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째:월요일
カツラギ(카츠라기)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통화가 끝난 후에도 할 수 있는 것은 대부분 없고 기록<문서>아이콘을 조사해서 イオ(이오)의 정보를 확인한다.
자동으로 イオ(이오)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그리고“彼女の名前を入力する(그녀의 이름을 입력하라)”는 코멘트가 나온다. 잘못해도 엔딩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또, 대화 중에 파란색 글씨로 2개의 검색 키워드가 표시된다.
■검색 키워드:カツラギ(카츠라기)/プリエル(프리엘)
イオ(이오)는 プリエル(프리엘)이라는 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가지고 있는 아이템<장난감>을 갖고 싶어하지만“カツラギは許してくれないだろう(카츠라기는 허락해주지 않을 거야)”고 말한다. 이때 선택지가 표시된다.
■선택지1A-1:そうかもね(그럴 지도 모르지)
■선택지1A-2:カツラギさんに頼んでおくよ(카츠라기 씨에게 부탁해둘게)
여기서 어느 쪽을 선택해도 상관없다.
다음으로“両親が会ってくれない(부모님이 만나주지 않아)”라는 이야기를 하게 되고 イオ(이오)는“自分のことが嫌いなのかもしれない(내가 싫은 건지도 몰라)”고 말한다. 이때도 선택지가 표시된다.
■선택지1B-1:そんなことないよ(그럴 리 없어)
■선택지1B-2:つらいんだね(괴롭구나)
여기서1「そんなことないよ(그럴 리 없어)」라고 적당히 대답하면 イオ(이오)는 거짓말이라고 판단한다. 이것을 선택한 시점에서 사망 엔딩으로 향하게 된다. 생존 엔딩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2「つらいんだね(괴롭구나)」를 선택하자.
イオ(이오)와 통화 후에 カツラギ(카츠라기)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의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이다.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에서 プリエル(프리엘)을 조사하면 1일째가 종료된다.
그리고 이때 이미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를 알고 있어서 조사하려고 해도 검색 결과에서 0건이 나온다. 대화로 정보를 얻은 후에 컴퓨터를 이용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2일째:화요일
カツラギ(카츠라기)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전날에 1A 선택지에서 어느 쪽을 선택해도 장난감 신청을 한다. 또, カツラギ(카츠라기)가 イオ(이오)의 보이지 않는 친구「アミー(아미)」에 대해서 알려준다.
■검색 키워드:アミー(아미)
하지만「アミー(아미)」를 조사해도 비밀번호로 잠겨있어서 열람할 수 없고 비밀번호는 영어 소문자 6문자라고 한다. 일단, 무시하고 진행하자.
통화 아이콘을 조사하면 イオ(이오)가 온라인 상태로 통화할 수 있다. アミー(아미)에 대해서 알아내기 위해서“イオの友達の話(이오의 친구 이야기)”를 하게 된다.
■검색 키워드:ジェーン(제인)
선택지가 나타난다.
■선택지2A-1:「ママやパパは知っていたの(엄마나 아빠는 알고 있었어)?」
■선택지2A-2:「どんなお友達なの(어떤 친구야)?」
2「どんなお友達なの(어떤 친구야)?」를 선택하면 イオ(이오)가“イジメられていたこと(왕따 당하고 있었던 일)”을 말한다. 이때 선택지「イジメられてた(왕따 당하고 있었어)?」가 표시된다.
1「ママやパパは知っていたの(엄마나 아빠는 알고 있었어)?」의 경우에는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는다. 이 선택지에서 1을 선택해도 생존 엔딩으로 갈 수 있다.
통화가 끝나면 자동으로 종료된다. 이때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에서 アミー(아미)에 대해서 조사하지 않으면 종료되지 않는다. 비밀번호 풀이에 관계없이 종료하기 위해서 1번 조사해둔다.
3일째:수요일
カツラギ(카츠라기)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검색 키워드:サクライ(사쿠라이)
カツラギ(카츠라기)와 통화가 끝난 후에 벌써 イオ(이오)가 온라인 상태가 되어서 말을 걸 수 있게 된다. 그녀는 장난감을 가지고 있다.
■선택지3A-1「シャイニーアイリスパクト(샤이니 아이리스 팩트)?」
■선택지3A-2「サニーレインボーパクト(서니 레인보우 팩트)?」
선택지에서 2로 잘못 골라도 생존 엔딩으로 갈 수 있다.
일요일은 イオ(이오)의 생일이지만 カツラギ(카츠라기)는“自身も主人公も忙しいから誕生日会ができない(나도 너도 바쁘니까 생일파티는 할 수 없어)”라고 말한다. イオ(이오)는 당일의“日曜日は忙しいのか(일요일은 바빠?)”라고 물어본다.
■선택지3B-1「忙しいよ(바빠)」
■선택지3B-2「ヒマだよ(한가해)」
이때 カツラギ(카츠라기)와 같이 1「忙しいよ(바빠)」를 선택하면 イオ(이오)는 거짓말을 한다고 판단하고 사망 엔딩을 맞이한다. 생존 엔딩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2「ヒマだよ(한가해)」를 선택하자.
어느 쪽을 선택해도 カツラギ(카츠라기)가 거짓말을 한다는 이야기가 되고「彼にも事情があるんだよ(그에게도 사정이 있어)」라는 선택지가 1개 나타난다. 또, カツラギ(카츠라기)의 취미인 새로운 검색 키워드가 나타난다.
■검색 키워드:スーパーウォーズ(슈퍼위즈)
그후, 다시 생일파티 이야기를 이어나가고 역시 3B 선택지에서 어느 쪽을 골랐냐에 상관없이「誕生日会、やったことないの(생일파티, 해본 적 있어)?라는 선택지가 나타난다. 이후, イオ(이오)가 당황하며 통화가 종료된다.
「サクライ(사쿠라이)」로 검색하면 디바이스가 종료된다. 조사하지 않은 경우는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를 사용해서 조사해두자.
4일째:목요일
조사 하지 않은 컴퓨터가 있는 경우에는 조사해둔다. 온라인을 체크하면 カツラギ(카츠라기)가 있으므로 말을 건다.
カツラギ(카츠라기)와 통화가 끝나면 イオ(이오)가 온라인 상태가 되고 말할 수 있게 된다. アミー(아미)에 대해서 3개의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순서는 무관하다.
■검색 키워드:ルミチオ(루미치오)/ミッション(미션)
イオ(이오)는“アミーをどうするつもりなのか(아미를 어떻게 할 생각이야?)”라고 물어본다.
■선택지4A-1「そんなことないよ(그럴 리 없어)」
■선택지4A-2「うなずく(고개를 끄덕인다)」
이 선택지도 1을 선택하면 거짓말을 했다고 판단된다. 생존 엔딩을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2를 선택하자.
통화가 끝난 후에 ルミチオ(루미치오)를 조사했다면 디바이스가 종료된다.
5일째:금요일
カツラギ(카츠라기)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이때 スーパーウォーズ(슈퍼위즈)의 커다란 피규어가 사라져있고 カツラギ(카츠라기)의 뒤에 있는 달력이 보이게 된다.
달력에는「H~GA」라고 적혀있다.
カツラギ(카츠라기)와 통화가 끝난 후에 イオ(이오)가 온라인온라인 상태가 되서 말할 수 있게 된다. 이때 イオ(이오)의 뒤에 있는 달력에 마크가 표시된 것을 알게 된다.
イオ(이오)의 이과 이야기를 하고「水平リーベ僕の船(수평 리베・나의 배)」라는 선택지가 1개 나타난다. イオ(이오)는“元素のことだと知っている(원소의 이야기라면 알고 있어)”라고 말한다.
■검색 키워드:ゲンソ(원소)
여기서「カウンセリングのことを書いたら(카운셀링에 대해서 적어보면)?」「日記(일지)?」라는 선택지가 1개 나타난다. 하지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검색 키워드:ニッシ(일지)
ニッシ(일지)를 조사하면 4자리의 비밀번호로 잠겨있다. 이것은 ジェーン(제인)의 일지로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에서「ジェーン(제인)」라고 검색해서 비밀번호를 찾는다.
4자리의 숫자가 될만 한 것은 입단일의「12월 23일」정도 밖에 없다. 일지에「1223」이라고 입력하면 ニッシ(일지)를 열람할 수 있다.
일지를 모두 읽으면 디바이스가 종료된다.
6일째:토요일
통화 아이콘을 조사하면 イオ(이오)가 온라인 상태로 말할 수 있게 된다. 대화 중에「アミー(아미)?」「イオの好きな話(이오가 좋아하는 이야기)」라는 선택지가 1개 나타난다. 역시 중요한 것은 없다.
イオ(이오)와 통화 중에 갑자기 디바이스 상에 기묘한 폴더가 있는 것을 알아챈다.
폴더 안에는 イオ(이오)의 통화 영상과 カツラギ(카츠라기)의 통화 영상, 그리고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표시된다.
“이걸 보면 비밀번호를 알아낼 수 있어
나에 대해서 좀 더 알아줘”
이미 アミー(아미)의 정보를 잠궈뒀다면 폴더의 내용을 확인하기 전으로 자동 진행되고 폴더 내용은 확인할 수 없다.
다시 말하서 아직 잠금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서 폴더 영상을 확인하고「アミー(아미)」라고 검색했을 때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요소로 생각된다.
먼저「ゲンソ(원소)」를 조사하면 원소주기표의 테이블이 표시된다. 스크린샷을 찍어두면 나중에 편하다. 다음으로 カツラギ(카츠라기)의 뒤에 있는 달력을 확인하면「H~GA」라고 적혀있다.
이것은 원소주기표를 보면 알 수 있도록 H가 수소의 1을 나타내고 있고 GA가 칼륨의 31을 나타내고 있다. 원소주기표는 31까지로 달력의 31일까지와 대응한다.
다음으로 イオ(이오)의 뒤에 있는 달력을 살펴보자. 주사위의 숫자 표시처럼 되어있고 각각 ●의 개수대로 나열하면『6・18・20・16』이다. 이것을 원소주기표로 바꾸면『6=C/18=Ar/20=CA/16=S』=「carcas」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이「アミー(아미)」의 정보를 해제하는 비밀번호다.
アミー(아미)의 정보를 열람하면 カツラギ(카츠라기)와 통화하게 된다. カツラギ(카츠라기)와 통화가 끝난 후에 디바이스는 종료된다.
최종일<요일이 표시되지 않는다>
벽지가 바뀌었다. ライブラリ(라이브러리)의「プリエル(프리엘)」의 항목에 코멘트가 2건 추가되었다는 통지가 있다. 확인을 끝내면 イオ(이오)<アミー(아미)>에게 전화가 걸려온다.
이때「助けてくれ(도와줘)」라는 선택지가 1개 나타난다. 이 시점에서는 이미 엔딩이 결정된 상태로 선택지의 의미는 없다.
지금까지 확인한 대로 1번이라도 거짓말을 했다면 사망 엔딩이다. 생존 엔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거짓말한 것이 되는 선택지를 모두 피하도록 주의하자.
그리고 주인공의 이름을「アミー(아미)」로 설정한 후에 마지막까지 플레이해봤지만 별다른 변화는 없었다.
'당근밭 > 뿅뿅' 카테고리의 다른 글
[PC 게임] 애살하는 것보다 애살당하고 싶어 (J) 공략 1 (0) | 2020.06.05 |
---|---|
[PC 게임] 애살하는 것보다 애살당하고 싶어 (J) 게임&캐릭터 소개 (0) | 2020.05.19 |
[PC 게임] 666laboratory (J) 게임 소개 (0) | 2020.05.17 |
[PC 게임] 마녀의 집 MV (J) 공략 - 엔딩 분기 (完) (0) | 2020.05.17 |
[PC 게임] 마녀의 집 MV (J) 공략 - 4F~5F (0) | 2020.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