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의【罪人の像(죄인의 동상)】을 모아야 한다.
그럼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에 들어가보자.
성 안에는 불쾌할 정도로 황폐해져있고, 너무 춥워서 얼어버린 사람도 있다…
아랫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발판이 없다.
얼어버린 사람은 몸에 문자가 새겨져 있다.
이 플로어에는 총 4명이 있기 때문에 조사해두자.
방에 갇혔다. 일단, 제대로 세이브.
!?
「저런 괴물」이 나오는 곳은 이번 뿐이므로 안심이다.
그럼, 오른쪽 위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거대한 소리가 난다.
그 밑에 있는 문이 열리고, 방에 들어갈 수 있다!
1 번째 방
방 안에는 차가운 공기가 맴돈다.
중앙 근처에서【罪人の像(죄인의 동상)C】을 발견했다!하지만, 입수할 수 없다.
방을 살펴보면 좌우가 비슷해보인다.
거울과 같은 방향으로 맞추자
이렇게 가구나 소품을 조정하자.
먼저, 오른쪽에 있는 장식 선반을 조사한다.
서랍에서【飾り棚の鍵(장식선반의 열쇠)】를 입수한다!
이걸로 왼쪽에 있는 장식 선반을 열 수 있다.
왼쪽에 있는 장식 선반에서【マッチ(성냥)】을 입수한다!
왼쪽에 있는 난로는 눅눅해서 불이 붙지 않는다. 돌난로를 사용하자.
방이 따뜻해진다. 꽃병을 살펴보러가면 물방울이 떨어진다.
그대로 앞으로 가면 고드름이 떨어져서 데미지를 받는다!
여기는 일단 물러나자. 고드름이 떨어지지만 데미지는 입지 않았다.
꽃병를 조사하면【花束(꽃다발)】을 입수한다.
이【花束(꽃다발)】은 오른쪽 테이블에 장식한다.
그럼, 따뜻해졌지만 왼쪽에 있는 난로는 아직 축축하다.
좌우를 맞추려면, 돌난로의 불을 꺼야한다.
꽃병의 물을 사용해서 모두 축축한 상태로 만들었다!
불이 꺼지고 난로를 조사하면【硬い石(단단한 돌)】을 입수한다. 이것은 왼쪽 경대에 사용한다.
【鏡の破片(거울 파편)】을 입수하고, 위화감이 있었던 오른쪽 소파에 사용하자.
【時計の短針(시계의 짧은바늘)】을 입수한다!왼쪽에 있는 시계에 끼워넣는다.
자, 몇 시로 맞춰야할까?방의 구성을 잊지말자.
제대로 시간을 맞췄다면,【赤い小瓶(빨간색 작은병)】을 입수한다.
오른쪽 의자에 사용하자
의자도 제대로 정리하자. 그리고, 아직 꽃병을 들고 있으므로…
좌우가 대칭되는 곳에 꽃병을 올려둔다.
소리가 나고【罪人の像(죄인의 동상)C】를 입수한다!
수수께끼를 푸는 순서없이 조건을 맞추면 된다.
【罪人の像(죄인의 동상)C】까지 입수했으므로,
방을「거울과 같은 방향으로 맞추자」로 넘어간다. 이번에는 거대한 소리가 난다. 입구문이 닫혀서 방에서 나갈 수 없게 된다. 1 번째 방 클리어.
왼쪽 밑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왼쪽에 있는 방문이 열려있다.
(핑퐁)
アリン(아린)은 ノリツッコミ(노리츳코미 : 상대의 보케에 한번 흐름을 탔다가 시간차를 두고 츳코미)를 배웠다!
2 번째 방
계단의 발판이 나타나고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된다.
밑에 있는 단도 같은 복도이다.
왼쪽 위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왼쪽에 있는 방이 열려있다. 법칙이 가장 중요하다.
3 번째 방
이 방은 바닥에 문형이 그려져 있다.
「罪人の像(죄인 동상)」는 아직 입수할 수 없다.
거울을 조사하면, 문제를 풀게 된다.
빨간색 王様(왕)을 움직일 수 있게 된다.
중앙에 있는 네모난 구역 안에서만 움직일 수 있으므로, 올바른 위치에 두고싶다.
바닥에 있는 무늬는 다음과 같다.
王(왕)은 조화로워야한다.
각 열, 각 행에 3개의 문형을 겹쳐본다. 王様(왕)을 어디에 놓을지는 이제 시간문제다.
王様(왕)을 움직이고 거울에게 말을 걸자.
정답을 맞추면, 바닥의 모양이 변한다.
다시 거울에게 말을 걸자.
이번의 바닥에 있는 무늬는 다음과 같다.
왼쪽 위에 있는 회색칸에 4가지 색깔의 王様(왕)중에서 하나를 두면 된다.
이번 수수께끼는 난의도가 높다.
제대로 계산을 풀어내려면, 노트로 몇 페이지를 써서 계산해봐야 한다.
1/4의 확률로 정답이므로, 하나하나 시험해보는 분이 있을지도 모른다.
그럼 풀어보자.
먼저, 주변에 있는 해골에 힌트 하나가 숨겨져 있다.
■ ■ ■ ■
16
바닥에 있는 문형에서 가장 아랫단이 그대로 되어있다.
「■ ■ ■ ■ = 30」이라는 것과 같이, 다른 행렬도 같다고 말하 수 있다.
그럼, 다음과 같이 보면 어떨까?
■ ■ ■ ■
■ ■ ■ ■
46
재정렬했지만, 각 색깔 2개씩 있으므로「46」이 된다.
바닥의 숫자 외에「46」을 만들 수 있는 행렬을 찾아보자.
하늘색 2 행으로「46」가 된다. 포함되어있는 색깔을 보면 다음과 같이 나열할 수 있다.
46
■ ■
■ ■
■ ■
■ ■
각 색깔 2개씩 で「46」이므로, 회색칸은 노란색 王様(왕)을 넣는다!
노란색 王様(왕)을 움직였다면 거울에게 말을 걸자.
王様(왕)은회색칸 안에 들어가 있으면 어떤 위치라도 상관없다.
정답을 맞추면, 다시 바닥의 모양이 변한다.
해골의 힌트가 하나 있다.
힌트대로 옆에 있는 단을 묶어서 생각해보자.
숫자로 표시하면 알기 쉽다. 각 단과, 색깔의 갯수는 다음과 같은 관계가 있다.
緑 青 黄 赤 灰
① 4 1 1 0 1
② 2 2 1 1 1
③ 2 2 0 2 1
④ 1 2 1 2 1
먼저, 파란색 칸에 주목하자.
②③④단에는 2개씩 있지만, ①단에는 1개 밖에 없다. ①단에 파란색이 넣으면 색깔의 칸 갯수는 다음과 같다.
緑 青 黄 赤 灰
① 4 2 1 0 ー
② 2 2 1 1 1
③ 2 2 0 2 1
④ 1 2 1 2 1
다음은 노란색 칸에 주목하자.
①②④단에는 1개씩 있지만,
③단에는 없다. ③단에 노란색이 넣으면 색깔의 칸 갯수는 다음과 같다.
緑 青 黄 赤 灰
① 4 2 1 0 ー
② 2 2 1 1 1
③ 2 2 1 2 ー
④ 1 2 1 2 1
다음은 빨간색 칸에 주목하자.
①단은 파란색이 들어있으므로 제로, ②단에 1개, ③단에 2개,
④단에 2개있다. ④단에 빨간색이 넣으면 색깔의 칸 갯수는 다음과 같다.
緑 青 黄 赤 灰
① 4 2 1 0 ー
② 2 2 1 1 1
③ 2 2 1 2 ー
④ 1 2 1 3 ー
남은 칸은 초록색이다.
②단에 초록색이 넣으면 색깔의 칸 갯수는 다음과 같다.
緑 青 黄 赤 灰
① 4 2 1 0 ー
② 3 2 1 1 ー
③ 2 2 1 2 ー
④ 1 2 1 3 ー
이걸로 각 색깔의 법칙이 완성되었다.
각 색깔의 王様(왕)을 움직였다면 거울에게 말을 걸자.
王様(왕)은 각각회색칸 안에 들어가 있으면 어떤 위치라도 문제없다.
정답을 맞추면,「罪人の像(죄인 동상)」의 잠금이 풀린다!
받침대에서【罪人の像(죄인의 동상)P】을 입수한다.
그리고, 입구문이 닫혀서 방에서 나갈 수 없게 된다. 3 번째 방 클리어.
아랫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얼어있어서, 아직 내려갈 수 없다.
오른쪽 위에 있는 천사 동상에는【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5】가 있다.
놓치지말고 입수한다.
오른쪽 밑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오른쪽 옆에 있는 문이 열려있다.
4 번째 방
방은 책장에는 다른 색깔의 책이 꼽혀있다.
그리고, アリン(아린)은 역시 케이크가 좋아!
「罪人の像(죄인 동상)」은 얼어있다.
4개의 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있다.
번호를 잘못 입력하면 얼어버린다!
먼저, 떨어져있는 책을 조사한다.
처음 단서는 이 3권.
먼저, 같은 숫자를 사용하지 않고 식을 완성시켜보자. 다음과 같다.
1+7=8
9-4=5
2X3=6
책장은 9개. 숫자도 9개.
「1개의 책장에 1개의 숫자」이므로, 책장과 숫자를 맞춰보자.
다음으로 책장의 책을 조사한다. 각 책장에서는 다음과 같은 낙서를 발견한다.
선반□ ① 책■
いぎようのいぬにくわれひきさかれる
무서운 개에게 뜯어먹히다
선반■ ⑦ 책■
やけつくかえんのあめがふりそそぐ
아주 뜨거운 화염의 비가 쏟아지다
선반■ ⑧ 책■
おうごんのつまったふくろにおしつぶされる
황금의 가득한 자루에 깔려버렸다
선반■ ⑨ 책■
うらぎりのざいにんがこおりづけられる
배신한 죄인이 얼어버렸다
선반■ ④ 책■
まもののむれがさけびせめたてる
마물의 무리가 소리치고 있다
선반■ ⑤ 책■
ちのぬまにふんぬとさけびがみちあふれる
피의 늪에 분노와 외침으로 가득하다
선반■ ② 책■
いちめんにあれくるうかぜにふきながされる
사납게 휘몰아치는 바람에 잠긴다
선반■ ③ 책□
いっさいのきぼうをすてよ
모든 희망은 버리자
선반■ ⑥ 책■
はかあなにさかまくほのおがみをこがす
묘혈에 휘몰아치는 신에게 향을 피우다
다른 색깔의 책이 섞여있는 선반이 있다.
책을 옮길 수는 없지만, 같은 색깔의 선반에 둘 수는 있다.
선반□ ① 책□
いっさいのきぼうをすてよ
모든 희망은 버리자
선반■ ⑦ 책■
やけつくかえんのあめがふりそそぐ
아주 뜨거운 화염의 비가 쏟아지다
선반■ ⑧ 책■
まもののむれがさけびせめたてる
마물의 무리가 소리치고 있다
선반■ ⑨ 책■
うらぎりのざいにんがこおりづけられる
배신한 죄인이 얼어버렸다
선반■ 4권■
おうごんのつまったふくろにおしつぶされる
황금의 가득한 자루에 깔려버렸다
선반■ ⑤ 책■
ちのぬまにふんぬとさけびがみちあふれる
피의 늪에 분노와 외침으로 가득하다
선반■ ② 책■
いちめんにあれくるうかぜにふきながされる
사납게 휘몰아치는 바람에 잠긴다
선반■ ③ 책■
いぎようのいぬにくわれひきさかれる
무서운 개에게 뜯어먹히다
선반■ ⑥ 책■
はかあなにさかまくほのおがみをこがす
묘혈에 휘몰아치는 신에게 향을 피우다
떨어져있는 책에는 아직 힌트가 있다.
낙서의 문장에서, 선반의 숫자에 맞는 문자를 제외해보자.
선반□ ① 책□
いっさいのきぼうをすてよ
모든 희망은 버리자
선반■ ⑦ 책■
やけつくかえんのあめがふりそそぐ
아주 뜨거운 화염의 비가 쏟아지다
선반■ ⑧ 책■
まもののむれがさけびせめたてる
마물의 무리가 소리치고 있다
선반■ ⑨ 책■
うらぎりのざいにんがこおりづけられる
배신한 죄인이 얼어버렸다
선반■ ④ 책■
おうごんのつまったふくろにおしつぶされる
황금의 가득한 자루에 깔려버렸다
선반■ ⑤ 책■
ちのぬまにふんぬとさけびがみちあふれる
피의 늪에 분노와 외침으로 가득하다
선반■ ② 책■
いちめんにあれくるうかぜにふきながされる
사납게 휘몰아치는 바람에 잠긴다
선반■ ③ 책■
いぎようのいぬにくわれひきさかれる
무서운 개에게 뜯어먹히다
선반■ ⑥ 책■
はかあなにさかまくほのおがみをこがす
묘혈에 휘몰아치는 신에게 향을 피우다
문자를 제외하고…
いんさんんにちよさ
숫자순서대로 나열해보면…
いちよんにさんさん
의미는 14233로「罪人の像(죄인 동상)」의 비밀번호다!
이미 끝으로 3 은 고정로 되어있으므로,
1423 이라고 입력하자.
【罪人の像(죄인의 동상)J】을 입수한다!
입구문이 닫혀서 방에서 나갈 수 없게 된다. 4번째 방 클리어.
계단의 발판의 얼음이 녹아서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 됐다.
아랫층의 방은 다른 느낌의 넓은방.
クイーン(퀸)의 목소리가 울린다.
거대한 드래곤 동상이나 셔터가 잠긴 판넬과 같은 물건이 있다.
그리고, 얼음으로 봉인된 계단…
드디어 마지막 수수께끼다!
먼저, 4개의 제단에「罪人の像(죄인 동상)」을 올려두자.
힌트는 있지만틀려도 문제없다.
왼쪽 위:【罪人の像(죄인의 동상)P】
왼쪽 밑:【罪人の像(죄인의 동상)J】
오른쪽 위:【罪人の像(죄인의 동상)C】
오른쪽 밑:【罪人の像(죄인의 동상)A】
올바른 위치에 두면,「罪人の像(죄인 동상)」이 돌이 되고, 중앙에 있는 문이 열린다.
한군데가 비어있다.
広間(거실)에【Fのパネル(F판넬)】이 떨어지고 끼워넣는다.
【Fのパネル(F판넬)】외에는 조사할 때마다 문자가 바뀌고, 이것들을 조합할 비밀번호가 된다.
초기 상태
일단, 초기 상태로 돌아가자.
広間(거실)에도 얼어버린 사람들이 있다. 역시 문자가 새겨져있다.
각각의 수수께끼가 되기 때문에, 알기 쉬운 곳부터 풀어보자.
의미불명한 영어가 새겨져 있지만, 안에 숫자가 숨겨져 있다.
색깔과 나누어보자. 의미에 성립하는 것은 「A」이다.
APA AAA
AAA JCA
JCA CJA
A 4
A 7
라는 키워드
여기에서는 アリン(아린)의 말이 힌트가 된다.
이 화살표대로 움직여(덧그려)보자.
J 2
J 5
라는 키워드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식은 아니다.
하나씩 다음의 순서대로 대입시키자.
PPPP=◆◆● 를 두번째 식에 넣는다.
◆◆◆=●PPPP
◆◆◆=●◆◆●
완성된 식에서 같은 ◆◆를 뺀다. 알기 쉽도록 좌우를 정리해보자.
◆=●●
●●=◆
이것을 마지막 식에 대입한다.
●●●◆=?
◆●◆=?
알기 쉽도록 정리해보자.
◆◆●=?
이것은 첫번째 식과 같다!
따라서, 다음과 같다.
?=PPPP
P 4
라는 키워드
여기는 숫자이 아니라 문자를 교환한다.
広間(거실)의 중앙에 있는건「C의 판넬」이다. 그리고, 그 판넬에는 C A I N A 의 영어가 있다.
「私(본인)」이 중심이 된다, 다시 말해서「I」가 중심이 된다.
C 의 판넬은「I」
이다
그럼, 이 영어와 숫자의 관계지만, 각 판넬의 몇 장째를 나타내고 있다.
「P 판넬을 4번 조사한다」가 아니라「P 의 판넬을 4번째에 끼워넣는다」라고 해석한다.
처음 상태에서 ○번째이라는 것이 된다(초기 상태가 1 번째이다)
또, 같은 문자라고해도 몇번째가 열쇠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올바르게 판넬을 정리했다면 빛나는 돌이 있는곳으로 이동한다.
이게 맞다면 드래곤의 불꽃이 얼음을 녹인다.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중요한 물건을 입수하자.
오른쪽 밑에 있는 홈에서【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6】을 입수한다.
이것이 마지막「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이다!
자, 이 다음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반드시 본인의 눈으로 확인해주세요!
그럼,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에서는 3개의 엔딩로 나뉜다. 각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조건:ウェル(웰)의 질문에「悪い知らせ(나쁜 소식)」을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을 모두 입수했다면,「良い知らせ(좋은 소식)」을 선택한다. or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ウェル(웰)」이나「アリン(아린)」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トワ(토와)」를 선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