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밭/뿅뿅

라스트 윈도우 ~한밤중의 약속~ (J) 공략 - 챕터 9~10 (完)

고구마* 2017. 3. 2. 17:29

 

1차 수정 - 2017.03.02.木
2차 수정 - 2018.05.03.木

급한 재번역&새로운 포스팅으로 빠졌던 부분을 추가.

3차 수정 - 2019.01.25.金

DraStic DS Emulator으로 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 입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추가했습니다.

4차 수정 - 2020.04.24.金

 

공략 정보 수정&추가

본 게임의 시리즈 위시룸:천사의 기억도 플레이해보세요.

 

[챕터 9] 오르골 열쇠 입수, 마리, 딜런의 추궁 공략

더보기

 

 

202호실에서 CHAPTER10종료까지의 공략


202号室(202호실)


12/26
・전화를 걸려고 하면, 방문의 노크 소리가 들리므로 나간다.
・ディラン(딜런)과 대화하고 있으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찾아와서 대화하게 된다.

・전화를 받는다.

AM11:00
・TV를 키고 ニュース(뉴스)를 확인한다.
・복도로 나온다.

2階廊下(2층 복도)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만난다.
 말을 걸고「誰か見たのか(누군가 본건가)?」라고 물어본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에게 간다.

206号室(206호실)


・방 안에 들어간다.

・マリー(마리)와 대화하고 있으면 レックス(렉스)가 찾아온다.
 둘이서 방을 나간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를 타고 屋上(옥상)으로 간다.

屋上(옥상)과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와 レックス(렉스)를 심문


・屋上(옥상)에 있는 マリー(마리)에게 말을 걸면 아무 말도 하지 않으므로
 206号室(206호실)로 가서 증거를 찾아온다.

・벽장 안에서 검은 가방을 발견한다.
 벽장 위에 있는 하얀 상자를 조사한다. 높아서 꺼낼 수 없으므로 화장대에 있는 イス(의자)를 조사하면「スツール(스톨)」을 입수한다.

「スツール(스톨)」을 벽장에 사용한다.
 하얀 상자를  조사하고「帽子とサングラス(모자와 선글라스)」「脅迫の手紙(협박 편지)」를 입수한다.
・屋上(옥상)으로 간다.

マリー(마리)를 심문


 

・マリー(마리)에게「帽子とサングラス(모자와 선글라스)」「脅迫の手紙(협박 편지)」를 보여준다.
 「あんたへの指示が書かれてる(당신이 해야할 지시가 적혀있지)」를 선택한다.

 マリー(마리)가 입을 다물면,「指輪(반지)」를 보여준다.
 「どうしてあんなに大切だった指輪を売った(왜 당신의 소중한 반지를 판 거지)?」를 선택한다.

・マリー(마리)가 屋上(옥상)에서 뛰어내려는 장면은
 뒤돌아 서있는 マリー(마리)를 지켜보면, ハイド(하이드)를 옆으로 흘낏 보거나
 뒤돌아 서있거나 하는데, 옆으로 얼굴을 돌리다가 뒤를 돌아보면 닌텐도 DS본체의 뚜껑을 닫았다가 열면 구출 성공.

 또는, マリー(마리)를 지켜보다가 몸을 웅크릴 떄 터치펜으로 터치한다.
 단, 본체의 뚜껑을 닫았다가 여는 편이 빠른다.

・「あの人たちって誰なんだ(그 사람들은 누구지)?」를 선택한다.

レックス(렉스)를 심문


・말을 걸고「ジャック・グリーンのことだろう(잭 그린에 대해서인가요)」「ナイルか(나일인가)」를 선택한다.

・レックス(렉스)가 돌아가면 マリー(마리)와 대화한다.
・マリー(마리)가 자리를 떠나면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


・ディラン(딜런)에게 말을 건다.
 「レックスはもうここには現れない(렉스는 더 이상 여기 나타나지 않아)」「違う(아니지)」를 선택한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PM03:00
・방에서 나오려고 하면 초인종이 울리므로 문을 연다.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 선택지는 어느 것을 선택해도 같은 이야기로 연결된다.

・전화가 걸려오므로 받는다.
・2階廊下(2층 복도)로 나온다.

2階廊下(2층 복도)


・ディラン(딜런)에게 다가간다.

・206号室(206호실), 문을 두드리고 マリー(마리)와 대화한다.
 「脅迫の手紙(협박 편지)」를 입수한다.

・304号室(304호실)로 간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을 심문


・ディランの部屋(딜런의 방)에 들어간다.

ディラン(딜런)을 심문


「脅迫の手紙(협박 편지)」를 보여준다.
 말을 걸고「あんたはマリーを見張っていた(당신은 마리를 감시하고 있었다)」「あんたはマリーの家には行っていない(당신은 마리의 집에 간 적 없어)」
 「ナイルだ(나일이다)」「マリーの兄貴と亭主がコンドルの一員だった(마리의 오빠와 남편이 콘도르의 일원이었다)」를 선택한다.

・ディラン(딜런)이 방에서 나오면, マリーの部屋(마리의 방)으로 간다.

206号室(206호실)


・マリー(마리)에게 보고한다.

202号室(202호실)


PM04:00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ロビー(로비)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에 가면「手が話せないから話は無理だ(바빠서 얘기할 시간이 없어요)」라고 말하므로 202号室(202호실)로 돌아간다.

2階廊下(2층 복도)→ロビー(로비)


・2階廊下(2층 복도)에서 フランク(프랭크)와 만난다.
・방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フランク(프랭크)가 돌아온다.

・ロビー(로비)로 가면 フランク(프랭크)와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대화하고있다.
 カフェへ行ったら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에 들어간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오르골과 열쇠의 트릭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寝室(침실)을 조사한다.

・책상 밑에 있는 종잇조각을 조사한다.
・벽장 안에 하얀천으로 덮힌 물건이 있으므로 조사하고 벗겨낸다.


오르골 장치와 コ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

 

 


 

・오르골을 조사한다.
먼저 L나 R버튼을 눌러보자. 열쇠가 달그락 달그락 움직인다.
거기서 오르골의 회전부분에서 틈이 열릴 때 버튼을 눌러서 올리면 열쇠가 빠지지만, 이게 꽤나 한번에 빠지지 않아서 짜증난다(웃음)
다시 버튼을 누른 채로 있는다고 해서 빠지지도 않는다.

편한 방법은, 먼저 닌텐도DS본체를 반 정도 닫은 상태에서 보면 음악이 끊키고 오르골도 멈춰있기 때문에, 딱 틈 부분이 보이는 상태에서 열쇠를 빼낼 수 있게 바로 반 정도 닫아버린다. 그러면 오르골이 멈춘다.
거기서 L이나 R으로 움직여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DS본체를 다시 완전히 연다.
그러면 열쇠가 위로 올라오고 하얀색 터치마크가 보이니, 터치해서 열쇠를 잡자.

편한 방법 순서
・음악이 2번째 재생될 때, 열쇠와 틈이 겹쳐질 때까지 지켜본다.

<뚜껑을 재빠르게 닫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틈이 겹쳐지면 DS본체를 반 정도 닫는다<오르골이 정지. 화면은 틈으로 보인다>
・거기서 L이나 R버튼을 부른 상태에서 DS본체의 두껑을 완전히 연다.
・열쇠가 올라오면, 이제 열쇠를 터치한다.
・「コ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를 입수한다.

 

 


DraStic DS Emulator으로 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 입수하는 방법


드라스틱으로 조작 방법에 대해서 문의하신 분이 많았는데

유료 어플이고 예전 버전 이미지 밖에 없길래 포기하고 있었는데

마침 친절하신 분의 설명으로 다시 찾아보았습니다.

그냥 구글 플레이에서 찾으면 됐는데 너무 복잡하게 생각했네요.

그리고 링크된 블로그에 예전 버전이지만 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어느 정도 寝室(침실)의 서랍나 가구 등을 조사하지 않으면 방에서 나갈 수 없다.

・방을 나와서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만난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로 간다.

ラッキーズ・カフェ(럭키즈 카페)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한다.
・スティーブ(스티브)와 대화한다.

・4층으로 간다.

4階廊下(4층 복도)


・4층으로 가면 スティーブ(스티브)가 있으므로 대화한다.
열쇠는 304号室(304호실), 침대 옆에 있는 서랍에 있다.
「4階の合鍵(4층 열쇠)」를 입수하고 4階廊下(4층 복도)로 돌아간다.
・スティーブ(스티브)에게 말을 걸고「懐中電灯(손전등)」을 입수한다.

406号室(406호실)


「4階の合鍵(4층 열쇠)」를 사용해서 안으로 들어간다.
・金庫(금고)를 조사하면 열리지 않으므로 スティーブ(스티브)가「バールを持ってくる(쇠지레를 가져올게)」라고 말하고 어딘가로 간다.

これまでの出来事(지금까지 일어난 일)

 

・朝一番に訪ねてきたのは?
(아침에 제일 먼저 찾아온 사람은?)

ディラン(딜런)

・逃げたマリーが俺に告白したことは?
(도망친 마리가 나에게 고백한 것은?)

兄と夫がコンドルの一員だったこと
(오빠와 남편이 콘도르의 일원이었다는 것)

・ディランがアパートに住んでいた目的は?
(딜런이 아파트에 살고 있던 목적은?)

パトリス夫人の監視とレッドスターの手掛りの捜索
(파트리스 부인의 감시와 레드스타의 단서를 찾기 위해서)

・レッドスターの在り処を知っている人物とは?
(레드스타가 있는 곳을 알고 있는 사람은?

マイケル・マクベイン(마이켈・맥베인)

・代わりに見つかったものは?
(그 대신에 발견된 물건은?)

コ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2階廊下(2층 복도), ディラン(딜런), スティーブ(스티브), マリー(마리)와 대화


ディラン(딜런)

・A. まずいことを聞かれていないか心配なんだろう?
(뭔가 들킨 건 아닌지 걱정되는가보군)

・B. 306号室に勝手に入っただろう?
(306호실에 몰래 들어갔었나?)

A나 B의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결국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찾아온다.

 


スティーブ(스티브)
・A. おかしいのはおまえだろう
(이상한 건 자네겠지)

・B. 誰か見たのか?
(누군가 본건가?)

A를 선택하면 スティーブ(스티브)는 자리를 떠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같다.

マリー(마리)
・A. 保険のことはどうなった?
(보험은 어떻게 됐나?)

・B. 引越しは決まったか?
(이사는 결정된 건가?)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방으로 들어간다.

屋上(옥상), マリー(마리)를 심문

 


・A. あんたへの指示が書かれてる
(당신이 해야할 지시가 적혀있지)

・B. あんたが人を脅迫してきたことが書かれている
(당신이 누군가를 협박한 일에 대해서 적혀있지)

B를 선택하면 다시 질문으로 돌아간다.

・C. 指輪の宝石は偽物だったのか?
(반지의 보석이 가짜였나?)

・D. どうしてあんなに大切だった指輪を売った?
(왜 당신의 소중한 반지를 판 거지)

C를 선택하면, 다시 질문으로 돌아간다.

屋上(옥상)에서 マリー(마리)를 구출에 성공하지 못하면 マリー(마리)는 그대로 방으로 돌아가고 ハイド(하이드)가 건물 앞에 경찰들이 모인 것을 보고 게임 오버가 된다.

<突っ込み(파고들기)>

・E. そんなに怖い思いをしたのか?
(그렇게 무서운 경험을 한건가?)

・F. あの人たちって誰なんだ?
(그 사람들은 누구지?)

E.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이야기는 결국 질문을 하게 된다.

屋上(옥상), レックス(렉스)를 심문


A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지고,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한다.

・A. ジャック・グリーンのことだろう
(잭 그린에 대해서인가요)

・B. ジョージ・パトリスのことだろう
(조지 파트리스에 대해서인가요)

B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질문으로 돌아간다.

・C. コンドルか
(콘도르인가)

・D. ナイルか
(나일인가)

C를 선택하면 レックス(렉스)의 인상이 나빠진다.

レックス(렉스)는 나빠진 인상을 선택해도 게임 오버가 되지 않는다.

2階廊下(2층 복도), ディラン(딜런)과 대화


・A. レックスはもうここには現れない
(렉스는 더 이상 여기 나타나지 않아)

・B. マリーはナイルに驚かされていた
(마리는 나일에게 협박당하고 있었다)

B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방으로 돌아오면 マリー(마리)방으로 찾아와서
「一生悪い女として生きていくわ(평생 나쁜 여자로 살아갈 거에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C. そうだ(그렇지)
・D. 違う(아니지)

C를 선택하면 전화를 걸기 위해서 방에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찾아와서
「マリーを追い出した(마리를 쫓아냈어요)」라고 말하지만, ハイド(하이드)는「ディランの誤解だ(딜런이 오해한 겁니다)」라고 대답하지만,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은「面目が丸潰れだ(체면이 말이 아니네요)」라고 말하고 ハイド(하이드)도 아파트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202号室(202호실),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


・A. コンドルの背後にはナイルがいた
(콘도르의 배후는 나일이다)

・B. 市警の内務調査で告発されたことがある
(시경찰의 내무 조사로 고발당한 적이 있다)

A나 B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같은 이야기로 연결된다.

・C. 何を驚いているんだ?
(뭘 놀라는 거죠?)

・D. 25年前のことを何か知っているのか?
(25년 전의 일에 대해서 뭔가 알고 계십니까?)

C나 D중에서 어느 것을 선택해도 같은 이야기로 연결된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는 방으로 돌아가지만,
2階廊下(2층 복도)에서 ハイド(하이드)가 신경쓰여서 다시 물어보게된다.

304号室(304호실), ディラン(딜런)을 심문


 

<突っ込み(파고들기)>

・A. あんたはアパートのメンテナンスをしていた
(당신은 아파트의 관리를 하고 있었다)

・B. あんたはマリーを見張っていた
(당신은 마리를 감시하고 있었다)

A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다시 질문으로 돌아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질문으로 돌아간다.

・C. マリーはあんたを覚えていない
(마리는 당신을 기억하고 있지 않아)

・D. あんたはマリーの家には行っていない
(당신은 마리의 집에 간 적 없어)

C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지고, 같은 질문으로 돌아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해도 질문으로 돌아간다.

・E. ナイルだ
(나일이다)

・F. コンドルだ
(콘도르다)

F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진다.

・G. マリーが亭主と仲が悪かった
(마리는 남편과 사이가 안 좋았다)

・H. マリーの兄貴と亭主がコンドルの一員だった
(마리의 오빠와 남편이 콘도르의 일원이었다)

G를 선택하면 ディラン(딜런)의 인상이 나빠진다.

나빠진 인상을 터치하면, ディラン(딜런)에게「根拠のない話だ。部屋から出て行かなきゃパトリス夫人を呼ぶぞ(증거도 없는 이야기군. 방에서 나가지 않으면 파트리스 부인을 부르겠어)」라고 말하고, 방에서 쫓겨나고 게임 오버가 된다.

2階廊下(2층 복도),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


・A. マイケル・マクベインか?
(마이켈・맥베인인가?)

・B. ヒュー・スペックか?
(휴 스펙인가?)

A를 선택해도「あんた何を言ってるんだ(지금 무슨 말을 하는 겁니까)」라고 말하고 또 다시 질문으로 돌아간다.

 

 

[챕터 10] 콘도르의 암호와 엘레베이터의 트릭, 엔딩 공략

더보기

 

 

406호실에서 CHAPTER10종료까지의 공략

 

406号室(406호실)


12/26
・ポケベル(호출기)의 소리에 눈을 뜬다.
・햇볕의 끝에 있는 테이블 위의 꽃병을 여러 번 터치해서 깨뜨린다. 

・방문을 조사하면 갖혔다는 것을 알아챈다.
 방 안에 있는「イス(의자)」를 입수하고 문에 사용한다.
 イス(의자)를 터치하고, 여러 번 재빠르게 문에 슬라이드하면 부서진다.
 또는, トイレ(화장실)의 변기를 조사하면「トイレのパイプ(화장실의 파이프)」를 입수할 수 있으므로 그걸로 문을 부순다.

・복도로 나온다.

4階廊下(4층 복도)


・쓰러져 있는 スティーブ(스티브)을 조사한다.
 「バール(쇠지레)」를 입수한다.

・406号室(406호실)로 간다.

406号室(406호실)


・金庫(금고)에「バール(쇠지레)」를 사용한다.
 「ワン、ツー、スリー(원, 투, 쓰리)」의 スリー(쓰리)의 타이밍에서 バール(쇠지레)를 왼쪽으로 슬라이드한다.

・안에서 빈 상자와 열린 金庫(금고)의 끝부분을 조사한다.
 「マイケルの日記(마이켈의 일기)」를 입수한다.

・ポケベル(호출기)가 울리고 방으로 돌아간다.

202号室(202호실)


・전화를 건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에게 간다.

ロビー(로비)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에 가면 방에서 나오지 않는다.
・フランク(프랭크)가 오면 대화한 후에 302号室(302호실)로 간다.

302号室(302호실), フランク(프랭크)를 심문


 

・フランク(프랭크)와 대화한다.
 「マイケル・マクベインの息子だ(마이켈・맥베인의 아들입니다)」를 선택한다.
 말을 걸고「あんたが忍び込ませたのか(당신이 잠입한 건가요)?」
 「コンドルにあんたの計画をばらしたのか(콘도르에게 당신들의 계획을 들켰기 때문인가요)?」를 선택한다.

 

フランク(프랭크)의 심문 순서


・25年前にどんな計画を立てたんだ?
(25년 전에 어떤 계획을 세운 겁니까?)

・どうして合図はうまくいかなかったんだ?
(왜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은 겁니까?)

・どんな密約を交わしたんだ?
(어떤 비밀 계약을 한 겁니까?)

・あんたに何が起きたんだ?
(당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겁니까?)


・더 이상 대화가 진행되지 않으므로 일단 방을 나온다.
202号室(202호실)로 가서 어머니가 보낸 소포의「車のキー(자동차 열쇠)」를 입수하고 フランクの部屋(프랭크의 방)으로 간다.

・フランク(프랭크)에게 車のキー(자동차 열쇠)를 보여준다.
「ポストカードの片割れ(찢어진 엽서조각)」을 입수한다.

3階廊下(3층 복도)


PM09:00
「ポストカードの片割れ(찢어진 엽서조각)」「破れたポストカード(찢어진 엽서)」를 조합한다.
「月のポストカード(달의 엽서)」가 완성됐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으로 간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을 심문


 

・방 안으로 들어가서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을 심문한다.
말을 걸고「あなたの夫がコンドルの首謀者だったからか(당신의 남편이 콘도르의 주모자이기 때문인가요)?」「ジョージ・パトリスだ(조지 파트리스입니다)」「宝石の密売相手を集めるためか(보석을 판매할 사람을 모우기 위한 겁니까)?」
「マイケルが密売から手を引こうとしたからか(마이켈이 밀매에서 손을 땐다고 했기 때문입니까)?」

「創業当時のホテルの写真(창업당시의 호텔 사진)」「小さな鍵(작은 열쇠)」「4階の見取り図(4층 지도)」를 입수한다.

・방을 나온 후에「ホテルの写真(호텔 사진)」과 비교한다.
 중앙에서 조금 아래의 오른쪽 창문 옆에 있는 둥근 창문를 터치펜으로 동그라미를 그린다.

・4층으로 간다.

4階(4층)→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와 コンドル(콘도르)의 수수께끼


・4階の見取り図(4층 지도)의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조사하면 コンドル(콘도르)을 마크가 나타나고 하나씩 조사한다.
문이 잠겨있기 때문에「4階の鍵(4층 열쇠)」로 연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를 타고, 숫자 4의 부분에「小さな鍵(작은 열쇠)」를 사용해서 연다.

 

버튼을 누르는 순서


月のポストカード(달의 엽서)를 확인하고 メモ帳(메모장)을 터치한다.
그러면 오른쪽에  ポストカード(엽서)와 왼쪽에 メモ帳(메모장)에 적힌 コンドル(콘도르)가 표시된다.

月のポストカード(달의 엽서)의 중앙에 있는 コンドル(콘도르)를 두며 생각하는 수수께끼.
コンドル(콘도르)의 숫자는 순서를 나타내고, コンドル(콘도르)의 시선 방향은 표 2에 있는 숫자가 기호가 어느 방향인가를 나타낸다.
コンドル(콘도르)의 각도는 표의 어느 위치인가를 나타내고 있다.
정답은 4개의 스위치를 ON으로 맞추고「3, 1, R, 열림 버튼, 2, 닫힘 버튼」을 순서대로 누르면 열린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가 움직이면, 뒤쪽 좌석의 문이 열리고
열쇠 구멍이 나타나므로「コンドルの文様の鍵(콘도르 문양의 열쇠)」를 사용한다.
<원글작성자 : 설명했지만, 정말 알아보기 어렵네요 (^^; )>

다른 사이트 설명


・각 방에 그려져 있는 콘돌의 번호는 1~6까지입니다.
・위쪽 그림에서 중앙에 있는 콘돌을 기준으로 생각해봅시다.


<예시:I의 콘돌은 왼쪽 위를 향하고 있고, 고개는 오른쪽으로⇒왼쪽 위의 칸에는【닫는 버튼】과【3】이 있다.
콘돌의 고개가 오른쪽으로 향해있으므로, 1번째 정답은 오른쪽에 있는 문자【3】이 된다>

・I의 콘돌은 【왼쪽 위・오른쪽】, II의 콘돌은 【왼쪽・왼쪽】, III의 콘돌은 【왼쪽아래・오른쪽】
IV의 콘돌은 【아래・오른쪽】, V의 콘돌은 【오른쪽아래・오른쪽】, VI의 콘돌은 【오른쪽・왼쪽】
그렇게 생각해보면, 정답은【3, 1, R, 열기, 2, 닫기】가 된다.

정답은4의 스위치를 ON으로 해서「3, 1, R, 열기 버튼, 2, 닫기 버튼」의 순서대로 누른다.


隠し部屋(숨겨진 방)


・책상 위에 있는 書類(서류)를 조사하고「宝石取引の記録(보석거래기록)」을 입수한다.
・책상에 있는 서랍 안을 조사하고「古い写真と警察バッジ(오래된 사진과 경잘 배지)」를 입수한다.

・그림 액자 밑에 있는 스위치를 ON으로 맞춘다.
 조명이 켜지고 コンドル(콘도르)의 마크가 다이아몬드 트럼프의 그림자와 겹쳐진다.
 コンドル(콘도르)의 문양 그림자를 조사한다.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로 돌아가서 屋上(옥상)으로 간다.

屋上(옥상)


・조명이 비추고 있는 부분을 조사하면, 1개만 색깔이 다른 벽돌을 발견한다.
 오른쪽 위를 터치하면 벽돌이 떨어지고「レッドスター(레드스타)」를 발견한다.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이 エレベーター(엘레베이터)에서 내린다.

엔딩


・フランク(프랭크)에게 아이템을 건내는 장면에서 이동할 수 있게 된다.
 ロビー(로비)로 간다.

・ロビー(로비)에서 주민들과 작별 인사를 한다. シャルル(샤를)은 방에 있다.
・문을 터치하고 밖으로 나가면 엔딩.

・엔딩의 덤은 랜덤으로 추가된다.
 ピンキーラビットランド(핑키래빗랜드), ナインボール(나인볼)이 추가된다.

 

대화와 게임오버 정리


302号室(302호실), フランク(프랭크)를 심문


・A. あんたがやったんだろう?

(당신이 한 건가요?)

・B. 図星を突かれて驚いたか?
(정곡을 찔려서 놀란 건가요?)

A나 B중에서 무엇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질문으로 돌아간다.

방 안의 종이상자에서 ロープ(로프)를 찾아서

・C. 催眠スプレーはどこに隠している?
(수면 스프레이는 어디에 숨긴 겁니까?)

・D. 何のためにロープを持っていたんだ?
(왜 로프를 가지고 있는 겁니까?)

C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의 인상이 나빠진다.
결국 D를 선택하게 되고, 406号室(406호실)로 가서
金庫(금고)를 조사하고 있으면 누군가 뒤에서 스프레이를 뿌리고 게임 오버가 된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을 찾아간 후에 302号室(302호실)

 


・A. ディラン・フィッチャーだ
(딜런・피쳐입니다)

・B. マイケル・マクベインの息子だ
(마이켈・맥베인의 아들입니다)

A를 선택하면,「そんなはずは無い(그럴리가 없어)」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C. あんたが忍び込ませたのか?
(당신이 잠입한 건가요?)

・D. そいつから情報でも買ったのか?
(그 녀석에게 정보라도 산 건가?)

D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질문으로 돌아간다.

・E. グレゴリーを買収したのか?
(그레고리를 매수한 건가?)

・F. コンドルにあんたの計画をばらしたのか?
(콘도르에게 당신들의 계획을 들켰기 때문인가요?)

F를 선택하면 フランク(프랭크)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질문으로 돌아간다.

이후에 フランク(프랭크)의 심문 순서를 잘못하면
「部屋を出て行け(방에서 나가주게)」라고 말하며 게임 오버가 된다.

パトリス夫人の部屋(파트리스 부인의 방),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과 대화


 

・A. あなたの夫がコンドルの首謀者だったからか?
(당신의 남편이 콘도르의 주모자이기 때문인가요?)

・B. あなたがコンドルの首謀者だったからか
(당신이 콘도르의 주모자이기 때문인가요)?

B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같은 질문으로 돌아간다.

・C. あなただ
(부인이죠)

・D. ジョージ・パトリスだ
(조지 파트리스입니다)


C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다. <聞き流す(흘려듣기)>를 선택하면 같은 질문으로 돌아간다.

・E. 客から宝石を盗むためか?
(손님에게 보석을 훔치기 위한 겁니까?)

・F. 宝石の密売相手を集めるためか?
(보석을 판매할 사람을 모우기 위한 겁니까?)

E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다.

・G. マイケルが密売から手を引こうとしたからか?
(마이켈이 밀매에서 손을 땐다고 했기 때문입니까?)

・H. マイケルがレッドスターを売ったからか?
(마이켈이 레드스타를 팔았기 때문입니까?)

H를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의 인상이 나빠진다.

나빠진 인상을 선택하면, パトリス夫人(파트리스 부인)은
「自分は全部話したから部屋を出て行け(전 모든 걸 말했으니까 방에서 나가줘요)」라고 말하고 게임 오버가 된다.

 

 

출처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s://www.nintendo.co.jp/ds/yluj/
ラストウィンドウ 真夜中の約束 http://lastwindowds.web.fc2.com/
GIANT BOMB https://www.giantbomb.com/last-window-the-secret-of-cape-west/3030-29533

こっそり積みゲー日記

https://gunboydx.blog.fc2.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