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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공포의 놀이공원 (J) 공략 -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

by 고구마* 2017. 8. 31.



늘 있던 간판이 없으므로 ウェル(웰)에게 말을 걸자.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에 출구는 있지만, ウェル(웰)에게 말을 걸고
うん(응)……」을 선택하면 전체맵으로 돌아오게 된다.
「そんなことない(그렇지 않아)」를 선택하면, 성 안에서 입수한 아이템의 스토리가 열린다.


4개의【罪人の像(죄인의 동상)】을 모아야 한다.
그럼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에 들어가보자.

성 안에는 불쾌할 정도로 황폐해져있고, 너무 춥워서 얼어버린 사람도 있다…
아랫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발판이 없다.

얼어버린 사람은 몸에 문자가 새겨져 있다.
이 플로어에는 총 4명이 있기 때문에 조사해두자.

방에 갇혔다. 일단, 제대로 세이브.


!?
「저런 괴물」이 나오는 곳은 이번 뿐이므로 안심이다.


그럼, 오른쪽 위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거대한 소리가 난다.



그 밑에 있는 문이 열리고, 방에 들어갈 수 있다!



1 번째 방



왼쪽 밑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왼쪽에 있는 방문이 열려있다.


(핑퐁)
アリン(아린)은 ノリツッコミ(노리츳코미 : 상대의 보케에 한번 흐름을 탔다가 시간차를 두고 츳코미)를 배웠다!




2 번째 방



계단의 발판이 나타나고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된다.


밑에 있는 단도 같은 복도이다.
왼쪽 위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왼쪽에 있는 방이 열려있다. 법칙이 가장 중요하다.



3 번째 방



아랫층으로 향하는 계단은 얼어있어서, 아직 내려갈 수 없다.


오른쪽 위에 있는 천사 동상에는【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5】가 있다.

놓치지말고 입수한다.


오른쪽 밑에 있는 얼어버린 사람을 조사하면 오른쪽 옆에 있는 문이 열려있다.



4 번째 방



계단의 발판의 얼음이 녹아서 밑으로 내려갈 수 있게 됐다.

아랫층의 방은 다른 느낌의 넓은방.
クイーン(퀸)의 목소리가 울린다.


거대한 드래곤 동상이나 셔터가 잠긴 판넬과 같은 물건이 있다.
그리고, 얼음으로 봉인된 계단…

드디어 마지막 수수께끼다!


먼저, 4개의 제단에「罪人の像(죄인 동상)」을 올려두자.
힌트는 있지만틀려도 문제없다.

왼쪽 위:【罪人の像(죄인의 동상)P】
왼쪽 밑:【罪人の像(죄인의 동상)J】
오른쪽 위:【罪人の像(죄인의 동상)C】
오른쪽 밑:【罪人の像(죄인의 동상)A】



올바른 위치에 두면,「罪人の像(죄인 동상)」이 돌이 되고, 중앙에 있는 문이 열린다.
한군데가 비어있다.



広間(거실)에【Fのパネル(F판넬)】이 떨어지고 끼워넣는다.
【Fのパネル(F판넬)】외에는 조사할 때마다 문자가 바뀌고, 이것들을 조합할 비밀번호가 된다.



초기 상태
일단, 초기 상태로 돌아가자.



広間(거실)에도 얼어버린 사람들이 있다. 역시 문자가 새겨져있다.
각각의 수수께끼가 되기 때문에, 알기 쉬운 곳부터 풀어보자.

의미불명한 영어가 새겨져 있지만, 안에 숫자가 숨겨져 있다.
색깔과 나누어보자. 의미에 성립하는 것은 「A」이다.

APA AAA
AAA JCA
JCA CJA


A 4
A 7
라는 키워드


여기에서는 アリン(아린)의 말이 힌트가 된다.
이 화살표대로 움직여(덧그려)보자.

J 2
J 5
라는 키워드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식은 아니다.
하나씩 다음의 순서대로 대입시키자.

PPPP=◆◆● 를 두번째 식에 넣는다.

◆◆◆=●PPPP
◆◆◆=●◆◆●

완성된 식에서 같은 ◆◆를 뺀다. 알기 쉽도록 좌우를 정리해보자.

◆=●●
●●=◆

이것을 마지막 식에 대입한다.

●●●◆=?
◆●◆=?

알기 쉽도록 정리해보자.

◆◆●=?

이것은 첫번째 식과 같다!
따라서, 다음과 같다.

?=PPPP

P 4
라는 키워드


여기는 숫자이 아니라 문자를 교환한다.
広間(거실)의 중앙에 있는건「C의 판넬」이다. 그리고, 그 판넬에는 C A I N A 의 영어가 있다.

「私(본인)」이 중심이 된다, 다시 말해서「I」가 중심이 된다.

C 의 판넬은「I」
이다


그럼, 이 영어와 숫자의 관계지만, 각 판넬의 몇 장째를 나타내고 있다.
「P 판넬을 4번 조사한다」가 아니라「P 의 판넬을 4번째에 끼워넣는다」라고 해석한다.

처음 상태에서 ○번째이라는 것이 된다(초기 상태가 1 번째이다)
또, 같은 문자라고해도 몇번째가 열쇠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올바르게 판넬을 정리했다면 빛나는 돌이 있는곳으로 이동한다.


이게 맞다면 드래곤의 불꽃이 얼음을 녹인다.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중요한 물건을 입수하자.

오른쪽 밑에 있는 홈에서【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6】을 입수한다.

이것이 마지막「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이다!


자, 이 다음에 기다리고 있는 것은…?
반드시 본인의 눈으로 확인해주세요!

그럼, ナイトメアキャッスル(악몽의 성)에서는 3개의 엔딩로 나뉜다. 각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조건:ウェル(웰)의 질문에「悪い知らせ(나쁜 소식)」을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을 모두 입수했다면,「良い知らせ(좋은 소식)」을 선택한다. or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ウェル(웰)」이나「アリン(아린)」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トワ(토와)」를 선택한다.




출처
ナイトメアランド公式ブログ https://nightmareland-official.blogspot.kr/

脱出ゲーム攻略コーナー https://sqool.net/escape-nightmare-land.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3.nightmareland&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