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밭/뿅뿅

[스마트폰 게임] 공포의 놀이공원 (J) 공략 -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

고구마* 2017. 8. 31. 14:02



먼저, 입구에 있는 간판에서 시작한다.

아무래도 깊은 의미는 없는것 같다.


정면에서는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의 입구가 보이지만, 그대로 들어가는 것은 조금 기다리자.

중요한 일이므로, 다시 한번 기다렸다가 들어가자.



왜냐하면, 여기에「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이 숨겨져 있다.

그리고,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에서는 엔딩분기가 있기 때문에 되돌아갈 수 없다.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을 입수하고 들어가자.


아무데도 못갈것 같지만 간판 뒤쪽에 풀이 없는 곳이 있다.



돌아서 들어간 다음 왼쪽으로 가면, 테이블에 있는 장소로 나오게 된다.
그리고, 왼쪽 위에 있는 풀숲에서【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0】을 입수한다.


여기까지【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0】까지 모았고,

MEMORIES 01~10 은 완료됐을 것이다. 그럼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로 들어가자.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안으로 들어가면, 평소와는 다른 느낌…
アリン(아린)이 다른방으로!?게다가 입구가 막혔다!간판은 이걸 말했던걸까.


아주 좁은 틈으로 アリン(아린)에게 말을 건다.

안타깝지만 구해줄 사람은 없다.「進んでみよう(앞으로 나아가자)」를 선택하자.



여기서부터는 トワ(토와)의 순서다. 정면에 있는 벽을 조사해보자.

이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자. 벽지를 조사하면 왼쪽 벽이 열려있다.


다음방에는 악마 동상이 있고, 조사하면 동상이 말하기 시작한다.


방구석의 선반에 각각 A G T Z 의 열쇠가 들어있다.

이중에서 하나만 문을 열 수 있는 열쇠다. 열쇠는 하나만 들고 갈 수 있다.

다시 한번, 선반을 조사하면 되돌릴 수 있다.

그럼, 악마가 말한 알파벳의 마지막 문자는 Z(제트)…다시 말해서【Zの鍵(Z의 열쇠)】일까?



아니다. 벽지의 주의사항을 기억해내자. 그대로 솔직하게 생각해보자. 별다른 의미는 없다.
알파벳을 영어로 적으면 alphabet 이 된다. 알파벳(alphabet)의 마지막 문자는?


【Tの鍵(T의 열쇠)】를 입수하고 문을 조사하면, 무사히 열린다!



다음방에 있는 거울에는 이상한 문자가 적혀있는데, 욕조에는 물이 흐르고 있다.


그리고, 악마는 이렇게 말한다.


「お花(꽃) 流れ(흐름) 鏡(거울) 気配(기색) 描く(그리다) 姿(모습) 探せ(찾아라)」?
분명 거울은 있지만…다른 의미를 생각해보자.

다음과 같이 읽어보자. 소리를 내서 천천히 읽어보면 알기 쉽다.

「お」는, な「な」가, れ
「か」가, み「け」는, い「え」가, く
「す」가, た「さ」가, せ


다시 말해서「おはな(꽃꽂이)」는「お花(꽃)」이 아니라,

「お」는「な」(로 변한다, 교환한다)라는 의미기도 하다. 이 법칙대로 거울의 문자를 바꿔보자.

えなおけかすさ
ががははががが

くれないみたせ
(붉은색으로 만들자)

욕조를 빨갛게 만들라는 걸까. 지금은 어쩔 수 없으므로 다음방으로 가자.


누군가 지켜보고 있는것 같다…?

이 방에는 꽃이 장식되어 있지만 수상하다. 조사하면【L字のハンドル(L자 판넬)】을 입수한다.

이 판넬을 어디에 사용할 수 있을까?


악마는 이것을 말한 것이다.

이 이상은 진행불가. 그렇다면 떨어져 있던 アリン(아린)은 어떻게 된걸까?일단 돌아가보자.


アリン(아린)에게 말을 걸면,【L字のハンドル(L자 판넬)】을 건내줄 수 있게된다.

그리고, アリン(아린)과 교대한다. 여기서부터는 アリン(아린)의 순서다.


정면에 있는 벽에 난 구멍에【L字のハンドル(L자 판넬)】을 끼워넣는다.

오른쪽 옆에 있는 벽이 열려있다.


다음방에서는 섬뜩한 꽃이 피어있다. 악마에게 물어보면「식인꽃」이다!

악마에게【じょうろ(물뿌리개)】를 받는다.


수도에서【ゴム栓(고무 마개)】를 입수한다.


그리고 근처에 있는 밸브를 돌리면, 파랑색으로 돌리면 물, 빨간색으로 돌리면 피가 나온다!

어느쪽으로 돌리냐에 따라서【水入りのじょうろ(물뿌리개)】와

【血入りのじょうろ(피가 든 물뿌리개)】를 입수할 수 있다.



그럼, 기운없어 보이는 식인꽃에 피를 뿌려주자!
…라는 생각은 하지말자!

식인꽃이 괜찮아지면 바로 공격해온다!

【水入りのじょうろ(물뿌리개)】로 뿌리는게 정답이다.



여러번 주면 말라서,【穴のあいた鍵(구멍이 난 열쇠)】를 입수한다.



다음방에서는 바닥이 보이지 않는 구멍에 로프가 하나.

악마는「恐れることなく踏みこんでみるんだな(두려워하지말고 들어가보는게 좋아)」라고 말하지만,

어떻게 될지 모른다…


떨어져있는 나무조각을 조사한다.

짧아서 다리로 쓸 수 없다. 다시 한번 조사하면 뒤쪽에 문자가 적혀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근처에 시계가 있는데, 시계에는 긴 바늘, 짧은 바늘이 있다.
가르키고 있는 숫자를 시간(짧은 바늘), 분(긴 바늘)로 생각해보자. 그러면, 이와 같이 구분할 수 있다.

9/45/12/0/9/9/6


바늘 방향을 생각해보면, 그야말로 의미는 같다!

← ← ↑ ↑ ← ← ↓

시계를 정면에서 이와 같이 나아가게 하면, 도중에 벽에 부딪치고 만다.

「길이 막혀있지만, 겁먹지 말고 계속 나아가」보자!


벽 안에 들어갈 수 있다!악마가 말한 것은 이거였다. 암호대로 앞으로 가면 옆에 있는 방으로 갈 수 있다.

방 앞으로 가면 トワ(토와)에 교대할 수 있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ゴム栓(고무 마개)】를 건내주고 トワ(토와)로 교대하자.

여기에서는 임의의 타이밍으로 トワ(토와)와 アリン(아린)을 교대할 수 있다.


그럼, トワ(토와)의 차례.【ゴム栓(고무 마개)】를 사용해서 욕조의 물을 채운다.

하지만,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거울의 수수께끼를 힌트로 다홍=빨간색이다. 그리고, 꽃이 있는 방에서 악마는

「右と左の部屋は繋がりもある(오른쪽과 왼쪽의 방은 연결되어있어)」라고 말했다.


이것은 통로의 연결이 아니라, 장치의 연결이다.

アリン(아린)이 있는 곳에서 빨간색 액체가 나오는 장치가 있다.

그곳을 조작하고 다시 한번 욕조를 조사한다.


샤워기에서 새빨간 피가 흐른다!【ゴム栓(고무 마개)】가 있으므로, 이걸로 다홍색으로 채운다.

그러면, 어딘가에서 거대한 소리가 난다.



꽃이 있는 방문이 열렸다!다음방에서는 섬뜩한 초상화가 걸려있다.



시계를 조사하면【時計のネジ(시계 태엽)】이 필요하다.

그리고,【時計のネジ(시계 태엽)】은 벽 속에 있다.


벽 안이라고 말하고 アリン(아린) 옆에서 들어가도록 한다.

다시 한번 アリン(아린)과 교대하고, 벽 안을 잘 찾아보자.


アリン(아린)에게【時計のネジ(시계 태엽)】을 건내받아서 바로 시계에 사용하자. 그러면…



얼굴 방향이 바뀐다. 초상화을 조사하면, 조사한 곳의 다른 방향으로 회전한다.

이것을 6번 안에 뒤쪽으로 바라보게 한다.


여기에는 순서 힌트 등이 없으므로 정답을 올린다.

각 순서 중에서 빨간색 화살표가 조사할 대상이다(1 번째라면 가장 왼쪽에 있는 초상화를 조사한다)
6 번을 넘으면, 시계의 나사를 다시 감기고 시작 위치를 정할 수 있다. 틀려도 데미지는 없다.

시작 위치

→ → ← ↑ 1 번째
→ ↓ ↑ → 2 번째
↓ ← → → 3 번째
↓ ↑ ↓ ↓ 4번째
← ↑ ← ← 5 번째
↑ ↑ ↑ ↑ 6 번째


설마 실패…!?라고 생각했더니, 벽이 열려있으므로 다음방으로 가자.



거울에는 トワ(토와)가 비춰지고, 방은 막혀있다.

거울 속에 있는 トワ(토와)를 조사해보자

(※Android 버전과 iOS 버전의 표시가 다르다)


【ナイフ(나이프)】를 입수하고, 출구이 열려있다.

출구로 향하면 자동적으로 アリン(아린)과 교대한다.


アリン(아린)의 다음방에서는 조각상으로 가득하다.

악마는「視線の交わるところだ(시선을 교환하는 곳이다)」라고 말하지만,

어떤 조각상도 시선을 마주보고 있지 않다. 이건 도대체…?


악마가 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자. 시선라는 것은 어떤 시선일까?
악마는「조각상의 시선」이라고 말하지 않았다. 그럼, 시선을 가진 다른 물건은 …

악마 자신이다!악마의 시선도 포함해서 보면, 분명 마주보는 조각상이 있다!

그 벽에 스위치가 있다!스위치를 누르면 벽이 열려있다.


다음방에는 수수께끼는 있지만 특히 아주 중요한 포인트도 있다.
안에 있는 아이에게 말을 걸면…


アリン(아린)이 어떻게 알았지?그대로【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11】을 입수한다.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에서 나오면, 드디어 トワ(토와)와 합류한다!

그럼,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에서는 3개의 엔딩과 1개의 진행 루트로 나뉜다. 각각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의 갯수에 상관없이,

「ひどい人だと思う(잔인한 자가라고 생각해)」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의 갯수에 상관없이,

「不気味な人だと思う(섬뜩한 자가라고 생각해)」를 선택한다.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가 모두 입수하지 못한 상태에서,「悪い人ではないと思う
(나쁜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 or 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1까지 모두 입수하고,
「悪い人ではないと思う(나쁜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出られるのかな(나갈 수 있을까)……」를 선택한다.

이 엔딩을 확인한 후에 입구에 있는 간판의 글을 생각해보자. 그것도 다른 의미로 생각해볼 수 있지 않을까?


조건:記憶のかけら(기억의 조각)01 ~ 11까지 모두 입수했다면,

「悪い人ではないと思う(나쁜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해)」→「もちろん(물론)!」를 선택한다.

이것이 다음 어트랙션으로 향하는 루트이다.


ホラーハウス(호러하우스)에서 나오면 클리어. 



출처
ナイトメアランド公式ブログ https://nightmareland-official.blogspot.kr/

脱出ゲーム攻略コーナー https://sqool.net/escape-nightmare-land.html

Google Play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3.nightmareland&h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