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는 소리의 정체는 이 남자아이다. 대화해보면 観覧車(관람차)에 장난감을 잃어버렸다고한다.
남자 아이가 탔던 곤드라는[D]라고 한다. 그럼, 타는곳으로 가보자.
도중에 アリン(아린)기 말을 걸어온다.
누군가 지켜보고 있었나… 이 선택지 중에서 어느것을 선택하던지 문제없다.
또, 왼쪽 위에 있는 기둥 근처에【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6】이 있지만…
지금은 입수하지 않는다.
앞으로 나아가자
왜냐하면 입수여부에 따라서 엔딩이 나뉘며, 엔딩 중에는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을
모두 입수하지 않는 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을 먼저 확인하면 조금 효율적으로 엔딩을 입수할 수 있다.
곤드라는 움직이지 않는다. 오른쪽 밑에 있는 制御室(제어실)은 잠겨있다.
制御室(제어실)에서 観覧車(관람차)를 움직이고[D]의 곤드라를 밑으로 내려야한다.
일단, 밑으로 내려간다.
조금 전의 어린이와 다시 대화하면, 또 다른 2명의 어린이가 등장한다.
타는곳으로 올라가서 해골의 눈이 빛나는 곳을 조사한다.
해골의 입 안에서 스위치를 발견한다. 누르면 뭔가 무너진 소리가 난다.
오른쪽 옆에 있는 기둥이 쓰러져있다. 안으로 들어가보니 아주 어둡다!
다시 어린이 한명이 있다. 이런 곳에서 무섭지 않을까… 오른쪽 위에서 뭔가 떨어진다.
어린이가 있는 입구에서 바로 직진해서, 처음으로 갈라지는 곳에서
왼쪽으로 가서 막다른 곳까지가서 왼쪽으로 가기를 반복한다.
오른쪽 위에 떨어져있는 물건은【紙コップ(종이컵)】이다.
여기서는 처음으로 갈라지는 곳에서 왼쪽으로 가서 막다른 곳까지가서
왼쪽으로 가기를 반복하면서 앞으로 가면 도착한다.
특별한 함정은 없다. 넓은방에는 없으므로 스스로 해결하자.
할일을 끝냈다면, 방에서 나온다.
밖에 있는 어린이 한명은 물감을 원한다. 대신 액체를【紙コップ(종이컵)】에 넣어서 가져다준다.
먼저, 빨간색 액체.
이걸로 된건가… 이어서 파란색 액체.
이건가…
섬뜩한 물건이지만, 어린이에게 가져다주면 정답이다.
빨간색과 파란색을 섞어서 보라색을 만들고 싶었던 것 같다.
부적으로【制御室の鍵(제어실의 열쇠)】를 준다. 이걸로 制御室(제어실)을 열린다!
다시 타는곳으로 간다.
문을 열면, 배전판 스위치로 観覧車(관람차)를 움직일 수 있다.
하지만, 스위치가 4개나 있다!?
그리고, 2개를 선택해야한다!?
보라색이나 주황색 스위치에 대한 단서를 찾지 못했다. 여기는 일단 물러나야하나…
조금 전에 본 어린이는 보라색으로 칠한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서 빨간색과 파란색을 섞으면「보라색」이 만들어진다.
다른「주황색」「초록색」「갈색」과 같은 색으로 섞어서 만들 수 있다. 그 단서를 찾으러가자.
먼저, 주황색이다.
타는곳에 주황색 가방이 있다. 명패에 R.Y 라고 적힌 것이 힌트이다.
주황색은 Red(빨간색)과 Yellow(노란색)으로 만들 수 있다.
이어서 초록색이다.
테이블에 쏟아진 초록색 시럽이 힌트다. 두번 조사하면 레몬과 블루 하와이가 섞여있다.
초록색은 레몬(노란색)과 블루 하와이(파란색)으로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갈색이다.
갈색의 힌트는 クレープ屋(크레이프 가게)의 메뉴이다.
「딸기(빨간색)와 파인애플(노란색)과 라무네(파란색)의 세트로, 초코릿 세트」
초코릿 세트가 갈색이다.
여기서, 각각의 색깔 만드는 방법을 정리해보자.
보라=빨강+파랑
주황=빨강+노랑
초록=노랑+파랑
갈색=빨강+파랑+노랑
스위치의 색깔은 모두 빨강・파랑・노랑으로 만들 수 있다!
자, 지나친 입구에 있는 간판을 살펴보자.
観覧車(관람차)는 동시에 복수의 힌트는 여기서 보면 알 수 있다.
빨강・파랑・노랑을 확인했다면, 4가지 색깔의 스위치의 의미도 알 수 있다. [D]의 곤드라를 밑으로 내릴 수 있다.
「보라색」「주황색」「초록색」「갈색」의 스위치를 올바르게 누르려면, 빨강・파랑・노랑을 구해야한다.
바로 옆에 있는 게시판에 빨강과 파랑의 힌트가 적혀있다.
먼저, 빨강부터 찾는다.
「赤は, 人形(빨강은 인형)」으로, 무너진 기둥 근처에 빨간색 인형이 버려져있다. 등에는「1」라고 적혀있다.
빨강=1 이라는 걸까.
하지만, 깜깜한 방에 있던 어린이가 이렇게 말했다.
「捨てられた物は負の力を持つ(버려진 물건은 어두운 힘을 얻는다)」
이 의미는, 어두운 힘, 다시 말하면, 마이너스가 되는 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빨강=-1 이 된다.
이어서 파랑이다.
「青は, 花(파랑은 꽃)」으로, 이것은 그대로 파란꽃의 갯수다. 파랑=6 이다.
마지막으로 노랑이지만, 이것은 직접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므로 일단, 아직 남아있는 수수께끼를 풀어보자.
자판기를 조사해보면 변한 메뉴가 있다(※이 부분은 9/18 이후 버전의 설정이다)
이후 アリン(아린)은 중앙에 있는 의자 등이 부서져 있다는걸 알 수 있다. 그것들도 모두 조사한다.
クレープ屋(크레이프 가게)의 앞에 있는 테이블에는…
부서진 부분이 포장지로 감춰져있었다!
가장 왼쪽 끝에 있는 테이블은 종이에 감싸져있지만, 희미하게 뭔가 적혀있다.
이것은 부서진 부분을 ×로 나타내는 것은 아닐까?
부서진 부분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이 부분은 9/18 이후 버전의 설정이다)
X○X ○X○ ○X○ X○○
○X○ X○○ X○○ ○○X
「壊れたものこそ意味がある(부서진 물건에는 의미가 있다)」의 힌트대로,
자판기의 메뉴에서 ×에 맞는 문자를 제외해보자.
그러면…
キ○イ ○ロ○ ○マ○ イ○○
○ナ○ ス○○ サ○○ ○○ン
가 된다. 노랑=-3 다.
자, 이걸로 빨강・파랑・노랑을 알 수 있다!빨강=-1, 파랑=6, 노랑=-3 을 색깔의 식에 맞게 끼워넣자.
보라=(-1)+(+6)
주황=(-1)+(-3)
초록=(-3)+(+6)
갈색=(-1)+(+6)+(-3)
보라=+5
주황=-4
초록=+3
갈색=+2
그럼, 観覧車(관람차)의 곤드라는 다음과 같이 정렬된다.
… A B C D E [F] G H I J K …
밑에 오는 것이[F]이고, 観覧車(관람차)는 시계 방향으로 회전한다.
위의 정렬로는 플러스의 경우에는 오른쪽으로 향한다.
그럼, 2개의 버튼으로[D]를 밑으로 오게하는 조합은 무엇일까?생각해보자.
무사히 장난감을 찾았을까?
참고로, 조합을 틀리면 각각의 함정이 있다(일부는 엔딩으로 연결된다)
그럼, 観覧車(관람차)에서는 4개의 엔딩과 1개의 진행루트로 나뉜다. 각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アリン(아린)의 통곡은 어린이의 장난감을 찾은 후에 타는 곳을 내리면 나타난다
(※조건에 따라서 다른 엔딩을 추천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06까지 입수하지 못했다(진행루트의 버튼을 누르는 것도 추천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0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 アリン(아린)의 통곡에「…………」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0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 アリン(아린)의 통곡에「元気を出して(힘내)」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의 갯수에 상관없이 배전판의 버튼의 보라&초록 조합을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06까지 모두 입수했다면,
アリン(아린)의 통곡에「一緒に頑張ろうよ(같이 힘내자)」를 선택한다.
이것이 다음 어트랙션으로 향하는 루트이다.
야무져보이는 アリン(아린)도 사실 불안했던 모양이다. 역시 ウェル(웰)에게는 덤벼들지만…
ウェル(웰)은 海底探検(해저탐색)를 추천한다.
観覧車(관람차)에서 나오면 클리어.
출처
ナイトメアランド公式ブログ https://nightmareland-official.blogspot.kr/
脱出ゲーム攻略コーナー https://sqool.net/escape-nightmare-land.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3.nightmareland&h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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