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과 마음이 서로 통한다. 한잔의 커피로 시작되는 스토리. 『커피 토크』는 방문하는 사람들의 대화를 즐기고 그들의 인생을 바꾸는 계기가 되는 한잔의 따뜻한 커피를 제공하는 힐링 게임이다.
당신의 가게를 방문해서 여러 사정을 가진 등장인물들에게 음료를 제공하고 그들이 가진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자. 우리들이 알고 있는 세계와는 조금 다른 현대의 시애틀. 거기에는 인간 외에 엘프나 오크, 인어..그리고 또 다른 판타지 세계에 등장하는 종족이 같이 살고 있다. 플레이어는 밤에만 경영하는 찻집『커피 토크』의 마스터가 된다.
엘프와 서큐버스의 드라마틱한 러브 스토리부터 인간을 이해하려고 방문한 우주인, 늑대 인간와 흡혈귀의 콤비 등 다채로운 다른 세계의 시애틀의 주민들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보면 같은 고민을 가진 우리들은 분명 그들의 세계에 크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등장인물 소개<일부 스포 포함>
주인공
・「커피 토크」를 경영하는 바리스타의 남성. ・게임에서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는다.
フレイヤ・ファティマ(프로이야 파티마) ・The Evening Whispers에 컬럼이나 단편 소설을 기고하고 있는 여기자. ・「커피 토크」의 단골 손님. ・エスプレッソ(에스프레소)를 좋아한다. ・장편 소설 출판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상사 몰래 지필을 시작했고 작품을 위해서 가게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관찰하거나 고객들의 대화를 엿듣고 있다.
ジョルジ(조르지) ・시애틀시 경의 남성 경찰으로 우유 알레르기가 있다. ・3명의 딸의 아버지로「커피 토크」를 방문하는 손님의 부자문제에 대해서 조언한다.
ガラ(가라) ・늑대 인간의 남성으로 의료 사무원. ・ハイド(하이드)와 1960년대부터 친구로 당시 정신병을 앓고 있던 자신에게 현재의 직업을 소개해준 은인이기도 하다. ・늑대의 모습으로 변하면 포악해지기 때문에 억제하기 위한 음료를 찾고 있으며 주인공에게 도움을 청한다.
ルア(루아)/ベイリース(베일리스) ・ルア(루아)는 무역회사에 다니는 서큐버스의 여성으로 ベイリース(베일리스)는 엘프의 남성의 프리 디자이너. ・결혼을 목표로 하는 커플이지만 각각의 부모님은 서로의 종족에 대한 편견을 이유로 교재를 반대하고 있다. ・ベイリース(베일리스)는 가족과 절연해도 함께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ルア(루아)는 원만한 형태로 결혼을 원하고 있다. ・ルア(루아)는 시를 좋아하고「Tomodachill」의 프로필에는 Paul Marie Verlaine의 프랑스 시조「月の光(달빛)」의 한 구절이 적혀있다.
ハイド(하이드) ・흡혈귀의 남성 모델. ・평소에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지내지만 일 관계로 시애틀에 체류하고 있다. ・비건 생활<본인의 말로는「생혈을 마시지 않는 생활」이라는 뜻>을 신념으로 과학자가 인공적으로 만든「합성 혈액」을 섭취하고 있다. ・ガラ(가라)는 일찍이 드워프 2인조에게 습격당했을 때 자신을 도와준 은인. ・다른 손님에게 신랄한 말투로 대할 때가있으며 フレイヤ(프로이야)나 ガラ(가라)에게 주의를 받고 있다.
マートル(머틀) ・오크의 여성으로 프로그래머. ・게임 소프트『Full Metal Conflict』시리즈를 다루고 있다. ・게임 개발의 현장에서 다양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지만 휴가를 전혀 받지 못해서 번아웃 증후군을 앓고 있다.
レイチェル・フロレンシア(레이첼 플로렌시아) ・고양이 귀를 가지고 있는 고양이 족의 여성으로 18세의 아이돌. ・고양이 모습과 인간 모습을 순식간에 바꿀 수 있는 고양이 족의 능력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예능계 입문을 후원해준 돌아가신 어머니의 성「フロレンシア(플로렌시아)」를 예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일 관계로 아버지와 말다툼을 한 후에 가출을 하고 여기저기를 방황하던 끝에「커피 토크」를 찾게 되었다.
ニール(닐) ・아주 먼 별에서 지구로 온 우주인으로 우주복을 입고 있다. ・지구에서 편의상「ニール(닐)」이라고 불리고 있다. ・음료를 마실 때는 인간의 손톱과 같은 촉수를 컵에 넣고 흡입한다. ・지구를 방문한 목적은 지구의 여성과「교배」하는 임무가 있기 때문이고 소개팅 어플에서 알게된 여성과「커피 토크」에서 만나기로 했다. ・지구인과 교제방법을 배우기 위해서 하루동안「커피 토크」에서 일을 한다. ・엔딩 때는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서 주인공과의 관련성이 엿보이는 대화를 주고 받는다.
アクア(아쿠아) ・귀와 어깨줏지에 비늘이 달렸고 하반신이 문어와 같은 여성. ・시애틀의 대학에서 컴퓨터 그래픽스의 연구 개발을 하고 있다. ・『Full Metal Conflict』를 아주 좋아한다. ・여가 시간을 이용해서 인디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시애틀에서 주최하는 게임 이벤트「MAX West」에서 자작 게임을 출전하는 기회를 얻었지만 자신이 없어서 대답을 망설이고 있다.
ヘンドリー・ファーロング(헨드리 펄롱) ・레코드 가게를 경영하는 고양이 족의 남성。 ・レイチェル(레이첼)의 아버지로 옛날에는 걸즈 밴드의 매니저로 일한 적도 있다. ・딸의 성공을 바라는 마음이 있지만 걱정하는 마음도 커서 매니저를 불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