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공식 한국어 버전 Android/Steam/Switch으로 발매되었습니다.
본 공략은 각 버전에 모두 해당된다고 단언할 수 없다으며 일본어 버전으로 작성되었다는 점 미리 양해바랍니다.
공포게임의 특성상 심신미약한 분들은 플레이를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レイ(레이)는 방 중앙에 나타난 문에 다가간다. 문 건너에는 누군가 남녀가 말다툼을 하고 있다.
여성「チャン先生!ごまかさないで!」
(장 선생님!거짓말하지마세요!)
남성「イン先生、そんな大声を出さなくてもいいでしょう。」
(인 선생님, 그렇게 큰소리 내지 않아도 되잖아요)
말다툼을 하는 사람은 イン先生(인 선생님)과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인 모양이다.
イン先生(인 선생님)「落ち着いていられますか!どういうつもりです。相手はまだ子供ですよ。」
(흥분하지 않을 상황인가요!어떻게 하실 생각인가요?상대는 아직 아이라구요)
チャン先生(장 선생님)「子供?同じ歳の時分、僕はもう留学していました。あの子は十分成熟している。知りたいことを知っていいはず。」
(아이?같은 나이일 때, 저는 벌써 졸업했습니다. 그 아이는 충분히 성숙합니다. 알고 싶은 것을 알아도 될 겁니다)
イン先生(인 선생님)은 レイ(레이)와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의 관계를 비난하고 있는 모양이다. 선생님과 학생이라는 관계에서는 당연한 결과다.
그건 그렇고 이걸로 レイ(레이)가 사귀고 있던 남교사는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이라는 것이 확정되었다.
イン先生(인 선생님)「だからって…危険な道に巻き込むつもりですか?正しい道へ導いてあげるだけでいいんです。あなたの抱擁など、あの子は必要としていません。」
(그렇다고 해서..위험한 길로 끌어들일 생각인가요?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잖아요. 당신의 포용같은 건 그 아이에게 필요하지 않아요)
チャン先生(장 선생님)「僕たちの個人的問題です。ほっといてください。」
(우리들의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가만히 내버려두세요)
レイ(레이)와의 문제가 개인적인 문제라고 말하며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에게 イン先生(인 선생님)은 비난을 이어나간다.
イン先生(인 선생님)「ほのかな恋に寄っているだけでしょう。私たちのことはどうするんです?私たちはもう同じ船に乗っている。忘れたわけじゃないんでしょう…」
(아련한 사랑으로 곁에 있는 것 뿐이죠?우리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우리들은 이미 같은 배를 타고 있어요. 잊어버린 건 아니겠죠?)
우리들은 이미 같은 배를 타고 있다는 건 뭇슨 뜻일까?イン先生(인 선생님)과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의 관계가 신경쓰이는 와중에 갑자기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이 レイ(레이)에게 차가워진 건 사실이다.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은 イン先生(인 선생님)의 말을 받아드린다. レイ(레이)는 조용히 문을 닫고 화면이 암전된다.
화면이 어두워지면 많은 눈이 나타나서 화면을 바라본다. 그리고 レイ(레이)로 추정되는 인물의 손이 나타난다.
다음으로 여성의 뒷모습이 나타났을 때 주먹을 꽉 쥔다. レイ(레이)의 머리모양은 쇼트 커트이기 때문에 이건 レイ(레이)가 아니라 イン先生(인 선생님)이다.
다음 순간, 눈 앞의 풍경이 바뀌고 트럭에 몇 명의 사람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그리고 자루를 뒤집어쓴 인물의 못습이 순간 비친다.
다시 트럭이 보이고 조금 전보다 조금 더 가깝게 앵글이 비친다. 늘어서 있는 사람 옆에는 군인이 사람들을 연행하고 있는 모습인 것 같다.
다음 순간, 화면은 다시 암전되었다가 ウェイ(웨이)의 얼굴이 나타난난다. ウェイ(웨이)의 얼굴에는 문자가 적혀있지만 의미는 알 수 없다. 문득 정신을 차리니 レイ(레이)의 손에는 피로 물들어있다.
ウェイ(웨이)의 얼굴이 사라지면 이번에는 안경을 낀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이 나타난다. 하지만,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의 얼굴이 순간 피투성이의 자루를 뒤집어쓴 영상으로 바뀐다.
다시 화면이 암전되었다가 메세지가 나온다.
『つらい記憶…私の魂はばらばらに砕け散る。欠片を継ぎ合わせようか…全て忘れてしまおうか…あやふやに目を開き、私は不毛の世界を迎え入れる。』
(괴로운 기억..나의 영혼은 산산히 부서진다..조각을 맞출까?..모두 잊어버릴까?..슬며시 눈을 뜨고 나는 불모의 세계를 맞이들인다)
조금 전의 영상이 レイ(레이)에게 괴롭고 잊어버리고 싶은 기억인가?..하지만, 피투성이 자루를 뒤집어쓴 사람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메세지가 끝나면 화면은 암전된다.
다시 여기서 시작된다..
암전된 화면이 점점 밝아지면 학교의 講堂(강당)으로 보이지만, 아주 낡고 여기저기 낙서도 있다. 단상 위에는 의자가 있고 그 옆에는 누군가 서있다.
단상 위를 보면 어렴풋이 レイ(레이)의 모습이 나타나고 옆에 있던 남성은 사라진다. レイ(레이)가 자리에서 일어나면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講堂(강당) 밖으로 나가자.
이승으로는 생각되지 않는 校舎(교사)
講堂(강당)에서 나가면 校舎(교사)로 이어져 있지만, 모노톤으로 벽에는 거대한 구멍이 있다.
건너편이 보이는데 마치 이세계같다.
レイ(레이)는 校舎(교사)로 가는 도중에 문을 발견하지만 열리지 않는다. レイ(레이)가 앞으로 가면 잠기지 않은 양문을 발견한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의자와 책상이 공중에 떠 있고 아주 현실감이 없다. 그리고 막다른 곳에 문이 나타난다.
단속하는 비밀의 독서회
レイ(레이)가 물을 열면 갑자기 메세지가 나타난다.
『希望のかがり火も次第に衰え、もはや風前の灯火』
메세지가 사라지면 거기에는 여러 명의 학생과 イン先生(인 선생님)이 있으며 학생들은 책을 읽고 있다. イン先生(인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말을 건다.
イン先生(인 선생님)「…本の内容には、みんながいつも考えていることと相反する部分もあるでしょう。しかしこれらの本を読むことで、思考を深め、自分で考える力を育てることができるはずです。」
(..책의 내용에는 모두가 늘 생각하고 있는 것과 상반되는 부분도 있겠지요. 하지만 이 책들을 읽으면 사고가 깊어지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겁니다)
정부가 검열하고 있는 책을 몰래 읽고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것이 読書会(독서회)의 실체다.
イン先生(인 선생님)「さて、今日はこれくらいにしましょう。みんな、念のためもう一度確認しておきます…読者会のことは誰にも言わないこと。さもないと、会のみんなも自分自身も、大きな危険にさらされることになる。」
(그럼, 오늘은 이 정도로 할까요?모두 만약을 위해서 다시 한 번 확인해둡시다..독서회에 대해서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을 것. 그렇지 않으면 모임의 사람들과 자신에게 큰 위험에 도출될 거에요)
그리고 イン先生(인 선생님)은 ウェイ(웨이)에게 말을 건다.
イン先生(인 선생님)「ウェイくん、ひとつお願いがあるんだけど。」
(웨이 군, 하나 부탁이 있는데)
ウェイ(웨이)「はい、イン先生。新しい本のことですか?もうチャン先生にリストを渡しました。運送会社の援助はもう望み薄なので、他の方法を探るとのことです。」
(네, 인 선생님. 새로운 책에 대해선가요?벌써 장 선생님에게 리스트를 전해드렸습니다. 운송회사의 도움은 이제 가망이 없어서 다른 방법을 찾는다고 합니다)
ウェイ(웨이)의 말에서 생각해보면 チャン先生(장 선생님)도 読書会(독서회)에 관련되어 있었고 금지된 책의 조달을 담당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イン先生(인 선생님)「…政府はあらゆる輸入規制を強化している。この読書会も、もうじき終わりにしないといけないかも。」
(..정부는 모든 수입제한을 강화하고 있어. 이 독서회도 이제 곧 끝나게 될 것 같아)
ウェイ(웨이)는 불만에 가득찬 표정으로 말한다.
ウェイ(웨이)「イン先生、どうしてこうなってしまったのでしょう?」
(인 선생님, 어째서 이렇게 되어버린 걸까요?)
イン先生(인 선생님)「ごめんね、ウェイくん。私にもどうしようもないの…それと、もうひとつ注意してほしいことが…」
(미안해, 웨이 군. 나에게는 더는 방법이 없어..그리고 또 하나 주의해야할 점이 있어..)
ウェイ(웨이)「『そもそもチャン先生は、僕たちに本を渡したことなどない』そうですよね?」
(『처음부터 장 선생님은 우리들에게 책을 건내준 적이 없다』라는 거지요?)
イン先生(인 선생님)「ふふっ、さすがウェイくんね。頼りにしてるわ。」
(후후, 역시 웨이 군이네. 의지되는 걸)
ウェイ(웨이)는 비밀을 지키기로 약속한다. 풍경이 완전히 바뀌면 다시 모노톤의 세계로 돌아간다.
イン先生(인 선생님)의 미래가 적힌 기사..
모노톤의 세계에 부서진 책상와 책상, 책장이 있고 책상 위에 뭔가 놓여있다. 입수하면『切り抜き(신문 스크랩)』으로 제목은“戒厳期の亡命者、故郷での埋葬願う(계엄령 망명자, 고향에서 안장을 원하다)”고 적혀있다.
「イン・ツイハン女史は戒厳令時代に指名手配された政治亡命者である。」
(인츠이한 여사는 계엄령 시대에 지명수배된 정치망명자다)
「彼女は運よく逮捕を逃れ、国外脱出に成功。長年ブラックリストに載っていた。」
(그녀는 운좋게 체포를 피해서 외국탈출에 성공. 오랜 기간 블랙 리스트에 올려져 있었다)
「亡命後は世界中で人権や表現の自由を訴える活動を精力的に行ったが、肺癌のため五十歳でその生涯を閉じた。」
(망명 후에는 세계적으로 인권과 표현의 자유를 호소하는 운동을 정렬적으로 행했고, 폐암을 앓고 있었기 때문에 50살로 그 일생을 마감했다)
「彼女の最後の望みは故郷に戻ることだった。戒厳令撤廃により、その望みは実現する見込みである」
(그녀의 마지막 희망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이었다. 계엄령 철폐로 그 희망은 실현될 것으로 보인다)
イン先生(인 선생님)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다. 하지만 왜 이런 미래의 신문이 있는 지는 알 수 없다. レイ(레이)는 근처에 있는 문으로 밖으로 나가기로 한다.
기억의 연결점을 찾아서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자.
이건 당신의 과거로 가는 길
読書会(독서회)의 환영이 사리지고 자신이 아직 기억해내지 못한 것을 찾기 위해서 レイ(레이)는 근처의 문을 통해서 이동하기로 한다.
校舎(교사)로 돌아가서 탐색하고 잠기지 않은 문으로 들어가보자.
그러면 바로 옆에 하얀 그림자가 서있다. 그리고 그림자의 바로 건너편 바닥이 무너져 내리기 시작한다.
レイ(레이)이 말을 걸면 하얀 그림자는 기묘한 이야기를 한다.
하얀 그림자「前に見えるのは、あなたの過去へと向かう道。でも、目の前の道は崩れている。さあ歩いて。影のようにどこまでもついていくわ。」
(눈 앞에 보이는 것은 당신의 과거로 향하는 길. 하지만 눈 앞의 길은 무너져 있어. 자, 걸어가. 그림자처럼 어디까지나 따라갈테니까)
하얀 그림자가 말을 끝내면 주변 풍경이 변하고 レイ(레이)와 하얀 그림자는 뒤바뀐다. 하얀 그림자는 レイ(레이)가 되어서 조작할 수 있게 된다.
하얀 그림자가 말한대로 무너진 바닥을 향해서 걸어가자. 방 건너에는 문이 있지만 문고리가 망가져서 열 수 없다. 어쩔 수 없이 원래있던 문까지 돌아가자.
レイ(레이)가 몇 명이나 있다?!
근처에 있는 계단을 통해서 1층으로 내려가보면 校長室(교장실)로 보이는 곳에 도착하고 문 앞에 누군가 서있다.
다가가면 그 사람은 문 앞에서 뭔가 중얼거린다.
문 앞에 서있는 사람「…こんな時に電話なんて、誰からだろう?」
(..이런 시간에 전화라니, 누구지?)
이건 이전에 レイ(레이)가 校長室(교장실)에서 전화를 받으러 들어가기 전의 모습이다. 가볼 만한 곳은 다 봤기 때문에 다시 2층으로 올라간다.
그러면 또 누군가가 출입금지인 문 앞에 서있다.
문 앞에 서있는 사람「引き戸に有刺鉄線が巻いてある。」
(미닫이문에 철사가 감겨있어)
이것도 レイ(레이)가 말했었다. 역시 이 사람도 レイ(레이)로 보인다.
그림자처럼 어디까지나
스토리가 막혀서 이리도 저리도 못하던 상황에서 하얀 그림자와 번갈아가며 교실 앞을 몇 번이나 지나다가 문득 깨달은 것이 창문 건너편에 있는 검은 그림자가 レイ(레이)의 움직임을 따라하고 있다는 것이다.
먼저, 검은 그림자를 데리고 조금 전에 열린 문 앞까지 유도한다. 그리고 계단과 통로를 우회해서 반대편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면 검은 그림자가 문에 없다.
검은 그림자는 유도를 따라서 반대편 문 앞에 서있고 이걸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당신은 나
검은 그림자에게 다가가면 レイ(레이)는 말을 건다.
검은 그림자「入学した頃を思い出して。情熱に溢れていて学校のあらゆる活動に参加し、才能を発揮して同級生や先生の注目を集めてた。でも、家があんなことになって、羨望のまなざしが、嫌らしい好奇の目に変わった。あなたが選ぶのは…」
(입학했을 때를 기억해봐. 열정적으로 학교의 모든 활동에 참가하고 재능을 발군해서 친구들이나 선생님의 주목을 모았지. 하지만, 집이 그렇게 되고 선망의 눈길이 역겨운 호기심의 눈을 바뀌었어. 당신이 선택할 것은..)
여기서「嫌だけど構わない(싫지만 신경쓰지 않는다)」「見ないふりをする(못본 척 한다)」「逃げ出す(도망친다)」라는 선택지 3개가 나온다.
검은 그림자의 말대로 부모님 사이가 나빠지고 아버지도 체포되면서 가정은 붕괴됐다. 그때 レイ(레이)는 집을 나와서 チャン先生(장 선생님)과 만났기 때문에「逃げ出す(도망친다)」를 선택한다.
검은 그림자「世界は果てしなく広い。隠れる場所は必ずある。あなたは、私。」
(세계는 끊없이 넓어. 숨을 장소는 반드시 있어. 당신은 나)
검은 그림자가 말을 끝내면 다시 レイ(레이)과 몸이 바뀐다. 이걸로 무너진 바닥을 지나갈 수 있게 되었다.
책을 태우는 학생들
하얀 그림자는 이 길을「あなたの過去へと続く道(이건 당신의 과거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다. 화면이 암전되고 메세지가 나타난다.
『ここは生命のない場所。思考すら葬られる。』
(여기는 생명이 없는 장소. 사고조차 묻히게 된다)
화면이 밝아지면 실외에 있다. 모닥불 옆에 학생들이 있고 그 중의 한 명은 ウェイ(웨이)다. 그리고 두 사람은 말을 한다.
남학생「一冊残らず、徹底的に燃やすのだ。冥銭を添えるのを忘れずに。ほんの一ページでも読める状態で残っていたら、意味がない…」
(한 권도 남기지 말고 철저하게 태워버리는 거야. 명전을 넣는 것도 잊지말고. 단 한 페이지도 읽을 수 있는 상태로 남으면 의미가 없어..)
読書会(독서회)가 발각되지 않도록 책을 태우고 있다.
남학생「なあ…ウェイ…おまえ、イン先生と仲いいよな。亡命するために夜逃げしたって噂、本当か?」
(저기..웨이..너, 인 선생님과 사이 좋지?망명하기 위해서 야밤도주했다는 소문, 정말이야?)
ウェイ(웨이)「わからない。先生は学校を離れるなんて一言も話してくれなかった。」
(몰라. 선생님은 학교를 떠난다는 한 마디도 해주시지 않았어)
イン先生(인 선생님)이 망명이라니..분명 신문기사로 읽긴 했지만 그건 사실이었던 모양이다.
남학생「僕たちにはイン先生とちがって、逃げるのを助けてくれる人なんていない。怖くないのか?まあ、いいか…それより気がかりなのは…読書リストがどこから漏れたのかってことだ。」
(우리들에게는 인 선생님과 다르게 도망쳐도 구해줄 사람이 없어. 무섭지 않아?뭐, 됐어. 그것보다 신경쓰이는 건 독서 리스트가 어디서 유출됐냐는 거야)
ウェイ(웨이)「…それはこれ以上話しても無駄だ。僕だって見当がつかない。さっさと終わらせよう。捕まりたくはないからね。」
(.그건 이 이상 말해도 쓸모없어. 나도 짐작가는 곳이 없어. 서둘러 끝내자. 붙잡히고 싶지는 않으니까)
두 사람의 모습은 은 사라지고 모노톤의 세계로 변한다. 조금 전의 두 사람 상태는 과거에 일어난 일로 보인다. 대호를 들어보면 이렇게 된 원인이「독서회 리스트가 유출된 것」까지로 그 당사자는 모르는 모양이다.
지금까지의 정황으로 レイ(레이)가 한 일로 생각된다. 그래서 독서회 리스트가 유출되고 많은 사람이 체포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이 사실을 믿고 싶지 않다.
이후의 행방은..?!
학생들의 모습이 사라진 후에 広場(광장)을 조사해보면 사당 앞에 뭔가 놓여있다. 입수하면 그것은 찢어진 재판 종이로 그 내용은 충격적이다.
「地方教職員チャン・ミンホイ、および生徒ウェイ・チャンティンを筆頭とする生徒グループは共産主義的勢力を組織したため、有罪とする。」
(지방교직원 장밍후이, 포함 학생 웨이충팅을 필두로 학생 그룹은 공산주의적 세력을 조직했기 때문에 유죄를 선고한다)
「チャン・ミンホイは死刑が相当である。ウェイ・チャンティンは、反体制的思想を有する禁書を読み、共産主義的勢力に通じたため、懲役十五年とする」
(장밍후이는 사형이 상응하다. 웨이충팅은 반체제적 사상을 가진 금서를 읽고 공산주의적 세력에 전해주었기 때문에 징역 10년을 선고한다)
ウェイ(웨이)와 読書会(독서회) 전원이 체포되었고 チャン先生(장 선생님)은 사형을 선고받았다. 사랑하는 사람, 친한 친구들의 재판 결과에 レイ(레이)는 충격을 금치 못하고 가만히 서있다.
당신은 누구?
校舎(교사)로 돌아온 レイ(레이)의 눈 앞에 처음보는 사람이 다가온다. 복장으로 봐서는 선생님으로 보이고 レイ(레이)가 남성의 뒤를 쫓자 남성은 문 안으로 들어간다.
자신의 안에서 끓어오르는 의심과 불안, 그것들을 떼어내기 위해서 기억을 모두 되찾아야한다. レイ(레이)는 그렇게 결심하고 남성이 들어간 문으로 뛰어든다.
출처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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