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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네버랜드 신드롬 (J) 공략 - 제4장 水の中(물 속)

by 고구마* 2017. 8. 19.



관련 공략

・게임 & 캐릭터 소개 & 전체 분기MAP http://08054409086.tistory.com/1004

・선택지와 엔딩 목록 http://08054409086.tistory.com/1012



게임 개요



분기MAP


「제4장 水の中(물 속)」은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의 분기가 있다.

ピーター(피터)의 시나리오 를 선택한 경우에는 인도 사람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와 대화하게 되고

ティンク(팅크)의 시나리오 를 선택한 경우에는 인어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또,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각각 진엔딩 조건이 되는 선택지가 나타나는 스테이지가 존재한다.



선택지 목록


네버랜드 신드롬은 등장인물의 친밀도나 시나리오 분기에 따라서 엔딩이 변한다.

친밀도가 상승하는 선택지는 핑크색으로 표시하고, 시나리오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중요분기는

노란선으로 표시하고, 트루 엔딩 조건이 되는 선택지는 두꺼운 파란색으로 표시했다.


No

 스테이지

 선택지

 공통 루트

 A1

 水の中(물 속)

 중요분기/친밀도UP
青色の瞳(파란색 눈동자) ⇒ ティンク(팅크) 루트
緑色の瞳(초록색 눈동자) ⇒ ピーター(피터) 루트

 ピーター(피터) 루트

 B1

 聞こえる声(들리는 소리)

 

 B2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

 시나리오 영향없음
・ついて行かない(같이 못가)
・ついて行く(같이 가자)

 B3

 ベースキャンプ(베이스 캠프)

 친밀도UP

ピーターパンとリリーの関係(피터팬과 리리의 관계)
・ピーターパンと尊長の関係(피터팬과 윗사람의 관계)

 B4

 影の情報(그림자의 정보)

 

 B5

 ドクロ岩への潜入(해골바위로의 침입)

 시나리오 영향없음
・今はなんとも言えません(지금은 아무것도 말할 수 없어요)
・わかりました、引き受けます(알겠습니다, 제가 맡을게요)

 B6

 情報の証(정보의 증거)

 시나리오 영향없음
・これは証拠にならない(이건 증거가 되지 않는다)
・十分証拠になる(충분히 증거가 된다)

 B7

 潜入作戦(잠입작전)

 

 B8

 潜入開始(잠입개시)

 시나리오 영향없음
・ピーターパンの姿なら見えるはず(피터팬의 모습이라면 보였을거다)
・リリーさんに話しかけてみよう(리리씨에게 말을 걸어보자)

 B9

 悪夢(악몽)

 분기/트루 엔딩 조건
走った(달렸다) ⇒「恐怖との戦い(공포와의 싸움)」
返事をした(대답을 했다) ⇒「自分との戦い(자신과의 싸움)」

 B10

 自分との戦い(자신과의 싸움)

 

 B11

 恐怖との戦い(공포와의 싸움)

 

 B12

 空が飛べるピーターパン(하늘을 나는 피터팬)

 

 B13

 風を切る2人 (바람을 가르는 두사람)

 

 B14

 落雷(낙뢰)

 

 ティンク(팅크) 루트

 C1

 耳元の声(귓가의 목소리)

 

 C2

 入り江の人魚(바닷가의 인어)

 시나리오 영향없음
・話しかけてみよう(말을 걸어보는게 좋겠어)
・今はそっとしておく(지금은 내버려두는게 좋겠어)

 C3

 人魚のお祭り(인어의 축제)

 시나리오 영향없음
・人魚たちを説得する(인어들을 설득한다)
・練習に付き合う(같이 연습한다)

 C4

 人魚の集団意識(인어의 집단의식)

 

 C5

 人魚との約束(인어와의 약속)

 시나리오 영향없음
・本当は無理してませんか?(정말 무리하고 있지 않아요?)
・本当に歌いたいんですよね?(정말 노래하고 싶은거죠?)

 C6

 傷つく恐れと歌いたい気持ち(상처받을 두려움과 노래하고 싶은 마음)

 

 C7

 サイレーン捜索(사이렌 탐색)

 시나리오 영향없음
・別の場所に行ったかも(다른 길로 간거 같아)
・海に向かって呼びかけてみる(바다를 향해서 불러보자)

 C8

 お祭り会場(축제 현장)

 

 C9

 サイレーンの勇気(사이렌의 용기)

 분기/트루 엔딩 조건
自分の心の声を思い出して! (내 마음 속 목소리를 기억해내!)⇒「認められる喜び(인정받는 기쁨)」
大丈夫、ここで見守ってます(괜찮아요, 여기서 지키고 있을테니까요)! ⇒「悲しい結末(슬픈 결말)」

 C10

 悲しい結果(슬픈 결말)

 

 C11

 認められる喜び(인정받는 기쁨)

 

 C12

 空も飛べるティンク(하늘을 나는 팅크)    

 

 C13

 ザワツク心(술렁이는 마음)

 



힌트 목록


No

 스테이지

 힌트

 B1

 聞こえる声(들리는 소리)

 초록색에게 인도되는 사람에게 열리는 길

 C1

 闇があるツインズ(어둠이 있는 츠인즈)

 파란색에게 인도되는 사람에게 열리는 길

 B10

 自分との戦い(자신과의 싸움)

 약속을 지킨 사람에게 열리는 길

 B11

 恐怖との戦い(공포와의 싸움)

 약속을 깬 사람에게 열리는 길

 C10

 悲しい結果(슬픈 결말)    

 그녀를 지킨 사람에게 열리는 길

 C11

 認められる喜び(인정받는 기쁨)

 그녀의 마음을 응원한 사람에게 열리는 길



상세 공략



공통 루트


시작하면,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의 분기가 있다.


明かりと音色(빛과 음색) [중요분기/친밀도]

溺れかかった主人公(주인공)은 ピーター(피터)かティンク(팅크)에게 도와달라고 한다.

「青色の瞳(파란색 눈동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ティンク(팅크) 루트로 진행되고,

「緑色の瞳(초록색 눈동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ピーター(피터) 루트로 진행된다.

[선택지]
青色の瞳(파란색 눈동자) ⇒ ティンク(팅크) 루트
緑色の瞳(초록색 눈동자) ⇒ ピーター(피터) 루트


이 시나리오에서 水の中のスチル(물 속의 스틸)을 획득한다.




피터 루트


전 스테이지에서「緑色の瞳(초록색 눈동자)」를 선택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라고 하는 여성을 따라갈지 선택하게 된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ついて行かない(같이 못가)
・ついて行く(같이 가자)



ベースキャンプ(베이스 캠프) [친밀도]

主人公(주인공)과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만 남아서 어색한 상황이 된다.

여기서 主人公(주인공)이「ピーターパン(피터팬)과 リリー(리리)의 관계」에 대해서 말을 꺼내면,

ピーターパン(피터팬)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ピーターパンとリリーの関係(피터팬과 리리의 관계)
・ピーターパンと尊長の関係(피터팬과 윗사람의 관계)


ドクロ岩への潜入(해골바위로의 침입)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는 主人公(주인공)의 그림자에 대해서 정보를 가지고 있는것 같다.

リリー(리리)는 정보제공의 교환조건으로서 ドクロ岩への潜入(해골바위로의 침입)하라고 한다.

여기서는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今はなんとも言えません(지금은 아무것도 말할 수 없어요)
・わかりました、引き受けます(알겠습니다, 제가 맡을게요)


情報の証(정보의 증거)

ドクロ岩への潜入(해골바위로의 침입)하는 위험과 알맞는 조건을 リリー(리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한다.

リリー(리리)는 그림자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증거로서 회중시계를 보여준다.

회중시계를 가지고 있는 증거가 되는지 판단을 위해서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これは証拠にならない(이건 증거가 되지 않는다)
・十分証拠になる(충분히 증거가 된다)



潜入開始(개막개시)

ドクロ岩内部(해골바위 안쪽)에 짙은 안개 때문에 동료들이 보이지 않게 된다.

여기서 主人公(주인공)이 불안하지 않도록 행동을 선택한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ピーターパンの姿なら見えるはず(피터팬의 모습이라면 보였을거다)
・リリーさんに話しかけてみよう(리리씨에게 말을 걸어보자)


悪夢(악몽) [분기/트루 엔딩 조건]

ドクロ岩深部(해골바위 안쪽)에서 主人公(주인공)은 악마에게 말을 걸게 된다.

여기는 リリー(리리)에게 받은 사전정보대로「返事をした(대답을 했다)」를 선택하면,

트루 엔딩발생 조건을 하나 달성한다.

[선택지]
走った (달렸다)⇒「恐怖との戦い(공포와의 싸움)」
返事をした(대답을 했다) ⇒「自分との戦い(자신과의 싸움)」



시나리오를 다 읽으면 아카이브에「トワの絵本6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6페이지)」가 추가된다.


초기버전에는 시나리오를 모두 읽어도 아카이브에 추가되지 않는다.

2017/08/18의 업데이트 버전에는 수정완료되었다.



팅크 루트


바로 앞 스테이지에서「青色の瞳(파란색 눈동자)」를 선택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入り江(바닷가)에서 サイレーン(사이렌)를 발견한다. 어딘가 상태가 이상해보여서

主人公(주인공)은 말을 걸어야하는지 고민한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話しかけてみよう(말을 걸어보는게 좋겠어)
・今はそっとしておく(지금은 내버려두는게 좋겠어)



人魚のお祭り(인어의 축제)

サイレーン(사이렌)은 다른 인어들과 친하지 않아서 혼자서 연습하고 있었다고 한다.

이 상황에서 主人公(주인공)의 이동을 선택한다.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人魚たちを説得する(인어들을 설득한다)
・練習に付き合う(같이 연습한다)


人魚との約束(인어와의 약속)

인어와 교섭을 끝낸 등장인물들은 サイレーン(사이렌)이 있던 곳으로 돌아간다.

교섭 결과에 따르기 전에 한번 サイレーン(사이렌)의 마음을 확인한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本当は無理してませんか?(정말 무리하고 있지 않아요?)
・本当に歌いたいんですよね?(정말 노래하고 싶은거죠?)


サイレーン捜索(사이렌 탐색)

등장인물들은 사라진 サイレーン(사이렌)를 찾는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別の場所に行ったかも(다른 길로 간거 같아)
・海に向かって呼びかけてみる(바다를 향해서 불러보자)



サイレーンの勇気(사이렌의 용기) [분기/트루 엔딩 조건]

サイレーン(사이렌)은 인어들의 위압감에 눌린 장면이다.

여기에서「自分の心の声を思い出して(내 마음 속 목소리를 기억해내)!」를 선택하면,

트루 엔딩 발생 조건을 하나 달성한다.

[선택지]
自分の心の声を思い出して(내 마음 속 목소리를 기억해내)!⇒「認められる喜び(인정받는 기쁨)」
大丈夫、여기서 見守ってます(괜찮아요, 여기서 지키고 있을테니까요)!⇒ 「悲しい結末(슬픈 결말)」



시나리오를 다 읽으면 아카이브에「トワの絵本7ページ目(토와의 그림책 7페이지)」가 추가된다.


초기버전에는 시나리오를 모두 읽어도 아카이브에 추가되지 않는다.

2017/08/18의 업데이트 버전에는 수정완료되었다.



출처
攻略!しみゅコンプ https://yurugame.info/novel/seec-novel/seec-neverlandsyndrome/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tokyo.seec.neverlandsyn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