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수정 - 2019.03.03.日
일부 정보 수정&추가와 전체 재번역했습니다.
공략 사이트가 1군데 뿐이라서 오래된 정보라는 점을 미리 양해랍니다.
또, 패치 버전과 파일 등의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마을 이동 정보<반드시 이 순서만 있는 것은 아니다>
루트1
ノーリン(노린) → うわさ(소문) → デッセル(뎃셀)
デッセル(뎃셀) → うわさ(소문) → ヴィンヘン(뷘헨)
ヴィンヘン(뷘헨) → シュミット(슈미트) → タルリッヒ(탈리히)
ヴィンヘン(뷘헨) → シュミット(슈미트) → ロマネスブルグ(로마네스보르그)
ヴィンヘン(뷘헨) → シュミット(슈미트) → グラバラス(그라바라스)
거리 → 이벤트 → クライシュタイン(크라이슈타인)
거리 → ? → グラバラス(그라바라스)
ロマネスブルグ(로마네스보르그) → うわさ(소문) → シュリンケル(슈린켈)
ノーリン(노린) → うわさ(소문) → アイマベルグ(아이마벨그)
거리 → ? → メリンツ(메린츠)
ミランド(미란드) → うわさ(소문) → メリンツ(메린츠)
ミランド(미란드) → ランドルタット(란돌탄트)
거리 → ? → セアベルク(세아베르크)
クライシュタイン(크라이슈타인) → うわさ(소문) → ナウレナス(나우레나스)
거리 → ? → マールケ(마르케)
→ メルス・クリッツ(메르스 크릿츠)
거리 → ? → ドルトンク(드르튼크)
ドルトンク(드르튼크) → うわさ(소문) → スウィー(스에지)
ドルトンク(드르튼크) → サーセン(사센) → ヴァルアリー(브알아리)
メルス・クリッツ(메르스 크릿츠) → 이벤트 → シラ(시라)
シュリンケル(슈린켈) → 이벤트 → ユーベル(유벨)
루트2
ミランド(미란드) → ノーリン(노린)
ミランド(미란드) → デッセル(뎃셀)
ミランド(미란드) → ヴィンヘン(뷘헨)
ヴィンヘン(뷘헨) → シュミット(슈미트) → タルリッヒ(탈리히)
ヴィンヘン(뷘헨) → シュミット(슈미트) → ロマネスブルグ(로마네스보르그)
タルリッヒ(탈리히) → ドルトンク(드르튼크)
タルリッヒ(탈리히) → シュリンケル(슈린켈)
シュリンケル(슈린켈) → マールケ(마르케)
거리 → クリーグル(크리그르)
ノーリン(노린) → アイマベルグ(아이마벨그)
アイマベルグ(아이마벨그) → ナウレナス(나우레나스)
アウベルグ-ナインドルハ(나인도르하)
거리 → メリンツ(메린츠)
ノーリン(노린) → ルッシ(루시)
ルッシ(루시) → ランドルタット(란돌탄트)
クライシュタイン(크라이슈타인) → セアベルク(세아베르크)
CG입수 방법
・オプション(옵션)「イベントCGを見る(이벤트CG 확인)」
・다음과 같이 정리한다.
1-1 |
1-2 |
1-3 |
1-4 |
2-1 |
2-2 |
2-3 |
2-4 |
3-1 |
3-2 |
3-3 |
3-4 |
1-1 게임을 시작하면 ホロ(호로)와 만남<자동 입수>
1-2 デッセル(뎃셀)과 이벤트
1-3 グスタに会う(구스타를 만나다)
1-4 抱いてくりゃれ(안아줄거야)?
2-1 抱いてくりゃれ(안아줄거야)?
2-2 シラの湖(시라의 호수)의 이벤트
2-3 湖(호수)에 다녀온 후의 이벤트
2-4 マールケ(마르케)에서 ワーデン(와덴)으로 가는 도중
3-1 セアベルク(세아베르크)からエーレ(에르)로 가는 도중
3-2 シュリンケル(슈린켈)からユーベル(유벨)로 가는 도중
3-3 古狼の森(오래된 늑대의 숲)에서 이벤트
3-4 サーセン(사센)의 이벤트
4-1 グスタ(구스타)를 만난 후의 이벤트
4-2 温泉(온천)<친밀도D or B>
4-3 好きなだけ飲んでいい(마음껏 마셔도 좋아)
4-4 寝言につきあう(잠꼬대를 상대하다)<친밀도D>
5-1 一緒に踊ろう(같이 춤추자)<친밀도C>
5-2 林檎(사과)<1000>를 사줬다
5-3 アルバイトしたい(아르바이트하고 싶어)<친밀도B>
5-4 風邪(감기)<친밀도E>or ホロ仮病(호로 간병)<친밀도B>
6-1 とっておきのが荷台にあるよ(몰래 챙겨둔 게 짐칸에 있어)<친밀도B>
6-2 친밀도E → D 満月の夜に(만월의 밤에)
6-3 친밀도D → C 栗の飴がけ(밤맛 조청)
6-4 친밀도C → B 馬の様子が変(말의 상태가 이상해)…<ホロお姉さん(호로 누님)은 졸업>
7-1 친밀도B → A 内緒のプレゼント(깜짝 선물)
7-2 친밀도A → S 教会で(교회에서)
7-3 古狼の森(오래된 늑대의 숲)
7-4~8-3 친밀도S 仲間のところへ連れて行く、お嫁さんホロ(동료가 있는 곳으로 데려가는 호로)
8-4 친밀도A이상 仲間のところへ連れて行く、一緒に旅を続けよう(동료가 있는 곳으로 데려가서 가티 여행을 계속하자)
9-1 친밀도B 仲間の所へ連れて行く(동료가 있는 곳으로 데려간다)。
9-2 친밀도A이상 1年経過(1년 경과)
9-3 친밀도B 故郷をみつけられなかった(고향을 찾을 수 없었다)。
9-4 蜂蜜パン(벌꿀빵)<2000>를 사줬다.
儲け話(돈벌이 이야기)
기본적으로 うわさ(소문)을 수집하면 조건을 알기 쉽다.
<정보를 듣는 요령>
・儲け話(돈벌이 이야기)의 이벤트 중에서는 儲け話(돈벌이 이야기)가 있는 도시 근처에 소문 마크가 나타난다.
・그 근처를 돌아다니면 비교적으로 うわさ(소문)을 듣기 쉽다.
・드물게 근처에 있는 마을의 酒場(주점)에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
かまど騒動(아궁이 소동) |
|
도시 |
デッセル(뎃셀) |
소문 발생 일시 ・장소 | 9월 26일 デッセル(뎃셀) 근처 |
필요한 은화 |
소액:300 |
패턴1 |
小麦(밀)이 농작 → かまどに投資(아궁이에 투자) デッセルのかまどのうわさは知ってる? |
デッセルで新しいかまどを作るっていう話だけど、 |
|
デッセルの新しいかまどを作るっていう話、俺も一口のるつもりさ。 |
|
패턴2 |
小麦(밀)이 흉작 → 小麦商人に投資(밀 상인에게 투자) デッセルで新しいかまどを作るっていう話だけど、 |
デッセルの新しいかまどを作るっていう話、俺も一口のるつもりさ。 |
|
デッセルのかまどのうわさは知ってる? |
時は金なり(시간은 돈이다) |
|
도시 |
シュリンケル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11월 19일 アイマベルグ(아이마벨그)~ドルトンク(드르튼크) 11월 27일 タルリッヒ(탈리히)~ドルトンク(드르튼크) |
필요한 은화 |
소액:2000 |
패턴1 |
シュリンケルの金鉱への投資のうわさ話だけど、 |
金鉱が見つかったってうわさ知ってる? |
|
패턴2 |
シュリンケルの金鉱への投資のうわさ話だけど、 |
金鉱が見つかったってうわさ知ってる? |
海鮮料理人対決(해산물 요리사 대결) |
|
도시 |
メリンツ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2월 14일 メリンツ(메린츠) 근처 2월 17일 ルッシ(루시)의 酒場(주점) |
필요한 은화 |
魚(물고기)와 貝(조개) 중에서 선택 |
패턴1 |
貝(조개)로 성공 最近うわさのメリンツの海鮮料理人対決の話だけど、 |
ねえねえ?知ってる?メリンツの海鮮料理対決。 高そうだし本当に美味しいのかしらね? |
|
패턴2 |
魚(물고기)로 성공 メリンツの海鮮料理対決だけどさ、 |
やぁ、メリンツで海鮮料理対決が流行ってるのは知ってる? |
|
メリンツの海鮮料理対決は魚料理人の方が有利かもな。 |
海千山千(산전수전) |
|
도시 |
セアベルク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3월 23일 クライシュタイン(크라이슈타인)・酒場(주점) |
필요한 은화 |
소액:6000 |
패턴1 |
陸路(육로)에 투자하면 성공 セアベルク近所の海域では海賊が出没していたみたいだね。 |
<セアベルク(세아베르크) 근처의 남자들 이야기> |
|
패턴2 |
海路(뱃길)에 투자하면 성공 <セアベルク(세아베르크) 근처의 여자들 이야기> |
セアベルクの交易投資の話はしってるかい? |
|
セアベルク近所では最近海賊が出たらしいが、以前とくらべて少数なようだね。 |
金の切れ目が縁の切れ目(돈 떨어지면 정분도 끊어진다) |
|
도시 |
ヴァルアリー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
필요한 은화 |
소액:20000 |
패턴1 |
融資(대출)로 성공? |
패턴2 |
融資はしない方がいい(대출는 하지 않는 편이 좋다)? ヴァルアリーの融資のうわさは知ってるかい? |
飢饉発生(기근 발생)? |
|
도시 |
マールケ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3월 27일 |
필요한 은화 |
소액:2000 “적극적인”투자:100000 |
패턴1 |
흉작이지만 기근은 일어나지 않았다 → 사들이면 투자 성공? マールケで聞いた飢饉への投資のうわさだけど、私も大きく投資してみるわ。 |
とある学者がこんな話してたよ。 |
|
マールケでうわさされてる農作物買占めの話知ってるかい? |
|
패턴2 |
マールケで聞いた飢饉への投資のうわさ、 |
とある学者がこんな話してたよ。 어느 지역에서 악천후가 이어지고 있지만, 私の作った麦のおかげで飢饉にはならないと…いいなぁ… |
|
マールケでうわさされてる農作物買占めのうわさ、聞いたかい? |
他人の不幸は砂糖味(타인의 불행은 설탕맛) |
|
도시 |
ナインドルハ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6월 14일 メリンツ(메린츠)~ルッシ(루시) |
필요한 은화 |
소액:7000 |
패턴1 |
砂糖商人(설탕 상인)이 사재기 하고 있을 경우 ナインドルハの砂糖不足の話なんだけど、 |
ナインドルハでは貴族たちに砂糖を使った料理が流行ってるみたいね。 |
|
패턴2 |
? |
スランプの芸術家(슬럼프의 예술가) |
|
도시 |
タルリッヒ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4월 13일 タルリッヒ(탈리히)~ヴィンヘン(뷘헨)의 거리 2월 29일 |
필요한 은화 |
소액:5000 |
패턴1 |
新参(신참)<クララ(클라라)>가 유리 タルリッヒの髪飾りのうわさだけど、やっぱり若い人たちのセンスは違うわね。 |
タルリッヒのアクセサリー店のうわさは知ってるかい? |
|
「一人の職人として、芸術家として父さんを超えたい。」 |
|
패턴2 |
古参(고참)<メアリ(메리)>가 유리 タルリッヒのアクセサリー店のうわさは知ってるかい? |
さっき若者が何かつぶやいてたな。 |
砦づくり(요새 만들기) |
|
도시 |
ロマネスブルグ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5월 26일 タルリッヒ(탈리히)~ヴィンヘン(뷘헨) 4월 7일 |
필요한 은화 |
소액:7000 |
패턴1 |
東につくる(동쪽에 만든다) |
패턴2 |
南につくる(남쪽에 만든다) さっき二人組がこんな話してたぜ。 |
砦を作るっていうロマネスブルグのうわさは聞いたかい? |
お菓子開発競争(과자 개발 경쟁) |
|
도시 |
クライシュタイン |
소문 발생 일시・장소 | 2월 22일 1월 26일 |
필요한 은화 |
소액:3000 |
패턴1 |
安価(저가)가 유리 クライシュタインの新製品のお菓子はどんなのが出るかな? |
|
クライシュタインは今お菓子が流行っているようですわね。 저는 고가의 과자도 좋지만 저가라도 安価でも、もっとホッとするような素朴なお菓子が食べたいわ。 |
|
「美味しいけど高い」がいいか、「味は普通だけど安い」がいいか。 |
패턴2 |
高価(고가)가 유리 |
스포・요령&버그 정보
스포・요령
・어떤 상품도 살 수 없게 되면 게임 오버가 된다.
・엔딩은 확인하면 기록된다. 바로 직전에 저장해서 조건을 바꾼 후에 엔딩을 확인하면 멀티 엔딩을 확인하기 쉽다.
<확인 후에 저장하지 않으면 기록되지 않는다>
・ホロ(호로)를 계속 쿡쿡 찌르면「鬱陶しい(짜증나)」라고 말한다.
한동안 내버려두면 귀와 꼬리가 움직이고 계속 방치하면 잠든다.
・ホロ(호로)의 그래픽&대사는 친밀도에 따라서 달라진다.
・빚을 해결하지 않으면 친밀도는 C까지만 올라간다.
・古狼の森(오래된 늑대의 숲)<湖(호수)>를 발견하지 못하면 친밀도는 B까지만 올라간다.
・신선 식품을 1년 동안 가지고 있어도 상하지 않는다.
・상품을 한 번에 판매하고 싶은 경우에는 짐칸에 있는 상품을 더블 터치 → 드래그<슬라이드>하면 일괄 선택된다.
・사람들과 대화하고 있을 때【L1 버튼】을 누르면 대사칸이 사라진다.
거리에서【L1 버튼】을 누르면 상품 가격이 사라진다.
・상인 경험치는 최대 1000000
・상인 경험치는 상품을 매각할 때마다 늘어나고 매각 금액만큼 경험치가 들어온다.
<예시>은화 2000개 분을 판매하면 경험치 2000로 소지 금액은 경험치에 들어가지 않는다.
・마차의 짐칸 확장
초기 9칸+확장 6칸으로 최대 15개의 짐까지 소지할 수 있다.
1칸째 |
은화 500개 |
2칸째 |
은화 2000개 |
3칸째 |
은화 5000개 |
4칸째 |
은화 10000개 |
5칸째 |
은화 20000개 |
6칸째 |
은화 30000개 |
합계 | 은화 67500개 |
・친밀도가 E일 때 거리에서 ホロ(호로)를 귀 → 얼굴 → 꼬리 → 얼굴 순으로 찌른다.
친밀도D |
귀 → 귀 → 꼬리 → 얼굴 → 꼬리 |
친밀도C |
얼굴 → 꼬리 → 얼굴 → 귀 → 몸 → 꼬리 |
친밀도B |
꼬리 → 다리 → 가슴 → 얼굴 → 귀 → 얼굴 → 꼬리 → 꼬리 |
친밀도A |
얼굴 → 꼬리 → 귀 → 가슴 → 귀 → 다리 → 귀 → 꼬리 |
친밀도S |
다리 → 얼굴 → 귀 → 꼬리 → 다리 → 가슴 → 가슴 |
버그 정보
일을 대충하면 버그에 걸린다.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정보 수집중.
출처
公式サイト http://d-game.dengeki.com/spice-wolf/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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