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공포의 놀이공원 (J) 공략 -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

by 고구마* 2017. 8. 31.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에 들어가면, アリン(아린)은 들떠서 놀이기구를 타고 싶어한다.

그것보다 먼저, 입구에 있는 간판을 살펴보자.


“ある騎士(어떤 기사)”라는 것이 바로 이 동상이다.


근처에 있는 制御室(제어실)에서 배전판을 조작할 수 있다.



먼저, 기동코드를 입력해야한다. 기사의 위치라는 것은 무엇일까?


힌트는 바로 곤드라에 있다.

기사가 있는 지면은 흑백의 칸이 된다. 힌트에서 칸을 알아내는 법칙은 다음과 같다.


세로의 위에서 8 7 6 5 43 2 1
가로의 왼쪽에서 A B C D E F G H

따라서, 하얀색 기사의 위치는 B1 이다. 제어판에 입력하자.


참고로, 이 칸은 체스의 규칙이지만,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의 수수께끼는 체스를 몰라서 풀 수 있다.

또, 잘못된 코드를 입력해도 별다른 일은 일어나지 않으므로 안심이다.


그럼, 제어판에 올바른 코드를 입력하면 어딘가 빛난다.


하얀색 기사의 근처가 빛나고 있다!
정의감으로 불타는 기사다. アリン(아린)은 날짜에 주목한다.

날짜는 영어와 숫자이므로 코드와 관계있다.


배전판에는 새로운 코드를 입력해야하므로 날짜에서 코드를 연상해보자.

제어판에 올바른 코드를 입력하면 빛나는 장소가 바뀐다.

바로 빛나는 장소을 찾는다면 다행이지만, 일단 간판을 기억해내자.



彼の者(하얀색 기사)의 궤적을 쫓는다.
먼저, 기사를 살펴보자.

이동하고 있는데 이동한 칸은 조금 전에 입력한 코드의 장소된다.
기사는 어린 마녀와 만났다고 한다. 이것은 어떤 힌트일까.


그럼, 빛은 오른쪽 밑에 있는 곤드라에 닿아있다.

안을 조사하면 魔術書(마술서)을 발견했다. いけにえ(제물)이라니?

리본으로 싸여있는 안에 いけにえ(제물)로 보이는 뼈가 있다.

하지만, 들어가지 않으므로 단서를 찾아보자.


곰인형은 예감이 좋지 않다…조사는 한번만 하자.



곤드라를 조사하면…

【ハサミ(가위)】를 입수한다. 이걸로 리본을 자를 수 있게 된다!


그렇게 하면 魔術書(마술서)에는「水を捧げよ(물을 바치자)」라고 적혀있다.

물…자판기?하지만, 돈이 없다…
【硬貨(동전)】은 무너져내린 천사 동상이 있던 곳에 있다.

단, 정면에서 조사하는 것은 위험!데미지를 입는다.


기둥 뒤쪽으로 돌아가서 깃털 근처를 조사한다.
【硬貨(동전)】을 입수하고, 자판기에서【ペットボトルの水(페트병의 물)】을 입수한다.


리본을【ハサミ(가위)】로 잘라서 안에 넣는다.

【ペットボトルの水(페트병의 물)】을 지면에 뿌리면…


무언가 나타난다!기사가 말한 마녀가 지면에 적어놓은걸까.

어린 마녀는 いけにえ(제물)와 물을 바치고, 여기에 마방진을 그린걸까. 마법으로 딸기를 늘리기 위해서.


마법…

마방진…

가로 세로 대각선…

딸기가 가득…

가로 세로 대각선 모두가
イチゴ 딸기(15)がいっぱい 가 가득
한 마방진!

이것은 조금 상상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다…

빨갛게 칠해진 지면에서 칸을, 숫자에서 3×3 의 마방진을 상상해보자.

사실 각각 대칭되는 3×3 의 마방진은 하나 밖에 없다!

6 1 8
7 5 3
2 9 4

가로, 세로, 대각선, 각각의 합이 15 된다.

魔術書(마술서)에는「望みのものはいけにえの下に(원하는 물건은 제물 밑으로)」라고 있었으므로 숫자는 4가 된다.

骨のいけにえ(뼈의 제물)=死(죽음)= 4이라는 의미가 포함되어있다.

그럼, 영어를 살펴보자.

빨갛게 칠해진 지면을 살펴보자. 자세히 보면 C 의 모양이다.
이므로 다음 코드는 C4이다!


제어판에 C4의 코드를 입력하면, 조금 전에 확인한 기사에게 가면, 코드대로 위치가 바뀌지 않았다.


カバン(가방)를 2개 찾아야한다.

첫번째 가방은 바구니의 안에 있지만, 금고가 녹슬어서 열리지 않는다.


빛나는 장소에 있는 목마를 조사하면【オイル入りの小瓶(오일이 든 작은병)】을 입수할 수 있으므로,

이것을 사용해서 열어보자.


암호가 적힌 종이가 들어있다.



우선, 또다른 カバン(가방)를 찾아보자.


기사는「捨てられてしまったかもしれない(버렸을지도 모른다)」라고 말한다.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 안에는 여러개의 휴지통이 있다.

어쩌면, 그중에 있을지도 모른다.


너무 조사하면 이런 대참사가 된다!?
그럼, 두번째 カバン(가방)는 위에 있는 휴지통에 있다.


다음과 같은 암호을 발견한다. 각각 겹치고 가로로 살펴보자.

┌ ┌ 
- -
└  ┘
다음 코드는 E5 이다!


제어판에 E5 의 코드를 입력하면, 빛나는 장소가 변한다.

조금 전에 확인한 기사에게 가면, 코드대로 위치가 바뀌어있다.



사신이란 무엇일까?그렇게 보이는 물건은 기둥 위에…



또다른 기둥의 해골 손에는 종이가 끼워져있다.



빛나는 장소에 있는 목마를 조사하면【ドライバー(드라이버)】를 입수한다.

【ドライバー(드라이버)】로 목마가 없는 막대기에 사용해서【長い棒(긴 막대기)】를 입수한다.


【長い棒(긴 막대기)】로 종이를 떨어트리면…

다음 코드는 C6 이다!


제어판에 C6 의 코드를 입력하면, 빛나는 장소가 변한다.

조금 전에 확인한 기사에게 가면, 코드대로 위치가 바뀌어있다.


이어서 나쁜 王(왕)을 쓰러트린다!
王(왕)을 쓰러트리려면 王(왕)이 있는 칸으로 기사를 움직이자.


제어판에 올바른 코드를 입력하면, 어딘가 무너지는 소리가 한다.

조금 전의 기사에게로 가면…王(왕)을 쓰러트린 하얀색 기사는 새빨갛게 되었다.

그리고, 王(왕)은 대량의 金貨(금화)를 숨기고 있었다.


코드의 수수께끼는 이걸로 모두 완료. 여기에서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을 입수한다.

오른쪽 위에 있는 곤드라에게【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9】을 입수한다.


그럼, 무너진 장소을 찾아보면 중앙에 있는 기둥에 구멍이 나있다!

안에는 보물상자가 보인다. 王(왕)이 숨기고 있다는 金貨(금화)일지도 모른다!


그러면…!?목이 떨어진다ー!!

끈적끈적한 촉수를 가진 섬뜩한 괴물!게다가 トワ(토와)를 향하고 있다!
움직임은 느리지만 잡히면 충격적인 DEAD END 가 발생!


대항할 수 있는 상대가 아니지만, 계단이 막혀있다!도망칠 장소는 중앙 안쪽 구역이다!
도망치다가 지면에 균열이 난 장소가 있다!그쪽으로 괴물을 끌어들이자!


성공하면 지면의 구멍으로 괴물이 떨어진다!


정의감 넘치는 기사도 金貨(금화)의 마력에 마음을 뺏긴걸까…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를 나오려고 하면, ウェル(웰)이 찾아온다.

가장 좋아했던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가 이렇게 되어버렸으니 평소보다도 더 화가난 アリン(아린)이다.


하지만, ウェル(웰)는 이렇게 말한다.

死んでほしくなんかないさ
죽어서라도 갖고 싶은걸까


ウェル(웰)의 진의는 무엇일까?
평소대로 풍선을 새로 받고,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로 향하기로 했다.

이 세계에서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라니…

メリーゴーランド(회전목마 랜드)를 나오면 클리어. 



출처
ナイトメアランド公式ブログ https://nightmareland-official.blogspot.kr/

脱出ゲーム攻略コーナー https://sqool.net/escape-nightmare-land.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3.nightmareland&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