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공략
・게임 & 캐릭터 소개 & 전체 분기MAP http://08054409086.tistory.com/1004
・선택지와 엔딩 목록 http://08054409086.tistory.com/1012
친밀도
네버랜드 신드롬은 각 캐릭터와 사이가 좋아질만한 선택으로, 점점 친밀도가 올라가게 된다.
상황에 따라서는 양쪽 사람 모두 친밀도가 올라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 상황에서는 스테이지 선택지를 다시해서 모든 캐릭터의 친밀도를 올릴 수가 있다.
예를 들면, 제2장「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에서는 ピーター(피터)과 ティンク(팅크) 중에
마음에 드는 사람의 의견에 옹호한다. 이 스테이지에서는 옹호한 사람의 캐릭터만 친밀도가 올라간다.
엔딩 목록
네버랜드 신드롬에는 배드 엔딩 x 3, 노멀 엔딩, 네버랜드 엔딩, 네버트루 엔딩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네버랜드에 남을지, 원래 세상으로 돌아갈지에 대한 엔딩으로 나뉜다.
엔딩 종류 |
설명 |
노멀 엔딩 |
원래 세계로 돌아가고, 트루 엔딩 조건을 달성하지 못함 |
네버랜드 엔딩 |
네버랜드에 남는다 각 캐릭터는 모두 6개의 엔딩이 존재한다. |
네버트루 엔딩 |
원래 세계로 돌아가고, 트루 엔딩 조건을 달성함 |
트루 엔딩 조건
이야기 마지막에 현실 세계로 돌아가는 선택하면, 노멀 엔딩이나 네버트루 엔딩이 나타난다.
트루 엔딩발생 조건이 되는 스테이지는 다음과 같다.
· 제4장「悪夢(악몽)」또는「サイレーンの勇気(사이렌의 용기)」
· 제7장「インナーチャイルド(이너 차일드)」
· 엔딩「救出する(탈출하는)○○○」
네버랜드 신드롬은 일단「소녀 게임×동화 노벨」이라고 하지만, 메인테마는 主人公(주인공)의 내면적 성장이다.
主人公(주인공)이 약점을 이겨낼만한 선택으로 트루 엔딩의 길은 결린다.
(여기에서 스포방지를 위해서 바로 구체적인 선택지표시는 하지 않는다.
무엇을 선택하면 좋을지는 아래의 선택지 목록을 참고바람)
선택지 목록
네버랜드 신드롬은 등장인물의 친밀도나 시나리오 분기에 따라서 엔딩이 변한다.
친밀도가 상승하는 선택지는 핑크색으로 표시하고, 시나리오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중요분기는 노란선으로 표시하고,
트루 엔딩 조건이 되는 선택지는 두꺼운 파란색으로 표시했다.
제1장 目覚め(각성)
「제1장 目覚め(각성)」은 크게 2가지의 시나리오로 나뉜다. 스테이지「疑心(의심)」의 선택지에서 시나리오가 나뉜다.
「何か裏があるのかも(뭔가 숨기는게 있을지도)」를 선택한 경우에는 ピーターパン(피터팬)의 친밀도가 오르는
시나리오에서「信じてみる(믿어볼게)」를 선택한 경우에는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의 친밀도가 오르는 시나리오가 된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目覚め(각성) | |
A2 |
動く影(움직이는 그림자) | |
A3 |
逃げる影(도망치는 그림자)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4 |
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5 |
疑心(의심) |
중요분기/친밀도UP |
ピーター(피터) 루트 |
||
B1 |
挟み撃ち(협공) |
|
B2 |
派手な服を身にまとう男(화려한 옷을 입고 있는 남성) |
친밀도UP |
B3 |
ピーターパン(피터팬) |
분기/친밀도UP |
B4 |
校門での口論(교문에서 말다툼) |
시나리오 영향없음 |
B5 |
ピエロな少年(피에로의 소년) |
|
B6 |
お楽しみな場所 (즐거운 장소) |
|
B7 |
ティンク怒る(팅크 화내다) |
|
ティンク(팅크) 루트 |
||
C1 |
ティンクと協力(팅크와 협력) |
|
C2 |
空腹(공복) |
친밀도UP |
분기/친밀도UP |
||
C3 |
ピエロと幽霊(피에로와 유령)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4 |
小さな勇気(작은 용기)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5 |
巣立ちのヒナ(보금자리를 떠난 히나) |
|
제2장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
「제2장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은 전반의 공통 루트에서는
ピーターパン(피터팬)・ティンカーベル(팅커벨) 중에서 한 사람의
친밀도가 오르는 선택지가 나타난다.
후반에는 제1장 동시에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의 분기가 있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ヒナ鳥の行方(히나새의 행방) |
친밀도UP |
A2 |
親鳥の襲来(어미새의 습격) |
친밀도UP |
A3 |
大人の都合(어른의 사정)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4 |
スミー先生(스미 선생님) |
친밀도UP |
A5 |
保健委員の先生(보건위원 선생님) |
|
A6 |
処刑宣告(처형 선고) |
|
A7 |
言い争い(말다툼) |
|
A8 |
スミー襲来(스미 습격) |
|
A9 |
進撃のスミー(진격의 스미) |
친밀도UP |
A10 |
言葉の攻防(말의 공방) |
|
A11 |
カーリーの心配(칼리의 걱정) |
|
A12 |
人の温もり(사람의 온기) |
시나리오 영향없음 |
A13 |
眠りない世界(잠들 수 없는 세계) |
|
A14 |
旧校舎からの声(구교사에서 들리는 목소리) |
중요분기/친밀도UP |
ピーター(피터) 루트 |
||
B1 |
閉鎖空間(폐쇄 공간) |
|
B2 |
影の声(그림자의 목소리) |
|
B3 |
記憶の断片(기억의 단편) |
|
B4 |
運命の決断(운명의 결단) |
친밀도UP |
중요분기 |
||
엔딩 |
歪んだ愛(삐뚤어진 사랑) |
|
ティンク(팅크) 루트 |
||
C1 |
出れない恐怖(나갈 수 없는 공포) |
|
C2 |
閉ざされる扉(갇혀버린 문) |
|
C3 |
古い鏡(오래된 거울) |
|
C4 |
違和感の正体(위화감의 정체) |
친밀도UP |
중요분기 |
||
엔딩 |
逃げられない支配(도망칠 수 없는 지배) |
|
제 3장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전반 |
||
A1 |
底の無い闇(끝이 없는 어둠) |
|
A2 |
明かりと音色(빛과 음색) |
중요분기/친밀도UP |
ニブス(니부스),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루트 |
||
B1 |
メガネの紳士(안경의 신사) |
친밀도UP |
B2 |
ニブスのお願い(니부스의 부탁) |
친밀도UP |
B3 |
火の玉(도깨비불) |
친밀도UP |
B4 |
美術館の猛獣(미술관의 맹수) |
|
B5 |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
|
B6 |
動揺する男(동요하는 남자) |
친밀도UP |
B7 |
白状する男(자백하는 남자) |
|
B8 |
水を持ってニブスの元へ(물을 들고 니부스에게 가자) |
친밀도UP |
친밀도UP |
||
B9 |
水筒を届ける(물통을 건낸다) |
|
B10 |
ピーターパンとの再会 (피터팬과의 재회) |
친밀도UP |
B11 |
ティンカーベルとの再会(팅커벨과의 재회) |
친밀도UP |
B12 |
水筒返品(물통 반품) |
|
ツインズ(츠인즈),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루트 |
||
C1 |
闇があるツインズ(츠인즈) |
|
C2 |
ツインズの演奏(츠인즈의 연주) |
친밀도UP |
C3 |
ツインズのお願い(츠인즈의 부탁) |
친밀도UP |
C4 |
透けている少年(환하게 빛나는 소년) |
|
C5 |
トートルズ(토톨즈) |
친밀도UP |
친밀도UP |
||
C6 |
トートルズの相談(토톨즈의 상담)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7 |
幸せの形(행복의 형태) |
친밀도UP |
C8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1 |
분기/친밀도UP |
C9 |
噴水の向こうへ(분수의 건너편으로)2 |
분기/친밀도UP |
C10 |
お悩み解決(고민해결) |
친밀도UP |
공통 루트 후반 |
||
D1 |
探す声(찾는 목소리)1 |
|
D2 |
探す声(찾는 목소리)2 |
|
D3 |
噴水へ飛び込んだ先には(분수의 건너편에는) |
시나리오 영향없음 |
D4 |
私の居場所(내가 있을 장소) |
시나리오 영향없음 |
「제4장 水の中(물 속)」은 ピーター(피터) 루트, ティンク(팅크) 루트의 분기가 있다.
ピーター(피터)의 시나리오 를 선택한 경우에는 인도 사람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와 대화하게 되고,
ティンク(팅크)의 시나리오 를 선택한 경우에는 인어의 이야기로 진행된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水の中(물 속) |
중요분기/친밀도UP |
ピーター(피터) 루트 |
||
B1 |
聞こえる声(들리는 소리) |
|
B2 |
タイガーリリー(타이가 리리) |
시나리오 영향없음 |
B3 |
ベースキャンプ(베이스 캠프) |
친밀도UP ・ピーターパンとリリーの関係(피터팬과 리리의 관계) |
B4 |
影の情報(그림자의 정보) |
|
B5 |
ドクロ岩への潜入(해골바위로의 침입) |
시나리오 영향없음 |
B6 |
情報の証(정보의 증거) |
시나리오 영향없음 |
B7 |
潜入作戦(잠입작전) |
|
B8 |
潜入開始(잠입개시) |
시나리오 영향없음 |
B9 |
悪夢(악몽) |
분기/트루 엔딩 조건 |
B10 |
自分との戦い(자신과의 싸움) |
|
B11 |
恐怖との戦い(공포와의 싸움) |
|
B12 |
空が飛べるピーターパン(하늘을 나는 피터팬) |
|
B13 |
風を切る2人 (바람을 가르는 두사람) |
|
B14 |
落雷(낙뢰) |
|
ティンク(팅크) 루트 |
||
C1 |
耳元の声(귓가의 목소리) |
|
C2 |
入り江の人魚(바닷가의 인어)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3 |
人魚のお祭り(인어의 축제)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4 |
人魚の集団意識(인어의 집단의식) |
|
C5 |
人魚との約束(인어와의 약속)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6 |
傷つく恐れと歌いたい気持ち(상처받을 두려움과 노래하고 싶은 마음) |
|
C7 |
サイレーン捜索(사이렌 탐색) |
시나리오 영향없음 |
C8 |
お祭り会場(축제 현장) |
|
C9 |
サイレーンの勇気(사이렌의 용기) |
분기/트루 엔딩 조건 |
C10 |
悲しい結果(슬픈 결말) |
|
C11 |
認められる喜び(인정받는 기쁨) |
|
C12 |
空も飛べるティンク(하늘을 나는 팅크) |
|
C13 |
ザワツク心(술렁이는 마음) |
|
제5장 覚醒する意識(각성하는 의식)
「제5장 覚醒する意識(각성하는 의식)」은 스토리가 거의 나뉘지 않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覚醒する意識(각성하는 의식) |
|
A2 |
ただの夢(그저 꿈) |
시나리오 분기없음 |
A3 |
住先生(스미 선생님) |
|
A4 |
出席(출석) |
친밀도UP |
A5 |
色の知識(색깔의 지식) |
시나리오 분기없음 |
A6 |
胸騒ぎ(불길한 예감) |
|
A7 |
混乱(혼란) |
|
A8 |
気遣い(걱정) |
시나리오 분기없음 |
|
|
시나리오 분기없음 |
A9 |
背後に忍ぶ影(배후에 숨어있는 그림자) |
|
A10 |
帰路(귀로) |
분기 |
弟 楓(남동생 카에데) <ツインズ(츠인즈)> 루트 |
||
B1 |
寂しい弟(외로운 남동생) |
|
兄 レイ(오빠 레이) <スライトリー(스라이트리)> 루트 |
||
C1 |
家を出る兄(집에서 나오는 오빠) |
|
제6장 父との対峙(아버지와 대치)
「제6장 父との対峙(아버지와 대치)」에서는 친밀도 일정이상의 캐릭터에게「お守り(부적)」을 받게 된다.
마지막으로는「お守り(부적)」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엔딩을 볼 수 있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1) |
||
A1 |
父との対峙(아버지와 대치) |
친밀도UP |
A2 |
閉ざされた扉(갇혀버린 문) |
중요분기 |
ピーター(피터) 루트(1) |
||
B1 |
ティンカーベルと影(팅커벨과 그림자) |
시나리오 영향없음 |
ティンク(팅크) 루트(1) |
||
C1 |
ピーターパンと影(피터팬과 그림자) |
시나리오 영향없음 |
공통 루트(2) |
||
A3 |
그림자 탐색 |
「お守り(부적)」입수 |
ピーター(피터) 루트(2) |
||
B2 |
진상의 열쇠1 |
「お守り(부적)」입수 |
B3 |
薄暗い教室で(어두운 교실 안에서)1 |
시나리오 영향없음 |
ティンク(팅크) 루트(2) |
||
C2 |
진상의 열쇠2 |
「お守り(부적)」입수 |
C3 | 薄暗い教室で(어두운 교실 안에서)2 | 시나리오 영향없음 ・外から中の様子を伺う(밖에서 안쪽 상황을 지켜보자) ・中に入って確かめる(안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자) |
제7장 影との対峙(그림자와 대치)
「제7장 影との対峙(그림자와 대치)」에서「お守り(부적)」을 가지고 있었던 캐릭터의 엔딩을 볼 수 있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1) |
||
A1 |
影との対峙(그림자와 대치) |
|
A2 |
インナーチャイルド(이너 차일드) |
트루 엔딩 조건 |
ピーター(피터) 루트 |
||
B1 |
カーリー(칼리)의 제안 |
|
B2 |
勇気を与えてくれるもの(용기를 가지고 전해줄 물건)1 |
중요분기 |
ティンク(팅크) 루트 |
||
C1 |
スミー(스미)의 제안 |
|
C2 |
勇気を与えてくれるもの(용기를 가지고 전해줄 물건)2 |
중요분기 |
공통 루트(2) |
||
D1 |
救う代償(구하는 대가) |
|
D2 |
小さな抵抗(작은 저항) |
시나리오 영향없음 |
엔딩 |
死してもなお(죽어서라도) |
|
엔딩 |
どこにもない国(어디에도 없는 나라) |
|
엔딩 救助する(탈출하는)○○○
제7장에서「お守り(부적)」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엔딩을 맞게 된다.
No |
스테이지 |
선택지 |
공통 루트 |
||
A1 |
救出する(탈출하는)○○○ |
트루 엔딩 조건 |
A2 |
○○○と逃亡(와 도망) |
|
A3 |
ネバーランドの(네버랜드의)○○○ |
중요분기 |
엔딩 |
노멀 엔딩 |
|
엔딩 |
네버랜드 엔딩 |
|
엔딩 |
네버트루 엔딩 |
|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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