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공포의 놀이공원 (J) 공략 - バイキング(바이킹)

by 고구마* 2017. 8. 31.



バイキング(바이킹)에 들어가면, 바로 스템프 받침대가 있다. 여기서 세이브할 수 있다.


왼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마크에서 OPTION 가 열려있다.

세이브 슬롯은「アリンの日記セット(아린의 일기세트)」에서 추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어플의 SHOP 나 스토어 소개 페이지를 살펴보자.


스템프 받침대에서 오른쪽에는 거대한 간판이 있다.

다른것들도 조사해보자. 수수께끼의 기본은「調べる(조사하기)」다!


バイキング(바이킹)에는 어린이들이 타고있다. 그들에게도 말을 건다.


あかいおんなのこ(빨간 여자아이)?친구 말인가?


조사를 하다보면, 때로는 무서운 장면과 맞닥들일 때도 있다. 장소는 기억해두자.


풀숲에서 빛나는 물건은 발견했다면?이것이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이다.

バイキング(바이킹)에서는【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2】를 입수한다.


입수한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는 MEMORI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럼, 배 건너편에 있는 길을 발견했다.

하지만, 나룻배사공의 노가 방해되서 지나갈 수 없다. 노를 넘어가려고 하면 …


붙잡혔다!!


여기서 풍선의 색깔이 변한다.
조금 전에 본 어린이의 말을 기억해내자. 데미지를 받을 때마다

풍선 색깔이 하양→노랑→빨강으로 변한다.

빨간색 상태에서 또 데미지를를 받으면 GAME OVER 가 된다.


나룻배사공이므로 데미지 확정이다!하얀색이나 노란색의 상태에서 조사한다.

이미 풍선이 빨간색 경우에는, 일단 バイキング(바이킹)의 밖으로 나가자. 풍선의 색깔을 회복하자. 

나룻배사공이「子供を大人しくさせてこい(아이를 어른으로 만들고 와)」라고 말한다.

아이에게 말을 걸면, 장난감에 대해서 말한다.


장난감을 찾아오는 간단한 부탁이지만, 각 장난감의 주인은 누구일까?

さかさまの王様(뒤집힌 왕)에게 말을 걸면, 장난감을 입수할 수 있게 된다.



장난감을 원하는 어린이는 3 명, 부탁받은 장난감 이외를 건내주면…


トワ(토와)ーー!! Σ(゚д゚lll)
이렇게 되지 않도록 천천히 각각의 스토리를 정리해보자. 어린이들을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A B C [マスト(마스트)] D  E

B「ぼくのおもちゃはぬいぐるみ. だけど今はいらない(내 장난감은 인형이야. 그렇지만 지금은 필요없어)」
B=【馬のぬいぐるみ(말 인형)】이다. 건내줄 필요는 없다.

A 馬(말) C [マスト(마스트)] D  E

王(왕)「マストの右の子は食器を持っていった(마스트의 오른쪽에 있는 아이는 식기를 들고 있었다)」

王様(왕)은 거꾸로, 다시 말해서 좌우가 반대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マスト(마스트)의 왼쪽에 있는 아이가 식기를 들고있다. C=【장난감의 食器(장난감 식기)】이다.

A 馬(말) 食(식) [マスト(마스트)] D  E

D「天使は壊れていたから他のにした(천사는 부서져 있었으니까 다른걸로 했다)」
王(왕)「最後に金貨が残っていた(마지막에 금화가 남았다)」

D가 천사가 없다는 거을 알고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럼, ヨット(요트)일까?金貨(금화)일까?

천사 의외의 장난감을 선택한 사람은, D는 마지막으로 온 어린이에서는 없다.

마지막에는 金貨(금화) 밖에 남지 않는다. 따라서 D=【ヨットの模型(요트 모형)】이다.

A 馬(말) 食(식) [マスト(마스트)] ヨ  E

E「ぼくのあとに来た子いる(내 뒤에 온 애가 있어)」
王(왕)「最後に金貨が残っていた(마지막에 금화가 남았다)」

Aが마지막으로 온 어린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A=【おもちゃの金貨(장난감 금화)】이지만, 건내줄 필요는 없다.

金(돈) 馬(말) 食(식) [マスト(마스트)] ヨ  E

남아있는 물건보다 E=【壊れた天使の人形(망가진 천사 인형)】이 된다.
조금 복잡해보이지만, 거꾸로 된 수수께끼만 풀면, 3개의 장난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자!장난감의 수수께끼를 풀었다면 나룻배사공이 있었던 곳으로 간다.

하지만, 아직 지나갈 수 없다…. 어떻게 해야할까?

분명, 어딘가에서 힌트를 본게 분명하다.


무사히 지나갔다면 ウェル(웰)이 다시 나타난다. 데미지를 받은 풍선을 회복시켜준다.


バイキング(바이킹)에서 나오면 클리어이다.

이번에는 세이브, 풍선의 효과, 데미지를 트랩 등, 공략과 함께 필요한 부분도 포함해서 설명하였다.



출처
ナイトメアランド公式ブログ https://nightmareland-official.blogspot.kr/

脱出ゲーム攻略コーナー https://sqool.net/escape-nightmare-land.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3.nightmareland&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