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근밭/뿅뿅

[PC 게임] 네가 죽어~다수결 데스 게임~(J) 공략 - 미회수 복선과 해설/결전 투표후의 전개

by 고구마* 2018. 11. 27.

 

일부 명칭은 임의로 작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공포 요소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신이 미약하신 분은 플레이를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원문 블로거가 신경쓰였던 미회수 복선과 해설
더보기

 

破れた紙(찢어진 종이)의 수수께끼


破れた紙(찢어진 종이)에는 아주 많은 수수께끼가 담겨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름과 퍼센트의 의미?

예선 투표의 토론을 할 때 조금 다루어지지만 결국 미해결인채로 이름 옆에 있는 퍼센트.
제1장 후반까지 다음 8명의 퍼센트를 알아냈다.

 

이름

퍼센트 게이지

千堂院 紗良
(치도인 사라)
15.5%
車田 直道
(쿠루마다 나오미치)
9.9%
篠木 敬二
(시노기 케이지)
9.5%
B.B Q太郎
(B.B Q타로)
8.8%
八分雨 アリス
(아부사메 앨리스)
6.6%
影山 蘭丸
(카게야마 란마루)
5.3%
笹原 恵
(사사하라 메구미)
4.9%
三島 和巳
(미시마 카즈미)
3.0%


원문 블로거의 생각으로는 데스게임의 생존률이라고 짐작된다.
이 8명 중에서 주인공의 サラ(사라)가 가장 퍼센트가 높고 죽은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은 가장 낮기 때문이다. 

 

8명의 생존률 합계는 63.5%

만약에 20명 각각의 생존률로 20명의 합계가 딱 100%라면?
남은 12명의 생존률 합계가 36.5%라는 것일 지도 모른다.

4명 씩 적힌 종이가 2장으로 8명이라면 남은 3장도 어딘가에 있을 지도 모른다.
혹시 그 3장의 종이가 있다면 Q太郎(Q타로)와 アリス(앨리스)의 사이에 1장,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의 뒤에 2장으로 정확하게 100%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게 되면 サラ(사라)보다 생존률이 높은 사람은 없다.
<サラ(사라)의 15.5%를 넘는 사람이 4명이나 있으면 합계가 100%를 넘기 때문이다>
역시 주인공이기 때문일까.

 

 

破れた紙(찢어진 종이)는 왜 버릴 수 없을까?


이것도 하나의 수수께끼다.
「이 종이가 누군가에게 보여지면 곤란하다」는 것이 아닐까?

하지만 그렇게 되면 サラ(사라)가 주은 破れた紙(찢어진 종이)는 赤い部屋(빨간 방)의 책상 위에 당당하게 올려져 있었는데 그건 누가 봐도 어쩔 수 없다.
자신의 본명을 밝힌 アリス(앨리스)도 직후에 당황해서 가져와버린 것인지 알 수 없다는 말을 한다.

ギン(긴)이 주은 破れた紙(찢어진 종이)<サラ(사라)의 이름이 적힌 종이>만 보여주고 싶지 않았던 걸까.
수수께끼는 깊어진다.

白い部屋(하얀 방)에서 살해당한 사람은 누구?



白い部屋(하얀 방)의 수갑을 조사했을 때 누군가가 살해당한 광경이 비춰진다.
그건 누구일까? 데스게임에 끌려온 20명 중에서 아직 나오지 않은 누구인 것일까?
그게 아니면 20명과는 전혀 다른 사람일까?

消えた頭部(사라진 머리)는 어디로?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의 머리가 들어있던 상자에는 아무 것도 없었다.
머리는 어디로 간 것일까?

・사체 회수를 했을 때 ナオ(나오)가 상자에 넣는 것을 ケイジ(케이지)가 보고 있었다는 것.
・도망친 ナオ(나오)를 カイ(카이)가 調理室(조리실)에 몰래 숨겨주었다는 것.
・ナオ(나오)가 ソウ(소우)의 머리를 치도록 カイ(카이)각 거래를 한 것.

ナオ(나오)가 없어진 사이에 カイ(카이)가 머리를 다른 곳에 옮겼다는 가능성을 낼 수 있다.
<솔직히 ギン(긴)이 예선 투표의 토론을 할 때 말한 텔레포트하는 상자라는 설이 믿기는 어렵다>
그렇게 되면「왜 머리를 숨긴 걸까?」는 중요해진다고 생각한다.

ケイジ(케이지)는 지금도 경찰일까?



ケイジ(케이지)는 자신을 경찰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サラ(사라)와 사람들이「ケイジ(케이지)는 정말로 경찰일까?」라고 생각하며 솔직히 의심하고 있다.

존경하는 사람은“있다”이 아니라“있었다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의 사체가 회수되기 직전에 ジョー(죠)가「존경하는 사람은 있어?」라고 물어봤을 때 ケイジ(케이지)는「..있었는데?」라고 대답한다.
“있었다”라는 과거형이 신경쓰인다.

또 한 명의 경찰

위의 이미지『破れた紙(찢어진 종이)』에도 적혀있지만 또 한 명의 경찰이 있는 모양이다.
아마도 笹原 恵(사사하라 메구미)라는 여성으로 생각된다.
アリス(앨리스)가 살인범이라는 것,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가 고등학교 선생님이라는 것에 더해서 影山 蘭丸(카게야마 란마루)라는 사람이 고등학생이라는 것<酒場(주점)에 있는 보드의 미성년 목록에서『ランマル(란마루)』라고 표시>에서 종이에 적힌대로 笹原 恵(사사하라 메구미)가 경찰인 것라고 생각된다.

과거에 사람을 쏜 ケイジ(케이지)

青い部屋(파란 방)에서 러시안룰렛의 토론을 할 때 ケイジ(케이지)는「과거에 사람을 쏘고 말았어」라는 것을 밝힌다.
하지만 어떤 사정으로 그렇게 되었는 지는 말해주지 않는다.

원문 블로거는「ケイジ(케이지)는 과거에 존경하던 경찰이었던 笹原 恵(사사하라 메구미)를 총으로 쏘고 말았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잘못해서 총으로 쏴버린 笹原 恵(사사하라 메구미)가 죽었기 때문일까?
ケイジ(케이지)의 존경하는 사람이 있었다는 과거 이야기가 다시 생각나며 이것이 사실이라면「왜 죽은 笹原 恵(사사하라 메구미)의 이름이 破れた紙(찢어진 종이)에 적혀있었을까?」라는 점은 알 수 없게 되어버린다.

カイ(카이)와 유괴범의 관계

 



결선 투표 전에도 カイ(카이)는 스스로「유괴범 측과 접촉했습니다」라고 말하고 미움 받는 역할이면서 꽤나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결선 투표의 결과를 듣고 カイ(카이)는 죽고 말았다.

「유괴범과 カイ(카이)의 관계는?」
「유괴범과 カイ(카이)는 어떤 거래를 한 걸까?」
「유괴범이 데스게임을 한 목적은?」
「カイ(카이)와 サラ(사라)<千堂院家(치도인 가)>와의 관계는?」

많은 수수게끼를 품은 채로 사라지고 말았다.

제1장 후반의 에필로그


 

 

ソウ(소우)와 カンナ(칸나)의 관계

 


에필로그에서 ソウ(소우)가「모든 것을 알고 싶다..그렇게 말한 것은 너야」라고 カンナ(칸나)에게 말했다.
메인 게임의 임무 의론을 할 때도 カンナ(칸나)는「나는 현자다」「ソウ(소우)가 열쇠공이다」라고 거짓말을 했다.

ソウ(소우)와 カンナ(칸나)는 서로 협력 관계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오히려 ソウ(소우)가 カンナ(칸나)를 꼬득인 걸지도 모른다.

カンナ(칸나)는 最初の試練(처음의 시련)에서 혈육인 언니를 잃었다.
ミシマ先生(미시마 선생님)에게는「언니를 구할 수는 없었다」라는 말을 들었고 ホエミー(호에미)에게는「언니를 죽였어」라는 말을 들었다.

자신은 언니를 살린 걸까?어느 쪽이 맞는 지는 알 수 없다.
그렇게 난처해진 カンナ(칸나)에게 ソウ(소우)가 뭔가 말을 걸어오지는 않았을까.
<혹은 뭔가를 알고 ソウ(소우)에게 カンナ(칸나)가 스스로 말을 걸었던 건?>

 

アリス(앨리스)를 죽인 사람의 정체

 


에필로그의 마지막에 アリス(앨리스)가「옛날에 한 사람을 죽였어」「그 이름은 日和 颯(히요리 소우)」라고 말한다.

日和 颯(히요리 소우)라는 이름만 보면 ソウ(소우)지만 당사자는 살아있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가능성은 다음 2가지 패턴 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日和 颯(히요리 소우)는 이미 죽었고 ソウ(소우)가 말한『日和 颯(히요리 소우)』는 가명.<다름 사람의 설>
・죽였다고 생각한 日和 颯(히요리 소우)는 사실 죽지 않았다.<살아있었다는 설>

먼저, 가명을 사용했다고 생각해보면 ソウ(소우)가 사실은 日和 颯(히요리 소우)라는 이름을 스스로 말할 정도의 일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죽은 日和 颯(히요리 소우)가 데스게임의 진상을 알고 있었으며 그것을 찾기 위해서 ソウ(소우)가 가명으로 쓰면서 잠입했다.
ソウ(소우)가 데스게임에 끌려온 이유를 말한 적 있었나?<그랬다면 사과한다>

그리고 살아있었다고 생각해보면 ソウ(소우)는 뭔가 숨기고 있을 지도 모른다.
특히 머플러 속에 어떻게 되어있는지 확인해보고 싶다.
목걸이도 보이지 않고<정말로 걸고 있는 걸까?>, 목에 상처라도 있는 걸지도 모르겠다.

보이지 않는 부분에 중요한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역전재판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것과 같은 패턴일 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쨋든 アリス(앨리스)가 왜 日和 颯(히요리 소우)라는 사람을 죽였는지 현 시점에서 밝혀지지 않았다.
죽은 것은 고의인 지 과실인 지에 따라서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 MEMO ─
물론 죽은『日和 颯(히요리 소우)』『日和 颯(히요리 소우)』이라고 말하는 ソウ(소우)는 우연히 같은 성씨와 이름을 가진 서로 다른 사람일 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굳이 의미있는 듯한 복선이 들어갔다는 필연성은 희박할 것으로 보인다.

 
 
결전 투표에서 ジョー(죠)에게 투표한 이유의 전개
더보기
대화의 차이

ジョー(죠)를 투표하지 않은 경우

ジョー(죠)에게 투표한 경우


그 후에 다음에 같이 말한다.


데스게임의 참가자로서는 열쇠공 or 대역을 희생자로 선택하면 자신이 죽을 가능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진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는 희생자는 평면이나 현자 선택하고 싶어진다.

ジョー(죠)가 대역을 맡은 채로는 표가 모이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현자라고 거짓말을 해서 모를 모으려고 한 것이다.
모든 것은 サラ(사라)와 둘이서 이 게임에서 탈출하기 위해서였다.

여기까지 생각한 것은 꽤나 전으로 보이며 그러고 보니 酒場(주점)에서 ジョー(죠)와 이런 대화를 했다.


이후의 전개는 본편과 같이 진행되고 엔딩을 맞는다.

 
 
출처

キミガシネ 攻略Wiki https://h1g.jp/kimigashine/?%E3%82%AD%E3%83%A3%E3%83%A9%E3%82%AF%E3%82%BF%E3%83%BC%E7%B4%B9%E4%BB%8B

公式サイト https://site.nicovideo.jp/atsumaru/contents/kimigashine/