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 게임] 극한탈출~9시간9인9개의 문~(J) 공략 - 엔딩 조건/플래그에 의한 엔딩 분기 (完)
by 고구마*2017. 3. 12.
각 엔딩 조건
스크린샷은 PSP버전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茜END(아카네END)<TRUE END> ・1번째 선택지에서【4】의 문에 들어갔다. ・2번째 선택지에서【7】의 문에 들어갔다. ・3번째 선택지에서【1】의 문에 들어갔다. ・栞(책갈피)&アリス(앨리스)의 플래그가 발생했다. ・金庫END(금고END)를 클리어했다.
棺END(관END)<未完 END(미완결 END)> ・1번째 선택지에서【4】의 문에 들어갔다. ・2번째 선택지에서【7】의 문에 들어갔다. ・3번째 선택지에서【1】의 문에 들어갔다. ・栞(책갈피)&アリス(앨리스)의 플래그가 발생했다.
斧END(도끼END)<BAD END> ・3번째 선택지에서【1】의 문에 들어갔다. ・栞(책갈피) or アリス(앨리스) 플래그가 발생하지 않았다.
金庫END(금고END)<未完 END(미완결 END)> ・1번째 선택지에서【5】의 문에 들어갔다. ・2번째 선택지에서【8】의 문에 들어갔다. ・3번째 선택지에서【6】의 문에 들어갔다. ※茜END(아카네END)<TRUE END>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먼저 클리어해둘 필요가 있다. ※金庫END(금고END)을 클리어하면 棺END(관END)을 확인할 수 없다.
ナイフEND(나이프END)<BAD END> ・金庫END(금고END) 외의 루트에서 3번째 선택지에서【6】의 문에 들어갔다. ※1번째【4】→ 2번째【8】→ 3번째【6】등
潜水艦END(잠수함END)<BAD END> ※다음 중에 어느 하나를 달성한다.
・3번째 선택지에서【2】의 문에 들어갔다. ・2번째 선택지에서【3】의 문에 들어갔다. ※2번째 선택지에서【3】의 문에 들어간 경우에는 강제로【2】의 문에 들어가게 된다.
플래그에 의한 엔딩 분기
栞(책갈피) 플래그
▶선택지
2等船室(2등 선실)에서 サンタ(산타)의 대화 이벤트로「クローバーの栞(클로버의 책갈피)」를 받는다. ※93号室(93호실)의 장식장에서「プレート(플레이트)」의 입수 직후에 발생했다.
【どうする?】 어떻게 할래?
・受け取る(받는다) ◯ ・受け取らない(받지 않는다)
“受け取らない(받지 않는다)”를 선택한 경우에는【ほんとに要らないんだな(정말로 필요없는 거지)?】 ・要らない(필요없어) ・やっぱりもらっておく(역시 받아둘게) ◯
栞(책갈피)를 받으면 【カブ……?カブってあの(커브..?커브라니 저기)……】
・おいちょかぶの(오이쵸카부의)? ・株式の(주식의)? ※뭐든 가능
手術室(미술실)에서 四葉(요츠바)와 대화 이벤트로「クローバーの栞(클로버의 책갈피)」를 건내준다. ※「クローバーの栞(클로버의 책갈피)」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마지막에 탈출할 때 발생한다.
【どうする……?】 어떻게 할래..?
・とにかくここを出よう(일단 여기서 나간다) ・四つ葉のクローバーを手渡す(네잎클로버를 건내준다) ◯
栞(책갈피)를 건내주면 【淳平だったらどうする(쥰헤이라면 어떻게 할래)?】
・ツギアテをする(바로 대서 사용한다) *직역 ・まよわず捨てる(망설이지 않고 버린다) ※뭐든 가능
アリス(앨리스) 플래그
▶선택지
厨房(주방)에서 紫(무라사키)&サンタ(산타)와 대화 이벤트로「Ice9」의 이야기를 듣는다. ※냉장고 안에서「ドライアイス(드라이아이스)」의 입수 직후에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