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략으로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 적용되는지는 확인 예정없습니다.
일부 아이템과 몬스터 등의 표기는 임의로 설정했다는 점을 미리 양해바랍니다.
추천 마법
키워드 한정
■ 공격 계열
・기본 속성 작렬・이슬・풍속성・양속성의 직선 마법로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4종류가 힘들다면 2종류이라도 준비하자.
・마귀 탱크 계열의 대책으로 풍속성의 임의이나 전방 범위다. 미믹 계열의 대책으로 지뢰다.
クイックダブルホーリーキャリバー(퀵 더블 홀리 캘리버)
→ 소비 MP0
→ 위력4 다단 공격 압출
→ 초반에 일반적인 공격으로 아주 편리
クイックサタンマルチデスドライブ(퀵 사탄 멀티 데스 드라이브)
→ 위의 사악 속성+즉사. サタン(사탄) ⇒ ダーク(다크)로 바꾸면 어둠 속성, クイック(퀵)サタン(사탄) ⇒ ラピッドゴッド(래피드 가드)로 성속성, サタンマルチ(사탄 멀티) ⇒ ダブルヘヴン(더블 헤븐)로 광속성과 동일한 성능으로 속성을 바꿀 수 있다.
サモンゴーレム(새먼 골렘)
→ 소비 MP86
→ 터무니 없이 단단하고 강한 골렘을 소환
→ 거의 무적
コタロウ(코타로우)
→ 소비 MP8
→ 마물 소환
→ 자신의 레벨따라서 강함이 달라지기 때문에 후반에 사용할 수 있다.
→ 레벨50~80정도의 데미지를 줄 수 있다.
エターナルフォースブリザード(이터널 포스 블리자드)
→ 즉사과 동결이 부여하면 화면 전체 공격하고 상대방은 죽음
クイックダブルスリープデスストーム(퀵 더블 슬립 데스 스톰)
→ 소비 MP0의 즉사 수면 동결을 2번 판정하고 화면 전체 마법
→ 상대는 움직임을 멈춘다.<사망>
クイックダブルベノムスメルストーム(퀵 더블 베놈 스멜 스톰)
→ 소비 MP0의 맹독 악취 동결을 2번 판정하는 화면 전체 마법
→ 동결で動きを止めつつじわじわ데미지를 줄 수 있다. 보스전で重宝。
デスペル(데스펠)
→ 위력12 소비9
→ 임의 강화 삭제 즉사
→ タンク(탱크) 계열의 데미지컷, パラディン(팔라딘) 계열의 마법 실드를 해제
■ 보조・회복 등
アンチアイテムサーチ(앤티 아이템 서치)/アンチマップ(앤티 맵)
→ 소비 MP6
→ ミチスジ(코스) 효과
→ 거의 필수
アンチワープ(앤티 워프)
→ 소비 MP7
→ 자신의 랜덤 워프
→ 적의 바로 옆에 워프할 수 있다
ダブルダッシュ(더블 대쉬)
→ 소비 MP7
→ ダッシュ(대쉬)의 이동 2번 발동
→ 쫓기다가 위기 상황에 사용
クイックプリズム(퀵 프리즈마)
→ 소비 MP0
→ 물리 실드
→ 카운터
クイックリフレクション(퀵 리플레 쿠션)
→ 소비 MP0
→ 마법 실드
→ 카운터
クイックリフレシールド(퀵 리플레 실드)
→ 소비 MP0
→ 데미지 무효
→ 상태 이상 회복
→ 침묵 외의 상태 이상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다
합성 완료 마법
■ 공격 계열
범위:『3열 직선』 특성:『MP흡수+관통+크리티컬』
・그럭저럭 다루기 쉬운 범위에 더해서 뒤쪽까지 전해지며 크리티컬 발동으로 화력도 충분하다.
・<위력을 지나치게 올리지 않았다면>MP소비도 심하지 않으며 흡수도 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 연비는 좋다.
・アンゴラ(앙고라) 계열의 증식을 이용해서 일망타진하면 1발로 MP가 가득찰 때까지 회복할 수 있다.
범위:『먼 거리』etc… 특성:『저주 추가+시야 방해 추가』
・공격 횟수를 줄이면서 미스를 발생시킬 수 있다.<적의 공격 대부분은 직접 공격으로 시야 방해 효과를 발군할 수 있다>
・소환한 아군에게 부가하면 귀찮아지고 효과 범위를 잘 선택하자.
・아군을 방패로 삼아서 뒤에서 공격한다면 먼 거리를 추천한다.
범위:『화면 내 전체』 특성:『다단 공격+강탈<+スタン(스턴) 부여 etc…>』
・강탈 속성은 아이템 수집과 자금 유통에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합성해서 범위를 넓히면 더욱 사용하기 쉬워진다.
・특히『カエントリ(화염 새)』에게는 MP를 모두 회복하는『プレミアムポテト(프리미엄 포테이토)』를 훔칠 수 있지만, 다가가는 것만으로도 999데미지+확률로 즉사에 해당하는 주위 공격을 한다. 훔치러 가려면, 이 범위 확대는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 보조・회복 등
특성:『MP회복+데미지 무효+물리 실드+마법 실드』
・위력 100가 넘는 보조 마법이라도 소비 대상을 HP로 하면 1로 끝나는 것을 이용하고 위력 의존한 효과를 늘려서 특성을 합성한 것이다.
・くつのバッジ(평범한 배지)가 있으면 더욱 생존률이 올라간다.
・위력을 너무 높히면 소비 HP는 2가 되기 때문에 주의한다.<근원이 되는 마법의 이름에 의해서 경계가 변한다?>
특성:『상태 이상 회복+가속 추가+이동<+マップ作成(맵 작성)>』
・태세를 정비하거나 도망칠 때 사용하는 마법.
・특히 즉사 효과가 있는 적에게 사용하거나 999데미지+확률로 즉사 효과의 CAUTION존에서 도망칠 때 도움이 된다.
・일단 도망친 후에 회복하거나 ゴーレム(골렘) or コタロウ(코타로우) 등을 소환해서 태세를 정비하기 좋다.
・사용하기 편하려면 합성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다.
①재료 선택
→ 성능 확인에서 MP소비 수치가 변동하기 때문에 반복해서 1자릿수를 노리는 편이 좋다.<최저 수치는 7?>
②가속은 상태 이상 회복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반드시 위에서「상태 이상 회복」→「가속 추가」의 순으로 부여한다.
위의 2가지 조건을 달성한 상태에서 バッジ(배지)를 가지고 4번째 슬롯에 맞추면 소비 MP3~4정로 사용할 수 있다.
ふくつのバッジ(평범한 배지)가 발동 후나 침묵 때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HP소비 마법이나 아이템을 사용하자.
특성의 주고 받거나 대상의 변화시키는 효과
・2개의 마법을 합성하면 다양한 특성을 섞이거나 공격 범위를 바꿀 수 있다.
①처음에 선택하는 마법이 베이스가 되고 그 후에 선택하는 2개의 데이터에 기록이 된다.
②레벨, MAX레벨, 위력, 소비 MP, 공격 범위는 베이스가 된다.
③속성은 데이터에 기록물이 된다.
④속성은 베이스, 데이터에 기록에 붙어있는 것 모두 이어받지만, 5개 이상의 속성은 붙지 않는다.<랜덤으로 삭제된다>
⑤레벨은 데이터에 기록 만큼 베이스에 가산된다.
⑥베이스가 복합 속성의 경우, 처음의 속성에만 데이터에 기록물이 된다.
⑦데이터에 기록이 복합속성의 경우, 처음의 속성에만 채용되서 베이스에 덮어씌워진다.
⑧범위는 특성에 의해서 베이스가 아니라 데이터에 기록이 되는 경우가 있다.<유도, MP회복, 천국, 세계>
⑨マ石(마석)를 가지고 있으면, 합성할 때 추가할 수 있다. 또, 위력과 소비 MP는 공격 범위과 특성에 따라서 크게 변한다. 공격 범위이 아주 유익한 특성이 많이 만큼 소비 MP는 높아진다.
1. 카운터×공격 범위「자신」
카운터 발생시의 공격 범위는 합성보다 임의로 결정된다. 공격 범위이「자신」의 카운터가 발동하면 자신에 공격이 먹히지만 어째서인지 적에게 데미지를 받는다.
「자신 카운터」는 다양한 특수로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
・카운터를 할 때 공격 범위가「임의」가 된다.
・표기되어있는 위력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큰 데미지를 받는다.
・그 밖에 섞은 속성은 카운터를 외칠 때 자신에게 발동한다.
・카운터 발동시, 적에게 다른 속성은 발동하지 않는다.
위와 같은 여러가지 특별한 방법이 있다. 여기에 물리 실드, 마법 실드의 특성을 섞으면 더욱 강력해진다.
①마법을 외칠 때, シールド(실드)가 자신에게 발생한다.
②공격이 먹히고 상대에게 데미지를 받는다.
③상대에게는 특성이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적이 シールド(실드)를 얻는 일은 없으며 공격과 방어의 마법을 사용하게 된다. 거기다 위력은 아주 굉장하다.
・주문의 앞에「クイック(퀵)」의 키워드를 붙히면 MP소비0, 한 자리수의 위력이라도 어째서인지 상대에게 큰 데미지를 받는다.
2. 지뢰 설치×방벽
・지뢰 설치의 특성을 가진 마법은 위력에 비해서는 MP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다.
・「지뢰 설치」를 다른 특성에 섞어도「MP가 낮아지는 효과」만으로는 얻을 수는 없고 동시에 지뢰 설치의 마법이 되어버린다.
・설치형 특성의 경우에만 MP가 낮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방벽의 마법에 지뢰 설치의 마법을 합성하면 방벽과 지뢰 설치의 2개의 특성을 가진 2개의 할 수 있지만, 설치형속성은 동시에 발동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발동하는 것은 위에 표시되는 특성이다.
・합성할 때, 방벽이 위에 표시되어있고 그 밑에 지뢰 설치의 특성이 표시되어있다면, 그 마법은 방벽 마법이 된다.
・합성할 때, 어느 것이 위에 오는지는 랜덤으로 여러 번 반복하는 것이 간단하다. 이렇게 만들어진 방벽 방법은 지뢰를 늘여두고 낮은 MP소비와 높은 위력을 가진다.
・던전 안에 있는 적을 모두 이걸로 정리할 수 있고 게임 머니 붕괴 마법이라고 말할 수 있으며 보스에게는 방벽이 1번만 맞도록 구성되어있다.
3. 마물 소환×공격 범위
특성「마물 소환」의 마법は공격 범위는 바로 앞으로 되어있다.
하지만, 합성보다. 공격 범위を変えると먼 거리にも마물을 소환할 수 있다.
<참고로 다른 특성과 は합성되지 않고 마물 소환에 덮어씌인다>
・부채꼴:자신의 2칸 전에 마물을 소환한다.
・전방 범위:자신의 2칸 전에 소환한다.
・먼 거리:자신에게 3칸 전에 소환한다.<공격 효과가 メテオ(메테오)라면, 소환이 ドラゴンボール(드래곤볼)과 같이 된다>
・모두 공격 범위의 중심부에 소환되도록 되어있다.
・소환되는 칸에 적이 있으면 소환되지 않는다.<보스가 소환하는 마물은 옆에 어긋나서 소환된다>
・사격형 공격 범위의 경우, 모두 최대 사정거리인 6칸 끝에 마물을 소환한다. 하지만, 이것은 사격이 도중에 적이나 벽에 맞지 않는 경우로 적 등에 맞으면 마물은 소환되지 않는다.
하지만, 직선은 아니다, 3방향이나 전후 직선, 십자는 동시에 복수의 마물을 소환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앞에 날려보내는 것 뿐이지만 발동한다. 하지만, 적 등에 있은 경우에는 다른 방향으로 날린 것에서 발동한다.
・모두 6칸 앞으로 날리기 전에 부딪치면 소환은 실패가 되는 조금 다루기 힘들다.
・3열 직선으로 2열 통로 상에서 적을 향해서 놓아주며 적에게 맞지 않고 옆으로 피하면 마법은 소환을 발동하고 적을 협공하는 것을 추천한다.
・소환된 마물은 인접한 적을 공격하지만 적이 없으면 자신을 향해서 이동한다.
4. 마물 소환×속성「공격과 방어 UP」추가
「ストレングス(스트렝스)」or「イロジカケ(미인계)」로 만들 수 있는『공격과 방어 UP』라는 특성。
물리 성능이 올라가는 효과가 있는 것 같지만 공격 수단이 거의 마법 밖에 없는 자신에게 사용해도 그다지 의미가 없고 쓸모 없는 특성으로 생각되지만, 합성으로 공격 범위을 자신 외로 해서 적을 포함한 아군의 소환 마물에 맞추면 경의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공격과 방어 UPの특성을 가진 마법을 받은 마물은 물리 능력UP 상태가 된다.
・이 상태의 마물은 물리 공격력이 올라간다.
・턴이 경과할 때마다 물리 공격력의 위력이 올라간다.
・『턴이 경과할 때마다. 공격력이 올라간다』라는 사양은 아마도 조정 실수로 방치하면 점점 위력이 올라간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サモンアンゴラ(새먼 앙고라)로 アンゴラ(앙고라)를 소환하고 공격과 방어 UP의 마법을 맞추고, 직후에 적에게 공격하면 한 자리수~19정도의 데미지를 내지만 맵의 끝에서 끝까지 왕복하는 것만으로도 공격력이 3자리에 도달한다.
・맵 전체를 채울 때까지 데리고 다니는 사이에 999데미지를 낸다. 어떻게 이와 같은 위력이 나오는 지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분명 게임 밸런스가 잘못 조정됐다고 생각한다.
・참고로 적에게 맞춰도 모두 같은 현상이 일어나며 적에게 사용해서는 안된다.
マ石(마석) 관련
・エコのマ石(에코의 마석)을 여러 번 사용하면 MP소비-1의 효과를 얻을 수 없게 된다.
①같은 마법에 사용할 수 있는 횟수에 제한이 있다는 설.
②위력에게 소비 MP의 한계가 설정되어있다는 설.
・パワーのマ石(파워의 마석)를 사용했을 때, 위력이 +2되는 동시에 소비도 +2되는 경우가 있다.
마법 Lv
・마법 Lv가 올라갔을 때 위력・소비 MP가 상승할 때가 있다.
・오르는 양과 타이밍은 제각각이고 Lv29까지 올라가도 전혀 변하지 않는 마법도 있다.
→ 구체적인 예시:ヴァーミリオンスマッシュ(버밀리언 스매시)<작렬 직선 Max Lv24위력31소비15>가 Lv19로 위력42 소비19가 된다.
→ 구체적인 예시2:ボルケイノシャイニング(볼케이노 샤이닝)<광속성 직선 Max Lv29위력25소비10>은 Lv29라도 능력 발동 없음.
・ヴァーミリオンスマッシュ(버밀리언 스매시) Lv18을 합성하고 Lv19로 만드는 것보다도 Lv19를 합성하고 Lv20로 하는 편이 성능이 좋다. 능력 발동하는 마법은 성능이 변동한 후에 합성하는 편이 좋다?
・카운트를 멈춘 후에 합성하는 것이 가장 좋다?
・Lv을 카운트를 멈춘 후에 합성하면 이슬 직선으로 Max Lv+6, 위력+8, 소비+3가 된다.
출처
公式サイト http://majo.illucalab.com/index.html
illuCalab http://majo.illucalab.com/online_manual.html#header
魔法の女子高生-a magical high school girl- Wiki* https://wikiwiki.jp/magicalgirl/
魔法の女子高生 個人的メモ https://sites.google.com/site/magicaljkmemo/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게임] 광기의 달 (J) 게임&등장인물 소개 (0) | 2018.02.23 |
---|---|
[스마트폰 게임] 마법의 여고생 (J) 공략 - 소비 아이템/십자가/배지/마석 (完) (0) | 2018.02.23 |
[스마트폰 게임] 마법의 여고생 (J) 공략 - 키워드/특성 목록 (0) | 2018.02.23 |
[스마트폰 게임] 마법의 여고생 (J) 공략 - 마법 종류 (0) | 2018.02.23 |
[스마트폰 게임] 마법의 여고생 (J) 공략 - 던전 공략/게임 규칙 (0) | 2018.0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