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공략
・게임 & 캐릭터 소개 & 전체 분기MAP http://08054409086.tistory.com/1004
・선택지와 엔딩 목록 http://08054409086.tistory.com/1012
게임 개요
분기MAP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은「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가 등장하는 시나리오」
「ツインズ(츠인즈), トートルズ(토톨즈)가 등장하는 시나리오 」의 분기가 있다.
선택지 목록
네버랜드 신드롬은 등장인물의 친밀도나 시나리오 분기에 따라서 엔딩이 변한다.
친밀도가 상승하는 선택지는 핑크색으로 표시하고, 시나리오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중요분기는 노란선으로 표시했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전반 |
||
A1 |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
|
A2 |
明かりと音色(빛과 음색) |
중요분기/친밀도UP |
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루트 |
||
B1 |
メガネの紳士(안경의 신사) |
친밀도UP |
B2 |
ニブスのお願い(니부스의 부탁) |
친밀도UP |
B3 |
火の玉(도깨비불) |
친밀도UP |
B4 |
美術館の猛獣(미술관의 맹수) |
|
B5 |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
|
B6 |
動揺する男(동요하는 남자) |
친밀도UP |
B7 |
白状する男(자백하는 남자) |
|
B8 |
水を持ってニブスの元へ(물을 들고 니부스에게 가자) |
친밀도UP |
친밀도UP |
||
B9 |
水筒を届ける(물통을 건낸다) |
|
B10 |
ピーターパンとの再会 (피터팬과의 재회) |
친밀도UP |
B11 |
ティンカーベルとの再会(팅커벨과의 재회) |
친밀도UP |
B12 |
水筒返品(물통 반품) |
|
ツインズ(츠인즈),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루트 |
||
C1 |
闇があるツインズ(츠인즈) |
|
C2 |
ツインズの演奏(츠인즈의 연주) |
친밀도UP |
C3 |
ツインズのお願い(츠인즈의 부탁) |
친밀도UP |
C4 |
透けている少年(환하게 빛나는 소년) |
|
C5 |
トートルズ(토톨즈) |
친밀도UP |
친밀도UP |
||
C6 |
トートルズの相談(토톨즈의 상담)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7 |
幸せの形(행복의 형태) |
친밀도UP |
C8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1 |
분기/친밀도UP |
C9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2 |
분기/친밀도UP |
C10 |
お悩み解決(고민해결) |
친밀도UP |
공통 루트 후반 |
||
D1 |
探す声(찾는 목소리)1 |
|
D2 |
探す声(찾는 목소리)2 |
|
D3 |
噴水へ飛び込んだ先には(분수의 건너편에는) |
시나리오 영향없음 |
D4 |
私の居場所(내가 있을 장소) |
시나리오 영향없음 |
힌트 목록
No |
스테이지 |
힌트 |
B1 |
メガネの紳士(안경의 신사) |
빛으로 안내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C1 |
闇があるツインズ(어둠이 있는 츠인즈) |
음악으로 안내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B10 |
ピーターパンの再会(피터팬과의 재회) |
旧校舎(구교사)에서 ピーターパン(피터팬)과 이동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B11 |
ティンカーベルの再会(팅커벨과의 재회) |
旧校舎(구교사)에서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과 이동한 사람에게 열리는 길 |
C8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1 |
旧校舎(구교사)에서 ピーターパン(피터팬)과 행동하고 있었던 사람에게 열리는 길 |
C9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2 |
旧校舎(구교사)에서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과 행동하고 있었던 사람에게 열리는 길 |
D1 |
探す声(찾는 목소리)1 |
旧校舎(구교사)에서 ピーターパン(피터팬)과 행동하고 있었던 사람에게 열리는 길 |
D2 |
探す声(찾는 목소리)2 |
旧校舎(구교사)에서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과 행동하고 있었던 사람에게 열리는 길 |
C10 |
お悩み解決(고민해결) |
약속을 잊지 않은 사람에게 열리는 길 |
상세 공략
공통 루트 전반
시작하면, 「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가 등장하는 시나리오」
「ツインズ(츠인즈), トートルズ(토톨즈)가 등장하는 시나리오 」의 분기가 있다.
明かりと音色(빛과 음색) [중요분기/친밀도]
정신차린 主人公(주인공)은 눈 앞에 있는 図書館(도서관)에 불이 켜지 있는 것을 깨닫는다.
그와 동시에 아코디언 소리가 들려온다. 여기서 시나리오가 크게 나뉜다.
「音色の方が気になる(음악소리가 들리는 곳이 신경쓰인다)」를 선택한 경우에는
トートルズ(토톨즈), ツインズ(츠인즈)의 시나리오가 되고,
「明かりがついている方に行く(불이 켜진 곳을오 가자)」를 선택한 경우에는
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시나리오가 된다.
[선택지]
・音色の方が気になる(음악소리가 들리는 곳이 신경쓰인다) ⇒ ツインズ(츠인즈) 루트
・明かりがついている方へ行く(불이 켜진 곳으로 간다) ⇒ ニブス(니부스) 루트
ニブス(니부스) 루트
전 스테이지에서「明かりがついている方へ行く(불이 켜진 곳으로 간다)」를 선택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図書館(도서관)에서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시나리오 가 나타난다.
明かりと音色(빛과 음색) [スチル(스틸)/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자고 있는 ニブス(니부스)를 깨우려고 한다.
여기에서「もう一度大きな声で呼ぶ(다시 한번 큰소리로 부른다)」를 선택하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もう一度大きな声で呼ぶ(다시 한번 큰소리로 부른다)
・ゆすってみる(흔들어본다)
선택지를 탭하고, ニブスのスチル(니부스의 스틸)을 획득한다.
ニブスのお願い(니부스의 부탁) [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ニブス(니부스)가 아버지의 이야기를 할 때, 쓸슬한 표정이라는 것에 눈치챈다.
아버지에 대해서「お父さんってどんな方なんですか(아버지는 어떤 분이신가요?)」라고 물어보면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お父さんってどんな方なんですか(아버지는 어떤 분이신가요?)
・お父さんのこと好きだったんですね(아버지를 좋아하셨군요)
火の玉(도깨비불) [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美術館(미술관)의 2층에서 火の玉(도깨비불) 비슷한 것을 발견한다.
여기에서「中へ入る(안으로 들어간다)」를 선택하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でも怪しい(그래도 수상하다)
・中へ入る(안으로 들어간다)
美術館の猛獣(미술관의 맹수) [スチル(스틸)]
시나리오를 모두 읽으면, スライトリーのスチル(스라이트리의 스틸)을 획득한다.
動揺する男(동요하는 남자) [친밀도]
「お花の水やりをしていましたよね(꽃에 물을 주고 있었던거죠)?」라고 말을 걸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는 동요한다. 主人公(주인공)은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 말을 걸게 된다. 여기에서「お花好きなんですか(꽃 좋아하시나요)?」라고 하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本当は掃除してたんですよね(정말 청소하고 있었던거죠)?
・お花好きなんですか(꽃 좋아하시나요)?
水を持ってニブスの元へ(물을 들고 니부스에게 가자) [친밀도]
ニブス(니부스)에게로 돌아간 主人公(주인공)에게 ニブス(니부스)가 신경쓰이는 점이 있다고 말한다.
여기에서「美術館の絵の事なんですけど(미술관의 그림말인데요)」라고 물어보면,
친밀도가 올라가고 다음의 선택지가 나타난다.
[선택지]
・美術館の絵の事なんですけど(미술관의 그림말인데요)
・やっぱり昔に会ってませんか(역시 예전에 만난적 있었나요)?
美術館(미술관)의 그림 중에서「階段と群像(계단과 군상)」이라는 그림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主人公(주인공)은「階段の先に何かあるのが楽しいから興味ある(계단 건너편에 무엇이 있는지 기대되니까 흥미있어요)」
라고 말하지만, ニブス(니부스)는「その先に何もなかったら(그 건너편에 아무것도 없다면)」라고 대답한다.
主人公(주인공)은 구부러진 계단의 끝을 상상하고…
여기에서「なくてもいいです(없어도 괜찮아요)」라고 대답하면 ニブス(니부스)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다음은 그 전의 질문에서「美術館の絵の事なんですけど(미술관의 그림말인데요)」라고 대답한 경우에 나타나는 선택지다.
[선택지]
・なくてもいいです(없어도 괜찮아요)
・きっとその先はあります(분명 그 다음은 있어요)
ピーターパンの再会 (피터팬과의 재회) [친밀도]
제2장「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에서
「ドアをこじ開ける(문을 잠그자)」를 선택하고, ピーター(피터)과 이동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ピーター(피터)가 분수의 물 속에서 이세계로 통하는 길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바로 그림자를 쫓아가려고 하지만,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에게 물통을 돌려주러 갈지 선택하게 되는데
그때「その前に(그 전에)……」를 선택하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でも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
・すぐに行こう(금방 갈게)
ティンカーベルの再会(팅커벨과의 재회) [친밀도]
제2장「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에서
「鍵を取りに行こう(열쇠를 가지러 가자)」를 선택하고, ティンク(팅크)와 이동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ティンク(팅크)가 분수의 물 속에서 이세계로 통하는 길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바로 그림자를 쫓아가려고 하지만,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에게 물통을 돌려주러 갈지 선택하게 되는데
그때「その前に(그 전에)……」를 선택하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でも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
・すぐに行こう(금방 갈게)
전 스테이지에서「音色の方が気になる(음악소리가 들리는 곳이 신경쓰인다)」를 선택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野外ホール・図書館(야구홀・도서관)에서ツインズ(츠인즈), トートルズ(토톨즈)의 시나리오 가 나타난다.
闇があるツインズ(어둠이 있는 츠인즈) [スチル(스틸)]
시나리오를 모두 읽으면,ツインズのスチル(츠인즈의 스틸)을 획득한다.
ツインズの演奏(츠인즈의 연주) [친밀도]
ツインズ(츠인즈)에게 아코디언 연주를 들어달라고 말한다.
여기에서「わかった、聞かせて(알겠어, 들려줘)」를 선택하면, ツインズ(츠인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ごめん、急いでいるの(미안, 지금 좀 바빠서)
・わかった、聞かせて(알겠어, 들려줘)
ツインズのお願い(츠인즈의 부탁) [친밀도]
ツインズ(츠인즈)에게 오빠 トートルズ(토톨즈)의 고민을 들어달라고 부탁받는다.
여기에서「頼みを聞こう(부탁을 들어주자)」를 선택하면, ツインズ(츠인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ちゃんと断ろう(제대로 거절하자)
・頼みを聞こう(부탁을 들어주자)
トートルズ(토톨즈) [スチル(스틸)/친밀도]
主人公(주인공)은 소년을 어디서 본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여기에서「見てみよう(살펴보자)」를 선택하면 친밀도가 올라가고, 다음의 선택지가 나타난다.
[선택지]
・見たくない(보고싶지않아)!
・見てみよう(살펴보자)
トートルズ(토톨즈)가 안아달라고 한다. 여기에서「受け入れた方がいい(부탁을 들어주는게 좋아)」를 선택하면,
トートルズ(토톨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그전의 질문에서「見てみよう(살펴보자)」를 선택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선택지다.
[선택지]
・受け入れた方がいい(부탁을 들어주는게 좋아)
・断った方がいい(거절하는 편이 좋아)
이 시나리오 안에서 선택지에 상관없이 トートルズのスチル(토톨즈의 스틸)을 입수할 수 있다.
トートルズのスチル(토톨즈의 스틸)획득한다.
トートルズ(토톨즈)에게「幸せな王子(행복한 왕자)」의 이야기를 알고 있다는 말을 듣는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선택지]
・知らない(모른다)
・知っている(알고 있다)
幸せの形(행복의 형태) [친밀도]
「幸せな王子(행복한 왕자)」은 마지막으로 애쓴 왕자상과 제비는 휴지통에 버려지고 만다.
トートルズ(토톨즈)는 이런 결말인데 어째서「幸せな王子(행복한 왕자)」라는 이름이 붙었는지 모르겠다며
되물어보게 된다. 여기에서「確かにそうだよね(분명 그렇네)」라고 대답하면 トートルズ(토톨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確かにそうだよね(분명 그렇네)
・救われた人がいるからかな(구해준 사람이 있기때문인가?)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1 [친밀도]
제2장「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에서
「ドアをこじ開ける(문을 잠그자)」를 선택하고, ピーター(피터)과 이동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ピーター(피터)가 분수의 물 속에서 이세계로 통하는 길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바로 그림자를 쫓아갈지, ツインズ(츠인즈)의 お悩み解決(고민해결)에 대해서 보고하러갈지 선택하게 되는데,
「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를 선택하면, ツインズ(츠인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でも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
・すぐに行こう(금방 갈게)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2 [친밀도]
제2장「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에서
「鍵を取りに行こう(열쇠를 가지러 가자)」를 선택하고, ティンク(팅크)와 이동하는 경우의 시나리오다.
ティンク(팅크))가 분수의 물 속에서 이세계로 통하는 길이 있다는 말을 듣는다.
바로 그림자를 쫓아갈지, ツインズ(츠인즈)의 お悩み解決(고민해결)에 대해서 보고하러갈지 선택하게 되는데,
「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를 선택하면, ツインズ(츠인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でもその前に(하지만 그 전에)……
・すぐに行こう(금방 갈게)
お悩み解決(고민해결) [친밀도]
トートルズ(토톨즈)를 만나러 온김에 主人公(주인공)은 ツインズ(츠인즈)에게 신경쓰는 점에 대해서 물어본다.
「赤鼻のトナカイは好きな曲なの(빨간코의 순록은 어떤 곡을 좋아해)?」라고 물어보면,
ツインズ(츠인즈)의 친밀도가 올라간다.
[선택지]
・赤鼻のトナカイは好きな曲なの(빨간코의 순록은 어떤 곡을 좋아해)?
・どうしていつも笑っているの(왜 언제나 웃고 있는거야)?
공통 루트 후반
噴水へ飛び込んだ先には(분수의 건너편에는)
主人公(주인공)의 회상장면이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私の居場所(내가 있을 장소)
主人公(주인공)의 회상장면입니다. 어느것을 선택해도 시나리오 분기・친밀도에 영향은 없다.
자동적으로 분기보충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은 제2장의 旧校舎(구교사)에서 ピーターパン(피터팬), テ
ィンク(팅크)의 행동에 따라서 조금씩 시나리오가 나뉜다.
다음의 모든 스토리를 읽고, 공략 100%를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1. 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
스테이지 선택지에서「제2장 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를 선택한다.
시나리오를 읽어나가고, 다음의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에서 분기되는 선택지를 선택한다.
ティンク(팅크)의 시나리오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鍵を取りに行こう(열쇠를 가지러 가자)」를 선택하고,
ピーター(피터)과 の시나리오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ドアをこじ開ける(문을 잠그자)」를 선택한다.
제2장은「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이외의 시나리오를 읽을 필요는 없다.
2.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자동분기 시나리오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에서 자동적으로 나뉘는 시나리오를 스테이지 선택지에서 선택한다.
「水筒を届ける(물통을 건낸다)」「水筒返品(물통 반품)」「幸せの形(행복의 형태)」가 자동적으로 나뉜다.
3.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분기후
자동적으로 나뉜 시나리오를 읽고, 새로운 스테이지가 열린다.
출처
攻略!しみゅコンプ https://yurugame.info/novel/seec-novel/seec-neverlandsyndrome/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tokyo.seec.neverlandsyndr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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