술 160정도면 운전해서 클리어 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時の砂(시간의 모래)』의 제작
한 번 밖에 입수할 수 있는 4종류의 랜덤 아이템을 제작해두자.
일반적으로 MAP에 1종류씩 있다.
草原 |
黒き球根 |
森林 |
つちのこの心臓 |
山地 |
月のかけら |
はまべ |
人魚の鱗(인어의 비늘) |
그 중에서도『人魚の鱗(인어의 비늘)』을 입수하기 어렵다. 더욱 극단적으로 짧은 소비 기간이 있으므로 마지막까지 노리도록 하자.
제작한 시점에서 클리어 확정되기 때문에 그 전에 해야할 일이 있다면 미리 정리해두자.
클리어 조건 중에서도 가장 器用さ(재주)가 필요한 조건이다.『時の砂(시간의 모래)』의 제작레벨은 120이상이다.
점쟁이 계열은 랜덤으로『ふとまに(태점)』과『きぼく(귀점)』을 제작하면『時の砂(시간의 모래)』를 떠올릴 수 있다.
위의 2개를 먼저 만들어두면 레시피조차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자.
이 방법으로 탈출한 경우엔느 클리어 로그가「これから大富豪(지금부터 대부호)♪」가 된다.
*이 방법으로 클리어를 노리는 경우에는 리셋은 금물로『人魚の鱗(인어의 비늘)』가 나오지 않게 된다. 어딘가 불러오기 단계에서『人魚の鱗(인어의 비늘)』의 출현 장소가 바뀌는 모양이다.
이 클리어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 다른 3종류의 아이템을 모은 후에『匠の釣り竿(장인의 낚싯대)』를 대량 생산한다.
그리고 저장&불러오기를 하지 않고 한 번에 はまべ(해변)를 둘러보면서 釣り(낚시)를 반복할 필요가 있다. 업데이트로 腱(힘줄)이 나오기 어려워졌기 때문에 山地(산지)의 주변에서 입수해두자.
海賊船(해적선)을 훔쳐서 탈출
시작 지점 근처에 있는 MAP<대부분은 森林(삼림)>에 떨어져 있는『あやしい通信機(수상한 통신기)』를 입수한다. 그후 漂着地点(표착 지점)에서『バッテリー(배터리)』를 입수하고『あやしい通信機(수상한 통신기)』를 다시 제작한다.
구조될 때와 같이 はまべ(해변)에 장기간 체류하고 있으면 海賊船(해적선)이 나타난다. 해적과 전투 후에 海賊船(해적선)을 훔쳐서 탈출하면 게임 클리어한다.
海賊船(해적선)에 숨어드는 경우에도 물이나 식재료의 준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의하자.
海賊船(해적선)을 빼앗을 최대의 난점은 해적과의 전투다. 체력도 1000이상이며 공격력도 맹수 이상으로 높다. 또,『軽減なふく(가벼운 옷)』를 장비하고 있고 공격을 당하면 100이상의 데미지을 받는다.
그야말로 게임 내에서 최강의 상대라고 말할 수 있다. 새나 개와 함께 JK의 능력도 가능한 올려두자. 쓰러트리면海賊船(해적선)과 강력한 무기『UZI』를 입수한다.
島の王者を屠って島にとどまる(섬의 왕자를 물리치고 섬에 머무르다)
※島の王者(섬의 왕자)를 쓰러트리고 그를 대신해서 군림하는 루트다. 게임을 진행하면 가끔 메세지 로그에 다른 지점의 森林(삼림)에서「遠吠えが聞こえる(멀리서 짐승 소리가 들린다)」라고 표시될 때가 있다.
근처에 있는 森林(삼림)까지 가서「もう少し探索してみようかしら(조금 더 탐색해볼까)」라고 표시 되면 OK.
그대로 탐색하면「彼方から大きな吠え声が聞こえる(저쪽에서 큰 짐승 소리가 들린다)」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
이때 명령 버튼「叫ぶ(소리치기)」를 선택하면 ブラックタイガー(블랙 타이거)라는 강적이 출현한다.
ブラックタイガー(블랙 타이거)에게 이기면 다음은 山地(산지)에서 짐승 소리가 들리게 된다. 山地(산지)로 이동했을 때「また奥の方から何か聞こえたような(아직 안쪽에서 무슨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라고 표시 되면 OK.
奥地(오지)까지 들어가면 ブラックタイガー(블랙 타이거)와 같이「彼方から大きな吠え声が聞こえる(저쪽에서 큰 짐승 소리가 들린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이때「叫ぶ(소리치기)」를 선택하면 다음은 ホワイトタイガー(화이트 타이거)가 등장한다. ブラックタイガー(블랙 타이거)보다도 전체적으로 더욱 강하기 때문에 주의하자.
ブラックタイガー(블랙 타이거), ホワイトタイガー(화이트 타이거)는 기본적으로는 トラ(호랑이)와 버금가는 레벨의 강적이다.
하지만 약점은『木のやり(나무창)』등의 돌격 계열이 된다. 약점으로 投射(투척)+공격하면서『軽減なふく(가벼운 옷)』을 장비하고 착실하게 훈련한 JK라면 승리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는 平原(평원). 지금까지와 같이 멀리서 들려오는 소리와 이동 후의 메세지로 위치를 특정하고 奥地(오지)로 향한다.
「彼方から大きな吠え声が聞こえる(저쪽에서 큰 짐승 소리가 들린다)」의 메세지가 나타났을 때「叫ぶ(소리치기)」를 한 후에 맹수에게 둘러싸여서 3연속 전투가 시작된다.
이 전투에서 무사히 승리하면 클리어한다. 역시 3연속 전투는 힘들기 때문에 제대로 무기와 방어구를 장비하고 JK를 강화한 후에 도전하자.
潜水艦(잠수함)을 이용해서 탈출
※漂着地点(표착 지점)을 탐색하면 『バール(쇠지레)』, 그리고 초기의 草原(초원) 근처에 있는 森林(삼림)을 탐색하면『スーツケース(여행 가방)』을 입수할 때가 있다.
『スーツケース(여행 가방)』은 개봉하고 30일의 시간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 루트로 클리어할 경우에는 먼저『バール(쇠지레)』부터 입수하고 개봉하도록 하자.
『スーツケース(여행 가방)』『バール(쇠지레)』가 갖추어지면『スーツケース(여행 가방)』을 개봉해서 안에 있는 소형 레이더를 가동시킨다. 레이더에 따라서 4개의 지점을 각각 탐색해야한다.
먼저 はまべ(해변)으로 가서 탐색하면『部品頭部(부품 머리)』『七色に輝く貝がら(일곱빛깔의 빛나는 조개 껍데기)』를 입수한다. 다음으로 平原(평원)으로 가서『鍵のかかったトランク(자물쇠가 달린 가방)』을 입수한다.
그 다음으로 MAP의 권외로 이동하면「イルカ(돌고래)」가 출현한다. 일반적인 상태로는 대화할 수 없지만 野生化(야생화)했다면 말을 걸 수 있다.
의도적으로 野生化(야생화)를 하기 위해서는「叫ぶ(소리치기)」도 아주 유용하다.
혹은 평범한 상태에서 우연히 마주친 경우에도 イルカ(돌고래)는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도망친 후에 다른 곳으로 갔다가 다시 말을 걸 수 있다.
イルカ(돌고래)에게『七色に輝く貝がら(일곱빛깔의 빛나는 조개 껍데기)』『部品頭部(부품 머리)』를 교환하면 준비 완료다.
마지막으로 남은 것은「山地(산지)」로 탐색하면『部品接合部(부품접합부)』를 입수할 수 있다. 부품을 입수한 순간에「戦闘ヘリ(전투 헬리콥터)」와 전투가 시작된다.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이길 수 없을 거라고 생각되지만 이벤트 전투로 안심해도 된다.
헬기의 공격을 받으면『鍵のかかったトランク(자물쇠가 달린 가방)』가 열려서『RPG』을 입수한다. 그 후에는 ランボーよろしく(랭보 잘 부탁해)의 이벤트를 확인 후에 공격해서 격추시키면 된다.
헬기가 추락하면『バッテリー(배터리)』『電子部品(전자 부품)』을 입수한다.
그 후에는 소형 레이더를 가동한 지점으로 돌아가서『ソナー(수중 음향 탐지기)』를 건설하자. 그러면 매일 이동할 지점이 표시되고 그 장소로 가면 또 다른 이벤트 전투가 발생한다.
黒服のエージェント(검은 옷의 에이전트)와의 3연속 전투가 시작된다. 꽤나 강적으로 가능하다면『ハンドガン(핸드 건)』or『連弩(연노)』를 준비해두자.
이 무기로 한 명씩 쓰러트릴 수 있으며 전투에서 승리하면 게임을 클리어하게 되고 엔딩을 즐기자.
イルカ(돌고래)를 타고 탈출
※『スーツケース(여행 가방)』를 미개봉의 상태에서 イルカ(돌고래)와 만나면 이벤트가 발생한다. 野生化(야생화)한 상태에서 접촉하도록 하자. 그 외의 상태에서 접촉하면 전투가 시작되지만 도망친 후에 다시 도전할 수 있다.
접촉하면 密漁船(밀어선)을 어떻게든 찾아내서 보수로 탈출에 협력해주는 의뢰를 받을 수 있다. 密漁船(밀어선)은 랜덤으로 はまべ(해변)의 답사률 高 지점에 출현하며 꼼꼼하게 찾아보는 방법 밖에 없다.
아직 원문 블로거도 발견한 적이 없으므로 이 루트의 엔딩은 정확하게 알 수 없다.
※정보 요청 바람.
신체적인 상태 이상
・경도의 순서대로『毒(독) → 幻覚(환각) → 腹痛(복통) → 風邪(감기) → 猛毒(맹독)』의 5가지가 있고 가장 뒤에 오는 순서대로 위험성이 높다.
・상태 이상이 되면, 신체 능력의 저하나 탐색 효율의 악화, 상태 이상에 의한 체력 감퇴 등을 받게 된다.
・毒(독) or 幻覚(환각) or 腹痛(복통)은『どくだみ(삼백초)』등을 랜덤하고 입수하고 睡眠(수면)을 취하면 바로 낫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風邪(감기)와 猛毒(맹독)은 체력의 소모도 심하기 때문에 탐색를 병행하는 것은 아주 힘들다.
・錠剤(알약)이나『どくだみ(삼백초)』, お茶(차) 등을 랜덤하게 이용해서 가능한 전력적으로 병을 낫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가벼운 병이라면 潤い(수분)을 취하거나 체력에 주의하고 자고 일어나면 낫는다.
■ 毒(독)
・특정한 적의 공격이나 毒(독)을 가진 식재료를 먹으면 독 상태가 된다.
・『どくだみ(삼백초)』를 먹고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대부분 낫는다.
■ 幻覚(환각)
・특정한 적의 공격이나 환각 작용을 가진 식재료를 먹으면 환각 상태가 된다.
・공격력이 대폭으로 낮아지기 때문에 때때로 치명적이다.
・가능하면 幻覚(환각)을 경감시키는 식사 등을 준비해두도록 하자.
■ 腹痛(복통)
・날음식을 계속 먹고 복통 상태가 된다.
・『どくだみ(삼백초)』를 먹고 睡眠(수면)을 취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
・배설 수치의 저하나 근력 저하를 불러일으킨다.
■ 風邪(감기)
・기온이 涼(서늘함) 이하<寒(추움), 極寒(극한)>상태에서 일어나거나 비가 내릴 때 탐색하면 風邪(감기)에 걸린다.
・체력 저하가 꽤 빠르고 능력 저하나 정신 이상을 불러일으킨다.
・기온이 떨어질 때는 내한 방어구를 입거나 체온을 올리는 음식을 먹는 등 철저하게 예방해두면 거의 걸리지 않는다.
・어쩔 수 없는 경우에는 錠剤(알약)등을 준비해서 가능한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다.
■ 猛毒(맹독)
・상위의 뱀 계열 등의 특정의 맹수에 의한 공격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다.
・체력 저하의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오래 방치하면 사망에 이른다.
・『どくだみ(삼백초)』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수단을 이용해서 치료하자.
정신적인 상태 이상
・마이너스 효과를 불러오는『退屈(따분함) → 警戒(경계) → 慎重(신중) → 夢見がち(공상) → 無気力(무기력) → 寂しい(외로움) → 野生化(야생화)』의 7가지가 있으며 순서대로 위험성이 높다.
・신체적인 상태 이상와 같이 신체 능력의 저하나 탐색 효율의 악화 등의 병세가 나타난다.
・無気力(무기력)과 野生化(야생화)는 心のちから(근성)을 사용하면 낫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플러스 효과를 일으키는 것도 존재하는데 바로『集中(집중), ご機嫌(심기), 覚醒(각성)』의 3가지다. 이것은 나중에 올릴 수록 신체 능력의 보너스 등의 한정하는 효과를 일으킨다.
・정신적인 상태 이상은『心のちから(근성)』을 소비하면 중립 상태인『穏やか(평온)』상태가 될 수 있다.
・『心のちから(근성)』은 사용하는 만큼 최대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穏やか(평온)』상태에서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낭비없이 성장할 수 있다.
발생하는 요인
■ 退屈(따분함)
・장기간 같은 장소에 체류하거나 같은 작업을 반복하고 있으면 발병한다.
■ 警戒(경계)
・휴식 중에 습격받으면 발생할 수 있다.
■ 慎重(신중)
・날음식를 먹거나 생수를 마시면 발병한다.
■ 夢見がち(공상)
・제작 성공이나 조리 성공에 따라서 발생할 수 있다.
・이 상태에 心のちから(근성)을 사용하면『集中(집중)』상태가 될 수 있다.
■ 無気力(무기력)
・退屈(따분함)의 상태가 지속되면 이 상태가 된다.
・이 상태에서는 心のちから(근성)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시간 경과나 睡眠(수면), 식사에 따라서 회복시킬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능한 退屈(따분함) 상태일 때 대처해두자.
■ 寂しい(외로움)
・누군가의 사체를 발견하거나 고독을 느끼면 발병한다.
・능력이 꽤 저하되기 때문에 빠르게 대처해두자.
・회복시키기위한 心のちから(근성)が대량으로 필요해진다.
・오히려 확실하게 치료하기 위해서는 100을 모두 사용해도 좋다.
■ 野生化(야생화)
・「인간답지 않은 행동」을 할 때 野生化(야생화)가 일어난다.
・복수의 요인이 한 번에 겹쳐질 때는 위험하다.
・野生化(야생화) 상태라면 아주 공격력이 올라가면 그만큼 단점이 클지도 모르지만 시간 경과에 따라서만 낫기 때문에 마음먹고 맹수에게 도전하는 것도 좋다.
■ 野生化(야생화) 상태가 되지 않기 위해서
野生化(야생화) 상태가 되면 강력한 공격력 증가와 신체 능력의 증가 등이 일어나지만 採水(채수) 불가, 心のちから(근성)의 사용 불가, 방침 무시, 장비 불가, 식재료 조달률 저하 등의 아주 까다로운 단점도 불러올 수 있다.
그리고 예상 외로 자연스럽게 낫는 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스코어적으로도 스테이터스적으로도 가능한 피해야할 상태 이상이다.
野生化(야생화)의 예방으로 다음과 같은 문명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肉刺(육회)를 많이 먹지 않는다.
・위생 수치를 가능한 유지한다.
・トイレ(화장실)에서 배설한다.
그 외에도 맹수의 포획도 野生化(야생화)의 계기가 되기 때문에 대량의 맹수를 사냥하는 경우에는 가능한『投射(투척)』에 의한 사냥을 유의하자.
긍정적인 정신적 상태 이상와 계기
■ 集中(집중)
・夢見がち(공상)의 상태에서 心のちから(근성)을 이용하며 자주 집중 상태가 된다.
・ご機嫌(심기) 상태에서 사냥에서 걸리기 쉽고 夢見がち(공상) 상태에 걸리게 된다.
・신체 능력이나 생활 능력이 상승한다.
■ 機嫌(심기)
・사냥로 승리했을 때나 料理(요리)의 성공, 식사 등에 따라서 발생하는 플러스 상태다.
・신체 능력이나 생활 능력이 크게 오르기 때문에 사냥이 아주 편해지고 마주칠 확률도 현저하게 오른다.
・이 상태에서 제작이나 식사등을 하면 금방 나쁜 스테이터스의 夢見がち(공상)이 되기 때문에『心のちから(근성)』은 남겨두자.
■ 覚醒(각성)
・『心のちから(근성)』을 80~이상 한 번에 소비할 때마다 가끔 발생할 수 있다.
・신체 능력이나 생활 능력이 꽤 크게 오른다.
・제작하고 싶은 랜덤 아이템이 있지만 器用さ(재주)가 부족할 때는 이 방법을 이용해봐도 좋다.
더위의 순서대로 6종류가 있으며 체온의 변화와 시간 경과에 따라서 潤い(수분), 위생 수치, 수면 수치의 감소량이 결정된다.
『極暑(극서) → 暑(더움) → 快適(쾌적) → 涼(서늘함) → 寒(추움) → 極寒(극한)』
예를 들면,「暑(더움)」「極暑(극서)」의 상태라면 潤い(수분)이나 위생 수치의 감소가 비항상 적으로 빨라지고 대신에 수면 수치의 감소가 늦어지게 된다.
「寒(추움)」or「極寒(극한)」의 상태라면 수면 수치의 감소가 극단적으로 빨라진다.
이 확인을 게을리하면 정신을 차렸을 때는 極暑(극서)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 경우에는 급격하게 潤い(수분)이나 위생 수치가 내려가고 착실하게 탐색하지 않는 등의 효율의 악화가 일어난다.
탐색에 효율이 좋은 체감 온도는「快適(쾌적)」「暑(더움)」「涼(서늘함)」의 3종류다.
이 3가지를 유지하면 장기간의 탐색을 할 수 있게 된다. 단, 체감 온도:涼(서늘함) 이하의 경우에는 風邪(감기)에 걸려서 리스크도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체온을 변하게 하는 방법》
다음과 같은 2가지 방법이 있다.
1번째:식사
『かぼちゃ(호박)』『木の実の盛り合わせ(나무 열매 모듬)』등을 먹으면 체온이 높은 확률로 1단계가 상승한다.
참고로 원문 블로거가 현재 확인한 것은 체온 저하용 식사, JK포인트를 소비해서 입수한『スイカ(수박)』으로 한정한다.
※그 외의 정보 요청바람.
2번째:장비《추천》
예를 들면, 防寒(추움) 효과<小>가 있는『毛皮のふく(모피의 옷)』을 장비하면 체감 온도+1단계 오른다.
防寒(추움) 효과<中>이 있는『大きな布のポンチョ(큰 천으로 만들어진 판초)』는 체감 온도+2단계 오른다.
밤이 되어서 추워지면 위의 장비를 한 채로 그대로 아침을 맞이해도 모르는 사이에 한 번에 極暑(극서)까지 오르기 때문에 장비의 변경은 착실하게 하자.
그러므로 휴식할 때는『テント(텐트)』or『木の小屋(나무 오두막)』등의 사용에 따라서 휴식 중에 추위를 견딜 수 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잠을 잘 때의 회복률이 극적으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快適(쾌적)」한 샅애를 유지하도록 하자.
출처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actkey.usemono2
App Store https://itunes.apple.com/
출처: https://08054409086.tistory.com/2567 [곰곰한 고구마네]
《ただしみゅ!》無料のシミュレーションゲーム攻略ブログ http://kurokamijkss2nd.seesaa.net/article/425301781.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stripmine.kjkss2
App Store https://apps.apple.com/us/app/hei-farongujksabaibarushimyureshon/id1010613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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